Pure Star's Emul

Final Fantasy : SquareSoft 2000

Game/Bandai - Wonder Swan Color

2021. 10. 26. 23:23

728x90

 

파이널 판타지는 세 개의 큰 대륙을 무대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세계를 구성하는 네 개의 크리스탈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것은 불, 물, 바람, 대지에요. 400년전 레페니쉬 사람들은 바람의 크리스탈이 어두워지면서 나라가 쇠퇴하는 것을 지켜보았고 200년 후 바다를 기반으로 한 거대한 사원이 바람에 의해 침몰되었습니다. 그렇게 물의 크리스탈도 결국 빛을 잃어 갔어요. 대지와 불은 지구를 태워버렸고 식물이 말라가는 동안 멜몬드 마을은 황폐해져 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자 루칸은 네 명의 빛의 기사가 어둠의 시기에 세상을 구하기 위해 올 것이라는 예언을 남겼고 빛의 기사가 게임의 주인공들이에요.

 

처음에 갈랜드로부터 공주를 구하고 해적 무리로부터 프라보카 마을을 해방시키고 습지 동굴에서 도난당한 완관을 회수하고 아스토스를 물리쳐 저주받은 엘프 왕자를 깨우고 미스틱 키를 받아 TNT를 구해 드워프 동굴에서 운하를 만들어 외부 세계로 연결합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인 시작이 되는데 빛의 기사는 4개의 크리스탈을 가지고 있지만 크리스탈의 빛은 없는 상태에요. 그래서 각각의 빛을 얻고 피엔드 사원으로 돌아와 2000년 전으로 돌아가 갈랜드를 물리쳐야 하는 스토리 입니다.

 

이번 리메이크 작에서는 그래픽은 물론이고 사운드도 개선되었으며 전투 시 지정한 괴물이 죽으면 스킵되었던 것을 자동으로 다른 괴물로 타겟을 잡아줍니다. 특히 대쉬 기능이 생겨 달릴수 있으며 약간의 캐릭터 능력에 대한 변화가 있어요. 하지만 스퀘어소프트의 특징은 역시 분량을 잘 늘려놓는다는 것입니다.

 

시리즈

 

Final Fantasy IV : SquareSoft 1991

파이널 판타지 IV는 주인공인 바론의 붉은 날개 함대를 맡고있는 세실이 미시디아를 공격해 물의 크리스탈을 빼앗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요. 하지만 바론 왕의 행동에 의심을 하고 있는 것을 바론

Nintendo - Super Famicom

 

Final Fantasy VI : SquareSoft 1994

지금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6번째 시리즈 입니다. 북미쪽에는 파이널 판타지 3으로 발매가 되었네요. 리메이크 버전이 나올 정도로 아직도 인기가 많은 게임이..

Nintendo - Super Famicom

 

Final Fantasy VII : SquareSoft 1997

첨단 기술을 이용해 행성을 지배하고 있는 거대한 기업 신라는 마황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황은 살아있는 행성의 생명선이고 그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행성은 점점 황폐화되고 있어요.

Sony - Playstation

 

Final Fantasy II : SquareSoft 2001

파이널 판타지의 두번째 시리즈를 원더스완 칼라로 리메이크한 게임이에요. 오리지날과 비교해 훨씬 좋은 도트 그래픽과 전투 장면들이 더 발전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은 유지하고 있습..

Bandai - Wonder Swan Color

 

Final Fantasy X : SquareSoft 2001

시리즈 [Bandai - Wonder Swan Color] Final Fantasy II [Nintendo - Super Famicom] Final Fantasy VI [Sony - PlayStation Portable] Crisis Core - Final Fantasy V..

Sony - Playstation 2

 

Final Fantasy X-2 : Square 2003

시리즈 Final Fantasy VI : SquareSoft 1994 지금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6번째 시리즈 입니다. 북미쪽에는 파이널 판타지 3으로 발매가 되었네요. 리메이크..

Sony - Playstation 2

 

기종 : Bandai - Wonder Swan Color

제목 : Final Fantasy

제작사 : SquareSoft

제작연도 : 2000

작성자 : Purestar

 

[제 1장 - 공주 구출]
시작은 코네리아 마을 밖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마을 사람이랑 대화하다보면 공주가 납치 되었고 루칸이라는 사람은 크레스트 호수로 떠나기 전에 빛의 전사들이 와서 공주를 구할 것이라는 말을 남겼어요. 마을 입구를 막고 있는 경비병과 대화하거나 바로 성으로 가서 대화를 시도하면 왕이 빛의 전사들을 찾는다면서 안내하게 됩니다. 일행은 4개의 크리스탈을 보여주면서 빛의 전사라는 것을 증명하게 되고 현자 루칸이 말한 대로 네 개의 수정체에 빛을 되찾아 수정체를 원래대로 되돌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기 전에 왕이 신뢰하던 기사 갈랜드가 배신을 하고 사라 공주를 피엔즈 신전으로 납치했다고 하면서 공주를 구해달라고 합니다. 피엔즈 신전은 코네리아에서 북서쪽에 있어요. 우선 장비를 맞추면서 레벨을 3까지 올려야 합니다.

신전에서 우선 왼쪽 방에서 플레인 캡을 얻고 돌아와 중앙에 있는 방에서 갈랜드를 만나세요. 갈랜드는 상대하기 쉬우니 처리하면 공주와 함께 자동으로 성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왕은 북쪽에 있는 다리를 고쳤으니 떠나기 전에 사라 공주랑 대화해 보라고 해요. 옆에 있는 사라 공주랑 대화하면 도움이 될거라면서 류트를 받게 됩니다. 마을에서 새롭게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마토야라는 마녀가 북쪽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레벨 4까지 올리고 왕이 말했던 북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 남동쪽에 있는 프라보카 항구 마을에 도착합니다.

[제 2장 - 비크와 해적선]
프라보카에 도착하면 마을은 해적에 점령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마을에서 북서쪽에 해적을 만나서 대화하면 선원 9명과 전투를 시작하게 되고 이기면 보상으로 배를 가질 수 있게 되요. 근처에서 레벨 6을 만드는 동안 장비를 맞추고 마법을 배워둡니다. 이제 배를 타고 남서쪽으로 가야 하는데 B키와 Select를 동시에 누르면 세계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바로 서쪽에 코넬리아가 있고 남쪽으로 쭉 내려와 항구를 찾은 뒤 남쪽에 있는 엘프랜드로 가세요.

[제 3장 - 엘프 왕자]
엘프랜드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왕자가 잠에 빠져 있기 때문에 다크 엘프에게 지배당하는 것은 시간문제이고 왕자를 잠재운 다크 엘프인 아스토스는 변장을 하고 외딴 곳에 숨어 있으며 북서쪽에 고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엘프랜드 성으로 가면 왕자가 잠에 빠진지 5년이 지났고 마토야가 가지고 있는 허브를 사용해 저주를 풀 수 있다고 합니다. 난쟁이들은 알디해의 서쪽 끝에 있는 동굴에 살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어요. 우선 레벨 10까지 올리는 동안 장비와 마법을 배우고 특히 독을 치료하는 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될거에요. 마법은 Fire 2, Harm 2는 배워야 합니다.

레벨 10이 되었으면 습지 동굴에 가야해요. 습지 동굴은 엘프랜드에서 서쪽에 산맥을 돌아 남쪽에 있습니다. 동굴로 들어가서 우선 위쪽으로 가서 방에 있는 아이템들을 챙기고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와서 지하 3층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왕관을 찾아야 해요. 왕관을 얻기 전에 전투가 벌어지니 회복을 미리 해두고 얻습니다. 이제 아스토스를 처리하러 가기 전에 백마법인 Mute 2와 흑마법인 Fast 4가 없다면 우선 배워두고 습지 동굴을 기준으로 곧장 북쪽으로 가면 고대의 성이 있습니다. 곧장 왼쪽 위로 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 왕좌에 앉아잇는 사람과 대화하세요. 왕관을 되찾은 왕은 본래 모습인 아스토스로 변하게 됩니다. 아스토스를 물리치면 안경을 얻을 수 있어요.

다음 목적지는 마토야의 동굴입니다. 마토야의 동굴은 코네리아의 북동쪽에 있어요. 배를타고 코네리아 북쪽에 있는 다리를 통과해 근처 항구에 배를 세우고 북쪽에 있는 마토야의 동굴로 갑니다. 마녀 마토야는 안경을 찾고 있네요. 안경은 아스토스한테 구했으니 마녀한테 안경을 건네주면 엘프 왕자를 깨울 수 있는 허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엘프랜드로 돌아와서 자고 있는 왕자에게 허브를 사용하면 감사의 표시로 미스틱 키를 줄것입니다. 미스틱 키를 얻었으니 잠겨있는 문들을 열고 보물을 챙길 시간이에요.

총 5군데가 있는데 우선 성의 바깥쪽으로 오른쪽으로 돌아서 위로 가면 방에서 은망치랑 구리 건틀렛얻고 아스토스가있던 고대의 성으로 가서 펄션, 파워 스태프, 아이언 건틀렛이 있습니다. 건틀렛은 빼고 나머지는 팔아도 되요. 다음은 습지 동굴 지하 3층으로 가서 은팔지, 은단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은단검은 흑마법사에게 장착하면 되고 이제 피엔드 신전으로 가서 룬검, 웨어 검을 구할 수 있는데 파티에 도둑이 있다면 도둑한테 장비하면 되요. 이제 코네리아 성의 오른쪽 외벽으로 돌아서 방에 있는 상자를 열다보면 TNT가 나올 것입니다.

TNT를 가지고 배로 돌아와 코네리아에서 곧장 서쪽에 있는 드워프 동굴로 가야 하는데 항구는 동굴에서 북쪽에 있으니 코네리아에서 북서쪽에 있는 항구에 배를 정박하고 남쪽에 있는 드워프 동굴로 가서 드워프랑 대화하면 네릭이 새 운하를 파고 있꼬 아다만트를 찾으면 검을 만들어 준다고 하며 플로터가 있으면 어디든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제 남쪽 구석에 있는 네릭이라는 드워프랑 대화해서 TNT를 사용하면 운하가 만들어져요. 이곳에서 도둑이 쓸만한 용검이랑 기사가 쓸만한 철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배를 타고 운하로 가서 새로운 지역으로 넘어가서 북서쪽에 있는 멜몬드 마을로 가세요.

[제 4장 - 지구의 오브]
여기서 반드시 홍마법사는 Fire 3, Cure 3 그리고 백마법사는 Cure 3, Harm 3, 흑마법사는 Fire 3을 배워놔야 합니다. 마을은 황폐해져 있꼬 지구 크리스타에 빛이 생기면 땅이 되살아 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르다라는 사람이 타이탄 동굴의 남쪽에 있다고 하고 고대인들은 돌을 이용해 배를 날게 했으며 뱀파이어는 지구의 힘을 사용하고 지구의 동굴에 있다고 합니다. 우선 레벨을 12까지 올리고 마을에서 남쪽에 있는 지구의 동굴로 가세요. 지구의 동굴에서 길은 4개가 있는데 왼쪽은 통로를 지날 때마다 전투가 발생하며 나머지 세군데는 우선 위, 아래는 아이템, 오른쪽은 첫번째 갈림길에서 아래쪽은 아이템이고 계속 오른쪽으로 가면 지하 2층으로 갈수 있어요. 지하 3층까지 내려가서 뱀파이어를 만나 처치하고 왼쪽에 있는 상자에서 루비를 얻습니다. 다른 문으로는 아직 갈 필요가 없으니 다시 밖으로 나오세요.

이번에는 멜몬드에서 곧장 서쪽에 있는 타이탄 동굴로 가세요. 들어가면 타이탄이 길을 막고 있는데 좀전에 구한 루비를 건네주면 루비를 먹고 맛있다면서 길을 비켜줍니다. 왼쪽에 있는 계단을 오르기 전에 아래 있는 방에서 아이템을 챙기세요. 이제 밖으로 나가서 남쪽에 있는 사르다 동굴로 들어갑니다. 현자 사르다는 지구 깊숙이 들어가야 썩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면서 뱀파이어 소굴에서 막대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일단 레벨 14를 만들고 지구 동굴의 지하 5층까지 가서 리치를 처치해야하니 준비를 더욱 단단히 하고 가야합니다. 이제 뱀파이어가 있던 방에 다른 문으로 가서 석판에다 아이템에서 막대기를 사용해 지하 4층으로 갑니다. 막대기는 일반 아이템이 아니라 마지막 메뉴에서 찾을 수 있어요. 마지막 지하 5층까지 가서 리치랑 싸워야 합니다. 최대한 준비를 한 후 오브를 확인하면 리치가 나타나요. 리치는 꽤 강한 공격을 해오지만 적절히 회복 마법을 사용하면서 계속 때리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상태 창에서 오른쪽 아래 있는 4개의 크리스탈 중 하나에 빛이 날거에요. 이제 위에 있는 텔레포트를 타고 동굴을 빠져 나옵니다.

[제 5장 - 불의 오브]
이제 배를타고 세계에서 남동쪽 끝에 있는 크레센트 호수로 가야해요. 우선 남쪽에 대륙의 남쪽으로 통과하다가 마을의 동쪽에 항구가 있으니 거기에 배를 두면 됩니다. 마을에 도착해서 제일 오른쪽 위에 있는 다리를 건너 숲길을 통해 넓은 지역으로 가세요. 그곳에는 현자들이 원형으로 둘러서 있습니다. 그곳에서 처음에 언급했던 예언자 루칸을 불 수 있어요. 현자들은 세계는 4가지 힘으로 묶여 있고 200년 전, 공기와 물의 정령들이 문명을 파괴하기 위해 힘을 합쳤으며 케이리가 모든 것을 태워버리기 전에 구르구 화산으로 가서 막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 곳에 가려면 카누를 타야 한다면서 카누도 받게 되요. 이제 상점에 가서 장비를 구입하고 석화를 치료하는 소프트 아이템을 사두고 구르구 화산으로 향합니다. 마을을 나와서 지도상에 북서쪽에 두군데 지점이 있어요. 좀더 남쪽에 있는 곳이 구르구 화산이고 카누를 타고 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이름답게 용암이 내부에서 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가지 않을 수도 없죠. 아무튼 어떻게 해서든 힘겹게 지하 5층까지 가서 불의 구체를 확인하면 카리랑 싸우게 되고 이기면 또다른 크리스탈에 빛이 생기게 됩니다.

[제 6장 - 얼음 동굴]
얼음 동굴은 구르구 화산의 바로 북동쪽인데 바로 갈 수는 없기 때문에 우선 배를 타고 북쪽으로 해안선을 따라가다보면 강이랑 만나는 곳이 있어요. 그 강으로 접근하면 카누를 탈 수 있습니다. 이제 강을 거슬러 가다보면 동굴이 보일 거에요. 얼음 동굴은 함정도 있지만 떨어질 필요도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함정에 걸려야 합니다. 또한 불검이랑 얼음 갑옷, 얼음 방패 얻을 수 있어요. 우선 보물상자가 두개가 있고 가운데 크리스탈 같은 것이 있는 방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바닥에 균열이 가있는 곳이 함정이에요. 여기서 불검을 얻고 이번엔 상자 3개가 있는 곳에 균열이 간 곳이 한군데 있습니다. 여기로 떨어지면 아까 봤던 크리스탈이 있는 곳으로 떨어지게 되요. 크리스탈을 조사하면 플로터를 얻게 됩니다. 다시 카누를 타고 배에 올라타서 크레센트 호수 마을의 남쪽에 작은 사막지역 류칸 사막이 보일 것이에요. 근처에 강이 있으니 거기에 정박해두고 사막으로 가서 플로터를 사용하세요. 그럼 사막이 갈라지면서 비행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 7장 - 전직]
이제 오르딜 성으로 가야합니다. 북동쪽 대륙의 서쪽 끝에 있어요. 비공정을 타고 이동을 하면 되겠지만 비공정의 착륙은 오직 평원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 걸어가긴 해야합니다. 아무튼 작은 강을 카누로 건너서 오르딜 성에 도착하세요. 위로 올라가면 현자가 있고 왕관을 왕좌에 올려놓으라고 합니다. 왼쪽 윗방에 왕좌를 통해 어디론가 이동을 하면 곳곳에 텔레포트가 있는데 간단하게 여러개의 텔레포트가 있으면 아래쪽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럼 제우스 건틀렛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지하 3층에 도달해서 힐 스태프, 얼음검, 금반지를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왕좌앞에 있는 꼬리를 얻으세요. 다시 비행선으로 와서 북서쪽에 섬들이 많은 카르디안 제도로 갑니다. 주변엔 동굴 입구가 여러군데인데 이곳의 동굴들에는 바하무트들이 상고 있어요. 필요하면 다른데도 들어가봐도 되지만 제일 중요한건 바하무트 왕을 만나 꼬리를 보여주고 전직을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북동쪽 끝에있는 가이아라는 마을로 가서 장비를 맞춥니다. 그리고 백마법사는 Cure 4, Harm 4를 배우고, 흑마법사는 Brak, Ice 3을 해우고 홍마법사는 Ice 3을 배워두세요. 마을 사람들과 대화하면 봄의 요정을 빼앗겼다고 해요. 그리고 빛나는 물체가 동쪽으로 날아갔다는 이야기도 있고 사막은 신기루일 뿐이라고 합니다. 또한 레페니쉬를 연구하는 사람도 있으며 야니쿠름 타워에 대한 언급도 있네요.

[제 8장 - 물의 오브]
비행선을 타고 북서쪽 대륙의 남쪽 평원에 착륙시키세요. 이제 북쪽에 사막지역으로 가면 북서쪽에 조금 떨어져있는 사막 지역이 있을 것입니다. 그 가운데로 가면 오아시스로 이동하게 되고 근처에 캐러밴이 있을 거에요. 여기서 5만길 짜리 병을 하나 사세요. 이제 다시 가이아 마을로 돌아가 북쪽에 숲길이 있고 연못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거기서 병을 사용하면 페어리가 병에서 나오고 감사의 표시로 옥시알을 줘요. 다시 서쪽 대륙에 비행선을 착륙시키고 북동쪽에 있는 온락 마을에서 백마법사에게 힐 3을 배우게 하고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인어들이 200년 전까지 신전에 살았지만 지금은 어디있는지 알수 없다고 해요. 그리고 그 신전은 돌판을 제외하고 많은 보물들과 함께 침몰했다고 합니다. 코프라는 아이가 하늘에서 뭔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고 하는데 코프의 말을 들어보면 북쪽 폭포 근처에 떨어진건 로봇같은 거라고 합니다.

마을을 나와서 옆에 있는 강을 따라 카누를 타고 북쪽으로 가서 폭포로 들어가세요. 이곳에서 로봇과 대화하면 큐브를 사용해서 하늘성으로 가달라고 합니다. 상자에서는 리본이라는 것이 있는데 좀 안좋을 수 있겠지만 특수 공격의 피해를 줄여주고 상태 이상에 대한 보호를 해주니 결코 나쁜 장비가 아니에요. 다시 온락 마을로 돌아와서 남동쪽 끝에 서있는 여자랑 대화하면 잠수함을 탈 수 있습니다. 잠수함을 타면 바다 신전 3층으로 갈 수 있어요. 북동쪽에 있는 계단으로 4층으로 가서 오팔 갑옷, 빛의 도끼(전투시 Harm 2), 마법사의 지팡이(전투 시 Fire 2)를 찾을 수 있어요. 남동쪽 계단으로 5층으로 가서 상자들을 열어 아이템을 얻다보면 슬랩이라는 아이템을 발견할 것입니다. 인어들은 이곳이 꼭대기고 크라켄은 가장 밑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페인 사람들은 환영의 타워의 잠금을 풀기 위해 음악적인 음색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이제 레벨이 20이상이면 마을로 돌아와서 비행선을 타고 멜몬드 마을로 가세요. 마을의 오른쪽 위 무덤가에 있는 남자랑 대화하면 슬랩이 있기 때문에 레페인 언어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북동쪽 대륙에 남동쪽 끝에 있는 레페인 마을로 가야 하는데 착륙할수 있는 곳이 서쪽에 있는 산맥의 북쪽 끝밖에 없어요. 레페인에 도착해서 사람들과 대화하면 차임벨을 주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지금 타고 있는 비행선은 하늘의 전사가 쓰던 것이였고 티아마트와 싸웠지만 졌기 때문에 바람의 힘을 빼앗겼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을의 북동쪽 끝에 마법상점이 있으니 마법을 배워두세요. 이제 비행선으로 돌아와 사막의 님쪽 평지에 착륙 시키고 사막 한가운데있는 환영의 탑으로 갑니다. 1, 2층 모두 아이템들을 챙기고 다시 바다 신전으로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북서쪽 계단을 통해 2층으로 갑니다.

다시 한 번, 당신은 바다신궁 입구 층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층의 왼쪽 상단에 있는 계단을 이용하세요. 이것은 당신을 크고 비어있는 바닥으로 데려다 줍니다. 위쪽으로, 그리고 다음 층으로 이동하세요. 지금은 아주 작은 층이 3개 연달아 있습니다. 세 가지를 모두 마치면 보물들로 가득 찬 아름다운 바닥이 나옵니다. 또 다른 라이트 액스, 또 다른 리본, 파워 건틀렛(전투에서 사브르를 캐스팅함), 그리고 약 4만 G가 있다. 보물찾기가 끝나면, 이 층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계단을 이용하세요. 계속 진행하다보면 물의 오브가 보일 것이고 크라켄과 싸우게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처리하면 세번째 크리스탈에 빛이 생기게 되요.

[제 9장 - 바람의 오브]
드디어 마지막 크리스탈이네요. 환영 타워 3층으로 가서 큐브를 이용해 텔레포트를 타고 하늘성으로 가세요. 2층에서 아다만트를 챙기고 5층에서 티아마트를 상대하고 마지막 크리스탈에 빛을 밝힙니다. 그리고 늘 그랬던 것처럼 텔레포트를 이용해 탑을 빠져나오고 아다만트를 얻었으니 처음 시작한 마을 코네리아에서 서쪽에 있는 드워프 동굴로 가서 왼쪽 윗방에 있는 대장장이한테 건네주면 엑스칼리버를 얻을 수 있어요.

[제 10장 - 다시 피엔드 사원]
이제 마법사들이 레벨당 3개의 주문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워프는 꼭 배워둡니다. 그리고 레벨 29이상 만들어놔야하고요. 준비가 됬으면 피엔드 신전으로 갑니다. 블랙 오브앞에서 크리스탈을 사용하고 2000년전으로 되돌아 가세요. 3층에서 석판을 발견하면 루트를 사용해 계속 진행합니다. 이제부터 한층한층 내려갈때마다 여태까지 만났던 중간 보스들을 좀더 강한상태로 다시만나게 될거에요. 지하 4층에서 제일 좋은 검이 있으니 챙기고 티아마트를 처리하고 내려갑니다. 이제 마지막 보스인 갈랜드를 만나러 가야해요. 그 전에 레벨 30이상인지 확인하고 갈랜드랑 대화합니다. 그러니까 갈랜드가 처음에 공주를 납치한 녀석이라는 것은 알고 있을테고 2000년 전에도 갈랜드가 있는 이유는 2000년 전에 갈랜드가 2000년 후로 부하들을 보내 2000년 후의 갈랜드를 다시 2000년 전으로 되돌려서 무한 반복으로 불사신이 되어버렸다고 하네요. 아무튼 갈랜드를 무찌르면 엔딩입니다.

 

Nasir Gebelli, Yoshitaka Amano, Kenji Terada, Hironobu Sakaguchi, Hiromichi Tanaka, Akitoshi Kawazu, Koichi Ishii, Kiyoshi Yoshii, Ken Narita, Kazuko Shibuya, Nobuo Uematsu, Yūsuke Hirata, Katsuyoshi Kawahara, Kazuhiko Yoshioka, Masashi Kouda, Masashi Nakamichi, Mieko Hoshino, Eiji Yamashita, Yoshisuke Nakahara, Tomohiko Tanabe, Masahiro Shono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