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Argo : Kure 1986

Game/NEC - PC-88

2021. 7. 9. 22:06

728x90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아르고는 아버지인 아이손이 독살을 당해 빼앗긴 왕권을 되찾기 위해 자식인 이아손이 아르고 원정대를 결성하여 메데이아의 도움을 받아 콜키스에 황금 양털을 지키는 용을 죽이고 폰토스를 죽이러 가는 내용이에요.

 

전체적으로 3D던전 유형의 스타일이지만 시스템은 좀 다릅니다. 일반 적인 적들은 단순 공격으로 처리하는 반면 조금 강한 괴물은 날아오는 공격을 피하면서 직접 공격을 해야해요. 크게 세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그냥 부딪히거나 특정 부위만 공격할 수 있는 타입과 Space를 눌러 도약하면서 공격을 해야하는 타입과 마법에 약하거나 마법만 통하는 타입이 있습니다.

 

조작은 넘패드 2, 4, 6, 8로 움직일 수 있고 5번은 8번의 전진기능과 문을 여는 기능이 합쳐져 있어요. 그밖에 Z는 마법사용, C는 마법 선택 Space는 강한 괴물을 만날 때 도약버튼 그리고 아래키는 강한 괴물과 전투시 후퇴할 수 있는 키입니다.

 

처음에는 지도가 없기 때문에 어디있는지 모르지만 상점에서 지도를 살 수 있어요. 문제는 상점에서 파는 물건은 모두 랜덤이고 잘 바뀌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같은 상점에서도 비용또한 랜덤이기 때문에 싸게 혹은 비싸게 살수도 있어요. 그외에 마법사가 있는 상점은 독을 치료하거나 저주를 풀거나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비용이 랜덤이고요. 검이나 방어구는 사는즉시 장비가 되며 소모가 되기 때문에 사용이 끝나면 계속 구입해줘야 해요.

 

기종 : NEC - PC-88

제목 : Argo

제작사 : Kure

제작연도 : 1986

작성자 : Purestar

Argo Map.7z
0.02MB

 

게임의 진행은 크게 이올코스, 마크드니아, 이데 상공, 콜키스, 이데, 오케아노스, 폴림스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 공략할 것이 크게 없기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면 밑에 지도를 참고해서 노란 지점은 한번씩은 들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도의 95%정도만 믿으세요.

 

이올코스에서는 점프신발과 날개달린 신발을 꼭 받고 마크드니아로 가서 길에서 만나는 아마존과 대화해 500원을 주고 열쇠를 받으세요. 그런 다음 마크드니아에 있는 타워로가야 합니다. 각층마다 윗층으로 갈 수 있는 지점이 있는데 거기서 점프신발을 사용하면 올라갈 수 있고 제일 안쪽으로 가서 잠긴 문을 열고 여신을 만나 날개 달린 신발을 업그레이드 하면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는 좀 힘든데 여기서 제피로스를 죽여 지도를 얻어야 하는데 한번에 나오진 않아요. 그리고 종도 얻어야 하는데 전투하다보면 생길 것입니다. 어쩌다보니 생긴거라 기억이 안나지만 확실히 하늘에서 얻었던거 같아요. 종을 얻고 하늘에서 사용하면 페가수스를 불러들일 수 있는데 반드시 상점에서 방어구를 산다음 페가수스랑 부딪혀야 페가수스를 탈 수 있어요. 페가수스를 타면 마크드니아와 콜키스 사이를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콜키스에서는 상점에서 지도를 팔지 않기 때문에 니짱을 만나야 하는데 역시 랜덤인지라 어디서 나올 지 알수가 없어요. 그전에 콜키스에서는 할게 없기 때문에 바로 북동쪽에 있는 이데로 넘어가서 북동쪽 끝에 노란점 4개로 표시되어 있는 곳에 벽을 조사하면 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꽤 강해지므로 반드시 얻어야 하는 검이에요. 검을 얻고 남동쪽 자주색 지점에서 용을 만날 수 있는데 우선 바로 후퇴해야 합니다. 그런 후 바로 서쪽에 노란지점에 있는 메데이아랑 대화해서 용을 잠재우고 용을 처리해야해요.

 

용을 처리하고 계속 남동쪽 끝으로 가면 콜키스의 어느 지점으로 되돌아가게 되는데 바로 앞에 있는 문을 통해 오케아노스로 갈 수 있지만 그 전에 마크드니아로 돌아가서 북서쪽에 있는 노란지점을 가야하는데 점프신발을 사용해봤으면 알겠지만 꼭 원하는 곳에 떨어지진 않아요. 그러니 노란지점이 있는 안쪽으로 들어갈때까지 점프신발을 사용해서 석상에서 파란열쇠를 사용하면 트리톤 플레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콜키스의 그 지점으로 가서 오케아노스로 넘어가면 수중으로 들어가게 되요. 여기서 등장하는 인어는 마법만 통합니다. 노란지점은 전부 포세이돈이며 황금열쇠를 받게되면 다른 노란 지점은 갈 필요가 없어요. 열쇠를 받고 오케아노스에서 폴림스로 넘어가면 되는데 문제는 지도가 없다는 거에요.

 

여기는 순수하게 첨부파일에 있는 지도만 보고 가야 하는데 엄청 헷갈리는데다가 사방이 뚤려있어 끝에서 끝으로 넘어가게 되니까 집중해야 합니다.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가운데 큰 건물 안쪽같은 곳이 크게 보일 거에요. 그 곳으로 들어가기 위한 길은 단 하나 입니다. 우선 동쪽으로 쭉 가서 지도상으로 서쪽 부분으로 넘어가서 남쪽 부분에 있는 구조들 안쪽에서 남쪽으로 내려가야 중심부에 다다를 수 있어요. 이 후 엄청 복잡한 미로를 뚫고 황금열쇠를 사용해 문을 열고 마지막에 폰투스를 처리하면 끝나게 됩니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