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Phantasy Star - Sennenki no Owari ni : Sega 1993

Game/Sega - Mega Drive

2019. 3. 13. 22:21

728x90



고대에 있었던 길고 긴 전쟁은 마침내 끝이 났고 승자는 패자들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4번의 종소리가 울리고 4개의 횃불이 켜졌으며 그렇게 세계는 천년이 지났어요. 


우주의 어딘가에 있는 알고 태양계에는 한때 눈부신 문명이 번영을 하고 있었고 사람들은 예술과 과학에 자신을 바치며 풍요로운 삶을 지내고 있었죠. 그 때 재해가 연속으로 발생하게 되고 시스템 전반의 관리 시스템인 "마더 브레인"이 파괴되어 버렸어요. 파르마 행성의 인구의 90% 이상이 사망했고, 진보된 기술 문명은 사라져 버렸어요. 사회는 쇠퇴했고, 흩어진 몇몇 무리들만이 좋았던 시절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었어요. 그로부터 천년이 지났어요.


마침내, 문명은 알고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시 한번 발전되고 있었고 사람들은 다시 좀더 쉬운 삶을 선택하기 위해 고대 지식들을 발견하고 있었죠. 사람들은 편안하게 살고 있었지만 그 틈을타서 악이 세력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알리스와 차즈는 같이 살고 있으며 알리스가 차즈를 거두어주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헌터인 알리스와 차즈에게 헌터 길드에 가입한 후 처음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피아타라는 마을의 아카데미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요.


한글판이 있는데 그것도 모르고 영문판 번역해가면서 열심히 했네요. 그런데 한글판은 캐릭터들의 이름이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아무튼 알리스와 차즈는 헌터에서 의뢰를 받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중에 간단한 의뢰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알고 행성계에서 천년전에 빛과 어둠이 싸워 빛이 이기고 어둠이 다시 나타나길 두려워한 빛은 어둠을 봉인시켜 버려요.


그 후로 대붕괴가 일어났는데 이때 알고 태양계에 있던 3개의 행성 중 파르마 행성이 완전 파괴가 되어 버려 인구의 90%가 죽게 되고 파르마 문명은 사라져 버렸어요. 일부 파르마 사람들은 모타비아와 데졸리스로 우주선을 타고 탈출해서 다행히 정착해서 살아가기 시작했어요.


또다시 시간이 흘러 천년마다 봉인의 힘이 급격히 약해지기 시기가 왔어요. 어둠의 세력들은 또다시 뛰쳐 나오기 시작했고 다크 포스를 이용해 알고 태양계를 위협하고 있으며 다크 포스는 지오라는 사람을 이용해 모타비아 행성을 혼란스럽게 만들어 버린 것이죠. 그 와중에 차즈와 알리스에게 헌터 길드의 의뢰를 맡게 됬고 의뢰를 진행하던 중에 아카데미의 교장을 의심하게 되고 곧 그 의심이 지오랑 연결되어 본격적인 스토리는 여기서부터 시작이 되요.


시리즈

[Sega - Game Gear] Phantasy Star Gaiden


기종 : Sega - Mega Drive

제목 : Phantasy Star - Sennenki no Owari ni

제작사 : Sega

제작년도 : 1993

글쓴이 : Purestar

지도 Phantasy Star - Sennenki no Owari ni Map.7z


[제 1장 - 고대 문명]

* 차즈 애슐리

차즈는 파르마니아인이며 사냥꾼이고 16살이고 아이에도에 살고 있어요.


핵심 캐릭터이며 게임에서 처음과 끝까지 존재하는 유일한 캐릭터에요. 아이때 고아가 되었으며, 멀리 떨어진 시골에서 살았고,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해 투쟁을 통해 싸움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웠어요. 이 시기에는 꽤 나쁜 짓을 많이 했는데 우연히 알리스라는 사냥꾼을 만나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고 훈련을 통해 마침내 완전한 사냥꾼 자격을 얻었죠. 바로 이 시점부터 게임이 시작되요.


차즈는 매우 감정적이고 예민하고 고집이 쌔고 자신감이 있는 젊은이에요. 처음에는 룬에 대해 경계를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차즈와 룬은 서로의 재능을 존중하기 시작하고, 결국 절친이 되죠. 진행 내내 차즈의 힘은 룬의 감정에서 흘러나오죠.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는 알리스를 누나로 생각하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으로 바라보지만 알리스가 죽은 후 큰 고통을 겪으면서 복수에 불타 오르죠. 리카와는 긴밀한 유대간을 형성하고 후에 로맨틱한 요소를 형성하게 되요.


여행을 하고 자신과는 매우 다른 친구들을 만나면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고 그안에 엄청난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으면서 운명을 성취하게 됩니다.

알리스 브랭윈

알리스는 파르마니아인이며 사냥꾼이고 차즈와 같이 아이에도에 살고 있어요.


알리스는 처음부터 파티에 있지만 오래 있지는 않아요. 알리스는 모타비아에서 가장 유명한 사냥꾼으로, 숙련된 투사라는 명성 때문에 스트로크 워리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죠. 알리스의 과거와 나이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룬이랑 오래 전부터 아는 사이인것 같아요. 그리고 차즈가 범죄자로 사는 동안 삶을 정리 하는 것을 도왔죠.


매우 매력적이며 강한 여자고, 항상 상황을 잘 파악해요. 또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면서 매우 주의를 기울이는 개방적인 여자고 처음에 한에게 보인 행동처럼 매우 용맹스러운 태도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싸우는 이유는 돈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깊고 숭고한 대의라는 것을 알게 되죠.


그러나 초반에 지오에게 희생되면서 차즈를 보호하기 위한 알리스의 용감한 희생은 고귀함을 보여주는 확실한 증거가 됩니다.


시작 처음부터 알리스를 찾아야 한다는 차즈는 호들갑이 심해서 바로 왼쪽에 있는 알리스를 보질 못하는 귀여운 녀석이네요. 알리스는 교장을 만나서 자세한 내용을 들어야 한다고 말해요. 알리스에게 꽉 붙잡혀있는 차즈는 그도 그럴 것이 레벨 부터가 차이가 나네요.


일단 교장을 찾아서 대화를 하면 교장은 차즈를 알리스의 조수라 말하지만 알리스는 파트너라고 커버를 쳐주는 멋진 여자네요. 교장은 한 달 전에 학교에 괴물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데 지하실에 본부를 만든 것 같다고 하면서 처리를 해달라고 합니다. 알리스는 문제 없다면서 약간의 의심을 하는데 괴물은 보통 사람이 사는 지역에 오지 않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일어났는지 물어보지만 교장은 격노하시며 더이상의 대화를 하지 않겠다고 말해요.


밖으로 나오면 알리스는 교장의 태도에 대해 의심을 하게 되요. 첫일부터 일이 재밌게 돌아가는거 같네요. 이제 지하실로 가면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 사람이 보일거에요. 왔다갔다 하는데 꽤나 멍청해 보이긴하는데 그래도 이 게임의 캐릭터 중 한이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에요.


한이랑 대화하면 자기도 같이 동행한다면서 알리스가 추궁하자 한은 학교의 홀트 교무 밑에서 일하는데 연구를 위해 탄생의 계곡으로 조사하러 간후 소식이 없어서 행방을 찾을려고 하는 거에요. 알리스는 계곡과 괴물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 물어보는데 실종되었다는 보고를 받은 교장은 전원 탄생의 계곡의 출입을 금하셨어요. 교장은 계속 문제를 회피하고 있고 한은 지하실에 있는 괴물과 관련이 있을까 싶어서 동행 하자고 하는데 알리스는 100메세타를 요구 합니다. 결국 한은 100메세타를 지불하게 되지요.

한 마흘리

한은 파르마니아인이며 학자이고 24살이고 피아타에 살고 있어요.


알리스가 아플 때까지 파티와 함께 있고 후반에 다시 합류하게 되요. 평범한 파르마니아인이며 크럽에 있는 대장부의 아들이죠. 마을에서 자라서 아버지의 장사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대장부가 되는 것은 재능을 낭비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요. 그러자 한이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지능이 높았고, 지식에 대한 갈증이 모타비아 아카데미에 가서 학자가 되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이로인해 아버지는 화가났고 연을 끊겠다고 협박했지만 결국 한은 아카데미로 들어왔죠.


한이 아카데미에서 보낸 몇년동안 크럽의 학교 선생인 사야라는 소녀와 사랑에 빠졌고, 그들은 약혼을 했어요. 그 후 아카데미 내에 괴물에 대한 공포가 일어나게 되었고, 한의 역할이 시작되죠.


또한 매우 총명해서 감정적이기 보다는 상황으로 추론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그리고 호기심이 강해 주위의 세상을 이해하는데 어떠한 위험도 무릅쓰지 않아하죠. 이것은 알리스와 차드를 처음 만났을때 위험을 무릅쓰고 배울려고 추진력을 균형있게 유지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그래도 뛰어난 지능에 비해 가끔은 순진해요. 그래서 사람들을 쉽게 믿고 알리스는 이 사실을 이용하죠.


이 곳에서는 Monomate(에너지 45 회복), 100 메세타, Antidote(독 치료)를 얻을 수 있어요. 단순하게 지하 3층으로 가서 이그라노바와 전투를 하세요. 알리스의 Vortex 기술을 이용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이그라노바는 사나팔구에가 화면에 2마리가 소환될때까지 계속 소환을 하니 차즈와 한은 사나팔구에를 공격하면 되요.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사나팔구에를 소환해서 처리하면 할 수록 경험치를 많이 받을 수 있어요. 적당히 노가다를 해도 나쁘긴 않을 것 같네요.


전투가 끝나면 알리스는 차즈가 스윙이 느리다며 질책하고, 한에게 유리 용기에 대해 물어보지만 한은 아무것도 모르는 눈치에요. 그러면서 교장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을 거라고 하네요. 이그라노바도 처리했으니 다시 교장과 대화를 하러 가야겠어요.


교장은 3개월 전에 홀트는 탄생의 계곡을 괴물의 근원지로 파악하고 조사하러 갔는데, 진보된 문명의 잔해를 발견했고 조사팀은 괴물을 사육하는 캡슐을 다시 가져와 두번째 임무를 시작 하려 탄생의 계곡으로 다시 갔지만 아무도 돌아오지 못했어요. 이 후 구조대를 보내지 않은 것에대해 한이 말을 하지만 보낼려고 했는데 지오라는 남자를 언급했고 알리스가 가짜 마법사 지오라고 하자 갑자기 지오가 나타나서 흑마술사라고 소개하면서 탄생의 계곡에 오지 말라고 하네요. 한은 교수님을 도우러 탄생의 계곡으로 당장 가려고 하는데 알리스는 모래벌레가 알을 낳는 계절이라 조심해야 한다며 계속 동행을 하려면 300 메세타를 추가로 지불하라고 해요.


아카데미를 떠나 북동쪽에 마일 마을로 갈거에요. 마을은 유사때문에 삭막한 분위기네요. 우물도 말라있고 말이죠. 이 마을에서는 딱히 할게 장비를 맞추는 것 외엔 없어요. 이제 제마 마을로 갈거에요. 제마 마을에 도착하면 마을 사람들 대부분이 돌로 변해 있어요. 상점들은 전부 문이 닫혀 있고요. 지오가 이런 일을 벌인게 분명해요. 유일한 생존자는 남서쪽 집에 지하에 있는 애들 2명이 다에요. 이제 마을의 북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세요.


이 곳에서는 Carbon Shield, Monomate, Carbon Suit을 얻을 수 있어요. 제일 끝으로 가면 문앞에서 돌로 변해버린 홀트 교수가 있을 거에요. 알리스는 고대의 저주라며 요즘 같은 시대에 이런 마법을 쓰는 사람은 없다면서 "알쉬라인"을 사용하면 다시 되돌릴 수 있다고 해요. 알쉬라인은 몰쿰 마을에 있다고 하는데 한이 이번에도 미끼를 물어 버렸죠. 알리스는 바로 계속 동행을 원하면 500 메세타를 지불하라고 해요. 이에 한은 별로 달가워 하지 않네요.


돌로 변해버린 마을 사람들을 뒤로한채 몰쿰 마을로 가기 전에 몰쿰 마을도 폐허 상태이므로 어느정도 준비를 하고 가는게 좋아요. 이제 몰쿰 마을에 가면 정말 하나도 남김없이 처참하게 폐허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마을에 한 남자가 서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그의 이름은 룬.

룬 왈쉬

룬은 파르마니아인이며 직업은 러츠이고 에스퍼 저택에 살고 있어요.


룬은 게임 내내 유용한 캐릭터이며 얼마 지나지 않아 파티에 참가하게 되고 초반에 잠시 도움을 주는 캐릭터에요. 룬에 대해 알려진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알리스와 도린 할아버지와 아는 사이에요. 룬이 5대 러츠라는 사실이 밝혀졌을 때도 그의 이야기는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있어요.


룬은 마법을 사용하며 현명하지만 수수께끼 같은 남자에요. 그리고 차즈와 리카에게 의혹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게임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존재에요. 게다가 독득한 마법을 사용하고 상당히 강력하죠.


차즈에 대한 그의 태도는 처음에 별 이유 없이 놀리는 행동을 보이죠. 에스퍼 저택에 도착했을 때, 차즈는 룬의 유산에 대한 진정한 의견을 발견 했을 때부터 룬과 차즈는 매우 친한 친구가 되기 시작해요.


이런 룬은 멘토이자 조언자이며 가이드에요. 가끔 무신경한 것 같지만, 결국 모든 사람을 깊이 배려하죠. 또한 루츠이기 때문에 암흑 에너지 파동을 감지 할 수 있답니다.


룬과 대화하면 알리스와 오래 전부터 알고 있던 사이에요. 룬은 차즈한테 별 이유 없이 키가 작다고 어린애라고 놀리고 차즈는 성격대로 감정을 들어내내요. 룬은 지금 몰쿰 마을이 지오의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아무튼 알쉬라인을 찾기 위해 왔는데 룬이 토노에 마을에 있을 거라고 말해요. 토노에는 좀 멀리 있으니 중간에 크럽 마을을 거쳐서 가자고 말하자 한은 크럽 마을에 들리지 않고 곧장 토노에로 가고싶은 눈치에요. 룬은 마침 토노에에 볼일이 있다면서 파티에 합류하겠다고 해요.


분위기를 정리하면 차즈는 룬이 놀려서 싫고 룬은 토노에에 볼일이 있고 알리스는 룬을 좋아하는거 같고 한은 자기 고향인 크럽에 가기 싫은 꼬일대로 꼬여버린 상황이에요. 이제 크럽 마을로 이동하세요.


무기점에 가서 장비를 맞추고 무기점 바로 왼쪽으로 들어가면 한의 부모님이 있을 거에요. 아버지는 가업을 물려받지 않고 공부만 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냐면서 꾸지람을 듣지만 한의 의지는 정말 꾿꾿하네요. 


제일 위에 있는 집은 학교에요. 사야하는 여성이 자기 집에서 아이들을 가르치죠. 게다가 한의 약혼녀이기도 해요. 한은 서로 소개하고 애들 앞에서 뽀뽀를 하죠. 아주 오글거리는 커플이에요.


이제 토노에를 가야하는데 토노에는 북쪽에 있지만 가는 길은 미로에요. 게다가 큰 바위에 막혀 있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어요. 북쪽으로 해안가를 따라 걷다보면 계곡의 미로라는 동굴이 보일거에요. 동굴입구는 들은대로 돌로 막혀있지만 룬은 별 문제 아니라면서 플라일리 마법으로 바위들을 날려버려요. 다들 이런 종류의 기술은 본적이 없어서 마법인지 모르는거 같네요. 하긴 문명이 발달해 마법이란 것이 잊혀진지 오래된 시점이니마법을 신기하게 생각하는건 당연한거 같아요.


동굴을 통해 토노에 마을까지 이동하면 여기는 사람이 사는 곳이 아니라 부엉이같이 생긴 모타비아인들이 사는 곳이에요. 위에쯤에 있는 집으로 가면 의자에 앉아있는 딱 봐도 토노에의 촌장처럼 생긴 분과 대화하세요. 


이 할아버지는 도린이라고 하는데 자기는 정보 수집가라고 하면서 첫번째로 티타늄을 정제하는 비결하는 방법을 알고 싶냐고 물어보고 두 번째는 왜 마을로 가는 길 중간에 바위에 막혀 있는지 알고 싶은지 물어보고. 세 번째는 유명하고 아름다운 사냥꾼이고 여덟명의 스트로크 전사 중 한명인 알리스 브랭윈의 치수를 알고 싶은지 물어봐요. 스토리 전개를 하려면 3번째 물음에 알고 싶다고 대답을 해야하고요.


말하던 도중에 도린 할아버지는 알리스에게 한방을 맞게 되버리죠. 도린은 룬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알리스를 진정시켜요. 룬은 도린에게 맡긴 물건을 찾으러 온 것이고, 알쉬라인을 찾으러 왔다고 하자 도린은 지하 창고에 쌓여 있다면서 마음껏 가져가라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곳이라 그리즈에게 안내를 부탁하게 되요. 룬은 차즈에게 혼자 지오를 떠맡을 생각은 하지 말라면서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이 있을테니 작별을 하고 그리즈가 파티로 들어오게 되요.


이 곳에 상점은 가판대에 있는데 이 곳이 상점이에요. 간판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대화를 하기 전까진 어디서 팔고 무엇을 파는지는 알 수 없죠. 장비들을 좀 맞추고 도린 할아버지네 집에서 위쪽으로 가면 지하실로 들어갈 수 있어요. 지하실로 내려가는 문을 조사하면 그리즈가 열어줄 거에요.

그리즈

그리즈는 모타비아인이며 직업은 전사고 19살이며 토노에 살고 있어요.


그리즈는 회복 마법을 사용하는 적들에게 유용해요. 그리고 거짓말 같은 것은 하지 않는 캐릭터죠. 또한 몰쿰 마을에서 부모님과 여동생인 파나와 함께 자랐어요.


그리즈의 가족들은 오랫동안 평화롭게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지오의 공격을 받고 전사로써 훈련받은 그리즈는 가족과 마을을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싸웠지만 결국 부모님을 구하지 못했어요. 결국 여동생 파나를 데리고 북쪽으로 도망쳤고 거대한 바위로 입구를 막고 마을을 만들어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어요. 그 마을이 토노에 마을이 되는 것이죠.


아주 강한 모타비아인이고 스피드와 정신력이 부족하지만 전투에는 아주 능숙해요. 정직하며 자기의 의견을 솔직하게 털어놓죠. 그리고 부모님에 대한 복수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이 목표를 달성하고 여동생에게 돌아가기위해 파티를 떠나게 되죠. 하지만 그의 힘이 단순한 복수보다 훨씬 더 큰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다시 파티롤 돌아오게 되요.


제일 아래층 보물 상자에 알쉬라인이 있어요. 여기 적은 장비를 다 맞춘 상태라고 해도 레벨이 좀 낮으면 회복 아이템도 쓰고 차즈의 레스도 써주면서 진행해야 되요.


알쉬라인을 얻으면 그리즈는 지오에게 복수를 해야겠다면서 계속 일행에 남고 싶어하지만 차즈는 목표가 꼭 지오를 처치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해요. 이에 알리스는 그리즈가 도움이 될거같다면서 승낙을 하게 되죠. 이제 차즈의 Hinas 기술을 쓰거나 상자에서 얻은 Escapipe를 사용해 창고를 빠져 나오세요. 그냥 나오셔도 되고요. 얼른 제마 마을로 가죠!


제마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알쉬라인을 사용하고 사람들은 원래대로 돌아와요. 홀트 교수는 석화가 된 상태였던지라 그런지 자신이 석화된 사실을 모르고 계속 조사를 하려고 하지만 한이 말리고 있어요. 일행은 좀 쉬었다가 한은 아카데미로 돌아가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데요. 그리즈는 여전히 지오에 대한 복수 생각 뿐이고 알리스는 한가지 좋은 일을 해냈다면서 슬슬 아이에도 마을로 돌아갈 생각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탄생의 계곡 입구를 아카데미 지하실에서 봤던 이글라노바가 막고 있어요.


딱히 쌔지않고 딱 처음 봤을때 만큼인거 같아요. 전투에서 이기면 한은 홀트 교수가 탄생의 계곡 안에 있다면서 구하러 가자고 하는데 역시 이틈을 노려서 알리스는 1000 메세타를 내놓으라고 해요. 한은 결혼자금이라고 하면서 1000 메세타를 결국 지불하죠.


탄생의 계곡으로 들어가면 끝에 사람들이 쓰러져 있고 홀트 교수는 더 깊숙히 들어가서 돌아오고 있지 않다고 해요. 문을 열고 바이오 플랜트로 들어가서 진행하다 보면 홀트 교수가 리카랑 같이 있을 거에요. 


홀트 교수는 리카 덕분에 무사했고 알리스는 리카의 귀를 보면 신기해 하네요. 리카는 이 곳은 천년된 문명이 창조한 바이오 플랜트라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여기 시스템은 모타비아의 기후, 토양, 생태계를 통제할 수 있었고 덕분에 대붕괴가 일어난후에도 완전한 붕괴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이죠. 그런데 최근에 환경 파괴가 일어나는 이유는 제어 시스템이 가동 중이지만 점점 통제 불능 상태가 되어 몬스터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제 리카는 "씨드"에 대해 소개를 해줘요. 씨드는 바이오 플랜트를 제어하는 컴퓨터에요. 하지만 제어를 잃고 해로운 괴물들을 지속적으로 번식하고 있는 상태였죠. 이런 상황이 계속 된다면 모타비아는 파괴될 거에요.


유일한 방법은 시스템을 멈추는 방법인데 한은 시스템을 중지하면 당장 생태계를 유지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씨드는 각 시스템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누버스를 폐쇄하는 것인데 우선적으로 관제사 안드로이드 "데미"를 구출해야 누버스를 폐쇄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데미는 지오에게 잡혀 있는 상황이에요. 그리고 지오의 요새에 감금 되어 있죠.


알리스는 성격대로 갈 길이 멀다면서도 이내 신나해 하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씨드는 리카랑 같이 동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해요. 리카는 씨드의 아이이고 리카는 곧 바깥세상을 볼 수 있게 되서 기대하고 있어요. 홀트 교수는 아카데미로 돌아가고 이내 씨드는 폭발하게 되요. 일단 지오의 요새로 가야 하지만 밀레 마을 근처에 있는 유사 때문에 바로 갈 수는 없으니 아이에도 마을쪽으로 돌아서 가야해요.


리카

리카는 뉴만인이고 1살이며 바이오 플랜트에 살고 있어요.


리카를 바이오 플랜트에서 처음 봤을 때 약한 성격이고 파티와 끝까지 함께 해요. 약하지만 매우 빠르게 성장하죠. 천 년이 넘는 유전공학 진보의 산물인 만큼 독특한 캐릭터에요. 씨드에 지식을 이용하여 창조되었고, 그녀의 '아버지'이자 스승인 렌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어요. 비록 1살이긴 해도 사춘기적인 외모와 신체적, 정신적인 성장은 극적으로 증가시켰다는 것을 보여줘요.


바이오 플랜트 창설 이후, 리카는 시드와 렌이 이미지와 문자로 바깥 세상에 대해 배웠어요. 세상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지식을 얻으면서, 이러한 것들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증가했죠. 시드가 리카를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자 리카는 단 한 명의 친구만 남겨두고 속상해하지만 바깥 세상을 보고 싶어했죠. 리카가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 새로운 장소이기 때문에 다른 등장 인물들이 소유하지 않는 세상에 대해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요.


리카는 아름답고, 강하고, 총명한 젊은 여성으로, 친구들을 깊이 배려하지만, 실제로 바깥세상을 경험하지 않았던 탓에 세심함은 좀 부족해요. 리카는 처음부터 차즈에게 끌리지만, 이해 부족으로 인해 대부분의 게임을 위해 이러한 감정들을 친밀한 우정으로 바꾸어 놓았어요. 리카는 찰스의 감정적인 부분에 역할을 하며 알리스의 죽음과 차즈가 두렵거나 혼란스러운 다른 사건들을 헤쳐나가는 것을 도와주기도 해요. 리카가 차즈에서 헤어지려고 할 때, 리카는 이런 감정이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게 되요.


리카는 파티의 영혼이고, 순수하지만 때로는 순진한 통찰력을 더해주고 있어요. 아이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이죠. 왜냐하면 그녀는 십대들의 신체적 외모와 지능을 가지고 있지만, 어린 아이의 경험과 감정으로 시작하기 때문이에요. 룬처럼, 리카는 블랙 에너지 파동을 감지할 수 있지만, 이 것은 감정을 감정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6번째 감각의 한 종류인 것 같아요. 이것은 그녀가 다른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어둠의 상황에 감정들을 직면했을 때 불리하게 행동하게 되요.


[제 2장 - 시스템 종료]

마을을 나와서 북쪽으로 가다보면 날야 마을이 있는데 꼭 들릴 필요는 없어요. 그래도 대충 설명하자면 날야 마을은 운석이 떨어져 마을 일부가 파괴되고 일부 사람들은 임시로 천막을 지어서 생활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있죠. 멀쩡한 집과 파괴된 집 사이에 긴장감도 돌고 있고요.


날야 마을에서 서쪽에 있는 아이에도 마을에 도착하면 기존과는 분위기가 다르게 아주 큰 도시에요. 처음에 캐릭터를 소개할때도 말했지만 아이에도는 알리스와 차즈가 살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마을에서 제일 왼쪽 위에 알리스와 차즈의 집이 있어요. 들어가면 무료로 쉴 수 있죠. 그리고 마을에 상점 구역이 두군데가 있는데 일반 상점과 헌터 길드에서 운영하는 상점으로 나눠져요. 헌터 길드에서 파는 무기와 방어구가 더 좋으니 한번에 좋은 장비로 세팅할려면 헌터 길드에서 파는 것만 참고하면 될거같아요.


위쪽에 있는 헌터 길드로 들어가서 프론트에서 대화를 하면 서브 퀘스트로 8개를 할 수 있지만 지금은 1개일 거에요. 목장 소유자(The Ranch Owner)퀘스트를 완료하면 5000메세타를 받을 수 있어요. 서브퀘스트는 말그대로 서브이기 때문에 안해도 상관 없을거에요.


헌터 길드안에 있는 술집에서 오른쪽 위에 입구를 통해 무대가 있는 곳으로 가서 왼쪽 위로 계속 이동 하다보면 끝에 상자 2개가 있는데 1000메세타와 Trimate를 얻을 수 있어요.


이제 저는 서브 퀘스트를 하는 쪽으로 진행하려고 해요. 목장 소유자 퀘스트를 받으면 마일 마을의 목장 주인이 부탁한 의뢰인데 목장의 모래벌레가 너무 커져서 어떻게 할 수 없다고 해요. 마일 마을로 가면 바로 앞에 목장 주인이 서있어요. 대화를 하면 모래벌레를 처리해달라면서 자리를 비켜줘요. 평균 레벨이 12정도 되고 아이에도 마을에서 장비를 최고로 맞추고 기술과 스킬들을 써가면서 해치워야해요. 한의 기레스를 사용해 틈틈히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죠. 


비록 주인의 농장의 꿈은 물건너 갔지만 금방 괜찮아지네요. 헌터 길드로 가서 보수를 받으세요. 이제 날야 마을 위에 있는 잔해더미로 갈거에요. 길은 외길이라 헷갈리진 않을 거에요. 끝까지 가면 아무 것도 없는 것처럼 보이는 곳이 있는데 조사하면 대화가 시작되요.


리카는 보안코드를 풀고 메인 컴퓨터의 메모리에 접근하는데 성공해요. 화면에는 천년전에 대붕괴때 파르마에서 탈출한 우주선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파르마 행성은 알고있는대로 1284년 인공위성 가이라와 충돌하면서 파괴 되었고요. 우주선은 소행성들이 하나로 묶여진 거대한 우주선이고요. 폭발 전에 몇몇 파르마인들은 탈출할 수 있었고 우주선은 손상되어 모타비아 주위 궤도에 갇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시간이 흘러 사람들은 죽을때까지 우주를 떠다녔고 우주선은 자체 수리 시스템을 통해 보존되고 있다가 모타비아 어딘가에 추락을 했다고 해요. 이렇게 파르마인들이 다 죽은 줄만 알았지만 다른 우주선들을 타고 탈출한 일부 파르마인들은 모타비아나 데조리스 행성에 착륙하거나 알고 태양계 밖으로 탈출했다고 하네요.


이제 아이에도 마을 위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서 다른쪽으로 나오세요. 남동쪽으로 가면 카다리 마을이 있어요. 여기서 딱히 할것은 없지만 아이템 하나를 찾을 수있어요. 마을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벽을 끼고 가면 집에서 Lasrslashr무기를 얻을 수 있고 알리스에게 장착하면 되요. 그나저나 카다리 마을은 지오를 믿는 교회가 있어요.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이 지오를 믿는건 아니고 믿는 사람과 무서워 하는 사람으로 나눠져 있네요. 이제 남동쪽에 있는 지오의 요새로 가세요.


지오의 요새 가운데는 당장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더 위로 올라가서 계단을 통해 진행하면 되요. 중간에 바닥에 검게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은 떨어질 수 있는 곳이에요. 중간쯤 가다보면 지오대신 주자라는 녀석이 있는데 이 놈과 싸워서 이기면 계단이 나타나요. 끝으로 가면 데미가 벽에 매달려 있어요.


데미는 구해준 대가로 일행을 치료해줘요. 데미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누버스를 컨트롤 해요. 데미도 사태를 파악하고 있다는 듯이 누버스 가동을 중단하려 했지만 지오가 가로 막아서 못했다고 해요. 그 때 지오가 나타나는데 다크 포스라는 신을 믿고 있는 모양이네요. 그래서 알리스는 지오에게 이대로 가면 모타비아는 파괴될 것이라고 설득하지만 지오는 오히려 살아있는 모든 생명의 죽음을 바라고 있죠. 지오의 눈이 빨갛게 되고 전투가 시작되요.


이 전투는 이길 수 없어요. 그와중에 지오의 공격으로 인해 알리스가 차즈를 보호하려다가 지오의 공격을 받게 되요. 상황이 이렇게 되어서 일단 크룹으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모두 알리스의 증상에 대해 알지 못해요. 그럴 것이 천년전에나 존재했던 마법에 공격을 받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어떤 회복의 힘도 먹히지가 않는 상태에요. 한이 누버스를 중지시키면 알리스를 구할 수 있냐고 묻자 데미는 누버스는 지오의 요새 지하에 있다고 해요. 사실 지오가 누버스 위에다가 요새를 새웠고 지오의 요새에 들어갔을 때 바로 앞에 결계때문에 지하로 내려갈 수 없었던 이유가 그 결계를 지오가 만들어 놓은거였죠. 결국 지오를 물리쳐야 된다는 뜻이 되겠네요.


알리스는 마법을 쓸줄아는 룬을 찾아야 한다고 했어요. 그러고 보니 룬이 토노에 마을로 가던중 바위로 막혀있던 동굴입구에 마법을 써서 바위들을 치웠었죠. 차즈는 아직 룬에대해 좋게 생각하지 않는 모양이네요. 역겹고 잘난척하는 얼간이라면서 말이죠. 그래도 이내 인정하긴 싫지만 도움을 요청해야 할거 같다고 말해요. 룬은 지금 토노에 마을의 도린 할아버지와 동행을 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리즈는 아마 동쪽에 유사가 흐르는 작은 섬에 있는 라데아 타워로 갔을거라고 해요. 하지만 유사는 그냥은 건널 수 없기 때문에 고민하던 중 데미가 "랜드 로버"가 있다고 하네요. 리카는 랜드로버가 아직도 존재 하는 것에대해 신기해 하고 있고 데미는 랜드 로버를 고대 문명의 다목적 갑옷 도금 자동차라고 소개해줘요. 마을에서 바로 남쪽에 있는 기계 센터라는 곳에 있을 거라고 해요.


차즈는 기계 센터로 갈 준비를 하고 한도 같이 동행하려고 하지만 차즈는 한에게 남아서 알리스를 돌봐달라고 부탁해요. 사야라는 약혼녀도 있으니까 말이죠. 이제 알리스와 한은 파티에서 떠나고 데미가 들어와요. 데미는 한처럼 치료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어요.

데미

데미는 안드로이드고 324살이며 너버스에 살고 있어요.


데미는 모타비아의 환경 시스템을 컨트롤 하는 안드로이드이고, 전체 알고 시스템의 매니저인 렌에게 직접 보고해요.


단지 프로그래밍 된대로 임무를 수행하는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누버스가 제어 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데미는 시스템을 제어하려고 했지만 지오가 납치를 하는 바람에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파티에 의해 구출이 되고 임무를 완수할 때까지 파티와 같이 하게 되요.


300년 된 안드로이드를 보면 나이에 비해 꽤나 어린 아이 같은 느낌이에요. 데미는 기계와 함께 일할 때 가장 큰 기쁨을 느끼며, 작동 중인 환경 통제 시스템에 대해 파티원들이 이해하도록 도움을 줘요. 그리고 시스템을 정상으로 복원하게 되죠.


크룹 마을을 나와서 남쪽으로 가면 데미가 말했던 기계 센터가 나와요. 원래는 땅속에 숨어있는데 근처에 다가가면 땅에서 올라오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적은 없으니까 마음대로 돌아다녀도 되요. 리카는 씨드와 누버스에서 멀리 있기 때문에 기계 센터는 비교적 멀쩡한거 같다고 말해요. 데미는 여러 기계들이 많지만 오랬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약간은 수리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오를 처리한다고 해서 진짜 원인이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해요. 진짜 원인은 젤란이 비정상적인 명령을 내렸다고 하네요. 젤란은 알고 태양계의 환경 유지 시스템을 위해 중앙 제어 장치인데 모타비아 반대편에 있는 궤도 관측소라고 해요. 이제 랜드 로버를 운영할 수 있게 됬어요. 랜드 로버는 아이템 항목에 속해 있기 때문에 아이템에서 랜드 로버를 다시 선택하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몬센 마을로 가야 해요. 그 전에 헌터 길드에 들려서 2번째 서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렌드 로버를 타고 필드를 돌아다니면 엄청 쎈 괴물들을 만날 수 있네요. 랜드 로버도 공격력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크게 지장은 없을 거 같네요. 2번째 서브 퀘스트는 팅커벨의 개라는 퀘스트에요.


이 퀘스트는 팅커벨의 개를 찾는게 목표인데 일단 아이에도 마을에서 남동쪽에 집 두개 중 왼쪽 집이 팅커벨이 살고 있는 집이에요. 왼쪽에 있는 팅커벨의 아버지랑 대화를 하면 딸의 개인 록키를 잃어버려서 마을 안에서 찾아봤지만 없었다고 하네요. 아마 마을 밖에 있을 거라고 하고 어머니는 고집이 쌔고 뚱뚱한 개라고 설명해요. 또한 달콤한 것을 좋아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팅커벨은 중요한 말은 안해요.


집에서 나와서 남쪽 입구로 간다음 왼쪽으로 벽을 끼고 돌면 집이 있을거에요. 여긴 빵집이고 280메세타를 지불하고 쇼트케잌을 하나 사서 마을 밖으로 나가세요. 이제 록키를 찾으러 가야하는데 록키는 크럽, 몬센, 터미 마을 중에 한 곳에 있을 거에요. 로키에게 쇼트케잌을 주면 자동으로 아이에도 마을로 돌아오고 바로 헌터의 길드로 가서 2000메세타를 받으세요.


이제 랜드 로버를 타고 유사를 건너 몬센 마을로 이동하세요. 몬센은 지금 지진 때문에 난리에요. 게다가 유사로 같혀 있는 마을이죠. 그래서 사람들은 꼼짝없이 몬센 밖으로 나갈 수가 없는 상황이에요. 마을을 둘러보면 땅에 균열이 가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근처에 남자랑 대화하면 갑자기 지진이 일어나고 리카는 놀란 그리즈를 놀려요. 데미는 플레이트 시스템이 원인이라면서 모타비아 지표면의 지질판을 제어하는 시스템이 있다면서 오작동을 일으키고 있는거 같다고 해요. 그리고 갑자기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나타나면서 지진을 막을 것에 엄청 기대하고 있죠. 플레이트 시스템은 마을의 북동쪽에 있어요.


플레이트 시스템에 도착해서 어떤 상자를 열면 대화가 시작될 것이에요. 차즈는 이상한 기계가 있다고 말하는데 데미는 안드로이드를 위한 예비 부품이라고 설명해요. 그리고 그 부품들이 데미에게 장착되고 데미는 새로운 무기인 포낸메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요.


계속 진행하면 시스템을 관리하는 컴퓨터가 있고 데미는 시스템을 차단 시키면서 당분간은 괜찮지만 원인인 누버스와 젤란을 폐쇄하기 전까지 현상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요. 이제 몬센 마을로 다시 돌아와서 하룻 밤 자고 터미 마을로 이동하세요.


터미는 앨리스의 고향이에요. 알리스(Alys)가 아니고 앨리스(Alis)의 고향이죠. 앨리스는 이 곳의 전설적인 영웅이에요. 그래서 그녀를 기리기 위한 동상도 있죠. 앨리스는 오래 전에 사악한 마법사에 맞서서 이겼다고 해요.


여기서 장비를 맞추고 마을 남서쪽으로 가면 라데아 타워가 있어요. 중간쯤에 룬과 만나게되요. 룬은 차즈를 보자마자 짧은 다리로 여기까지 올라왔다고 장난치지만 차즈는 장난할 때가 아니라면서 룬에게 부탁을 해요. 룬은 알리스가 보이질 않아서 걱정하게 되고 일단 먼저 할일은 싸이코 완드를 손에 넣어야 한다고 말해요. 싸이코 완드는 지오의 마법 결계를 뚫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라고 해요.


타워 꼭대기로 올라가면 상자가 하나있고 지오를 따르는 가이-라귀아라는 괴물이 나타나서 싸이코 완드를 가져가라고 해요. 전투에서 이기고 싸이코 완드를 얻으면 룬은 급하게 크럽으로 돌아가야 겠다고 해요. 한은 알리스의 상태가 갑자기 나빠졌다 말하고 차즈는 룬에게 부탁하지만 룬은 블랙 웨이브는 단순하게 지오만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니고 지오 그 이상의 무엇인가에 의해 만들어져 사악한 힘을 담고 있기 때문에 치유할 수 있는 힘을 넘어 섰다고 말해요. 알리스는 마지막 인사를 하려고 차즈를 불러 격려해주고 죽게되요.


알리스를 무덤에 묻고 밤이 되자 잠이 오지 않은 차즈는 룬에게 그 동안 사냥꾼이 되어 돈을 벌고 편안하게 살고 있었고 모든 것이 잘되어 가고 있었지만 알리스가 죽은 지금은 복수를 하고 싶어도 뭘해야 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가운데 룬은 차즈에게 알리스가 돈 때문에 싸웠다고 생각하는 건지 알리스에게 싸우는 방법만 배운건지라고 하면서 차즈를 꾸짖어요.


리카는 바이오 플랜트를 떠나 얼마나 기뻣는지 말해줘요. 비록 씨드에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실제로 느끼는건 다를 수 밖에 없다고 차즈를 위로해줘요. 다음 날 알리스의 묘지 앞에서 한은 아카데미로 돌아갈 것이고 지금까지 있었던 일을 보고해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해요.


이제 싸이코 완드를 얻었으니 다음 장소는 누버스가 되겠죠! 지오가 만든 마법의 결계를 뚫고 누버스로 들어가야 해요. 데미가 말했듯이 누버스 위에 지오의 요새를 만들었으니 지오의 요새로 가야 하는거죠. 룬이 결계를 무너트리고 데미는 다시 한번 전체 제어 시스템의 중심인 누버스의 가동을 멈추는 것이라고 상기 시켜줘요.


이 곳은 기존에 경험했던 곳보다는 좀 힘들 수 있어요. 그래도 미로정도일 뿐 꼬아놓은 건 아니라서 가다보면 너버스 앞에 도착하게 될거에요. 벽에 붙은 패널을 조사하면 리카는 데미에게 이 터미널을 이용해 너버스에 명령을 전달하면 되지 않겠냐고 하지만 데미는 외부에서 수신된 명령은 수신되지 않는다고 하면서 직접 코어를 건들여야 한다고 말해요. 너버스 앞으로 다가가면 갑자기 지오가 나타나요.


이제 지오랑 싸우게 되는데 첫 턴은 지오가 나이트메어를 사용하면 어떠한 공격도 먹히질 않기 때문에 룬이 아이템에 있는 싸이코 완드를 사용해 나이트메어 상태로 있는 지오를 무효화 시켜야하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나서 기레스를 간간히 사용해 회복을 하면서 모든 총 공격을 하면 이길 수 있어요.


지오는 아직도 불멸의 존재라 생각하면서 자기가 믿었던 다크 포스에 대해 원망을 하게 되죠. 데미는 지금 시점에서 정상적으로 누버스를 막을 수는 없다고 해요. 그래서 데미는 직접 누버스 시스템에 연결해서 보안을 뚫으려고 하죠. 그렇게 데미와 누버스는 결합해 전원을 끄게 되지만 파티에서는 떠나게 되요.


이제 모타비아를 유지하던 모든 시스템은 중단된 상태에요. 더 이상의 재앙은 없을 것이죠. 하지만 환경을 유지하는 시스템도 중단되었기 때문에 조만간 불모지로 변할 것이라고 말해요.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각 시스템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해요. 그렇게 하려면 인공위성 젤란에서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하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그리즈는 젤란이 우주에 있다고 하고 데미는 누버스에 비상 셔틀이 있으니 그걸 타고 젤란에 가서 렌을 찾으라고 말해요. 리카는 렌을 알고 있는지 바이오 플랜트에 있었을 때 종종 연락이 됬었지만 반년 전부터 연락이 두절되서 걱정하고 있는 상태에요. 그리즈는 여동생이 걱정되서 떠날 수 없다고 하고 차즈는 그리즈를 이해해줘요. 그리즈도 파티에서 떠나고 밖으로 나온 일행은 누버스 위에 지어졌던 지오의 요새도 파괴되었고 바로 위에 우주 비행장이 생기게 되요. 그 전에! 헌터 길드에서 두개의 서브 퀘스트를 진행 할 수 있어요.


실종된 학생 퀘스트와 공포의 균열이라는 퀘스트인데 하나씩 처리해야되서 일단 실종된 학생 퀘스트를 먼저 받으세요. 그리고 피아타로 이동해 제일 위에 왼쪽 집으로 들어가서 바로 앞에 있는 남자랑 대화하면 여기서 생활하는 여학생 중 한명이 실종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종교의 열렬한 신자가 되어 버렸다고 하네요. 그러다 알아서 돌아오겠다고 생각하고 가만있었지만 이러한 상황은 학교의 명성이 떨어질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해요.


종교에 대한 것이라면 카다리에서 지오를 숭배했던 종교 집단일게 분명하네요. 일단 카다리에 가기 전에 터미에 있는 도구점에 가서 페롤리매이트(40 메세타)를 하나 구입하세요. 그리고 카다리의 교회로 가서 왼쪽에 있는 금발 여자랑 대화하면 그녀의 집으로 돌아올 거에요. 그녀는 침대에 쓰러져 있고 할아버지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면서 구해달라고 하는데 이미 페롤리매이트를 사놨으니 여학생과 대화해서 페롤리매이트를 주세요.


공포의 균열 퀘스트는 지진이 자주 일어났던 몬센 마을의 이야기에요. 땅에 균열이 있는 곳 바로 위에 집으로 들어가서 대화하면 그녀의 아들 탈라스가 밖에서 놀고 있었는데 그냥 사라져버렸다고 해요. 마을 사람들이 탈라스가 균열에 빠졌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고 해요. 게다가 균열에서 괴상한 소리가 흘러 나오고 있다고 해요. 


밖으로 나가면 균열을 둘러싸고 있는 펜스 간판이 제거된 것이 보일거에요. 균열로 들어가면 왼쪽은 무시하고 오른쪽으로 가서 진행하면 되요. 왼쪽은 여기를 빠져 나올 수 있는 계단으로 향하는 곳이에요. 동굴에는 프랙트 오즈라는 괴물이 있는데 이 녀석이 탈라스를 먹어버렸어요. 프랙트 오즈와 전투는 3명으로 떼우기에는 너무 힘들어요. 최강의 공격을 다 쏟아 부어도 운이 좋지 않은 이상은 멀쩡하게 이기긴 힘들거에요. 아무튼 이기면 탈라스를 구할 수 있고 의뢰인과 대화 후 길드에 가서 보수를 받으면 되요.


서브 퀘스트도 할 수 있는건 다 했으니 우주 비행장으로 가서 젤란으로 갈 차례에요. 우주 비행장으로 들어가면 이동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마 젤란 말고도 여러군데를 갈 수 있나봐요.


젤란에 도착해서 쭉 올라가면 렌을 발견할 수 있어요. 렌은 여기는 젤란 위성이고 알고 태양계의 모든 행성에 대한 환경 시스템을 완전히 동제 하고 있으며 여길 관리하는 안드로이드라고 소개해요. 


리카는 데미가 모타비아의 시스템이 통제 불능인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다고 말하자 렌은 젤란이 동력을 잃어가고 있어서 모타비아 시스템을 작동하는 것은 쿠란 인공위성이라고 해요. 원래 쿠란은 젤란의 보조적인 역활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누군가 구란을 점령하고 통제를 하고 있다고 얘기해줘요. 차즈는 쿠란으로 가려고 하는데 렌이 동행해도 될지 물어봐요. 그 이유는 젤란은 모든 시스템들과 완전히 단절되어 있는 상태라서 당장 여기서 할 수 있는게 없기 때문이라고 말해줘요.

렌은 안드로이드고 998살이며 젤란에 살고 있어요.


렌은 젤란의 관리자로써 전체 알고 시스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쿠란 인공 위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돕기 위해 파티에 참가하게 되고 게임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해요. 그리고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감정적이기 보다는 알고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되게끔 프로그래밍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죠.


데미처럼 렌의 과거는 젤란에서 알고 제어 시스템의 일상적인 유지와 관리가 수반되기 때문에 특별한 과거는 없어요. 그리고 데미보다도 더 오래된 모델이고 지적으로는 진보했지만 감정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알고 시스템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기 위해 렌은 프로그래밍 된대로 무슨 일이든 마다하지 않을거에요.


렌은 랜데일을 조종하고 차량을 운전하며 과거의 다른 인공지능 시스템과 진보된 문명을 수반하는 업무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에서 엄청 도움이 되기도 하죠. 파티에서 함께 하는 시간동안 렌은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리카에 의해 도움을 받게 되요. 렌의 관심사는 차즈와 룬의 의견 차이와 커져가는 감정이고 이를 통해 앞으로 바할 요새에서 딸과의 대화 때나 후반에 리카의 결정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요.


다시 우주선을 타고 쿠란으로 이동하면 갑자기 경보가 울리게 되고 렌은 엔진실에서 미확인된 에너지 반응이 나온다고 하면서 다같이 조사하러 가는데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타고 있었어요. 별볼일 없는 놈이라 전투에서 그냥 이겨버리면 되기는 하는데 문제는 우주선이 고장이 났고 항로가 의도치 않게 바껴버려서 세번째 행성인 데졸리스에 불시착을 하게 됬어요. 리카는 이걸 즐기는거 같고 렌과 룬은 침착한반면 차즈혼자 오도방정을 떨고 있어서 렌과 룬이 진정시키려 하지만 차즈는 오히려 느긋한 모습에 이해하지 못하죠.


[제 3장 - 신 냉전 시대]

무사히 데졸리스 행성에 착륙과 동시에 충돌의 여파로 인해 우주선은 동력을 잃어버렸어요. 그리고 다행히 라자 신전에 착륙을 하게 됬어요. 데졸리스 행성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매우 추운 행성이에요. 곧 라자가 나타나서 중요한 사원을 파괴해버렸다고 혼을 내요. 차즈는 죄송하다 그러고 이 상황을 이해할리 없는 리카는 차즈에게 무슨 문제가 있냐고 물어보는데 렌은 한술 더떠 누군가의 집은 부순거 같다고 말해요.


아무튼 우주선은 수리 시설이 없어서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에요. 그래서 방법은 다른 우주선을 타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라자는 댓가로 신전을 파괴했다는 것을 눈감아 줄테니 파티에 껴달라고 해요. 일행은 의논을 하더니 결론은 라자를 파티에 가입시켰어요. 라자는 오래전에 파르마니아인들이 하늘을 나는 우주선을 타고 데조리스로 왔는데 그 배가 타일러라는 후손들의 마을에 존재한다고 해요. 라자 신전에서 북서쪽으로 가면 되요.

라자

라자는 데졸리스인이고 85살이며 라자 신전에 살고 있어요.


라자는 데졸리스에서 처음으로 파티와 마주치게 되며 사원을 파괴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써 파티에 동행하게되요. 하지만 갑작스럽게 병이 생겨 떠나게 되지만 회복한 후에 다시 파티에 도움을 주기위해 돌아오게되요.


라자의 주료 힘은 믿음에서 비롯된 엄청난 치유력에 있어요. 이러한 치료 능력들은 파티에서 유용한 동료가 되지만 다른 용도는 거의 없어요. 그리고 디조리스의 눈보라의 원인이 가루베크 타워가 원인이라고 설명하려고 엄청 노력해요. 왜냐하면 똑똑한 안드로이드 렌에 묻혀버리니까요. 하지만 곧 라자가 말하는게 맞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라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의 중심이 되기도하고, 태평하고 유쾌한 노인이에요. 파티에 들어오기 전에 류온에 있는 술집에 자주 들리고 이 지역에 대한 지식도 랜데일을 획득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해요.


그리고 모든 상황에 대해 농담을 하려고 하는데 이 농담에 반응하는 파티원은 리카 한명 뿐이에요. 리카는 라자를 재밌는 사람으로 생각하지만 때때로 라자의 유머에 대해 삿대질을 하기도 하죠.


라자 사원을 나오면 눈보라가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라자는 3개월째 지속되고 있다고 해요. 데졸리스는 항상 추운 행성이지만 이런 현상은 처음본다고 해요. 렌은 데졸리스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에 오작동이 있다고 말하지만 라자는 가루베크 타워가 원인이라고 해요. 그래서 일행은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는데 라자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위로 좀만 올라가면 류온이라는 마을이 있어요.


류온에서는 딱히 할건 없고 사람들은 가루베크 타워가 하룻밤 사이에 지어졌다고 해요. 그리고 라자를 동경하지만 일행들은 좀처럼 믿지를 못하죠. 술집의 카운터를 보는 규나는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여관 위에 술집으로가서 카운터에 있는 규나와 대화하면 토노에에서 봤던 도린 할아버지처럼 질문을 해요. 전부 아니라고 하고 4번째 질문에 예라고 대답하세요. 그럼 타일러 마을 지하에 우주선이 있고 무덤을 조사하면 길이 열릴 것이라고 해요.


마을을 나와서 우주선이 있는 타일러 마을로 가세요. 마을 북서쪽에 이 마을의 첫번째 촌장이였던 타일러의 무덤이 있어요. 무덤을 조사하면 무덤이 갈라지면서 계단이 생겨요. 비교적 짧은 던전이기 때문에 끝에 가면 우주선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이 우주선은 랜데일이라 부르며 우주 썰매라고도 해요. 그리고 이건 렌이 조종할 수 있죠. 상태도 비교적 좋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표면으로 나온 우주 비행장으로 들어가기전에 평균 레벨 22는 만들고 쿠란으로 이동하세요.


쿠란에 도착하면 상자 중에 하이퍼 잼머라는 안드로이드 전용 장비가 있는데 렌에게 하이퍼 잼머가 설치되요. 이 기능은 기계의 인공지능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역활을 해요. 한참을 지나 중앙 제어실로 짧은 대화를 하고 이제 모든 파티원의 레벨이 평균 25는 되야 수월하게 전투를 할 수 있으니 레벨좀 올리고 그리고 꼭 렌에게 네이팜 샷을 장착해야해요. 가면 메인 제어 장치에 다크 포스가 붙어있어요.


첫턴에 차즈는 Githu를 사용하고 리카는 Saner, 룬은 Nafoi(레벨 26이상일경우 Nawat), 렌은 Barrier, 라자는 Blessing을 사용해서 일단 넘겨야 해요. 그 다음부터는 라자의 치유 기술을 사용하면서 총 공격을 해야 해요. 지오보다는 좀 쉬운 상대네요. 렌은 쿠란을 정상으로 복구하고 차즈는 룬에게 괴물이 다크 포스인지 어떻게 아냐고 물어보지만 룬은 오래전에 본적이 있었다는 말만 할 뿐 자세한 말은 하지 않아요. 젤란으로 돌아가서 시스템을 가동하려고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데졸리스의 눈보라는 멈추지 않았어요. 


이제 라자가 기회다 싶어서 가루베크 타워가 원인이라고 치고 나와요. 렌은 임무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파티에 남게 되요. 하지만 데졸리스 행성의 얼음 장벽 때문에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지만 렌은 아이스 디거를 사용하면 뚫고 지나갈 수 있다고 말해요. 아이스 디거도 랜드 로버처럼 아이템에서 사용하면 되요. 이제 데졸리스로 이동하세요.


아이스 디거를 사용해서 북쪽에 신비의 계곡이라는 동굴로 들어가세요. 중간 쯤에 고양이들이 있는데 고양이들은 대화가 가능해요. 차즈는 고양이가 말하는 것을 보고 신기해 하죠. 이 고양이들은 사향 고양이인데 대화가 가능해요. 들어가서 늙은 고양이랑 대화하세요.


고양이랑 대화하면 차즈의 눈은 좋은 눈이라고 하면서 처음 만난 것같지는 않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요. 그러며넛 자기가 가지고 있는 실버 터스크라는 보물을 주게되요. 실버 터스크는 리카에게 무기로 장착이 가능하고요.


계곡을 나와서 조사 마을로 이동하세요. 이 마을에는 펭귄들도 같이 살고 있네요. 마을 왼쪽에는 500메세타에 펭귄을 대여해주고 있어요. 궁금하면 해보세요. 그리고 가루베크 타워는 동쪽에 있을 거라고 하네요. 여기서는 장비만 대충 맞추고 나오세요.


아이스 디거를 타고 북동쪽에 얼음 방벽을 해쳐나가다 보면 기후 제어 센터가 있어요. 여길 들어가자마자 전투가 시작되는데 일반 공격으로 이기긴 힘드니 특수 공격으로 총 공격을 하면서 라자로 치유 기능을 사용하면 이길 수 있어요.


렌은 여기가 데졸리스 기후를 통제하고 있는 곳이라고 말하지만 라자는 계속 가루베크 타워가 원인이라고 말하죠. 끝에 가면 드 엘름 라르스라는 보스가 있는데 그렇게 어려운 대상은 아니에요. 하지만 전투를 하기 전에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는데 다크 포스는 아직 죽지 않았다는 말을 하는 것을 보니 정말 아직 죽지 않았을 수도 있겠네요.


렌은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하면서 라자는 역시 모든 것의 뒤에는 가루베크 타워때문이라고 재차 강조해요. 다시 조사 마을로 돌아와서 정비를 하고 동쪽에 있는 미스 마을로 이동하세요.


마을에 도착하면 라자의 장비를 전부 제거 하세요. 미스 마을은 파르마니아인들의 마을이에요. 마을에는 이상한 병이 돌고 있어서 끔찍한 상황이에요. 서쪽에 있는 레쉘마을은 이미 병으로 인해 마을은 폐허가 되었고 사람들은 좀비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마을의 여관은 임시 여관이고 원래 여관은 병원을 운영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에스퍼들이 와서 환자들을 돌보고 있는 중이죠. 에스퍼들은 환자에게 생명 에너지를 줘서 버텨보지만 그건 에스퍼들의 생명이 조금씩 잃어간다는 뜻이기도해요.


병원 2층으로 올라가서 오른쪽 방에 있는 사람하고 대화하면 이상한 병은 가루베크 타워가 나타난 직후에 발생했다고 해요. 라자는 재차 강조하고 갑자기 쓰러져요. 차즈는 장난 그만치라고 말하자 리카가 장난이 아니라고 말해요. 라자를 침대에 눞이고 룬과 리카는 데졸리스에 온 이후로 뭔가 감지되었지만 여기서는 크게 느껴진다고 해요. 차즈는 뭐가 느껴지는지 물어보고 룬은 검은 에너지 파동이 느껴진다고 말해요.


그 때 다급하게 에스퍼 한명이 올라와서 키라가 혼자서 가루베크 타워로 향했다고 도움을 요청해요. 키라는 뛰어난 용기를 가진 소녀지만 혼자 타워에 가는건 무모하다며 탑을 둘러싸고 있는 육식성 나무들로 가득찬 숲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그 숲은 마을에서 북동쪽에 있다고해요.


마을을 나와서 가루베크 타워쪽으로 이동하면 숲이 잎구를 막고 있어요. 곧 전투가 시작되고 각각 약한 나무이기 때문에 물리치는건 쉽지만 문제는 죽으면 다시 부활하기 때문에 싸우는 것은 의미가 없으니 그냥 후퇴하면 키라는 구해져요.


키라는 자신을 키라 티어니라고 소개해요. 차즈는 이 나무들을 어떻게 할지 방법이 없냐 물어보고 키라는 에스퍼의 리더인 루츠를 만날 것을 제안해요. 루츠는 앨리스와 함께 2000년 전에 알고의 사악한 세력을 구한 분이라고 하니까 차즈가 사람이 2천년을 살고 있다는 것에 놀래고 키라는 에스퍼 저택의 가장 깊은 곳에 있다고 해요. 하지만 최고위층 사람들 외에는 아무도 저택에 들어가지 못하죠. 그래서 직접 본적은 없고 멀리서만 봤다고 하네요.


차즈는 여전히 믿지 못하고 렌은 논리적으로 분명 냉동 상태로 동면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에스퍼 저택으로 이동하세요.

키라 티어니

키라 티어니는 파르마니아인이고 18살이며 에스퍼 저택에 살고 있어요.


키라는 파티에 추가되는 캐릭터 중에 마지막으로 쓸만한 캐릭터에요. 그녀의 동기는 동정심의 한 부분이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는 마술을 사용하는 사람 중 한명이에요. 키라는 가루베크 타워가 파괴되면 파티를 떠나지만 미스 마을에서의 일이 다 끝나면 다시 돌아와요.


키라는 나이에 비해 충동적이긴 하지만 눈에 띄게 성숙하죠. 그래서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 무모하게 혼자 싸우러 갔다가 파티에게 구해지죠. 그리고 파티에서 리더쉽을 발휘해요. 게다가 차즈보다 나이가 많지만 차즈를 단순한 우정을 넘어서 좋아하고 활동적이며 빠른 결정을 내리는 소녀에요.


키라는 루츠를 언급하면서 루츠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믿고 있어요. 키라는 루츠를 단 한번 멀리서 봤고 루츠가 룬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그의 무신경한 성격에 실망하고 화가 났지만 후에 룬이 위대한 사람이고 칭호를 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요.


키라는 알리스처럼 슬래셔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알리스랑 거의 비슷한거 같네요. 에스퍼 저택에 도착하면 입구를 막고 있는 경비병들과 대화하면 키라를 확인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요. 저택에 들어와서 사람들과 대화하면 고대로부터 알고에서 내려져 오고 있는 신성한 검 엘시돈이 데조리스 어딘가 있다고 해요. 이 검은 힘을 여러번 증가 시킨다는 소문이 있어요.


제일 위로 가면 중간에 내부 성지로 갈 수 있는 관문을 경비병들이 지키고 있어요. 대화하면 허락 없이는 들여보낼 수 없다면서 막아서요. 근데 갑자기 룬이 나서는데 룬을 알아보고 들여보내줘요. 그 곳을 통과하면 가운데 들어가는 곳이 있어요. 계단으로 내려가기전에 룬은 이 곳은 내면의 성지이고 루츠의 방이있는 곳이라고 말하고 키라는 드디어 꿈에 그리던 러츠를 보게 되어 들뜬 나머지 옷과 머리가 어떤지 물어봐요.


하지만 아무 것도 없었죠. 룬은 이미 오래 전에 세상을 떠났다고 말해요. 키라는 의아해 하지만 렌은 2000년 이상 살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해요. 키라는 우리 모두 신자이고 에스퍼의 전설을 믿고 있으니까 러츠는 꼭 있어야 하는게 맞다고 해요.


룬은 키라를 진정시키며 러츠는 더 이상 이 세상 사람이 아니고 그의 신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정신은 살아있다고 말해요. 러츠는 죽기 전에 텔레파시 공에다가 유언과 기억을 남겼어요. 그리고 선택받은 자만이 루츠의 의지와 기억력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 선택된 자가 바로 룬이고 5대 러츠라고 말해요. 대반전이네요. 그리고 차즈에게 말해요. 고대로부터 천년마다 재앙이 일어나는 순환이 있었고 그게 다크 포스라고 불리는 악이 천년마다 부활했던거라고 말해줘요. 리카는 이미 다크 포스를 물리친거 아니냐고 말하지만 룬은 확실히 물리쳤다면 지금 같은 상황이 유지됬을리가 없다고 반박해요.


그리고 알고는 천년 전에 파르마 행성의 폭발로 인해 흔들리면서 미묘하게 흔들린 균형으로 인해 혼란이 시작되었을 것이라는게 정설로 받아들여져 있고 검은 에너지 파동은 여전히 느껴진다고 말해요. 아무튼 다크 포스는 살아있고 룬은 피할 수 없는 전투와 까우기 위해 차즈를 선택했다고 말해요. 그 이유는 잠재력이 있다고 느껴서였죠. 그리고 그 판단이 맞는지는 곧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해요. 다시 가루베크 타워를 가야하는데 나무들을 처리하려면 이클립스 횃불이 있어야 한다고 해요. 이제 서쪽에 있는 검비우스 사원을 가야해요. 그 전에 사원 바로 아래 있는 주트 마을로 가서 정비좀 해야할 것 같아요.


[제 4장 - 횃불 탐색]

주트에서 정비가 끝났으면 검비우스 사원을 가기 전에 좀더 서쪽으로 가다보면 웨폰 플랜트가 있어요. 여길 먼저 진행하세요. 들어가면 리카가 어디냐고 물어보는데 렌은 무기 공장이라고 설명해요. 오래 전에 폐쇄되었지만 최근 6개월 동안 쿠란 위성의 신호에 따라서 자동화된 무기를 생산해 왔지만 젤란이 회복되고 나면서 무기 생산이 중지 되었다고 해요.


이 곳에서는 오직 렌을 위해 한번 탐색 하는 정도로 진행하면 되요. 렌이 장착할 수 있는 장비가 몇개 있는데 그 중에서도 버스트 록은 꼭 상자에서 입수를 하세요. 이제 검비우스 사원으로 가면 될거 같아요. 사원에는 적은 없어요. 사람들은 이클립스 횃불이 불결한 모든 것을 잿더미로 만드는 강력한 힘이 있다고 말하네요. 


적당히 둘러보고 2층으로 올라가서 이클립스 횃불을 지키고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하면 이클립스 횃불은 절때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면서 거절하는데 차즈는 알고 시스템의 미래가 달린 문제라고 설득시켜보지만 절때 주지 않아요. 그 순간 마녀들이 나타나더니 에어 캐슬에서 왔다고 해요. 그리고 룬에게 에어 캐슬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사람이 있다면서 돌려받고 싶으면 에어 캐슬으로 오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져요.


멘붕에 빠진 데졸리아인을 차즈가 진정시키고 리카는 룬에게 에어 캐슬에 대해 물어봐요. 그리고 룬은 5대 루츠로써 루츠의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어 캐슬에 대해 알고 있는데 오래전 파르마 행성의 하늘에 떠 있던 성이라고 하고 렌은 파르마 행성은 파괴 되고 소행성 띠만 남아 있다고 말해요.


룬은 기적적으로 에어 캐슬이 파괴 되지 않고 소행성 틈에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을 물어보는데 렌은 매우 낮다면서 어쨌든 랜데일 센서로 확인해본다고 말해요. 차즈는 마녀들이 말했던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누군지에대해 물어보는데 룬은 러크와 그의 동료들은 에어 캐슬에서 한 남자와 싸웠었는데 그 사람은 라시엑이라는 사람이에요. 그리고 그 싸움에서 라시엑은 러츠에게 패배 했었죠.


검비우스 사원을 나와서 레벨 노가다를 해야하는 시점이에요. 아마 여태까지는 진행하거나 장비를 사려고 노가다를 하는 정도로 끝났다면 이번에는 좀 많이 해야할 수 있어요. 평균 레벨이 35는 되야 하고 최소 33이상은 되야해요. 그래서 바로 전에 갔던 웨폰 플랜트에서 노가다 하는 것을 추천해요.


준비가 됬으면 장비는 최대로 맞추고 타일러 마을 아래 있는 우주 정거장으로 이동하세요. 그럼 자동으로 랜데일에 탑승하게 되고 렌은 에어 캐슬을 탐색하는데 성공해요. 이제 에어 캐슬로 이동한 뒤 도착하면 렌은 먼저 중력과 산소가 있는지 체크해요.


에어 캐슬은 엄청 복잡하기 때문에 지도를 참고하세요. 위로 올라가면 아까 봤던 마녀 3명의 환영이 보일거에요. 즉, 진짜를 찾아서 죽여야 통과가 가능하다는 뜻이 되겠죠? 마녀들은 성의 최상층에 있어요. 마녀들과 맞서기 전에 최소 레벨이 34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에어 캐슬을 가기전에 노가다 해둔게 있을테니 진행하면서 34이상은 될거에요.


이번 전투는 많이 힘들 수 있는데 첫번째 턴에서 렌은 배리어를 사용하고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리카는 더블슬래쉬 키라는 나포이, 룬은 에페스를 사용하세요. 두번째 턴에서는 렌은 버스트록 차즈는 에어슬래쉬, 리카는 사르나, 기사르를 사용해 광역 회복을 시켜주고 룬은 계속 에페스, 키라는 휸을 사용하세요. 이쯤 되면 세-아-튤중 한명이 죽었을거 같으니 피해를 많이 주는 썬더 블라스트를 사용해서 공격해오진 못할 거에요. 계속 같은 패턴으로 공격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에요.


전투에서 이긴 후에 환영이 있던 곳으로 가야해요. 그래서 하이나스나 이스케파이프를 사용해 우주 정거장 앞으로 돌아와서 다시 에어 캐슬로 들어가서 쭉 위로만 올라가면 두번째 환영이 있던 곳까지 바로 이어지고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을 거에요. 이렇게 가까운 거리를 그 동안 크게 돌아왔던 것이네요.


거의 마지막에 이클립스 횃불이 상자에 있는데 상자를 열면 바로 라시엑과 전투가 시작되므로 정비를 하고나서 상자를 여세요. 룬은 라시엑한테 왜 환생을 했냐 물어보고 라시엑은 복수를 하기 위해 환생했다고 말해요. 무려 2천년을 기다린 것이죠.


라시엑은 에너지가 많고 세-아-톨을 상대할 때보다도 더 위협적이에요. 첫번째 턴에서 렌은 배리어,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라카는 세너, 키라는 왈라, 룬은 에페스를 사용하세요. 다음 턴에서는 렌은 일반 공격,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가 끝나면 나투를 사용하고 리카나 키라는 회복 계열을 사용해 회복을 시키고 룬은 에페스가 끝나면 나포이르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해도 쉽진 않을거에요.


라시엑을 물리치면 진짜 이클립스 횃불을 얻게 되고 라시엑은 몸이 녹으면서 죽지 않고 환생할거라고 하네요. 에어 캐슬이 무너지기 시작하고 랜데일에 탑숭하고 데졸리스로 돌아오게 되요. 이제 이클립스 횃불을 빌리는게 가능해졌고 미스마을로 이동해서 하룻밤 잔고나서 가루베크 앞을 지키던 육식성 나무가 있던 곳으로 이동하세요.


이클립스 횃불을 사용하니 나무들이 전부 사라졌어요. 이제 가루베크 타워로 들어갈 수 있게 됬어요. 가루베크 타워에 들어가면 기존에 경험했던 던전과는 분위기가 전혀 틀려요. 계단도 없고 벽에 붙은 유기생물체를 조사해서 지역을 이동해야하기도 하죠. 가장 깊숙한 곳에 다크 포스가 기다리고 있어요.


렌은 쿠란에서 발견되었던 것과는 다르다고 말하고 있어요. 일행은 다크 포스가 둘이든 셋이든 간에 데졸리스 행성을 떠나 알고 시스템을 파괴하고 있으니 어쨌든 무찔러야 한다고 결심해요. 에너지가 무려 7500정도니까 여태까지 상대했던 보스들 중에 가장 에너지가 많네요. 그렇다고 강력하게 쌘건 아니라서 에너지 절반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끔 유지하면서 싸우면 되요.


첫번째 턴에서 렌은 배리어,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리카는 세이너, 룬은 레게온, 키라는 왈라를 사용하세요. 다음 턴에서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유지하고 전부 사용하면 나투를 사용하고 키라는 치유계열과 함께 나포이를 사용하고 리카는 더블슬레쉬 룬은 에페스 렌은 계속 공격 위주로 진행하세요.


두번째 다크포스와 전투에서 이기면 하늘은 맑아지고 기나긴 폭풍은 끝이났어요. 룬은 검은 파동도 감지 되지 않는 다고 하네요. 키라는 남은 일을 처리하러 미스로 돌아가게 되요. 그렇게 행복해 보이던 순간 갑자기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는데 검비우스 사원 쪽이에요.


일단 검비우스 사원으로 이동하기 전에 레셀마을로 가서 장비를 맞쳐야 해요. 이번이 마지막이자 가장 비싼 쇼핑이 될 것이에요. 그래도 여태 모아둔 돈이 있을테니 부족해서 노가다 할일은 없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혹시라도 기존 장비를 팔지못해 계속 남겨둔게 있다면 렌의 플라즈마런쳐(Plsmlaunch)를 제외하고 다 팔아버려도 되요. 그리고 미스 마을에 향수가게가 오픈되었는데 문듀, 스타듀, 솔듀 아이템을 파는 곳이니 필요하면 들리는 것도 좋겠네요.


이제 검비우스 사원으로 가면 사원은 보이지 않고 거대한 구멍만 뚫려 있을 거에요. 여기로 들어가면 가장 나이가 많은 데조리스인과 대화하면 2천동안 사원에 있던 교주라고 소개해요. 차즈는 다크 포스를 물리쳤고 이제 다 끝난거 아니냐고 묻자 주교는 다크 포스는 죽음과 파괴를 초래할 단지 도구일 뿐이고 악의 근원은 따로 있다고해요. 다크 포스틑 라이크로스의 행방을 찾기 위해 데졸리스에 왔고 주교도 라이크로스가 뭔지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에어로 프리즘이 길을 안내할 것이라고 조언해줘요.


룬은 에어로 프리즘은 모든 것을 밝혀주는 빛이라 설명하고 당장 모타비아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해요. 그리고 1대 루츠가 병사들의 사원에 에어로 프리즘을 보관해 뒀다고 하네요. 그 곳은 모타비아 행성의 크럽 마을 근처 호수의 섬에 있는 사원을 말하는 거에요. 렌은 호수를 가로질러 갈 수 있는 차량이 필요하다며 데미에게 요청할 것이다고 하고 차즈는 주교에게 이클립스 횃불을 건네줘요.


모타비아로 돌아온 일행은 오랬만에 데미와 만나게 되요. 데미는 하이드로포일을 완전히 정비해서 새것처럼 준비를 해놨고 이것을 사용해서 호수를 가로질러 섬에 갈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가기전에 최소 38레벨은 만들어야하니 아이에도 마을로 가서 그동안 쌓여진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퀘스트를 확인해보니 전부 열려있네요. 일단 인생의 얼룩 퀘스트부터 진행하죠. 퀘스트를 받고 바로 우조 마을로 이동하세요. 우조 마을은 가본적이 없으니 피아타 마을로 텔레포트 한 뒤에 하이드로포일을 타고 이동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참고로 이 퀘스트를 하려면 5만 메세타는 있어야해요.


우조 마을에 도착하면 남서쪽 집으로 들어가세요. 사람들과 대화하면 두 딸이 뗏목을 만들어서 본토로 향했다고 해요. 하지만 한달이 지난 동안 연락이 없다고 해요. 이제 두 딸들을 찾아야 겠네요.


모타비아에서 시장이 있는 마을은 토노에와 아이에도 두 곳뿐이에요. 토노에는 산맥 안에 숨겨져 있고 괴물로 가득찬 동굴에 의해 보호되고 있기 때문에 토노에 보다는 아이에도 마을에 있을 확률이 큰거 같아요.


아이에도 마을로 가서 북동쪽에 감옥으로 들어가세요. 두 딸은 감옥에 같혀 있는 상황이에요. 딸과 대화하면 쇼핑을 많이 해서 방값을 못내 감옥에 같혀 있다고 하네요. 옆에 간수랑 대화하면 10년형을 선고 받았다고 하고 보석금얘기를 하는데 5만 메세타가 필요하다네요. 다시 간수와 대화하면 보석금을 내겠냐고 물어보는데 수락하고 딸과 대화해서 집으로 돌아오면 되요.


다시 아이에도로 돌아와서 그 다음 죽어가는 소년 퀘스트를 받으세요. 바로 터미 마을로 텔레포트해서 상점에서 앨리스 스워드를 구입하세요. 그리고나서 라데아 타워쪽으로 가서 하이드로포일을 타고 남서쪽에 섬으로 가면 토린코 마을이 있을거에요. 제일 윗집에 가서 사람들과 대화하면 아들은 터미 마을에 여전사 동상을 보고 깊은 감명에 빠졌으며 몬스터가 나타난 이후 터미 마을에 못가게 되어 정신 적인 병이 생긴거라고 해요. 아까 앨리스의 검을 사뒀으니 소년과 대화하면 이 퀘스트도 끝나게 되요.


다시 헌터 길드로 돌아와서 보수를 받고 꼬인 남자 퀘스트를 받으세요. 다시 토린코 마을로 가서 동쪽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남자랑 대화하면 세크레아스라고 소개하며 새들 때문에 들판에 있는 농작물을 먹어 치우고 있다고 해요. 그 새는 마을에서 동쪽에 있는 동굴에 있으니 새좀 잡아달라고 부탁해요.


동굴은 복잡하지 않으니 가다보면 새가 보일 거에요. 전투도 어렵지 않으니 가볍게 싸워주고 전투가 끝나면 세크레아스는 새를 풀어달라고 요구해요. 일행은 새를 잡아달라고 의뢰한 거랑 의도가 다른 것에대해 묻자 세크레아스는 용서를 구하고 자신은 동물 애호가이며 최근에 새로운 종의 새를 발견했고 이 동굴에 새들을 모아 기르고 있었는데 결국 번식하고 음식을 찾기 시작했으며 마을의 농작물을 먹어 치우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헌터 길드에 요청해서 적당히 혼내고 끝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강한 헌터들이 올줄 몰랐다고 해요. 아무튼 새들은 흩어졌고 차즈는 그를 용서해 주기로 해요. 하지만 새들은 이제 다른 곳의 작물들을 먹어 치우겠죠. 하지만 차즈는 그건 그때가서 처리하는 걸로 하고 헌터 길드로 돌아가자고 해요.


길드로 돌아가서 실버 솔져 퀘스트를 받으세요. 바로 제마 마을로 이동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요. 전투가 끝나면 북동쪽 집에 가서 노인과 대화하면 일주일 전부터 미확인 기계들이 마을을 돌아다니고 있다고 해요. 로봇들은 탄생의 계곡을 조사하려고 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해요. 마을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진 않지만 불안해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말을 듣고 마을에 들어오자마자 전투를 한 것을 떠올린 차즈는 의문을 품는데 렌은 그들의 목표는 자신이였던거 같다고 말해요. 대화가 끝난 후 하이드로포일을 타고 북동쪽에 바할 요새로 가야해요.


요새로 들어가면 데미에게 긴급 송신이 오게 되는데 플레이트 시스템에 자동 방어 모듈 3을 장착한 미확인 안드로이드에게 공격을 받았다는 내용이고 배후에 누군가 있다고 보고해요. 데미와의 교신이 끝나고 리카는 쿠란의 시스템이 꺼져 있는데 거짓 명령을 내리고 있다는 것에 의아해 하고 있으며 렌은 일정 수준 이상의 모든 AI 시스템을 파괴하라는 명령이 내려진 것 같다고 말해요.


조금 진행하다보면 상자에서 렌에 장착할 수 있는 포지트론 볼트를 입수하게 되요. 그리고 끝까지 가서 컴퓨터를 조사하면 렌이 이 시스템에 대해 모르고 있다는게 좀 놀랍네요. 컴퓨터는 자신을 알고의 수호자로서 법을 집행하고 질서를 책임지는 딸이라고 해요. 리카는 씨드가 그 계획은 포기했다고 말하고 차즈는 딸에게 제마와 플레이트 시스템에 안드로이드를 보냈냐고 물어봐요.


딸은 그렇다고 하고 차즈는 만약 당신이 알고의 보호자라면 왜 환경 통제 시스템을 파괴 했냐고 물어보는데 딸은 단지 AI가 자기의 통제하에 있지 않은 것을 제거하는게 임무라고 해요. 딸의 첫번째 목표는 모든 알고의 평화와 번영이지만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 AI는 알고의 적이라고 설명해요. 그러므로 그들을 파괴하는 것이 임무라고 해요.


리카는 외부 시스템과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명령을 보낸다고 해도 다른 시스템에 전달 될리가 없다고 하자 어머니 두뇌의 모든 시스템을 관리하도록 고안되어 있고 알고의 모든 AI 시스템은 통제하에 있다고 해요. 렌은 딸의 자각에는 근본적인 오류가 있고 시스템 충돌로 인한 환경 악화가 당초 예상보다 심각했고 파르마 행성 파괴의 영향은 딸 프로젝트가 완성되기 전에 계산되었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는 원형 제조 단계에서 포기된 상태라고 설명하고 딸은 지금 여기 있긴 하지만 테스트 단계 수준의 기계일 뿐이라고 말해요.


이말을 들은 딸은 자기가 시험 제품이라는 말을 믿지 못하고 렌은 이 후 젤란에 알고 환경 제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안정시키는 목적이 되는 네트워크가 구축되었으며 바로 렌이 전체 시스템을 관리하는 AI라고 설명하고 딸은 렌에게 체계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하며 렌의 말을 전혀 듣지않고 폭주하게 되죠.


저도 글쓰면서 헷갈리는데 그냥 딸 프로젝트는 시험 가동 수준에서 끝났으며 실질적으로 렌이 그 임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딸은 그걸 받아 들이지 못해 폭주 했다고 보면되요.


싸움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대충 싸우고 이기면 렌은 딸의 시스템을 꺼버려요. 딸은 그러지 말라고 하지만 렌은 딸에게 최소한의 환경 관리 능력만을 부여 받았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천년 이상 잘 살아왔다고 설명하면서 더이상의 과도한 간섭은 필요없다고 말해요.


렌은 그 당시 기술자들이 환경이 안정화 된 후 프로젝트를 재개할 계획이었다고 설명하고 그 기술자들은 바할 요새 통제하에 있는 누버스에 독립적인 AI를 가지고 있었을 거라고 추정해요. 그들은 자신과 데미가 공식적인 업무와 관련이 없기 때문에 고대 시설을 무시하고 부주의 했다고 말하고 룬은 젤란을 시작하는데 포커스를 기울였기 때문에 딸은 잊혀졌다고 생각해요. 리카는 누버스를 차단한 후 딸을 깨우라는 신호를 보냈을 것이라고 결론 짓고요. 이제 헌터 길드로 되돌아가세요.


[제 5장 - 어둠을 보라]

크럽 마을로 텔레포트 하면 바로 오른쪽에 섬이 보일거에요. 하이드로포일을 이용해 섬으로 건너가 동굴로 들어가세요. 그럼 남자 한명이 있는데 자신을 고고학자 세스라고 소개해요. 유적을 찾아왔지만 동굴에 괴물이 있다고 하네요. 일행도 가려고 했던 참이였으니 세스와 같이 동행하게 되요.

세스

세스는 학자고 39살이에요.


세스는 사실 중요한 캐릭터는 아니에요. 크럽의 동쪽 섬에서 일행에 고고학자라 소개하고 일행에 매우 친절하게 행동했기 때문에 같이 동행할수 있게 되죠. 하지만 룬은 의심하게 되요.


세스가 섬에 있었다는 사실 외에도, 그가 가진 어두운 능력때문에 더 의심을 받게 되죠. 또한 고고학자 치고는 매우 강력해 보이기도 해요. 결과적으로 병사의 사원 밖에서 세스는 다크 포스가 되고 세스의 진짜 본성은 미스터리로 남아있죠. 왜냐하면 세스가 다크 포스에 의해 이용된 평범한 파르마니아인인지 변장이었는지는 모르기 때문이죠.


만약 다크 포스의 위장술이였다면 다크 포스로 변할 때 고통스럽게 비명을 지르지는 않았을 거에요. 그저 악랄하게 웃고 있었겠죠. 만약 다크 포스가 이용한 것이라면 룬과 리카의 검은 파동 에너지를 느껴서 일찍 발견 됬을 수도 있었겠죠. 게다가 학자신분이니 모타비아 아카데미에서 유명했을 것인데 전혀 언급도 없었고 별다른 교통수단 없이 섬에 어떻게 갔는지도 의문이네요. 종합적으로 미스터리한 캐릭터인건 확실해요.


다시말해 세스는 필요한 캐릭터가 아니에요. 그래서 공격을 받을 수 있게 파티에서 제일 앞에 배치를 시키고 빨리 죽는 것이 나머지 일행이 경험치를 더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죠.


동굴의 꼭대기로 나오게 되면 세스의 장비를 모두 해제 하고 왼쪽 위에 유적으로 들어가서 가운데 상자를 열면 에어로 프리즘을 얻을 수 있어요. 이제 유적을 나가기 전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놓고 나가면 에어로 프리즘에서 강렬한 빛을 발휘하게 되고 세스는 갑자기 고통스러워 하면서 다크 포스로 변해요. 그전에 봤던 다크 포스랑은 다른 좀더 진화된 느낌이에요.


전투 패턴은 기존과 비슷하게 첫번째 턴에서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리카는 세이너, 룬은 에페스 렌은 배리어로 대처하세요. 두번째 턴은 차즈와 룬은 그대로 리카는 데반을 사용하되 회복 위주로 사용하고, 렌은 공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다 사용해서 대처하세요. 이제부터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를 소모하게 되면 나투로 변경하고 리카와 렌은 적절하게 사용하고 룬은 에페스를 소모하면 레게온이나 나와트를 사용하세요.


이게 마지막 다크 포스가 될테니 더이상 볼일은 없어요. 룬은 상황이 나빠지고 있으니 서둘러 라이크로스로 가자고 말해요. 차즈는 의문을 품는데 룬이 이미 어둠의 세력들은 다크 포스를 통해 라이크로스로 가는 길을 알고 있을 것이라며 아마 지금 이 순간에도 이동하고 있을거라고 해요.


이제 다시 카다리 마을로 텔레포트 하고 우주선으로 돌아와서 라이크로스로 이동이 가능해지고 지금 부터 데졸리스 행성의 레셀 마을은 복구가 완전히 끝났으니 궁금하면 들려봐도 되요.


라이크로스로 이동 중에 차즈는 렌에게 제대로 방향을 잡은게 맞는지 물어보는데 렌은 경로는 맞지만 계속가면 알고 태양계를 벗어날 것이라고해요. 곧 에어로 프리즘에서 빛이나고 갑자기 라이크로스 행성이 보이게 되요. 렌은 저 행성은 데이터베이스에 없는 행성이라고 말하고 드디어 라이크로스 행성에 착륙하게 되요.


행성에 도착하면 갑자기 우주가 배경이되고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자신을 라이크로스의 레 루프라고 소개해요. 그리고 알고의 태생에 대한 비밀을 전하고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알고 태양계의 네번째 행성이라고 말하는데 알려져 있던 행성은 3개여서 룬은 놀라게 되요. 라이크로스는 강력하고 보이지 않는 장벽에 의해 보호되어 왔으며 그 누구도 눈으로 볼 수없고 감지할 수도 없다고 해요. 그리고 이 행성의 궤도는 타원형이며 천년에 한번 정도만 알고에 가까워 진다고 하죠. 즉, 행성이 아니라 혜성이라는 소리가 되겠네요.


에어로 프리즘은 라이크로스가 돌아올 때 빛을 발휘하기 때문에 그 천년에 한번이 지금 시점이라는 소리가 되는 거네요. 그래서 아무도 그 혜성을 본적이 없었던 거고요. 차즈는 레 루프에게 왜 깊은 어둠이 알고 태양계에서 재앙을 일으키는지 정확히 어디 있는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물어보는데 일단 라이크로스에는 용기의 탑과 힘의 탑 두개가 있는데 거기에는 보호자가 있으며 갔다오면 정식으로 보호자로 임명하고 말해준다고 해요.


일단 지금 위치는 라이크로스 행성에서 침묵의 사원에 있어요. 그리고 두개의 타워는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어디든 먼저 가도 되지만 적어도 레벨 40이상은 되야 해요. 아무튼 힘의 타워를 먼저 진행 하려고 해요. 타워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데-바스가 있고 여태까지 싸워왔던 패턴 고대로 싸우면 되요. 혹은 비슷하게 말이죠.


데-바스는 강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세가지 물건을 줘요. 파르마 반지, 모타비아 반지, 데조리스 반지를 주는데 렌, 리카, 룬에 장착하세요. 침묵의 사원으로 돌아와서 회복한 다음 용기의 타워로 가세요.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사-레우스가 있고 전투가 시작되요.


사-레우스의 마법공격이 강하기 때문에 첫번째 턴에서 차즈는 크로스컷, 리카는 세이너, 룬은 레기온, 렌은 배리어를 사용하세요. 두번째 부터는 회복할 일이 있으면 리카의 회복 기술을 사용하면서 버프 관련은 빼고 같은 패턴으로 공격하면 되요. 전투에서 이기면 마찬가지로 인정받고 라이크로스 반지와 알고 반지를 받는데 알고반지를 차즈에 장착하세요.


다시 침묵의 사원으로 돌아와서 레-루프와 대화하면 알고의 탄생의 비밀은 수 십억년 전에 영적인 형태가 두 개의 작은 존재로 나뉘어 싸우기 시작했는데 둘 중의 하나가 승리했고 승자는 다른 영적인 형태를 다른 차원으로 추방했어요. 승리한 쪽은 위대한 빛이라 부르고 패배한 쪽은 깊은 어둠이라고 부르게 되었죠.


위대한 빛은 깊은 어둠의 부활을 두려워해 차원의 문을 봉인했어요. 여기서 봉인은 알고 태양계 자체를 말해요. 그리고 위대한 빛은 3개의 행성인 데졸리스, 모타비아, 파르마 행성에 봉인의 보호아래 파르마니아인, 모타비아인, 데졸리스인들을 퍼트렸고 1000년에 한번씩 봉인의 힘은 급격히 약해지게 되는데 이 것을 경고하기 위해 위대한 빛은 1000년마다 알고 태양계로 돌아오는 라이크로스 혜성을 만들었고 혜성 자체가 레-루프라고 해요. 그리고 봉인이 풀리는 마지막 순간이 왔을 때 침묵을 깨고 라이크로스 혜성이 보이게 설계되어 보호자들이 해야할 임무를 상기 시켜주게 되죠.


즉, 1000년에 한번씩 봉인이 약해져 깊은 어둠의 증오와 복수가 커져가면 봉인을 뚫고 신체적인 형태로 알고 태양계에 올 수가 있는거에요. 그럴때마다 용감한 사람은 어둠의 힘을 물리쳤지만 파르마 행성을 파괴시켰었죠. 이 것은 봉인의 일부가 없어졌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래서 인내심이 많은 깊은 어둠은 자유로워 지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죠.


결국 깊은 어둠의 세력을 그대로 놔뒀다가 봉인이 완전히 깨지는 순간 알고 태양계 자체가 파괴된다는 소리에요. 이것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어둠이 있는 차원으로 들어가 직접 파괴하는 것뿐이라고 말해요. 그리고 별들의 반지 즉, 보호자를 물리쳐 받았던 반지 5개라는 것이고 빛의 의지를 받아들여 깊은 어둠을 공격하는 것이 보호자로 태어나서 해야하는 임무라 생각해요.


차즈는 여기서 엄청 분노하게 되요. 그 어떠한 임무를 받지 않겠다고 말하고 위대한 빛은 어디 있는지 물어보죠. 레-루프는 위대한 빛은 아무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고 말해요. 차즈는 더욱 더 화가나서 위대한 빛은 임무를 주고 사라지는 존재고 아무 상관 없으니까 위대한 빛을 위해 싸울 필요도 없고 의지대로 하겠다고 말해요. 레-루프는 차즈가 라이크로스에 발을 들여다 놨지만 결국 차즈가 선택해야할 길이라고 말해요.


그러니까 문제는 위대한 빛이 만들어놓고 뒷처리는 차즈가 하려니 말이 되질 않죠. 우주선에서 리카는 차즈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 물어보고 차즈는 알리스가 모든 것을 가르쳐주고 자기에게 했던 희생했을 때 알리스가 죽었다는 것만 생각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의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알고의 운명을 짊어질 순 없고 이 임무는 위대한 빛이 내린 임무인데 그 임무를 수행하면 지오가 어둠의 힘이 내린 임무를 수행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말해요. 룬은 차즈에 대한 생각을 존중하고 일단은 에스퍼 저택으로 가면 답이 있을 것이라 말해요.


이전에 헌터 길드의 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하긴 했지만 이 시점부터는 안한 것이 있으면 진행할 수 없어요. 에스퍼 저택으로 돌아온 뒤 루츠의 방으로 들어가면 룬이 벽 뒤에 있는 비밀의 문을 열고 차즈에게 여기에 신성한 검 엘시데온이 있다고 해요. 엘시데온은 깊은 어둠을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이며 차즈 혼자 가서 엘시데온을 찾으면 답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요.


크게 어려운 곳은 아니므로 차즈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하고 엘시데온을 조사하면 어디선가 엘시데온의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이 곳은 알고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사람들의 영혼들이 있는 곳이고 엘시데온은 그 영혼들을 지키는 검이라고 말하며 차즈에게 엘시데온을 손에 쥐라고 말해요. 차즈는 많은 기억들을 상기하게 되고 이전의 칼을 들었던 고대 영웅들도 보게되요. 차즈는 깨달았고 엘시데온을 들고 밖으로 나와요. 차즈는 그동안 알고의 모든 삶을 위해 해왔고 공포로부터 자유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싸울 것이라고 해요.


갑자기 렌이 다급하게 데미가 모타비아에 재난이 발생했다고 알려줘요. 모타비아로 이동하기 위해 우주 비행장으로 돌아오면 키라와 라자가 있고 도와주겠다면서 둘다 같이 모타비아로 이동하게 되요. 도착하면 한과 그리즈, 데미가 기다리고 있고 한은 차즈가 강해졌다고 하고 그리즈는 여동생 파나를 혼내고 왔고 데미는 시스템이 안정화 되어 함께 갈 수 있다고 해요.


렌은 데미에게 어떤 재앙인지 물어보고 피아타 북쪽에 갑자기 큰 구멍이 생겨 주변의 생물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해요. 그 구멍에서는 가스나 방사선 방출은 없었다고 말하지만 룬은 매우 강력한 검은 에너지 파동이 느껴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마침내 다른 차원의 문을 열었을 것이라고 추측하죠.


한은 차즈에게 마지막 전투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말하고, 키라는 차즈를 돌봐줄 필요가 있다면서 같이 가고 싶다고 하지만 차즈는 모두 가기를 원하면서도 그건 문제가 있다고 말해요. 이에 룬은 어둠의 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다섯 개의 별의 반지에 대해 설명하고 차즈는 남은 라이크로스 반지를 장착할 한 사람만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해요.


이제 선택을 해야하는데 일단 차즈의 가장 강력한 기술인 메기드 기술을 얻어야 하니 라이크로스로 가세요. 침묵의 사원을 나와 분노의 타워로 가세요. 들어가면 차즈는 엘시데온이 빛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분노의 타워는 알고의 보호자를 환영한다고 말을 해요. 가다보면 알리스가 보일 것이고 차즈는 혼자가 되요. 알리스와 대화하면 알리스는 아무말 없이 차즈를 밀쳐 내기만 하고 전투가 시작되는데 일반적인 공격으로 이길 수 있어요.


전투가 끝나면 차즈는 알리스를 부르짖고 어디선가 웃음 소리가 들려오는데 주변이 어두어지고 불덩어리가 나타나서 차즈에게 환상에 대해 울부짖고 한탄하는 약자라고 말하면서 차즈를 괴롭히고 차즈는 짜증이 나기 시작하면서 불덩어리는 차즈의 분노와 증오를 보면서 그런 감정을 힘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은지 물어보는데 아니라고 답하면 레-파즈는 차즈에게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분노와 증오를 느끼는 것이 필요하며 자신을 잊지 않는 한 메기드의 힘에 의해 타락할 위험이 없다고 말해요. 이제 침묵의 사원으로 돌아와서 모타비아로 돌아가세요.


이제 선택을 해야하는데 여기서 선택된 캐릭터는 누가 되었든 가장 최강의 장비를 가지고 합류하게 되요. 각각 장단점은 있고 한은 다양한 공격 기술과 높은 정신력을 가지고 있고 그리즈는 강력한 공격을 가졌고 데미는 강하면서도 치료 기술도 가지고 있고 라자는 일행의 생존을 위해 충분한 기술 점수를 가지고 있고 키라는 다향한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각각의 캐릭터를 통해 경험했던 것을 생각해서 선택하면 될거 같아요. 한번 선택하면 고정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택해도 되요.


선택이 끝났으면 일행들의 레벨이 최소 45는 되야하며 차즈는 49, 리카는 52, 룬은 적어도 45, 렌은 46정도는 되야해요. 그리고 필요없는 아이템은 전부 팔고 회복 아이템인 트리메이트와 스타-듀, 솔-듀를 아주 많이 구입해야하는데 마지막 지하 감옥에서 적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으므로 적어도 두세개 공간정도는 남겨두는게 좋아요.


준비가 되었으면 마일 마을로 텔레포트해서 남서쪽으로 쫌 가면 거대한 구덩이가 보일 거에요. 거기로 들어가세요. 참고로 마일 마을 사람들과 마을은 파괴 되었기 때문에 회복하는 것은 좀 귀찮을 거에요.


구덩이로 들어가서 끝까지 가면 드디어 깊은 어둠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전투인 만큼 3번에 걸쳐서 싸우게 되는데 1, 2번째는 에너지가 보통 보스정도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려움은 없지만 마지막 3번째 싸울때 에너지는 13000정도 되기 때문에 좀 오래 버티면서 싸워야해요.


아무튼 첫번째 전투의 첫번째 턴에서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리카는 세이너, 룬은 나와트를 사용하고 렌은 배리어를 사용하는데 만약 선택한 캐릭터가 데미일 경우 데미가 배리어를 써주면 되기 때문에 렌은 일반 공격으로 가고 한은 비젼, 그리즈는 워 크라이, 데미는 배리어, 라자는 블레싱, 키라는 왈라를 사용하면 되요.


두번째 턴부터는 차즈는 레이 블레이드, 리카는 데반인데 라자나 키라를 선택했을 경우 더블슬래쉬, 룬은 나와트, 렌은 일반 공격이나 회복, 한은 나와트나 회복 계열, 그리즈는 일반 공격, 데미는 일반 공격, 라자는 회복 계열, 키라는 나포이를 사용하세요.


두번째 전투에서는 그대로 가는데 데미는 일반 공격 대신 포노메저를 사용하세요. 나머진 같은 패턴이고 회복이 필요할 경우에만 회복을 사용하면 되요.


세번째 전투에서는 앞서 두 전투보다는 그냥 조금 귀찮은 정도에요. 적이 캔슬링을 사용할 때 조심해야 하죠. 그냥 버프 계열을 사용해주면 되는 정도에요.


차즈는 메기드나 크로스 컷, 리카는 치유 또는 더블슬래쉬, 룬은 레게온이나 에페스, 렌은 포지볼트나 리커버, 한은 아스트랄이나 나와트, 그리즈는 일반 공격, 데미는 포노메저나 리커버, 라자는 치유나 세인트 파이어, 키라는 탠들이나 나포이로 계속 유지를 하고 만약 적이 캔슬링을 사용했을 경우 리카는 데반, 렌은 배리어, 키라는 왈라를 사용해주세요. 이후 첫번째 턴과 동일하게 가면 되요.


깊은 어둠을 물리치면 사라지고 룬은 차원의 문은 사라져 가고 있다고 해요. 렌은 시간 워프를 감지하면서 위험하다고 알리고 있죠. 그때 차즈의 엘시데온 검이 불타오르기 시작하면서 산산조각이 나면서 일행을 보호해줘요. 차즈는 엘시데온 안에 있는 영혼들에게 감사를 표해요. 잠시 후, 모든 사람들이 모타비아에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면서 모든 것이 끝났고 작별 인사를 해요. 


키라는 차즈에게 가끔 데졸리스에 오라고 말하는데 라자는 우주선이 없기 때문에 그건 불가능 하다고 말하자 키라는 아쉬워 하면서 마지막 인사를 해요. 데미는 렌을 돕기 위해 젤란으로 갈 것이고 렌은 키라와 라자를 데졸리스에 데려다준뒤 젤란으로 갈거라고 말해요.


차즈는 리카가 보이지 않자 렌은 먼저 렌데일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는데 리카에게 이별은 어려운 것인가봐요. 렌은 리카에게 이제 떠날 거라고 말을 해주고 곧 렌데일은 이륙해서 떠나게 되요. 우주선에서 리카는 렌을 부르지만 렌은 눈치를 챘는지 리카에게 그 길은 고통스럽고 어려울 거지만 우리의 희망이고 강해져야한다면서 자부심을 가지고 살라고 말해줘요.


그리즈는 토노에로 돌아갈 것이며 차즈에게 많은 것을 배웠다고 감사를 표하고 한은 이번 일을 겪으면서 아카데미에 있는 몇몇 사람들때문에 혐오감을 느꼈지만 아카데미로 돌아갈 것이고 함께 싸운게 자랑스럽다고 말해줘요. 이렇게 한과 그리즈는 떠나게 되요.


룬은 어둠을 물리치긴 했지만 러츠로써 좀더 훈련과 경험을 쌓아야 하며 알고를 계속 지켜보고 있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다음 번 러츠에게 물려주어야 한다고 말해요. 차즈는 룬에게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묻지만 룬은 그럴 것 같지 않다고 대답하고 차즈는 울기 시작하고 루은 차즈에게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잘 살아 갈 수 있다고 위로해줘요. 


그 순간 렌데일이 돌아와 문이 열리고 리카는 렌을 마지막으로 바라보면서 눈물을 흘리고 렌데일에서 뛰어내려 차즈가 리카를 받아줬어요. 룬은 멀리서 인사를 하고 떠나요. 다들 떠나고 차즈와 리카는 남게 되죠.


"긴 전투는 끝났고 끔찍한 저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었으며 알고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의 영혼들이 평화롭게 잠들 수 있게 해주시고 개개인의 기억이 지속되는 한 그동안의 희생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한은 가르치기 위해 아카데미로 돌아갔고 그리즈와 파나는 토노에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으며 라자는 늘 그래왔듯이 류온 마을의 규나의 술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한가롭게 상고 있고, 키라는 에스퍼 저택에서 공부와 기도를 하고 있으며 데미와 렌은 젤란에서 함께 알고를 통제하고 룬은 먼 곳에서 황야를 떠돌아 다니고 있어요. 차즈와 리카는 함께 살아가고 있고 마침내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되요.


"빛과 어둠의 싸움은 끝났고 새로운 시대가 시작됩니다."


[제 1장 정리]

모타비아 아카데미 교장을 통해 지하실로 내려가서 이그라노바를 처치하고 교장과 다시 대화

제마 마을로 이동해서 북쪽에 동굴 입구로 들어가서 돌로 변한 홀트 교수를 조사

석화된 홀트 교수를 되돌리기 위해 알쉬라인을 구하러 몰쿰 마을로 이동

파괴된 몰쿰 마을에 혼자 서있는 룬과 대화 후 크럽 마을로 이동해서 사야랑 대화

계곡의 미로를 통해 토노에 마을로 이동

토노에 마을에서 도린과 대화 후 3번째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

룬 대신 그리즈가 합류하면 지하 창고로 가는 문을 열고 들어가서 알쉬라인을 얻음

알쉬라인을 가지고 제마 마을로 이동

이글라노바를 물리치고 탄생의 계곡으로 들어가서 문을 열고 바이오 플랜트로 들어가서 홀트 교수랑 대화하고 리카랑 합류


[제 2장 정리]

날야 마을 근처에 있는 잔해 더미로 이동해서 메인 컴퓨터를 가동

아이에도 위에 있는 동굴로 이동해서 지오의 요새로 이동해서 중간에 주자를 물리치고 지오랑 전투

알리스와 한이 파티에서 빠지고 데미가 들어옴

기계 센터로 이동해서 랜드 로버를 얻고 유사를 지나 몬센 마을로 이동

마을의 균열된 땅 근처에 있는 마을 사람들과 대화 후 플레이트 시스템으로 이동해서 시스템을 정지

라데아 타워로 가서 룬과 합류 후 싸이코 완드를 입수

누버스로 이동해서 지오를 물리치고 누버스를 차단

우주선을 타고 젤란에가서 렌과 합류


[제 3장 정리]

라자와 동행하고 류온 마을 술집에서 규나와 대화를 통해 우주선에 대한 정보를 알아냄

타일러 마을에 가서 타일러의 무덤을 조사 후 우주 비행장으로 가서 우주선을 타고 쿠란으로 이동

쿠란에서 다크 포스를 제거한 다음 데졸리스 행성으로 이동

아이스 디거를 타고 북쪽에 신비의 계곡으로 이동해서 고양이한테 실버 터스크를 받음

기후 제어 센터로 이동해서 드 엘름 라르스를 처리

미스 마을에 병원 2층으로 가서 에스퍼랑 대화 후 라자를 침대에 눞히고 키라를 구하러 이동

에스퍼 저택으로 이동해서 러츠를 만나러 감

룬이 5대 러츠라는 사실을 알고 가루베크 타워를 지키는 나무를 처리하기 위해 웨폰 플랜트로 이동


[제 4장 정리]

웨폰 플랜트에서 렌에 장착할 장비들과 버스트 록 입수

검비우스 사원에 가서 이클립스 횃불을 지키고 있는 데졸리스인과 대화

우주 정거장으로 가서 에어 캐슬로 이동해서 세-아-툴을 처리해서 환영을 풀고 이클립스 횃불을 얻고 라시엑을 처리

이클립스 횃불을 가지고 육식성 나무들을 처리하고 가루베크 타워로 이동해서 다크 포스와 두번째 전투

검비우스 사원으로 가서 주교와 대화 후 모타비아로 이동


[제 5장 정리]

크럽 마을 옆 동굴 섬으로 이동해서 동굴을 통해 유적으로 들어간 뒤 에어로 프리즘을 얻고 다크 포스를 제거

우주선을 타고 라이크로스 행성으로 이동해서 힘의 타워와 용기의 타워에 가서 시험을 통과 후 침묵의 사원으로 돌아와 레-루프와 대화

에스퍼 저택으로 돌아와서 엘시데온을 얻음

모타비아로 이동해서 마지막 전투를 같이할 한 사람을 선택

마일 마을 근처에 생긴 거대한 구덩이로 이동해서 깊은 어둠과 싸움

728x90

'Game > Sega - Mega Dr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iki Chiki Boys : Sega 1992  (0) 2019.05.12
Zaxxon's Motherbase 2000 : Sega 1995  (0) 2019.04.02
Cutthroat Island : Acclaim 1995  (0) 2018.11.27
King Series 18-in-1 KC1801 : Unknown 199x  (0) 2018.09.28
Pokemon Crazy Drummer : Unknown 19xx  (0) 2018.03.22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