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Shadowgate Classic : Infinite Ventures 1999

Game/Nintendo - Game Boy Color

2021. 2. 10. 22:33

728x90

 

섀도우게이트는 판타지 같은 신화 속에 등장하는 괴물들이 등장하는 티라곤이라는 가상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어드벤처 게임이에요.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명령들을 제어할 수 있고 그래픽과 합쳐져 텍스트 어드벤처보다는 조작하기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지기 산의 꼭대기에 칼 자틴의 땅에서는 한때 열두명의 원으로 알려진 강력한 마법사들이 섀도우게이트에 있었는데 그중 한 명인 탈리마르라는 마법사는 타락하여 집단에서 방출당했고 이후 스스로 워록 군주라 부르기 시작하면서 인간, 요정, 난쟁이, 티라곤 간의 갈등을 부추겨 온 땅에 혼란을 일으켰어요.

 

전쟁이 끝나고 땅이 재건되기 시작한 후, 워록은 트롤, 오크, 고블린과 다른 생물들을 포함해 자신의 군대를 만들었으며 땅의 왕들과 전쟁을 벌였고 유일하게 남은 마법사는 라크미르였는데 그는 티라곤의 수호자 역할을 맡아 워록이 다시는 이 땅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났고 워록은 어둠의 깊은 곳에 있는 가장 힘센 베헤모스와 함께 다시 한번 공포를 떨쳤으며 라크미르는 워록을 막기 위해 예언의 씨앗이라고 알려진 왕의 핏줄의 마지막 생존자를 찾게 되는데 예언에 따르면 그 마지막 생존자가 워록과 베헤모스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라크미르의 부탁을 받은 주인공이 섀도우게이트로 들어가게 돼요.

 

섀도우게이트에서 베헤모스를 죽이기 위해 주인공은 시대의 지팡이를 찾아다녀야 하고 여러 퍼즐들을 풀며 여러 번의 함정을 피해야 합니다. 베헤모스를 죽이면 주인공은 왕에게 돌아와 공주와 약혼을 하게 되고 웨스트랜드의 영주라는 칭호도 받게 되면서 끝나게 돼요.

 

[시리즈]

 

Shadowgate 64 - Trials of the Four Towers 1999

세상은 돌고 또 시간은 흘러간다. 한때 이 땅을 걸어다녔던 악마의 공포는 사라졌다. 악마의 귀환을 막기 위해 밤을 새며 막았던 수호자들이 사라졌다. 과거의 영..

luxurydessin.tistory.com

 

기종 : Nintendo - Game Boy Color

제목 : Shadowgate Classic

제작사 : Infinite Ventures

제작연도 : 1999

작성자 : Purestar

 

[프롤로그] 
마지막으로 기억나는 것은 마법사 라크미르가 손을 흔들면서 서있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숲 가장자리에 있는 진입로를 응시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드루이드의 말에 의하면 "성내 그림자 문 안에 당신의 탐구가 있다. 겁에 질린 워록의 영주는 흑마법을 써서 베헤모트를 어둠의 깊은 곳에서 끌어올릴 것이다. 그의 사악한 마법과 거대한 타이탄의 힘의 결합은 우리 모두를 파괴할 거야! 너는 수십 년 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예언의 씨앗인 왕들의 마지막 자손이다. 오직 너만이 사악한 자가 우리의 세상을 어둡게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이를 악물고, 당신은 워록의 군주를 파괴할 것을 맹세합니다!

[현관] 

문 위에 있는 두개골에서 1번 열쇠를 반드시 챙기고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메인 홀] 
메인 홀에 들어가면 눈동자가 주시하고 있습니다. 사악한 군주인 워록은 라크미르가 어릿광대를 보내 막으려고 한다니 어이가 없다면서 끔찍한 죽음을 선사해 줄 테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라고 합니다. 양쪽에 걸려있는 횃불은 꼭 챙겨둬야 해요. 불이 꺼지면 바로 게임이 끝나버리기 때문에 횃불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합니다. 정면에 있는 문을 1번 열쇠로 열고 들어가세요.

[돌 복도]
마찬 가지로 횃불이 두 개가 있는데 왼쪽에 있는 횃불은 나중에 필요한 반지가 있는 특별한 횃불이에요. 다음은 받침대 위에 있는 책에서 2번 열쇠를 찾고 다시 메인 홀로 돌아옵니다.

[메인 홀]
2번 열쇠를 사용해 동쪽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옷장]
옷장에서 슬링과 검을 모두 가지고 돌 복도로 돌아옵니다.

[돌 복도]
정면에 보이는 벽의 하나를 쳐서 숨겨진 홀로 들어가세요.

[숨겨진 홀]
정면의 벽에 화살을 챙기세요. 그리고 왼쪽 횃불을 사용하면 또 다른 숨겨진 문이 열리게 됩니다.

[두 개의 다리]
두 개의 다리가 있고 왼쪽의 다리를 통해 이동하세요.

[유령]
유령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이제 특별한 횃불을 사용해야 하는데 우선 사용하다를 선택하고 메뉴의 왼쪽에 불이 붙어있는 횃불을 선택한 뒤에 특별한 횃불에 불을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유령을 처치할 수 있어요. 그런 다음 좌우에 횃불을 챙기고 위쪽에 매달려 있는 망토도 같이 챙기고 왼쪽 문으로 들어가세요.

[EPOR 감옥]
횃불과 벽에 올려져 있는 1번 병, 2번 병, 1번 스크롤을 챙기세요. 1번 스크롤을 확인하면 뭔가 찾으라는 내용인데 블래디드 썬, 실버 오브, 시대의 지팡이, 골든 블레이드, 플래티넘 혼을 찾으라는 거 같아요. 이제 EPOR(일본어 판에서는 プーロ)라고 적혀있는 표지판을 두 번 확인하면 EPOR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바로 마법을 사용하면 바닥에 있는 로프가 천장에 있는 구멍을 통해 올라가게 되면서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거울의 방]
정면에 거울이 3개가 있지만 아직 뭔가 할 수 없습니다. 대신 횃불 2개와 빗자루를 챙기고 아래쪽 문으로 나가세요.

[6개의 관이 있는 방]
오른쪽 라인에 있는 관중에 앞에 두 개의 관만 조사하세요. 첫 번째 관을 열면 미라가 나오고 횃불을 사용해 미라를 태워버리면 그 자리에 홀(Scepter)이 보입니다. 홀을 창기고 두 번째 관을 열면 2번 가방이 나오는데 그 안에서 코프코인 3개를 챙기고 아래쪽 문으로 나가세요.

[돌 복도 2]
오른쪽 문으로 나가세요.

[호수]
해골이 3번 열쇠를 들고 있지만 상어가 있기 때문에 당장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냥 왼쪽 위에 문으로 가세요.

[폭포]
슬링에 사용할 돌멩이 5개를 챙기고 이동 버튼을 눌러 놓은 다음 폭포의 왼쪽과 절벽 틈 사이를 선택해서 폭포의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숨겨진 동굴]
1번 가방을 얻기 위해 오른쪽 위에 있는 둥근 바위를 치고 가방에서 화이트 젬, 레드 젬, 블루 젬을 챙기고 동굴을 나와서 돌 복도 2로 돌아오세요.

[돌 복도 2]
왼쪽 문으로 들어가세요.

[냉실]
두 개의 횃불을 챙기고 문 옆에 보이는 작은 구멍에 화이트 젬을 사용하면 구체가 나타날 것입니다. 구체를 챙기고 왼쪽 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세요.

[용의 은신처]
바닥에 뭔가 많이 떨어져 있고 정면으로는 용의 눈빛이 보입니다. 바로 방패를 가지고 나서 도끼처럼 보이는 해머, 창, 헬멧을 가져가지고 호수로 돌아옵니다.

[호수]
호수에 구체를 사용하면 물이 얼음으로 변하게 되고 3번 열쇠를 얻을 수 있어요. 이제 횃불을 사용해 호수를 녹인 다음 구체를 가지고 거울의 방으로 돌아오세요.

[거울의 방]
해머를 사용해서 가운데 거울을 부시면 숨겨진 철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망토를 사용하고 들어가세요. 망토를 사용하려면 우선 Use를 눌러놓은 상태에서 망토를 고르고 Self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문은 3번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 돼요.

[불의 다리]
구체를 불구덩이에 던져 불을 끄고 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세요.

[트롤의 다리]
다리를 건너려고 하면 트롤이 나타나서 지나가려면 금화 하나를 주라고 합니다. 대신 창을 사용해 트롤을 다리 밑으로 떨어트리고 지나가세요.

[마당]
마당에는 그냥 오크로 보이는 사이클로프스가 있습니다. 우선 우물에서 양동이를 끌어올려 안에 있는 건틀렛을 찾습니다. 그러고 나서 전에 주워놨던 돌멩이를 슬링에 사용해서 장전을 한 뒤 슬링을 사용해서 사이클로프스에게 사용해서 기절을 시키세요. 그리고 검을 사용해 사이클로프스을 완전히 죽이고 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세요.

[그랜드 홀]
횃불을 챙기고 왼쪽 아래 문으로 들어가세요.

[서재]
책장 위에 있는 해골과 벽에 붙어있는 지도를 챙기고 책상의 서랍을 열어 3, 4번 스크롤을 통해 테타 테락크, 인스턴툼 일루미나 마법을 배우고 5번 열쇠와 안경을 챙기세요. 안경은 바로 착용하고 이제 책상 위에 있는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책에는 빛은 희미해지고, 길은 빙빙 돌며 생명이 없던 곳에서 지혜가 발견되고 지금 악은 자유롭기 때문에 꿈의 씨앗을 칼이 매달린 곳에 열쇠를 놓아야 하고 불타오르는 죽음 속에 놓인 다리와 지켜와 지키고 있는 악마라는 알 수 없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다리는 아마 불이 타오르던 그 다리를 말하는 것일 수도. 아무튼 모타리 리세스라는 마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제 책장 옆에 있는 구멍에 레드 젬을 사용하고 새로 생긴 입구로 들어갑니다.

[난로가 있는 방]
우선 테락크 마법을 사용하면 지구본의 적도 주변에 커다란 균열이 일어나게 됩니다. 아마 난로 앞에 있는 둥근 물체를 말하는 거겠죠? 이제 지구본에서 6번 열쇠를 얻고 난로에 걸려있는 풀무를 챙기고 그랜드 홀로 돌아와서 왼쪽 두 번째 방으로 들어가세요.

[연구실]
여기서 바닥이 뭔가 다른 돌이 있을 거예요. 그 돌을 사용하면 돌이 올라올 것이고 그 안에서 물병을 챙기고 계단 위에 있는 헤드셋처럼 생긴 말발굽을 챙기고 계단을 내려가세요.

[정원]
우선 전에 얻은 건틀렛을 장착하고 분수대 위에 떠있는 플루트를 챙겨서 사용하면 나무가 열립니다(?). 그 안에 있는 반지를 챙기고 그랜드 홀로 돌아와서 마지막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연회장]
바닥에 깔려있는 양탄자를 불로 태워 4번 열쇠를 얻고 방에 있는 모든 문을 4, 5, 6번 열쇠를 이용해 문을 열어둡니다. 이제 5번 열쇠를 사용한 문으로 들어가세요.

[스핑크스 방]
계단을 올라가려고 하면 스핑크스가 아무도 허락 없이는 통과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아래 있는 6개의 수수께끼 중 하나를 내기 시작합니다.
1. 나는 불의 친구이고, 내 몸은 바람에 부풀어 오른다. 코로 불면 불씨가 어떻게 빛나는가? [풀무]
2. 나는 눈이 없지만, 한 번쯤 봤을 것이다. 생각해봐도 난 하얗고 공허해. [해골]
3. 처음부터 불에 타고나서 두들겨 맞았고 익사했으며 손톱으로 구멍을 뚫었다. 그리고 긴 얼굴의 동물들에게 밟혔다. [말굽]
4. 목이 긴데 손이 없고 다리가 100개라서 서 있을 수 없다. 숲 속의 둥지에서 태어나서 벽에 기대어 쉴 뿐이다. [빗자루]
5. 마을은 있지만 집이 없고 숲은 있지만 나무가 없고 강은 있지만 물고기는 없다. [지도]
6. 당신은 나를 보고, 나는 뒤돌아 보고, 당신의 오른손은 들고, 나는 나의 왼쪽이다. 하지만 난 헛수고야. [거울]

문제를 듣고 답에 해당되는 물건을 스핑크스에게 주세요.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계단 옆에 있는 표식을 기록해 두고 올라갑니다.

[전망대]
벽에 붙어있는 지도에서 별을 얻고 지도를 벽에서 떼서 나온 막대를 챙기세요. 이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타워 감옥]
올라가면 아름다운 여자가 구속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함정이므로 화살을 여자에게 쏘면 늑대로 변하게 됩니다. 이제 시체 옆에 있는 칼날을 챙기고 연회장으로 돌아와서 6번 열쇠로 열었던 문으로 들어가세요.

[하운드 홀]
바닥에 있는 뿔피리를 가져가려고 하면 거대한 불과 함께 헬 하운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물병을 사용해서 제거하고 뿔피리를 챙기고 사다리로 올라가세요.

[와이번 타워]
타워에는 섬뜩한 와이번이 있습니다. 별을 사용해 죽이고 바닥에 있는 부적(Talisman)을 챙기고 연회장으로 돌아와서 마지막 문으로 들어갑니다.

[작은 복도]
횃불 두 개를 챙기고 왼쪽으로 들어가세요.

[발코니]
난간에 있는 구멍에 막대기를 사용하면 막대기로 번개가 치면서 바닥에서 지팡이를 들고 있는 손이 올라옵니다. 지팡이를 챙기고 계단을 내려가세요.

[발코니 2]
3번 가방을 열어서 3개의 금화와 큰 동전을 챙기고 작은 복도로 돌아와서 오른쪽으로 들어가세요.

[알현실]
이곳에는 마지막 왕의 유해가 왕좌에 앉아 있습니다. 해골의 왼손에다가 홀(Scepter)을 사용하면 왼쪽의 기둥의 봉인이 풀리면서 구멍이 보일 것입니다. 구멍에 반지를 사용하고 숨겨진 통로로 들어가세요.

[돌 터널]
횃불 4개를 챙기고 정면으로 계속 가세요.

[가고일 방]
오른쪽 끝에 있는 곳으로 들어가세요.

[용암]
모타리 마법을 사용해서 다리를 만들고 앞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세요.

[레버가 있는 방]
레버는 스핑크스가 있던 방의 계단에 그려져 있던 표식에 답이 있는데 해결책은 오른쪽, 가운데, 오른쪽 순으로 스위치를 작동시키세요. 그러면 실린더가 들어 올려집니다. 실린더에서 오브를 꺼내고 EPOR 감옥까지 머나먼 길을 돌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복잡하진 않아요. 계속 아래쪽 입구로만 가다 보면 어느새 거의 처음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EPOR 감옥]
앞에 보이는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마법사의 동굴]
바닥에 보이는 구멍에 블루 젬을 사용하면 앞에 거대한 입구가 열리면서 거의 춤을 추고 있는 것 같은 마법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워록의 영주는 오직 당신의 용기와 시대의 지팡이에 의해서만 물리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초반에 읽었던 스크롤에서 처럼 3개의 지팡이, 1개의 열쇠, 1개의 길 이렇게 5가지를 찾으라고 합니다. 바닥에는 2번 스크롤이 떨어져 있고 바람의 그림자로서 당신이 해야 한다고 적혀있고 후마나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다리가 있던 곳으로 돌아오세요.

[두 개의 다리]
아직 오른쪽에 위험해 보이는 다리를 건넌 적이 없습니다. 2번 병을 자신한테 사용해 다리를 건너가세요.

[뱀의 동굴]
뱀이 보이긴 하지만 진짜 뱀은 아니고 그냥 동상일 뿐입니다. 여기에 완드를 사용하면 동상이 점점 작아지면서 지팡이로 변하게 돼요. 지팡이를 챙기고 트롤의 다리로 돌아오세요.

[트롤의 다리]
다리를 건너려고 하면 다시 트롤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전에 한방 먹였던 창을 가지고 나오네요. 물론 돈을 주라고 하고 줄 수도 있지만 후마나 마법을 사용해서 잠시 동안 투명해진 뒤 건너가면 됩니다. 이제 가고일 방까지 이동하세요.

[가고일 방]
일루미나 주문을 사용해서 가고일의 눈을 멀게 하고 가고일 사이에 있는 입구로 가세요.

[소원을 비는 우물]
우물을 열고 뛰어내리기 전에 큰 동전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우물로 들어갑니다.

[스틱스의 강]
징 옆에 달려있는 망치로 징을 울리면 뗏목이 나타나 게임의 마지막 비밀 통로로 향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금화를 사용하면 뗏목을 탈 수 있어요.
 
[해골 문]
왼쪽에는 해골 문이 있고 정면에는 기둥 3개가 있습니다. 칼이 새겨져 있는 기둥에 부적을 사용하세요. 그런 다음 뿔피리를 사용해 문을 열고 들어가세요.

[워록의 동굴]
땅 밑에선 베헤모스가 올라오네요. 블레이드와 오브를 각각 지팡이에 사용하고 지팡이를 베헤모스에게 사용하면 베헤모스가 워록을 들고 사라지게 됩니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