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Shadowgate 64 - Trials of the Four Towers 1999

Game/Nintendo - 64

2018. 9. 6. 22:32

728x90

 

 

 

세상은 돌고 또 시간은 흘러간다. 한때 이 땅을 걸어다녔던 악마의 공포는 사라졌다. 악마의 귀환을 막기 위해 밤을 새며 막았던 수호자들이 사라졌다.

과거의 영웅들은 더이상 영웅이 아니다. 위대한 예언자를 성취하고 악을 물리친 사람은 이제 단지 음유시인의 노래 속에 살고 있다. 그리고 평화와 번영이 돌아왔다.

평화, 번영, 그리고 안주. 세상은 돌고, 시간은 흘러가고, 악은 다시 움직인다. 그리고 이번에는 악마에 대항할 위대한 영웅은 없다.

 

오래 전에 이 길에서 전사들과 왕들이 타고 있는 것을 보았다. 

오래 전에 이 길은 대륙을 가로지르는 생명선이었다. 

오래 전에 이 길은 자유민과 농노 모두에게 여행할 수 있는 안전한 길이었다. 하지만 그건 오래전 일이다.

 

이제 전설의 성 쉐도우게이트가 있는 게이트키퍼 산 근처의 높은 평원을 가로지르는 이 길은 도적들과 도둑들의 소굴이 되었다.

이 길을 여행할 만큼 불행한 사람들은 위험을 알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무역과 상업의 필요 때문에 그 기회를 쫒는다. 그래서 캐러밴들이 오면 도적단이 약탈을 한다.

이 날 또 다른 불행한 캐러밴이 도둑들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이번에는 그것 때문에 어린 하플링의 운명이 영원히 바뀔 것이다.

 

그렇습니다! 이 게임의 주인공인 델은 하플링입니다. 어느 날 캐러밴을 타고 여행을 하다가 도적단의 습격을 받고 쉐도우게이트의 지하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됩니다. 쉐도우게이트엔 4개의 탑이 있는데 라크미르의 한 때 사제였던 벨자르가 흑마법에 빠져 워록 군주 휘하에 쉐도우게이트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델은 감옥에서 탈출하고 4개의 탑에서 벨자르와 워록 군주를 물리칠 방법을 책들을 통해서 실마리를 얻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라크미르가 등장하면서 알려주기도 하죠. 별로 도움은 되진 않지만! 

 

주제만 다를 뿐 스토리 진행도 뭔가 익숙합니다. 감옥에서 탈출하고 정확히는 하라는 탈출은 안하고 감옥 밖으로 나가서 성안을 이리저리 누비게 되지요. 게다가 주인공인 델을 이렇게 만든 장본인이 있으니 바로 감옥 옆에 있던 아가르의 여동생입니다. 이 여동생이 델의 인생을 이렇게 바꿔 놓은 것도 모자라 끝까지 뻔뻔하게 나와서 비굴하지만 꾿꾿히 이 사태를 해내는 주인공 델이죠. 

 

가끔 영화보면 이런 식의 내용전개가 있잖아요? "내가 널 이렇게 만든건 미안한데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다." 그럼 최소 주인공한테 선택지는 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근데 선택지는 없고 비굴하지만 계속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전형적인 스토리 전개죠. 이 게임을 하면서 뭔가 계속 당하는 느낌은 끝날 때까지 지워지지가 않네요~

 

그리고 어드벤처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인 퍼즐도 약간 존재 합니다. 주로 문제 맞추기의 유형이 있지요. 조금이라 '주로'라는 단어는 잘 안어울리긴 하네요. 그리고 대부분 쉬운 퍼즐이고 아마 초반에 픽시 플롯을 사용해 몸이 작아지거나 커지는 것을 어디다 사용할 지 모른다던가 마지막 쯤에 드래곤의 타워에서 촛불들고 미로를 탈출하는 부분과 뭔가를 장착하고 행동해야 하는거 아니면 나머지는 그냥 때려 맞추면 어떻게 해서든 풀어지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계관이라고 하기는 무리일 정도로 무대가 엄청 작은데요. 너무 작아서 길이 잘 안외워질 정도 입니다. 심지어 너무 작아서 구덩이에 떨어져도 안죽을만한 높이인데도 떨어지면 게임이 끝나버릴 정도이니까요. 약간은 상식을 버려야 합니다. 이런 작은 동네만도 못한 곳에서 누구 한명 죽어도 죽었는지 모른다는건 좀 말이 안되죠. 특히 "사울! 너! 엄마한테 좀 잘해!"

 

아래는 공략입니다. 보시기 전에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좀 많아요!

실력이 딸려서 직역 안함 주의!

단어의 불일치 주의!

번역이 잘 안되서 뭔 내용인지 알 수 없는 주의!

일관성 없음 주의!

대화중 주인공인 델의 대사가 없어서 흐름없이 바로 이어지는 대화 주의!

그래도 보면서 플레이 하기엔 무리가 없을 거라는 주의!

 

[교도소]

시작하자마자 주변에서 코를 고는 소리가 들립니다. 창문넘어 어떤사람이 자고 있네요. 이 사람은 아가르(Agaar)라는 사람인데 그를 깨웁니다. 

 

"어이, 새로왔구만! 나는 아가르. 나는 마술사다. 니 이름은 뭐니? 델? 더 좋은 상황에서 맞이했으면 좋겠지만... 도둑들에게 포위되었을 때, 무역 대상과 함께 여행중이였다. 델, 아직 살아 있는게 행운이야. 정말로 행운이야."

 

이때 문을 두들기는 소리가 납니다.

 

"밥먹을 시간이다, 하플링. 즐길 수 있을 때 즐겨라. 그 것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 내일 고문이 시작될거라고 들었다. 왜 그들이 너한테 시간을 낭비하는지 모르겠다. 나였으면 널 오래 전에 하수구에 던져 버렸을거야... 너같은 사람한테 좋은 음식을 낭비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야!"

 

"아, 신경쓰지마. 쉐도우게이트 성은 칼 타린(Kal Tarlin)에게 있어 전설적인 마법의 중심지다. 흥! 그것은 이제 도둑이나 보물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단지 소굴에 불과하지. 알다시피, 마법사 라크미르(Lakmir)에 의해 만들어진 마법 아이템들은 이 곳에 숨겨져 있다고 하는군. 사람들은 4개의 탑들이 마술로 봉인되어 있어서 여러 해 동안 아무도 들어가지 못했어. 나도 시도해봤지만 안됬지. 그래서 내가 여기에 있는거야. 지금 나는 행복하지 않어! 그들은 곧 나를 찾아올거기 때문에 나는 체력을 비축할거야."

 

대화 후 간수가 준 고기를 먹으면 끝이 뾰죽하게 생긴 강한 뼈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바닥에 있는 축축한 짚을 조사하면 짚을 치우면 하수구로 이어져 있는 통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통로를 아까 얻었던 뼈를 사용하여 열고 아까 간수가 하수구로 던져버렸을거라고 했던말 기억나나요? 제발로 들어갑시다!

 

[하수도와 동굴]

내려오자마자 바로 옆에 입구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물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 빠지려고 하면 유령이 나타납니다. 바로 오른쪽 바닥에 지도가 떨어져 있습니다. 지도를 줍고 다시 밖으로 나와서 오른쪽 벽에 있는 창살에서 철 막대기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면 아까 봤던 곳으로 나옵니다. 앞에 있는 돌기둥 앞에 서

서 철 막대기를 사용하면 기둥을 무너트려서 건너 갈수 있게 됩니다.

 

돌 다리를 건너자마자 바닥에 일기가 떨어져 있습니다. 일기의 내용은 뭘 찾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땅속에 뭍혀 있던 뭔가 찾아서 이 물건을 마법사에게 팔아 버리는 것에 대해 기분이 좋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계속해서 다음 방으로 들어가서 곡괭이를 챙기고 다시 하수구 쪽으로 나옵니다. 그럼 마지막 방으로 들어가서 약간 특이해 보이는 벽에서 곡괭이를 사용하면 벽 너머로 넘어가게 됩니다. 끝에서 약해보이는 천장부분을 곡괭이로 부시면 구멍이 뚤리고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제자의 탑 - 지하 1층]

여기가 아가르가 말했던 제자의 탑인가 봅니다. 방문을 통해 나가고 왼쪽 첫번째 방에 가서 로프를 줍고 나옵니다. 바로 앞에 방으로 가서 책장에 있는 조각 요정을 가지고 나오고 앞에 계단을 통해 올라갑니다.

 

[제자의 탑 - 1층]

문을 열고 나가서 데스크에서 엘프 동상을 획득합니다. 그리고나서 바로 2층으로 올라가는데 라크미르라는 마법사가 나타나서 라크미르의 탑으로 오라고 하지만 지금은 제자의 탑을 더 조사해야할 때입니다. 대화가 끝나면 2층으로 올라가세요.

 

[제자의 탑 - 2층]

책상위에는 4개의 책이 있습니다. 2개는 아무것도 적히지 않은 책과 드래곤을 타는 법, 마지막 전투에 대한 책이 있습니다. 이 책들을 전부 획득 합니다.

-----------------

드래곤을 타는 법

-----------------

그리고 누가 더 현명한가? 남자 아니면 용? 사람은 두려워하지만 용은 그렇지 않다. 뱀처럼 현명한 용은 기수가 무서워하는지 여부를 판단한다. 내가 말하건대, 겁쟁이는 결코 용을 탈 수 없다. 용은 오직 용감한 자만을 존중한다.

위대한 용을 조롱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며 어리석은 방법으로 그들을 사용하는 것은 어리 석다. 정말로 사람에게 더 자비로운 짐승은 없다.

그래서 통제될 수 있다고? 아니, 절대로. 그들의 방식은 우리 방식보다 높다. 그들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보다 깊다. 이 인생에는 용보다 더 많은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것들이 거의 없다.

 

-----------------

마지막 전투

-----------------

승리는 맞았지만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강한 적들은 줄었지만, 그의 부하들은 여전히 살아남아, 그들의 사악한 주인의 계획을 끝낼 준비를 하고 있다. 사악한 자와 맞설 운명인 용감한 어린 자이르는 승리를 거두었지만, 어떤 대가를 치르게 되었는가?

워록 군주의 가장 강력한 창조물인 베히모스와의 마지막 대결 이후 어린 자이르는 영웅의 워록 군주의 마지막 남은 군대와 맞서 수비대를 이끌어야 한다.

마법사 라크미르의 도움으로 어린 자이르는 시대의 지팡이의 옆에서 마지막 전투를 기다리고 있다.

칼 토린의 땅은 신음하고 울부짖는다. 곧 승리를 보게 될 것이고, 땅은 다시 평화를 찾게 될 것이다.

 

다음 방으로 가서 책 2권과 종이 한장을 챙깁니다. 메모란덤, 유물의 힘, 경비원의 메모

 

-----------------

메모란덤

-----------------

그것은 키퍼가 사라지기 직전에 일어났다. 그 관리는 그 놀라운 결정을 뚫어지게 바라보았다. "무슨 일이야?"라고 그가 중얼거렸다. 드래곤키퍼는 단순히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남자의 눈은 작은 불꽃, 용의 눈, 타들어갈 불, 남자의 눈은 아무런 불꽃을 내지 않고, 용의 눈만이 그 불꽃을 만들어낸다."

관리는 이 단어들에 대해 생각했다. 눈이 아주 희미한 빛조차 반사된 불꽃으로 바꿀 수 있을까?

확실히 용의 눈은 극도로 위험하다. 그것은 결국 깊숙히 보관되어 있다.

불행히도, 수수께끼는 그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용의 눈이 정확히 무엇일까?

 

-----------------

유물의 힘

-----------------

나는 내 임무가 신도들 가운데서 가장 어렵다고 걱정하고 있다. 나는 라이프 매직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유물인 픽시 플룻을 받았다. 그 마법은 강력한 것으로 소문이 났지만 아직 열 수는 없다!

다른 신도들은 각자의 유물의 마법을 풀었다. 나는 이 유물의 사용에 비밀이 있다고 확신한다. 스승들은 우리에게 4계명을 가르치셨지만, 나는 플룻의 힘을 푸는 방법을 모른다.

 

-----------------

경비원의 메모

-----------------

누군가가 4층 기숙사에 위험한 물건들을 몰래 들여왔다. 이것에 대한 정보가 있으면 경비원의 방에와서 보고해라.

 

[제자의 탑 - 3층]

오른쪽 방에 들어가서 일몰의 액체, 원숭이 동상, 보고서를 획득합니다.

 

-----------------

보고서

-----------------

절차 부록:

굿 마스터는 혼돈의 마법에 많은 제자들이 뛰어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이 금지된 건 아니지만... 당신은 혼란스러운 현상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혼란을 제거해야 한다.

 

다시 나와서 가운데 문으로 들어가서 원시인 동상, 명령의 책, 자이르 경의 연설, 고대 동전을 획득합니다.

 

-----------------

명령의 책

-----------------

하나님은 하늘과 땅을 창조했다. 하나님을 대신해 퉁치할 4계명을 내렸다. 그건 다음과 같다.

혼돈, 생명, 질서 그리고 죽음. 모두가 균형을 잡고 있고 아무도 다른 어떤 것에 대해 지배하지 않는다. 만약 명령들 중 하나가 지배를 받는다면, 세상은 종말을 고하고 다시 시작될 것이다.

쿠트라 즉 요정들이 처음으로 태어났다. 무고하고, 평온하고, 걱정도 없다. 그들은 마음이 약해서 그들 자신의 기쁨만을 추구했다. 4계명은 그들이 균형을 위협하도록 쉽게 조작했다. 하나님은 몹시 불쾌했다.

그 중 하나는 4계명이 쿠트라의 구속을 통해 전쟁을 할 수 있다고 단언했다. 그리하여 세상은 끝났다. 그리고 잿더미에서 엘프라고 알려진 조하이라를 평가했다. 조하이라는 선택된 백성이 되었다. 그리고 백성들은 기뻐했다.

계절은 새로운 천국을 지나갔고 조하이라는 즐겁게 천국에 갔다. 그리고 나서 위대한 전환은 조하이라의 집단적 정신을 그의 형제들에게 대한 권력을 얻으려는 혼돈의 명령에 의해 전복되었다. 자기 백성들이 부패한 걸 본 하나님은...

매우 불쾌하게 여겨, 조하이라를 상대로 혼돈의 힘을 확대시켰고 세상은 다시 한번 끝이 났다! 뒤이어 일어난 광기에, 살아남은 조하이라는 모든면에서 보호를 추구했다. 광기가 가라앉았고 혼돈은 그의 형제들과 다시 합세했다.

조하이라는 숨어서 보이지 않게 되었고, 그들은 바뀌었다. 평원에 숨었던 조하이라는 인간이 되었고 동굴에 들어간 조하이라는 난쟁이가 된었고 북쪽으로 간 조하이라는 야만인이 되었거 늪으로 간 조하이라는 펜링스가 되었다.

 

-----------------

자이르 경의 연설

-----------------

우리 땅을 위협해 온 칼 토린 사람들은 영원히 봉인된다. 우리는 정말 안전하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봐라. 전쟁의 피해는 모두 당신에 관한 것이다. 저지른 모든 악행은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땅을 봐라. 나무와 식물이 모두 시들어 버렸다. 발밑에 땅이 바싹 말라 있다. 살아남은 우리에게, 새로운 전투는 우리의 미래를 지키기 시작한다.

우리는 사랑하는 나라를 되찾아야 한다. 우리는 잿더미로부터 재건할 필요가 있다.

마법이 땅의 많은 결점을 야기시켰기 때문에, 마법이 그 정화의 일부가 되는 것이 옳다.

그러므로, 나는 라크미르가 그의 방식을 배울 사람들에게 섀도우게이트를 열어줄 것을 요청한다. 지침에 따라, 이 주술사들은 칼 토린을 재건하고 방어하기 위해 요청될 것이다.

편집자 주: 시대를 초월한 라크미르가 동의하고 섀도우게이트의 4개 타워를 그 대의를 위해 헌신했다. 하나는 어린 마법사를 훈련시키기 위한 것이고 하나는 개인 거주지를 위해 그리고 다른 하나는 왕족을 섬기는 마술사들을 위한 실험장소다.

 

다시 나와서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인간 석상이 있고 비어있는 석상자리가 2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요정 동상과 엘프 동상을 올려 놓습니다. 그러면 비밀 통로가 생기고 계단을 올라갑니다.

 

[제자의 탑 - 4층]

올라가자마자 오른쪽에 보이는 라크미느의 견습생 침실로 들어 갑니다. 테이블에서 빈 책을 가져오고 책장에 마법의 플루트를 가지고 나와서 두번째 침실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학생의 일기, 개인 노트, 드레슬린 가문, 개인 편지를 챙깁니다.

 

-----------------

학생의 일기

-----------------

양자리의 달: 남서의 날에 경비원이 우리의 어리석음을 발견하는 것은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이다. 우리의 야간에 유흥은 분명히 나쁜 충고를 받았다.

나는 항상 그가 우리의 유흥을 알고 있다고 의심했지만, 사람은 그렇게 오래 묵살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그들은 우리에게 친절할 것이다. 결국, 그 여행은 단지 기분을 딴 데로 돌리는 것이었다! 그들은 열쇠를 압수하고 훌륭한 마스터 라크미르에게 말할 것인가?

양자리의 달: 북의 날

선한 사람은 자비 롭다. 부끄러운 1주일 간의 노동은 훨씬 더 나쁠 수 있다. 나는 나중에 범죄자들이 파란 반지를 끼게 될 것이라고 들었다. 이 반지는 사람을 미치게 할 것이라고 한다.

양자리의 달: 남서의 날

오늘 나는 라크미르의 어두운 면을 보았다. 내가 벽난로를 청소하러 갈 때 그는 갑자기 나타나 나에게 소리쳤다. 나는 슬금슬금 빠져 나가면서 좀전에 있었던 일에 대해 빨리 잊어벼렸다.

그날 밤 나는 생각했다. 굴뚝이 없는 탑에 벽난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이상하지 않은가? 나는 그러한 생각들이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달이 세 번째 타워 위로 떠오르기 때문에 그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나는 붉은 색과 녹색의 형제들에게 울부 짖는 푸른색의 반지를 끼고 웃는 두개골을 꿈꿨다. 그 안에서 나는 답을 보았고, 어떤 목소리가 나에게 말하길, 한 세계를 다 마치면, 거기서 또 다른 하나가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

개인 노트

-----------------

어머님, 저를 여기로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자랑스러워 할 것 같아요. 다른 제자들과도 빠르게 친구가 되고 있어요!

이런 부탁 드리기 싫지만 돈을 더 보내주세요. 사랑하는 세릴

 

-----------------

드레슬린 가문

-----------------

위대한 아론데 왕의 죽음 이후, 왕위 계승은 잘 진행되지 않았다.

건강이 나빠지고 후계자가 없는 위대한 왕은 침착하게 후임자를 임명했다.

웨스트랜드의 자이르 경.

이것은 일반인들과 귀족들 모두에게 유리한 결정이었다. 자이르의 지도력과 용기는 국민에 대한 그의 양육과 동정심으로 누그러졌고 심지어 아론데왕에게 까지도 경쟁적이었다.

하지만 한 가문만 드레슬린 가문의 선택에 동의했다.

드레슬린는 여러 세대에 걸쳐 주요 가신으로 일했던 유명한 옛 가문이었다.

그 왕국의 복지보다 전통에 더 의존하는 다른 보수주의자들의 지지를 받아, 드레스린은 자이르에 대항하는 정치적 캠페인을 벌였다.

정치가로서보다 성을 쌓는 사람으로 더 잘 알려진 드레스린의 정치는 실패했다.

결국, 가문 중 더 극단적인 파벌들은 새롭게 왕위에 오른 자이르를 암살할 계획을 세웠다. 그들의 계획은 실패했다.

자이르는 자비를 잃었고, 왕위에서의 짧은 임기 때문에 그들을 살려주기로 결심했다.

따라서, 드레슬린 가문의 소유물과 토지는 몰수되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칼 토린의 왕좌에 대한 그들의 의무를 유지했다. 그들은 권력이 넘쳐도 여전히 자랑스러운 가문이었다.

 

-----------------

개인 편지

-----------------

친애하는 친구여,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너의 아픔과 고통은 내가 할 수있는게 거의 없다. 그러나 나는 더 현명한 조언을 구하고 너의 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을 것이다.

내 말 잘 들어! 내가 너를 치료할 것이다.

 

[제자의 탑 - 2층]

제자의 탑 2층으로 돌아와서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도서관에서 오른쪽에 창문밑에 사다리로 올라가 로프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픽시 플루트를 연주하여 작아집니다. 작아진 상태에서 로프를 타고 묘지 구역으로 넘어 갑니다.

 

[묘지]

픽시 플루트를 다시 사용해서 정상 크리고 돌아와 큰 문으로 이동해서 성당의 안뜰로 들어갑니다.

 

[성당 - 안뜰]

왼쪽에 성당으로 들어갑니다.

 

[성당 - 1층]

앞에 있는 동상 옆에 용의 눈물 병을 가집니다. 그리고 지하실로 내려갑니다.

 

[성당 - 지하실]

바로 앞에 보이는 골든 키를 챙기고 바닥에 화려한 키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벽에 세워져 있는 쇠지렛대도 챙깁니다.

 

[성당 - 1층]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벽에 박혀있는 못을 쇠지렛대를 사용해서 빼면 사다리가 내려오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다리를 올라가기전에 아까 뺏던 못을 줍고 갑니다.

 

[성당 - 지붕]

이제 창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바닥에 뚫린 곳을 피해서 가야 합니다. 돌아서 가면 좀 쉽긴 한데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니 바로 직선으로 갑니다. 아마 라크미르의 타워 1층으로 내려갈때 라크미르가 등장하는데 직선으로 갈때와 돌아서 갈때랑 대사가 틀려지는거 같네요.

 

[라크미르의 타워 - 2층]

바로 앞에 문을 열고 오른쪽으로 돌아서 오른쪽 부엌으로 들어갑니다. 싱크대 앞에 기르이 있는 병을 획득하고 왼쪽에 물통을 조사하면 뚜껑을 열수 있습니다. 여기에 용의 눈물을 사용해서 정화시킵니다.

 

[라크미르의 타워 - 1층]

1층으로 내려가자마자 라크미르가 나와서 대화를 합니다.

 

"나는 너가 좁은 길을 택한 것을 알아, 젊은 델. 여행을 계속 할텐가? 여기 라크미르 타워 안에는 수많은 마법 장치들이 있다. 그 장치들은 너를 기다리고 있지. 2층 말고도 다른 곳은 나 외에는 아무도 걸어 다니지 않은 곳이 있다. 너의 의지를 시험해 볼 것이다. 아니, 너의 의지뿐만 아니라 마음도. 너에게 선물과 과제를 남긴다. 그 일을 수락하면 선물은 니 것이다. 하지만 먼저 시험을 통과해야하지... 우리는 나중에 다시 대화할 것이다.

 

계속 앞으로 가서 계단으로 내려가고 어차피 현관문은 안열리기 때문에 뒤에 문을 통해 들어갑니다. 바로 왼쪽 문으로 들어가서 제자의 일기와 영수증, 거인의 머리카락을 획득합니다.

 

-----------------

제자의 일기

-----------------

나는 굿 마스터 라크미르를 걱정한다. 그를 무겁게 짓누르는 압력이 커졌다. 그래도 자기 나이 절반의 남자보다 더 잘 견디고 있다.

그는 다시 한 번 라크미르 수용소 아래에 있는 그웬델의 왕실 방으로 소환되었다. 자이르왕의 죽음 이후, 왕국은 서서히 몰락되어 온 것 같다. 자이르가 죽은 이후로 겨우 3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말이다!

여전히 라크미르는 압력에 대응하고 있다... 혼자서도 몇 년 전 자이르 왕이 병을 앓은 이후,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가까이 가지 않았다.

이제 병동과 경비원들은 그의 방 안에 있는 2층을 지나가는 것을 막는다.

최근에 그가 그의 제자들을 너무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그는 마음을 열고 우리를 더 많이 믿어야 한다. 그는 라크미르라고 불렸다. 하지만 나는 이것이 신성모독이라는 것을 안다. 아무도 오래 살지 못한다.

 

-----------------

영수증

-----------------

유니콘 발굽 1개

요정 날개 6개

거미 눈 4개

거인 머리카락 1개

아주 작은 돌 1개

뉴트 추출물 1개

총 150 골드

 

제자의 일기를 읽으니까 라크미르가 했던말이 생각나네요. 오직 자기만 알고 있는 그곳에 대한 단서가 있습니다. 방을 나와서 다른 문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머그잔, 마법의 엘릭서에 관한 책, 녹슨 열쇠와 공식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마법의 엘릭서들

-----------------

엘릭서와 물약는 오랫동안 마법의 문화의 한 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그러한 화합물의 기원과 사용은 잊혀졌다. 이 책은 그것을 바로 잡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용의 눈물로 알려진 그 혼합물은 매우 강력한 유약이다.

반은 진짜 용의 눈물과 반은 깨끗한 물로 만들어졌다. 그 기원은 조하이라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위대한 창조물을 가져 와서 울게하였다. 비가 내리고 백성들은 깨끗이 씻었다..."

이 신성한 본질 때문에, 주로 마법에 대항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다. 전폭적으로 사용되는 이 책은 더럽고 저주 받은 영혼을 깨끗이 하기 위해 기록되었다. 이 용도는 이전에 인용된 '하나의 책'과 직접 연결된다.

그러나 문서화가 잘 되지 않은 것은 그것이 확대된 형태로 사용되는 것이다. 다른 액체나 가루를 섞으면 그 화합물의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그것이 바로 평범한 액체에서 특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이유이다.

독은 더 치명적이거나 치료용 물약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심지어 물 같은 평범한 액체도 약간의 드래곤 눈물의 추가와 함께 강력해질 수 있다.

하지만 용의 눈물은 정말로 희귀한 물건이기 때문에, 아껴서 사용되어야 한다!

 

-----------------

공식 기사

-----------------

나는 옛 관리인에게 지하 터널의 열쇠를 하나 더 달라고 부탁했다. 이것은 우리가 최근에 유일한 복사본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나중에 이 키를 사용할 때 이 방으로 가지고 와라.

 

[라크미르의 타워 - 지하실]

문이 녹슬어서 열리지 않는데 기름이 있는 병을 사용하고 문을 열고 계속 진행합니다. 엔진실로 들어가서 오른쪽 가장 구석에 스타 크레스트를 얻고 2층에 있는 부엌으로 돌아옵니다.

 

[라크미르의 타워 - 2층]

물과 용의 눈물 혼합물을 머그잔에 채우고 나와서 바로 앞에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굴뚝에 보라색 불꽃이 피어 오르고 있습니다. 여기다가 혼합물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불이 꺼지고 뒤에 나타난 문양이 있는데 지하실에서 얻었던 스타 크레스트를 사용합니다. 뭔가 장치가 켜졌다고 하네요. 다시 엔진 룸으로 돌아옵니다.

 

[라크미르의 타워 - 지하실]

아까 스타 크레스트를 떼어낸 곳이 승강기였습니다. 이걸 타고 3층으로 올라갑니다.

 

[라크미르의 타워 - 3층]

3층에 도착해서 조금 움직이면 라크미르가 말을 걸어 옵니다.

 

"아, 내 어린 친구여, 길을 빙빙 돌면서 너를 여기로 인도한다. 그래서 너는 선물을 원하나? 그 일을 계속하고 수락한다면 그렇게 될 것이다. 하지만 하프링은 안다! 길은 험악해진다는 것을! 내가 시험에 대해 말했었지? 여기있다! 내 적들을 교란시키기 위해 미로를 고안한 것은 어린 시절이었다! 너가 지금 들어가는 것은 미로다. 핵심은 기사들을 따르는 것이다. 아, 그런데 어떤 기사일까? 바로 그거야! 그들은 내 내부 회의실로 향하기 때문이다. 내 선물과 네가 선택한 곳이야! 그러니 준비를 해라, 젊은이!"

 

무슨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옆에 있는 기사 동상이랑 연관되어 있는거같네요. 기사 동상에 가까이 다가가면 텔레포트가 됩니다. 이렇게 텔레포트로 미로를 빠져나와 4층으로 가는게 목표입니다.

 

일단 가장 왼쪽 동상 -> 오른쪽 -> 오른쪽 중에 왼쪽 -> 오른쪽 -> 왼쪽

 

[라크미르의 타워 - 4층]

왼쪽 문으로 들어가서 숲의 넥타르와 개인 저널을 획득합니다. 

 

-----------------

개인 저널

-----------------

나는 또다른 차원이 존재한다고 확신한다. 밤마다, 밤마다, 나를 따라오면서, 나는 다른 쪽에 닿기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와 마술의 조합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나는 일반적인 이론들을 재빨리 풀어버렸다. 내가 이런 대답들을 마음에 새길 때까지는 아니었다. 이곳은 낮처럼 분명하고 물리 법칙이 없다.

우리의 의지가 우리에게로 의지를 끌어들일 수있는 통로가 있어야한다. 물론 나는 죽은 사람의 유언에 대해 말한다. 이 세상에 대한 그들의 애착은 마치 봉화처럼 빛난다. 채널이 이 신호를 볼 수 있다. 죽음의 고리가 저 채널이야.

하지만 반지는 충분하지 않다. 그들의 의지는 우리만큼 대단할 것이다. 그들은 우리가 그들을 찾는 만큼 우리를 찾기를 원할 것이다. 그들은 우리를 혐오와 존경을받는 인접한 어둠의 세계에서 구할 것이다.

이 세계를 횡단하는 것은 두 차원에 모두 속하지만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 애매한 위치에 자신을 두는 것을 의미한다. 반지는 문을 열었고, 이 문은 누군가가 들어오라고 손짓할 수도 있고, 어쩌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내가 라크미르의 반지를 두려워한다면, 온 세상도 떨리지 않을까? 나는 형과 함께 그것을 훔치고 안전한 장소에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장소를 내부 회의실이라고 부를것이다. 이 탑 안에서 그것을 찾는 사람에게는 불행이 있을 것이다.

 

뒤에 있는 기계 입구에다가 못을 집어 넣습니다. 그럼 그 못이 크레스트 키로 변해서 나올 것입니다. 키를 챙기고 나와서 바로 앞 방에 들어가서 회고록, 내부 회의실, 나이트 엘릭서, 깃펜을 챙깁니다. 

 

-----------------

회고록

-----------------

때가 되었고 나는 준비가 되었다. 나는 다시 쉬어야 한다. 몇몇은 그것을 죽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회복의 수면이다.

나는 많은 후회와 함께 간다. 나는 자이르왕이 죽은 것을 후회한다. 그 소년은 나이가 들어도 항상 나에게 아들 같았다.

많이 후회되는 것은 내가 12사도를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탈리마르가 검은 예술로 전향하여 워록의 왕이 되었다.

나는 그를 파괴할 수 없어서 유감이다. 그리고 심지어 지금도 그의 감옥은 악화되고 있다.

하지만 나의 가장 큰 후회는 나의 비밀을 전할 학생이 없다는 것이다. 모두가 그 일에 부응하지 못했다. 약속을 보여주는 제외한 모든 사람: 벨자르.

그는 재능 있는 청년이다. 지식에 굶주리다.

그리고 그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것은 바로 그 굶주림이다. 그는 이미 어둠의 길로 가는 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내 말을 귀담아 듣지 않는다. 그것은 나를 슬프게 한다. 아마도 언젠가 내가 떠나면 그 땅에서 마법을 부활시킬 것이다.

 

-----------------

내부 회의실

-----------------

너는 별들의 빛을 내면, 그 문을 열어라.

하나님 그리고 4계명의 도움을 받아 내부 회의실 문을 연다.

 

침대위로 올라가서 왼쪽에 접시에다가 일몰의 액체(리퀴드 선셋)와 나이트 엘릭서를 사용합니다. 그럼 천장에 빨간 빛이 나게 됩니다. 의자위로 올라가서 빨간 빛이 나는 곳을 바라보고 아까 만들었던 크레스트 키를 사용합니다. 옆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반지가 3개 놓여져 있습니다. 반지를 챙기다 보면 라크미르가 또 등장합니다.

 

"잘했어, 델! 이렇게 좁은 길을 계속 따라가니 좋다. 너는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내 방을 본 사람이다. 너의 불굴의 의지가 너에게 이 선물을 주었습니다... 그 반지는 당신의 눈을 뜨게 할 것이고, 죽은 사람들은 너에게 알려질 것이다. 하지만 조심해라. 니가 죽음의 반지를 끼고 있는 동안, 생명은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넌 재능이 있지만, 무슨 일이..."

 

"기다려!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 벽 너머를 봐, 바로 지금, 마지막 게임을 위해 조각들이 옮겨지고 있어요..."

 

"이 남자의 이름은 벨자르이다. 그는 마법사였고 한때 나의 제자였다. 나는 그의 계획을 안다. 그는 전 세계 감옥으로부터 워록 군주를 해방시키고 싶어한다. 이건 절대 안 돼! 워록 군주의 권능은 위대하고, 그의 목적은 악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가 12사도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이것을 안다. 그렇다, 그는 내 동생이다. 그러나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벨자르가 그를 이 세계로 돌아오게 한다면, 우리는 떨어질 것이다. 그리고 세상은 우리와 함께 멸망할 것이다. 하지만 델, 벨자르가 모르는 것들이 있어. 그는 지팡이가 발견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숨겨져 있다! 그리고 마지막 용, 유일한 생존자 또한 살고 있다! 너는 반드시 용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거기서 너는 이것을 막을 수 있는 힘을 찾을 것이다. 아아, 나는 곧 분명해질 이유들로 인해 거의 도울 수 없어! 나는 영혼의 세계에 살고 있고, 그들 가운데 한 사람으로서 걸어다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첫번째 탑에서 도른을 찾아라. 그가 도와 줄지도 모른다."

 

[성당 - 지하실]

성당 지하실로 돌아옵니다. 꽤 많이 왔기 때문에 헷갈리겠지만 길도 그렇게 복잡한 것도 아니니 충분히 되돌아 올 수 있을거같네요. 지하실에 도착해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2개의 관이 있고 동상이 하나 있는 방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황금 열쇠를 사용해서 오른쪽 관을 열고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대화를 합니다.

 

"아, 여행자여, 도와줄 수 있나요? 내 이름은 제지벨입니다. 나에게는 파트너 루카스와 함께 금과 보석을 찾던 아들 사울이 있습니다. 어느 눈 오는 날 밤, 아들은 이상하게 죽은 눈으로 집에 왔어요. 며칠 안에 그는 사라졌고 그 후로 내 아들, 또는 아들의 친구를 보지 못했어요. 그가 떠난지 2주일 후에, 나는 흑사병에 걸렸습니다. 그러니 제발, 내 아들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이 펜던트를 주세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거예요. 앋르은 그것을 알아볼지도 모릅니다. 아들을 찾아봐 주세요. 내 일기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발, 내 아들을 찾아주세요."

 

할머니가 펜던트를 줍니다. 그리고 반지는 다시 해제하고 시신에 있는 가족 일기장을 가지고 갑니다.

 

-----------------

가족 일기

-----------------

트랄의 달, 7일

축제가 지나고 나니 나는 기쁘지 않은 한겨울을 맞이했다. 내 남편 없이 올해는 특히나 안 좋았다. 그리고 사울이 몹시 그립다.

아들이 3개월 전 떠난 이후로, 밤은 길고 쓸쓸했다. 아들은 또 재산을 노리고 있다. 나는 이번에 아들이 말한 금과 보석들을 믿는다! 내가 아들을 자랑스러워하길 바라며 편안하게 살기를 원한다고 했어.

그런데 함께 나눌 사람이 없다면 그게 무슨 위로가 될 수 있을까? 나는 내 아들이 몹시 그립다!

모도르는 나를 격려하려고 노력했다. 모도르는 지난해에 나와 함께하려고 열심히 노력했다. 저 여관 주인은 내게 유일하게 밝은 곳이었어!

트랄의 달, 8일

내 아들이 집에 왔다! 나는 너무 기쁘다! 이번엔 달라 보이긴 했지만 나는 아들에게 무엇을 찾았는지 물었다. 이상한 건... 아들은 내게 거짓말을 했다!

아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지만, 나에게 거짓말을 해! 아들은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어요!

아들은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지만 나는 아들이 방으로 길고 짧은 뭔가를 가지고 가는 것을 보았다. 어디 아픈 게 틀림없어. 정말 이상하게 행동하고 있어!

트랄의 달, 12일

상황은 더 나빠졌고, 아들을 다시 데려간 것에 대한 나의 노트는 수그러들었다. 나는 더 이상 그를 모른다. 그는 변했다! 똑똑해, 비밀아! 나를 가장 걱정시키는 것은 그가 루카스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는 거야! 무서워!

트랄의 달, 13일

사울이 떠났다! 쪽지를 남기지 않고 그냥 사라졌어!

모도르는 사울이 여관에 여행을 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이것을 확인했다. 그는 그와 함께 떠난 난쟁이 군인을 만났다.

트랄의 달, 23일

사울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힘이 거의 없었다. 치료사는 내가 흑사병에 걸렸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난 더 이상 무슨 일이 일어나든 관심 없어. 그저 아들이 보고 싶다.

소문이 사실일까 봐 걱정이다. 내 아들이 그 사악한 마법사에 합류하기 위해 떠나지 않길 빌뿐이다. 내 아들이 한패가 되지 않기를 바랄뿐이다!

나는 피곤해지고, 잠을 자고 아들을 다시 보는 꿈을 꾸어야 할 것 같아!

 

방을 나가서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서 녹슨 열쇠를 사용하여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동굴]

아마 익숙한 곳이 나왔을 것입니다. 여기서 안가본 오른쪽 복도 끝에 있는 문을 녹슨 열쇠로 열고 들어갑니다.

 

[제자의 탑 - 지하실]

문을 열고 왼쪽으로가서 왼쪽에 있는 문을 열어 도른의 방에 들어갑니다.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침대 근처로 가면 도른의 영혼이 나타납니다.

 

"아, 젊은이. 아니, 남자가 아니라 하플링이잖아. 나 같은 사람에게 말을 걸 수 있다는 것은 이상하다. 보다시피 나는 완전히 죽었다. 나는 너에게 이야기를 하고 싶다. 슬픈 이야기... 들어봐 하플링. 나에게는 케이틀린이라는 손녀가 있다. 그녀는 지금 오랫동안 선교활동을 하고 있었다. 그녀의 슬리퍼 한 켤레가 호수 옆에 남겨졌다. 발견된 건 그게 전부였다. 제발 부탁이야, 내 손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봐줘.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나는 죽은 사람들이 묻힌 곳이라 생각한다. 이 열쇠를 가지고 이 미스터리를 끝내라. 그래야 내가 평화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너를 돕기 위해 이 탑에서 길을 열어놓겠다. 안녕!"

 

대화가 끝나면 묘지 열쇠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1층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먼저 테이블위에 슬리퍼를 획득하고나서 1층에 있는 현관 문으로 갑니다. 문지기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문지기의 방]

문을열고 나오자마자 오른쪽에 동전을 찾아서 획득합니다. 그리고 정면에 왼쪽 문을 통해 도둑의 방에 들어갑니다.

 

[도둑의 방 - 1층]

첫번째 방으로 들어가서 바닥에 부서진 칼을 획득합니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갑니다.

 

[도둑의 방 - 2층]

왼쪽 방으로 들어가서 음유시인과 대화를 하고 세가지 곡을 들으세요. 

 

"안녕, 여행자. 나는 음유시인이다. 내 이름은 윌 고다드. 내 얘기를 들어봤을거야. 아냐? 칼 토린 외곽에서 왔나보네. 노래 한 곡 들을래?"

 

"아, 청취자! 나는 '자이르의 전설'로 시작할 것이다."

 

"기사들은 피투성이의 모래 속에서 싸우네. 이 언덕에서는 그들은 천둥이 치는 평원을 가로질러 지나가네. 잊혀진 죽음의 비명 소리. 밤새 이동. 우울한 울음소리. 승리. 우울한 울음소리. 역사. 전능하신 자이르가 앞장서고 있네. 밤 시간을 낮으로 바꾸고 현자에 의해 만들어진 시대의 스태프. 워록 로드가 분노라네. 크게 외치는 소리. 승리! 크게 외치는 소리. 역사!"

 

갑자기, 그것이 시작되자마자, 윌의 노래는 끝났습니다.

칼 토린의 전설적인 영웅의 노래가 당신을 감동시킵니다.

 

"젊은 여행자, 내 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아주 오래된 노래지만 나는 엄청 좋아하는 노래다."

 

"잘 들어라 하플링, 들으면 재능을 알 수 있어! 다른 노래 한 곡 더 들을래?"

 

"이번엔 도둑들이 좋아하는 노래다. 그것은 '승리의 노래'라고 불린다."

 

"우리는 풀밭의 강한 남자라네. 우린 금을 찾는 도둑이야. 우리를 두려워하라, 높은 곳에 있는 신들. 우리를 미워해, 죽은 사람들아. 우리를 두려워하라, 아래의 짐승들. 옛적, 우리를 증오하라."

 

윌의 노래는 끝이 났습니다.

 

"이 노래는 짐작하듯이 성 주변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다. 나는 그것이 나를 여기서 살아있게 해줄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것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이제 모든 도둑들이 듣고 싶어한다.

 

"잘 들어라 하플링, 들으면 재능을 알 수 있어! 다른 노래 한 곡 더 들을래?"

 

"믿거나 말거나, 여기 던전 키퍼가 쓴 노래가 있다!"

 

던전 키퍼는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나무로 만든 한 조각은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다. 밤이 깊어갈 때까지 그는 활을 잡고 달콤한 노래를 부르지만 나는 그의 사랑을 알지 못할 것이다. 던전 키퍼는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이 노래가 끝나서 기뻐.

 

"그는 작곡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정한 바이올린 연주자다. 나는 그가 어떤 이유로 바이올린을 팔았다고 들었다. 그것이 그가 바이올린을 팔았던 이유가 아니라 그가 바이올린을 팔았을 때 일어난 일이다. 분명히 그는 바이올린을 팔면서 울고 있는 것이 보였다. 상상할 수 있겠는가? 내 생각엔 모든 남자들이 약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하프링?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이 곡은 괜찮은 곡이고 도둑들을 웃게 만든다는 것뿐이다."

 

"들어줘서 감사하다. 고마움을 느낀지 오래되었다. 감사의 표시로 이 꽃을 주겠다. 법정에서 왕족들이 기뻐한다면, 그들은 나에게 그런 선물을 줄 것이다. 나는 그것을 너에게 주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잘 여행해라."

 

당신은 꽃을 받았을 때 달콤한 향기를 풍긴다.

 

"여행자, 공연을 하게 되어 기뻤다! 음, 내가 언급해야 할 건... 던전 키퍼에 대한 내 이야기를 아무에게도 되풀이하지 말아줘. 특히 바이올린을 갈고 닦은 사람은 나이기 때문에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

 

대화가 끝나면 꽃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드 나르스 가문 연대기를 획득하세요.

 

-----------------------

드 나르스 가문 연대기

-----------------------

칼 토린의 드래곤 키퍼인 D'Narth의 가문은 이 세상에 최초로 용들이 등장하기 까지 수십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위대한 볼할로르인 첫째 드래곤은 큰 키의 남자를 자신의 키퍼로 선택했다고 한다.

그 남자는 D'Narths의 첫번째 사람이었다. 볼할로르는 그의 공감과 뛰어난 음악적 능력 때문에 그를 선택했다고 전해진다. 첫 번째 D'Narth는 이 땅에서 가장 감미로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후손들은 모두 비슷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D'Narth의 가문은 비밀스러운 것으로, 매일 사람들과 거래하는 것을 택한다. 이것은 드래곤 키퍼스의 본성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그 가문에 대한 한 가지 문제에 대한 설명은 여행 문제로 인한 것이었다.

그 음악가의 이름은 겐린이었고 그는 기술이 거의 없었다. 그는 그의 유명한 음악적 재능 때문에 D'Narth와 함께 청중들을 찾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드래곤 키퍼 밑에서 공부하기를 원했다.

하지만, 겐린은 계속해서 D'Narth가 겐린이 있는 동안 노래를 부르지도 않고 악기를 연주하지도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대신에 그는 막 부화하려고 하는 불타는 붉은 용의 알을 쓰다듬는 것을 허락했다.

겐린은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어려운 상황에 처해 본 적이 없는 기술을 가지고 떠났다. 그는 알의 맥박과 안심시키는 빛을 새로 찾은 재능으로 고요하고 평화를 전달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방을 나가고 다른 문으로 들어가서 테이블위에 청원서, 꽃병위에 있는 푸른 보석, 선반에 접시, 상자들 위에 잇는 팔찌를 챙기고 밖으로 나와 거리고 나갑니다. 거리는 타워 현관문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

청원서

-----------------

경비대장님께:

우리는 도로 사정을 견딜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도적들이 우리의 대부분의 캐러밴을 자유롭게 공격하고 약탈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를 정중히 요청합니다. 상인 길드.

 

[거리]

골목을 지마서 앞으로 계속 쭉 가다 오른쪽 구석으로 가면 잠겨 있는 문이 있습니다. 이 문을 성당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성당 - 안뜰]

오른쪽 구석에 나무로 막혀있는 곳을 조사해 길을 만듭니다. 죽은자의 반지를 끼고 무덤앞으로 다가갑니다.

 

"하프링아, 라크미르의 제자인 사람을 보아라. 배신한 사람을 봐 나는 그를 떠나서는 안 되는 세상을 떠났다. 흑마술의 세계. 그리고 흑마술은 한 번 깊은 심연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사람을 떠나지 않는다. 내 영혼은 절대 구원받을 수 없어."

 

대화가 끝나면 용의 눈물을 사용해서 그의 영혼을 정화시킵니다. 그리고 무덤을 조사해 다시 대화를 시작합니다.

 

"아, 드래곤의 눈물이 내 영혼을 정화시켰어! 니가 해냈어, 하프링. 넌 내가 스스로 할 수 없는 일을 했어! 퀘스트라고? 타워에 들어가려고? 기꺼이 도와줄게! 먼저, 갈증의 돌을 찾은 다음 저수지로 향해라! 저수지를 보면 알게 될거야, 하프링. 하지만 넌 주문을 알아야 해! 그 주문은... "노메인 라!" 잊지 마. 돌과 힘은 함께 묶여 있다. 그 돌이 잘되면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어차피 마법은 주인공이 알아서 기억할테니 주문은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이제 다시 거리로 돌아옵니다.

 

[거리]

제지벨의 펜던트를 장착하고 여관으로 들어갑니다. 여관은 표지판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러스티 스워드 - 1층]

여관에 들어가면 여관 주인이 팬던트를 알아보고 어떻게 죽은 사람것을 훔쳤는지 물어봅니다.

 

"나는 펜던트를 알고있다! 지제벨과 똑같다! 어디서 구한거야? 지제벨의 시체에서 나온 펜던트를 훔친거야? 너는 무덤 도굴꾼인가?"

 

훔친건 아니지만 혹시나 훔쳤다고 대답해도 게임에 지장은 없습니다. 일단 훔친건 아니니까 아니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럼 여관 주인이 몇가지 문제를 내게 됩니다.

 

"그녀가 당신에게 맡겼다고? 날 바보로 보는 거야, 꼬마야? 제지벨은 오래전에 죽었다. 나는 그녀가 그 펜던트와 함께 묻힌 것을 보았다. 사울에게 전해달라고? 네가 말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미친 소리야! 정말 날 바보로 생각하는구나! 너는 죽은 자들에게 내가 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말할 수 있다. 시험? 좋아, 니 말대로 하고 거짓말쟁이를 증명할게. 사울을 찾으라는 말을 들으면, 사울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럼, 내 질문에 답해 주실 수 있는지 물어보지."

 

이제 3가지 문제를 내는데 랜덤인거 같네요.

At what time of the year did Saul return.......: In the winter.

What's the name of Saul's friend...............: Lucas.

What did Saul hope to find.....................: Gold and gems.

How long after Saul's departure did Jezibel die: After two weeks.

With whom did Saul leave.......................: A dwarf.

What did Jezibel get sick with after Saul left.: The Black Death.

How long after he left did the poor woman die?.: A fortnight.

 

답은 있긴한데 그전에 제지벨과의 대화와 일기를 읽어봤으면 다 알수 있는 답이고 혹시 틀리더라도 게임이 끝나진 않으니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다시 시도를 해도 문제가 바뀌진 않습니다.

 

"모든 답변이 정확했다. 나는 꽤 놀랐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난 아직도 너가 이것들을 어떻게 아는지 이해가 되질 않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아. 너는 제지벨에게서 훔치지 않았다는 사실은 나에게 충분하다. 여기 빈 방이 많이 있다. 하나 골라라, 꼬마야. 내게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내가 이것으로 말할 수 있는 이야기는 충분한 지불이다."

 

이제 여관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됬습니다. 뒤에 여자가 한명 있는데 이 여자는 아가르의 여동생입니다. 여동생과 대화를 합니다.

 

"델, 네가 여기 올 줄 알았어. 너가 지하감옥에서 탈출할 줄 알았어. 어떻게? 나는 예언자가. 그런 일은 예견할 수 있다. 내가 예상한 대로야. 사실, 나는 너가 체포되기 훨씬 전에 너의 환영을 보았다. 너가 캐러밴이 이 지역에 들어오기 며칠 전에 도둑들과 얘기했어. 내가 그들에게 말했다. 하지만 가치있는 지식을 가진 하프링이 아닙니다. 뭐? 날 탓하는 거야? 그와 정반대다. 니가 아직 살아있는건 나 때문이야. 그 도둑들이 너의 캐러밴을 털어서 그 과정에서 너를 죽였을 것이다! 그러니 이제 은혜를 갚아 달라고 부탁한다. 내 오빠 아라르를 찾아서 풀어줘. 그는 잡혔다. 나는 그가 밤을 넘기지 못할까 봐 두렵다. 이런일에 연관시킨건 용서해 줬으면 해.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어! 도와줄래?"

 

은혜를 배풀라고 하니 뜬금없지만 아가르를 구해주기로 합니다. 게임이 진행된지 오래되서 까먹었을 수도 있으니 아가르가 누구냐면 처음 게임이 시작됬을때 감옥에 같히고 옆방에 있던 사람이 바로 아가르 입니다. 

 

"고마워, 델! 나는 당신이 단순한 하프링 이상이라는 것을 알았어. 지하감옥으로 가려면 던전을 지나야 한다. 들키지 않도록 조심해라. 아마도 당신은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아가르를 찾으면 이 구체를 주면 아가르는 그것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알 것이다."

 

구체를 받았으면 2층으로 올라갑니다.

 

[러스티 스워드 - 2층]

2층으로 올라와서 여행 가이드와 여행담을 챙깁니다.

 

-----------------

여행 가이드

-----------------

좋은 지팡이는 여행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은 걷고 있을때 때려서 물리칠 수도 있고, 독이 있는 뱀과 다른 치명적인 생물에 대한 방어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말뚝은 나뭇가지나 잔가지로 만들 수 있다.

 

-----------------

여행담

-----------------

난 내 인생이 두렵다! 나는 도적들을 너무 많이 몰아 길에서 밤을 보내지 않는다! 하지만 지금 나는 도둑들의 소굴에 있어! 이 춥고 황량한 곳. 나는 집에 너무나도 가고 싶어!

 

[묘지]

성당을 통해서 묘지로 갑니다. 제일 끝에 무덤 앞에서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아리스톨린의 유령과 대화합니다.

 

"아, 방문자야! 얘기할 사람이 생긴 지 너무 오랜만이네! 과거에 사람들이 부를 언급했을 때, 그들은 아리스톨린을 생각했다. 나는 항상 많은 친구들이 있었어! 그들은 모두 나에게 호감을 사고 싶어 했다! 하지만 그때가 내가 살아있을 때였다. 죽으면 내 앞길도 보이지 않는다. 그들은 내가 죽은 날에 내 재산을 나누었다. 그래, 내가 숨긴 것 빼고는 다야. 바보들은 나의 가장 큰 부를 보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몰랐다. 아무도 내 무덤을 방문하지 않았고, 아무도 내 숨겨진 보물을 찾지 못할 것이다."

 

이제 이 영혼을 달래줘야 겠네요. 무덤 앞에 꽃을 놓고 다시 대화를 하세요.

 

"아, 내 친구들도 친절을 베풀지 않은 일을 했다. 답례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줄게. 내 말 잘 들어, 하프링. 오래 전에, 나는 내 재산의 대부분을 숨기라고 나의 하인에게 명령했다. 그는 그들이 운하를 건설하고 있는 깊은 지하에 묻을 예정이었다. 나조차도 그 위치를 모르기 때문에 너가 샅샅이 찾아라. 니가 거기에서 나의 하인을 찾을 것이다. 나의 종 데르시우스에게 말하여라. "아리스톨린은 그 보물을 버리려고 한다." 그리고 무엇을 살 수 있고 살 수 없는 지를 기억하고 싶은 대로 하라."

 

[하수구와 동굴]

데르시우스가 어디 있냐하면 하수구에 있습니다. 게임 극초반에 감옥에서 탈출할때 하수구로 빠진게 기억 날 것입니다. 물이 흐르는곳 끝에 가면 물속에 해골이 있는데 일단 묘지를 나와서 바로 왼쪽에 성당으로 들어가 지하실을 거쳐서 계단앞에 있는 문으로 나갑니다. 부셔진 벽을 지나 바로 앞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동굴이 나오고 계속 가면 하수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대화를 합니다. 조심할 것은 해골 앞에는 깊은 곳이 있으니 빠져 죽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아리스톨린이 저에게 보물을 주라고 지시했다고요? 그리곤 델은 본명을 부른다: 데르시우스? 맞아요! 나의 임무는 끝났어요!"

 

"주인이 이 보물을 보관해 달라고 했어요. 나는 이곳의 위험을 몰랐습니다! 153년 동안 나는 내 세속적인 의무를 저버릴 수 없는 경계심을 품어 왔어요. 하지만 오늘, 당신은 나의 자유를 돌려주었습니다. 이제 당신에게 맡깁니다. 받으세요!

 

[거리]

페스투스의 가게로 들어갑니다. 페스투스의 가게는 여관 옆에 있는 집입니다.

 

[페스투스의 가게]

페스투스와 대화를 합니다.

 

"아, 너는 정말 불가능한 것을 물어봐, 그렇지 않니! 저 짐승의 바이올린! 말도 안 돼요! 당신은 던전 키퍼가 그의 빚으로 곤경에 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나는 그런 비참한 처지에 있는 사람을 돕기 위해 여기에 있다. 그리고 그를 도와준다, 내가 했다! 하지만 음...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매우 분명했다... 그의 귀중한 악기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래서 그것은 내가 쉽게 팔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나는 너에게 미안하다. 아마 다른 물건을 사고 싶으면... 나를 잊지 말고 젊은 친구: 모든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

 

한마디로 돈을 내라는 소리입니다. 아까 데르시우스에게 받은 보물을 사용합니다.

 

"우와! 꽤 많은 액수야! 어디 계셨어요? 이제, 기억이 날거 같아... 아, 그래! 그것은 바이올린이었습니다! 아까 내가 한 말 신경 쓰지 마세요! 생각해 보죠. 알았어요. 내 문제에 대한 깔끔한 해결책! 이 세 개 중 하나를 드리겠습니다. 선택하세요, 어떤 걸로 하시겠어요?"

 

여기서 부서진 바이올린(Chipped Violin)을 선택합니다.

 

[도둑의 방 - 1층]

도둑의 방으로 가서 계단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갑니다.

 

[키퍼의 방]

악보가 있는 곳에 바이올린을 올려놓습니다. 그럼 던전 키퍼가 다가오는데 걸리기 전에 벽난로쪽으로 도망칩니다. 던전 키퍼가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을 때 다른 쪽으로 가서 벽에 걸린 던전 열쇠를 가지고 계단 밑으로 내려갑니다.

 

[지하 감옥]

아가르를 찾으러 갑니다. 방이 몇개 없으니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던전 키를 사용해서 문을 열고 아가르와 대화합니다.

 

"델! 날 위해 돌아왔구나! 서둘러!"

 

"하! 널 찾을 줄 알았어. 이제 대가를 치르게 될 거야!"

 

"친구야, 시간이 없어! 내가 마법을 부릴 방법이 있다면! 이제 그것이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야!"

 

아가르한테 오브를 넘기면 델과 아가르랑 던전키퍼와 위치가 바뀌게 됩니다.

 

"네! 잘 될 거예요! 잠깐만, 델. 꽉 잡아!"

 

"문을 잠궈, 델! 서둘러!"

"나는 여동생을 확인해야겠다! 러스티 스워드 여관에서 만나!"

 

던전 키퍼는 문을 두들깁니다. 평생 썩어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같이 데리고 텔레포트하면 좋겠는데 자기혼자 텔레포트로 이동하네요. 이제 여관으로 갑니다.

 

[러스티 스워드]

"안녕, 다시 한번 감사한다! 좀 더 즐거워졌으면 좋겠다. 하지만 이상한 느낌이 든다. 임박한 느낌은 모든 외부 생활에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크고 끔찍한 일들이 곧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너가 옳을까봐 두렵다, 친구 델... 저 미친놈, 벨자르가 이 일의 배후에 있어! 그의 힘은 이 성에 남아있는 그 누구보다도 크다! 그래서 우리는 이곳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신세 많이 졌다! 나중에 한번 놀러와라. 그럴꺼지? 너의 좁은 길이 통로를 이끈다고 했지? 안됐군! 하지만 만약 이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면, 휴식을 취하고 잘 먹어둬라! 저기... 나는 이 성에 있는 초라한 오두막에서 도장을 제거했다. 잘 이용하고 잘 지내, 친구!"

 

"이봐, 그들은 사라졌어! 그리고 돈을 내지 않고!"

 

돈도 안내고 튀었네요. 갑자기 개그는 왜 튀어 나오는걸까요. 하면서 느끼는건데 스토리 전개가 좀 요란스러운 구석이 있네요. 짧은 대면이 끝나고 여관 밖으로 나갑니다.

 

[거리]

왼쪽 바로 앞에 문을 열어 공원으로 가는 길을 찾으세요.

 

[공원으로 가는길]

좁은 길을 따라가다보면 왼쪽에 큰문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갑니다. 

 

[공원]

연못이 있고 앞으로 가면 라크미르가 등장합니다.

 

"젊은 여행자, 좁은 길이 너를 이 곳으로 인도했다. 영광 속에서 그 것은 제자, 왕, 친구의 기념비였다. 나는 증오하는 사악한 자의 강력한 워록 군주에 대해 말한다. 그는 검과 지팡이를 휘두르며 어둠의 적들에게 끔찍하고 치명적인 적이었다. 경외심을 보여야 하나? 두려움? 존경? 그래야 한다는 것! 내가 발견했을 때 그는 너와 많이 닮았어, 하프링. 그래, 너처럼. 놀랐나? 너 같은 사람이 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너의 선택은 니가 누구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되고 싶은 사람을 정의한다. 나는 강력한 영웅이 내 한가운데 있다고 믿는다!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사람!

 

왼쪽에 탑을 막고있는 돌무더기 구석에서 동전을 줍숩니다. 그리고 공원을 나옵니다.

 

[공원으로 가는길]

반대 방향으로 가면 바로 앞에 동전이 하나 더있습니다. 그리고 앞에 마법사의 쿼터로 들어갑니다.

 

[마법사의 쿼터]

좁은 길을따라 골목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문을 열고 아가르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아가르의 집]

왼쪽 책장에 부싯돌, 안쪽 침대에서 레버(잘 안보임), 큰 책장 앞에 연구 과제, 큰 책장에 송곳니를 챙깁니다.

 

-----------------

연구 과제

-----------------

내 연구는 형편없다. 내가 공부하고 보고하도록 요청받은 과제 중에서, 굿 마스터는 나에게 이 과제를 주었다: 마지막 용은 어디에 있나요?

그는 이 눈빛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가 심지어 그것을 물어보기 전에 이미 답을 알고 있다고 느낀다.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생각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선, 두 가지는 매우 명확하다. 수백 년 동안 아무도 살아있는 용을 본 적이 없다. 하지만 그 시간 내 어딘가에서 이 종을 찾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전설에 따르면 용들을 구하려고 했던 것은 강력한 집단이었다.

한 전설은 그것이 12사제의 원이었다고 말한다. 또 다른 사람은 그 짐승들을 돌보고 관리하는 일을 맡은 가문이 드래곤워더 가족이라고 말한다. 그 후 그 일가는 죽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드 나르스라는 이름의 드래곤워더와 함께 일하는 두 명의 라크미르를 결합한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나는 여행에 대해 계절과 대륙에 걸친 여행을 말해주는 문서를 찾았다.

그러나 이것은 그 이야기가 다시 한번 전설이 되었다는 것이다.

마지막 용은 아이들의 동요로만 남겨져 있다. "용, 용은 하나야. 용, 용은 돌로 변했어요. 용, 용이 또 온다. 용, 용은 끝났다."

이것은 나의 대답에 전혀 근접하지 않게 한다. 마지막 용은 어디에 있을까? 라크미르는 알고 있다!

 

[마법사의 쿼터]

골목으로 들어가기 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발굴 지역 1]

들어가자마자 집 바로 오른쪽에 계단으로 올라가세요.

 

[라스톨린의 집 - 2층]

들어오자마자 오른쪽에 있는 책장에 붙어있는 그림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책장에서 미치광이의 사색이라는 책을 획득하고 밖으로 나옵니다.

 

-----------------

미치광이의 사색

-----------------

마법사 말했다. `자이르 경이 휘두르는 지팡이에선 수정에서 광택이 난다. 그리고 그 이름은 번개의 지팡이였다."

어떤 사람이 물었다. "전설은 워록 군주을 봉인한 시대의 지팡이들에게 말한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고개를 끄덕였다. 마법사는 웃으면서 "진짜, 하지만 천둥 없이는 시대의 지항이가 없을 것이다. 들어봐"

"악의 마법에 의해 촉발된 마법은 굉장했다. 그래서 힘을 흡수하고 나서 그것을 그에게 돌리는 것이었다."

그 사람은 "그렇다면, 분명 시대의 지팡이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 마법사는 그를 노려보며, 넋을 잃었다. 이것 봐! 그렇지 않아"

잠시 후 노인은 계속 말했다.

번개의 지팡이는 결점이 있었다. 아, 내가 이걸 어떻게 아는지 묻지 마라. 하지만 흠이 있었다.

모두 그 장면을 상상하려고 애썼다. 워록 군주을 내려다보고 있는 참모인 자이르 경은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었을까?

또 다른 사람이 말하기를, "그런데 어떻게 저주받은 사람이 패배했을까?"

그 노인은 "자이르는 너무 많은 권력을 흡수했기 때문에 다루기 힘든 무기를 휘두르지 못했다. 그는 번개의 지팡이의 통제권을 잃었고 성 아래의 틈새에서 그것을 잃었다.

마법사가 말했다. "그래, 여기가 타르가 라크미르의 모습을 보는 곳이다. 그는 5개의 강력한 유물을 찾기 위해 쉐도우게이트 안에서 탐색을 위해 그 소년을 보냈다. 그리고 그는 그것들을 현재 시대의 스태프라고 불리는 것으로 혼합했다."

"그러면 자이르 경은 그 때에 워록 군주을 따라 성의 창공으로 들어가 베히모스들 기르려는 그의 억양을 꺾었다."

나는 이것이 우리가 배운 것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았지만, 어쩐지 이 노인의 어리석은 이야기는 사실이라고 믿었다.

 

[발굴 지역 1]

집을 나와서 발굴터 밑으로 내려가서 제란과 대화합니다.

 

"응? 그게 뭐야? 내가 뭘 하고 있는지 궁금해? 나는 땅을 파고 있어! 내가 뭘 하고 있다고 생각해? 헛간을 짓는다고? 헛간... 웃기다! 늙은 제란이 스릴을 즐기고 있어! 하하하! 헛간... 뭐? 오, 내가 왜 여기서 땅을 파지? 오! 왜 오래된 쓰레기 더미를 파나요? 왜냐하면 때때로 가장 가치 있는 것들이 가장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들어봐: 나는 4세기 금화를 한 번 발견했다! 그래,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었지! 칼 토린 민트... 4세기! 정말 아름다워! 그리고 나는 알아야 한다. 그것이 내가 가장 흔치 않은 동전을 모으는 것이다! 그러니 나를 비웃지 마, 내 어린 친구! 이런 곳엔 강력한 힘이 가득해!! 하하하... 헛간! 이 늙은 제란이 아직도 가지고 있어!"

 

대화가 끝난 뒤 고대 동전을 사용하세요.

 

"아 그래, 내 어린 호기심 많은 친구야! 이번엔 무슨 일이야? 어? 어디 보자! 오, 맹세코! 그럴 리가! 무게가 맞어, 색상은 오래된 세월에 비해 거의 완벽하네. 이 조각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그 솜씨는 틀림이 없다. 세부 묘사가 아주 정교하다. 저기 팔의 외투 좀 봐. 실수야. 그의 착오로 인해 그 조각가는 머리가 잘렸다고 하더군. 그렇다, 그는 목숨을 잃었을지도 모르지만 그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수집될 수 있는 동전을 만들었다. 더 이상 땅을 안파도 된다! 더 이상 제란을 위해 땅을 파지 않아도 된다!"

 

그는 고대 동전을 가지고 튑니다. 하지만 제란이 도망가면서 쓰레기를 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 한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신발 한짝은 도른의 손녀 딸이 신던 신발입니다. 너무 오래 진행해서 까먹고 있었네요. 이제 공원으로 돌아갑니다.

 

[공원]

오른쪽 길로 가세요.

 

[수로]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해골에 다가가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친절하시군요! 드디어 집에 갈 수 있어요! 신발은 예전처럼 빛나고 새롭지는 않지만 적어도 나는 신발을 잃지 않았네요! 나는 집에 가서 당신이 어떻게 나를 도왔는지 할아버지께 말할 거에요!"

 

[제자의 탑 - 지하]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도른과 대화 합니다.

 

"고마워, 하프링. 칼틀린을 나에게 돌려보낸 것은 잘한 일이다. 이제 뭘 할 건지 물어봐. 너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게. 뭐? 저수지의 깊은 곳에 아래에 있는 길을 알려줄게. 거기서 너은 물의 깊이를 통제하는 방을 찾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수영? 아니, 하프링 그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너에게 줄 게 있다. 이것은 목마름의 돌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정말 멋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원한다면, 그것은 특별한 주문, 힘의 단어를 요구한다. 나는 이 단어들을 알지 못하며, 어떤 책이나 원고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다. 시련을 겪은 사람들만이 주문을 알고 있다. '하프링. 시련을 겪은 사람을 찾아보고 그 말을 받아라. 틀림없이 인생도 죽음도 너를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그 주문은 알고 있죠. 도른에게 목마름의 돌을 받았으면 발굴 지역 1로 갑니다.

 

[발굴 지역 1]

벽에 있는 문을 여세요.

 

[발굴 지역 2]

두번째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서 동전을 찾고 저수지로 가기위한 터널로 들어갑니다.

 

[저수지]

사다리 앞으로 가서 목마름의 돌을 사용하고 앞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나옵니다.

 

[발굴 지역 2]

사다리를 올라와서 다른 사다리를 타고 터널에 들어갑니다. 터널 두쪽다 상관없습니다.

 

[저수지]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서 앞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제어실]

제어실에 들어가면 돌리는 장치가 세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끝에 튀어나온 부분에 레버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라크미르가 등장합니다. 이 할아버지는 죽은 자의 반지를 안꼈는데도 대화가 가능하네요.

 

"젊은 델. 너는 올바른 길로 가고 있나? 지금까지 링크가 존재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말해 줄 수는 없었다. 나의 적, 나의 한 때 형제였던 나의 관계가 너의 노력을 방해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너가 맨틀 영웅일지도 모르는 사람이길 바라면서 작은 말을 했단다! 하지만 지금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한 많이 도울 거야! 이 고대 장소는 한때 성으로 가는 물의 흐름을 통제했다. 또 그럴지도... 건널 수 없는 곳을 건너는 것을 허락하는 것. 그러니, 너의 길을 찾아보아라. 시련이 곧 너에게 다가오니 현명하게 선택해라. 시련에서의 성공과 함께, 너의 지명은 곧 완성될 것이다."

 

그냥 힘내 친구! 이런 말이네요. 힌트도 안주면서 뭐이렇게 길게 말하는지 원... 그냥 왼쪽부터 왼쪽, 오른쪽, 오른쪽으로 돌리고 레버를 당기세요. 그럼 도움이 되지 않는 라크미르가 다시 등장합니다. 너무 자주 등장해서 지겹네요.

 

"이제는 합당한 사람들을 기다리는 모든 사람들이 시련을 이길 것이다!"

 

"조심해, 꼬마 하프링. 너는 시험을 잘 치르고 시험을 잘 보아야 한다. 너의 다음 목적지는 너의 내면을 검사할 것이다. 만약 너가 원하는 것이 발견된다면 너은 틀림없이 실패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치있다고 생각된다면... 그렇다면 봉사의 삶은 너의 보상이다. 그러니 조심해라!"

 

그러면서 물이 빠지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어차피 예상은 했기때문에 별 도움이 되지 않네요. 그리고 니가 원하는걸 쫒지 말고 모두가 원하는걸 쫒으라는 내용인거 같네요. 한마디로 라크미르의 꼭두각시 노릇을 계속 하라는 뜻인거 같습니다.

 

[수로]

물이 사라졌기 때문에 계단을 내려가서 시련의 탑으로 들어갑니다.

 

[시련의 탑 - 지하]

이 탑의 정보를 얻기 위해 바로 앞에 있는 돌에 새겨진 글을 읽어 봅니다.

 

"몸조심해라. 시련은 다음 단계에 있다. 반성하라. 시련이 임박했다. 이 시험들을 통과하고 법에 따라 당신의 역을 허가할 것이다! 충성도, 지식, 이해, 힘, 용기와 영혼의 테스트를 충실히 수행해라! 시련에 참가하고 준비하는 것은 삶을 의미하지만 또한 죽음을 의미한다. 모든 재산을 남기고 혼자 들어가거라. 그래야 성공할 수 있으니까. 그래서 12사도의 원이 그렇게 선언되었다."

 

글을 읽으면 라크미르가 나옵니다. 점점 계속 등장하네요. 중요인물은 원래 뜸들이면서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

 

"너는 위에서 무거운 것과 억압을 느낄 수 있느냐? 너는 수세기 동안 계속되어 온 것을 느낄 수 있나? 여기 죽음이 있다! 하지만 그 것은 받아들여지고 완성되어야 하는 시도다! 그것은 정복될 수 없다. 오히려 끝까지 견뎌내야 한다! 그리고 그 결말은 새로운 시작이다. 일단 마음, 몸, 영혼, 그리고 마음의 시련을 받은 후에야 비로소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조심하라고 경고 한다! 상황은 보이는 것과 다르다. 시험을 바꾸기 위해 무덤에서 손을 내밀기 때문이다. 그의 악행을 조심하라! 그는 시험보다 더 너를 속일 것이다.'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엽니다. 바로 앞에 초보자의 저널을 획득하고 왼쪽 문으로 들어갑니다.

 

-----------------

초보자의 저널

-----------------

나는 이 탑이 열리는 마지막 날을 저주한다. 형제간의 마지막은 오늘 종파의 종말이 시작되는 날로 정해졌다. 굿 마스터만 계속 있었더라면 이 날은 오지 않았을 것이다!

누굴 더 탓해야 할 지, 벨자르나 약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처럼, 현재의 왕처럼 너무 많은 혼란과 너무 많은 격동이 있었다. 심지어 목소리도 듣기 시작했어! 나는 그들이 과거와 다른 시간으로부터 목소리라는 것을 안다.

심사관의 방에서 나는 "오, 왕이 되고 내 정당한 곳에 앉으라"는 목소리가 들린다.."

지금과 같은 시대에, 나는 나의 정신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는데 나는 아직도 궁금해: 그 탑이 나처럼 그것의 운명을 슬퍼하고 있는 것일까?

 

바로 앞에 있는 콘나르의 글과 왕국의 재판이라는 책을 획득합니다.

 

-----------------

콘나르의 글

-----------------

그래서, 시대를 초월한 라크미어는 성을 가르치는 장소로 바꾸려고 노력했다. 모든 사람이 와서 배울 수 있는 장소. 일반적이면서도 고귀하다. 마법에 대한 탐구는 아무도 거부하지 않았다. 이것이 그 계획의 종결이였다.

훈련을 위한 메커니즘이 마련되었다. 이것은 마술의 기술에 능숙한 사람들과 미숙한 두 부류의 사람이 마법의 계급과 왕국의 반지를 놓고 경쟁할 수 있게 했다. 그 선물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은 마법을 부리지 않는 사람들은 오래 고통받지 않았다.

그들은 자존심이 강해졌고 그들의 작은 형제들을 수용하기 위해 가르침이 너무 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왕국에 대한 겸손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대해 엘리트 주의적 태도가 형성되었다. 그들은 마술사의 위대함의 기회를 망쳐버린 치명적인 정신상태였다.

그리고 시험을 위한 장치가 재판에 세워졌다! 이것은 한 남자가 가치 있는 사람으로 발견되기 전에 한 사람의 존재에 대한 모든 측면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고귀한 실험들조차도 부족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왜냐하면 일반인들은 그것들이 고귀한 사람들에게 편향되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자주 인용되는 예는 시험에서 벼슬과 혈통을 강조하는 것이었다. 많은 이들이 불필요하게 오늘날의 정치에 빠져있다고 불평했다. 많은 벼슬들은 다른 것들보다 단지 작은 변화였다. 그리고 복잡한 것들은 일반인들에게서 잊혀졌다.

예를 들어, 왕가의 언덕에 있는 조용한 용들은 다른 유명한 집에 있는 소리지르는 용들과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또한, 왕궁에 있는 탑의 이중 입구는 다른 것들과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그리고 그 변화들은 계속된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모두 정치라고 주장하면서 그런 사소한 것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성에 의문을 가졌다. 정말로, 발도르 가문의 찡그린 멧돼지와 허울뿐인 멧돼지의 차이를 아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래서 그 종말은 계속되었고, 새로운 마법사들 사이에서 삐걱거리며, 높은 곳에 있는 사람들은 왜 라크미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지 조용히 의문을 품었다. 나는, 겸허하게 그것을 왕국을 재건하는 것을 도와야 할 엄청난 책임을 가진 사람에게 대한 감독으로 본다.

그렇다, 현재의 동상에 도달할 때까지 상황은 계속 악화되고 있다. 신규 관리자 나소르를 취임한 이후 등록이 감소하여 특히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시대를 초월한 사람의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 성은 붕괴 상태였다.

칼 토린이 워록 군주의 광기의 잿더미에서 일어나려고 애쓰면서 이런 문제들은 점점 더 커진다. 나는 우리가 전설적인 자이르의 고향인 웨스트랜드와 좀 더 닮았으면 좋겠다.

 

-----------------

왕국의 재판

-----------------

내가 처음 들었던 것은 자이르왕이 죽은 후인 것 같다. 그 당시 나는 그가 왜 그런 주제에 대해 말하고 있었는지 몰랐다. 그러나 이제 나는 라크미르가 벨자르의 흑마술에 대한 경향을 처음 보았을 때였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라크미르는 모든 사람은 좋은 본성과 나쁜 본성이 있고, 두 본성은 항상 서로 싸운다고 설명했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은 그 투쟁에서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없다. 심지어 자신과 같은 사람도 의심을 경험한다고 그는 말했다.

나는 라크미르가 벨자르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 증거는 그가 흑마술을 사용했다고 해서 그를 완전히 추방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다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그가 재판의 탑에서 시험을 보는 것을 금지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라크미르의 가장 큰 실수였을지도 모르지만 라크미르의 마음을 누가 알겠는가.

벨자르의 권력은 다른 모든 제자들의 권세를 능가했다. 많은 사람들은, 확실히, 내가 그들 중, 그가 라크미르의 후계자가 될 것이라고 믿었다.

아마 라크미르는 벨자르에게 희망이 있다고 믿었을 것이다. 투쟁이 계속되고 선한 것이 승리할 것이라고 말이다.

그리고 내가 이 것을 믿었을지도 모른다. 벨자르는 더 나은 방향으로 변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라크미르는 지나갔다.

그때가 벨자르가 다시 변한 때였다. 라크미르의 명령에 불복종하여 그는 타워에서 시험을 보았다.

그는 더 많은 권력을 갈망하며 치명적인 시험에 합격하여 더 강한 심장을 가지고 떠났다.

흑마술에 균형을 맞춘 일이 일어났다.

그 당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하기 어렵지만 그 이후로 일어난 일을 추적하기가 더 쉽다.

라크미르의 후계자로 지명되기 시작하면서 그의 오만함은 증가했다. 다음으로, 그는 12사제로 취임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뻔뻔함!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힘은 증가했고 그는 더 불규칙해졌다.

그는 자신의 지위를 합법화하려는 어떤 시도에도 좌절당했다. 하지만 이것은 그를 더 자극하기만 했다. 그의 변덕스러운 행동은 라크미르를 더욱 혼란스럽게 했다.

그의 가장 재능 있는 제자가 그의 고귀한 꿈을 망친다는 것은 정말 아이러니한 일이다. 미래를 감지하는 라크미르의 능력에 대한 이야기는 거짓으로 보인다. 그는 떠났고 한 미치광이가 그 자랑스러운 전통과 마법사 길드의 높은 희망을 파괴하였기 때문이다.

이 글에 의하면, 가는 길에 남은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는 여전히 학습을 추구하지만 탑들은 우리에게 닫혀있다. 병동과 마술은 여전히 강해서 대부분의 병동들을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 우리 길드의 비밀과 의미 또한 사라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그 방법을 계속 가르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벨자르가 돌아올 때마다 벨자르와 싸워야 한다.

벨자르는 찾을 수 없는 무언가를 찾는다.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친다. 그가 수용한 어두운 길은 우리 모두를 파멸시키는 것일 수도 있다.

밤에, 나는 종종 꿈을 꾼다. 노란 눈동자 한 쌍이 나를 응시하고 있다. 그들로부터 나오는 증오심이 거의 엄습하고 있다.

끔찍한 일이 일어날까 봐 두렵다.

 

그리고 마지막 방을 들어가서 죽은 자의 반지를 끼고 나소르 드레슬린 유령과 대화를 합니다.

 

"너가 나를 방해했구나, 하프링! 너는 나토르 드레슬린을 방해했다! 나는 처음으로 왕위 계급에 속한다! 역사가 이것을 나타내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있다... 하지만 내 말 명심해, 정말이야! 전통은 우리가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줄을 서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죽어가는 아론데 왕에 의해 후계자가 된 사람은 웨스트랜드의 자이르였다. 그의 옛 선, 신하들, 그리고 왕실의 헌신적인 신하들은 모두 소름끼쳤다! 왕국은 명예가 필요했다. 나라를 지명 할 때 아무런 영예도 얻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자이르와 같은 사람에게도 충성스러운 종이다. 나는 그 음모를 막으려고 했어! 하지만 나는 나머지 가족과 함께 연루되었다. 우리 계급이 무너진 건 우리는 성에 대한 이 가련한 핑계로 훨씬 더 굴욕감을 느꼈다. 자이르는 우리를 살아있게 함으로써 그의 약점을 보여주었다! 여기서 나는 내 관점을 보여줄 수 있어! 그들의 조심스러운 눈빛 아래에서도 나는 왕위를 되찾기 위해 계획할 수 있다. 나는 작은 일에도 복수를 할 거야! 그 재판은 이제 역사만큼이나 진실이다. 옳은 왕을 인정할 때까지는 아무도 그 재판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방을 나가서 계단으로 올라가세요.

 

[시련의 탑 - 1층]

벽에 그림이 많이 걸려있는데 그림 중에 아래쪽에 스위치가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사실 이 그림속 사람은 나소르 드레슬린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아래를 바라보는 것은 나소르 드레슬린에게 절을 하는 의미과 같은거죠. 왜그런지는 방금 그와의 대화에서 느꼈듯이 왕위계승에 집착을 보이는 말들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 스위치를 눌러서 가문의 파편을 얻을수 있는 방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탑모양의 퍼즐을 가지고 왼쪽에 있는 문양을 조사합니다. 그럼 퍼즐을 맞추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창문이 하나만 있는 탑위 윗부분과 오른쪽으로 입을 벌리고 있는 용, 왼쪽으로 입을 벌리고 있는 용, 그다음엔 첫번째꺼를 선택하면 문이 열립니다. 이것에 대한 힌트는 드레슬린 가문이라는 책의 마지막 장에 그림이 있으니 잘 모르겠으면 그 그림을 참조 합니다.

 

왼쪽으로 돌면 벽에 큰얼굴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내기 시작합니다.

 

천둥소리가 벽에서 울려 퍼진다. 말소리가 들리는데...

 

"아무도 여기를 통과할 수 없다! 너가 이러한 테스트를 계속하기를 원한다면, 너의 마음은 다음에 있을 것이다! 정직하게 그리고 반드시 반대쪽을 찾아라. 만약 너가 튼튼한 마음과 맑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너의 계획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라! 준비되었느냐?"

 

For what symbol is one given a sorcerer's rank.........: The Ring of the Kingdom.

Which ring is used as a punishment for those who disobey the rules........................: Green Ring.

Who has forever been known as the Good Master..........: Lakmir.

What was responsible for the banishment of the Evil One: The Staff of Ages.

What is Lord Jair's homeland...........................: Westland.

By what name does the master of Dersius go.............: Aristolin.

What was the name of the first dragon..................: Bolhalor.

Of what species was the last dragon....................: Gold.

Does the Royal Family's Dragon scream..................: No.

Who is the rightful king of Kal Torlin.................: Nathor Dreslin.

What type of magic is expressly forbidden..............: Death Magic.

What is the prohibition against black magic............: It taints the soul.

Name the number of ways into the Royal Family's Tower..: Two.

 

문제를 맞쳐가면서 벽의 조각 표정이 일그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에 있는 동상에 가까이 다가갑니다.

 

[시련의 탑 - 2층]

이제부터 집중해야 합니다. 곧곧에 함정들이 있고 방향키의 방향이 달라졌을 것입니다. 뭐 키설정을 하면 그만이겠지만 그럼 재미 없으니 그런 짓은 안하겠습니다. 각 각의 동상들을 통해 텔레포트를 해서 문을 열고 나갑니다. 그럼 방향키가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방에 들어가면 근처에 초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사 앞에는 절때로 가지 마세요. 아무튼 이 초에 부싯돌을 사용해 불을 붙이고 집어 듭니다. 그리고 옆에 문을 통해 미로로 들어갑니다. 이 미로는 잘못된 길을 선택하거나 시간이 다했을 경우 처음으로 돌아오거나 엉뚱한 곳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일단 3층으로 바로 올라갑니다.

 

[시련의 탑 - 3층]

외길을 따라 가다보면 빨간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다른쪽이 열립니다. 일단 계단을 올라왔던 곳을 먼저 가면 계단 왼쪽에 빨간버튼이 또 보일 것입니다. 그 스위치를 누르고 다른쪽 열린길로 들어가 문을 열고 들어가서 4층으로 올라갑니다.

 

[시련의 탑 - 4층]

근처에 빨간 버튼을 누르고 사다리를 타고 내려갑니다.

 

[시련의 탑 - 3층]

여기서 주의할 점은 왼쪽 오른쪽 문이 두개가 있는데 어차피 나오는 곳은 똑같습니다. 일단 오른쪽 문을 열고 앞에 보이는 문을 한번 더열고 나가면 오른쪽에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번엔 다시 사다리로 돌아오는데 왔던길로 말고 다른쪽 문을 통해 사다리로 올라갑니다.

 

[시련의 탑 - 4층]

아까 4층에서 눌렀던 스위치를 다시 누릅니다. 그리고 올라왔던 사다리말고 다른 사다리를 타고 3층으로 내려갑니다.

 

[시련의 탑 - 3층]

앞에 있는 문을 열지말고 계속가면 스위치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걸 누르고 4층으로 다시 올라갑니다.

 

[시련의 탑 - 4층]

다시 스위치를 누르고 다른 사다리를 통해 3층으로 내려갑니다.

 

[시련의 탑 - 3층]

아까랑 같이 오른쪽 문을 통해 나옵니다. 그리고 근처에 계단을 찾아서 올라갑니다.

 

[시련의 탑 - 4층]

바로 앞에 있는 촛대에 초를 올려놓습니다. 아이템 창에서 초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그럼 거울이 3개 있는 곳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주인공의 모습을 볼수 있는 기회가 생겼죠. 오른쪽 거울을 조사합니다.

 

"환영하고 잘했어! 너는 해냈다. 너는 자신을 보는 것이 그렇게 놀라운가? 너의 형상이 너에게 되돌아갔다고? 나는 너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엔 빛이 없다. 나는 어둠 속에서 산다. 여기엔 너와 나만 있어. 이러한 반영들 속에 길이 있다. 나는 그것이 진짜 너인지를 나에게 말해주는 형상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 선택에서 너는 잘못된 형상을 찾을 것이다. 바로 그 형상을 말이다.

 

"나는 너다. 나는 정신이 이상하다. 너는 나를 영웅이라고 부르고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한다! 왜 세상의 운명이 내가 하는 일에 달려있을까? 정말, 왜 내가? 그 사악한 놈은, 내가 젊었을 때 나를 겁먹게 하는데, 정말 끔찍해! 하지만 왜 그 마법사가 라크미르의 힘이 그것을 떠맡을 수 없는 거지? 난 힘이 없어! 난 이것들 중 어느 것도 믿지 않아! 역사는 그가 다른 사람들이 그의 싸움을 싸우도록 내버려뒀다는 것을 보여준다! 겁쟁이라고?"

 

가운데 거울을 조사합니다.

 

"나는 너다. 나는 리블린 시에서 상층부를 가로질러 여행을 시작했다. 그 캐러밴은 단지 충분한 경비원을 고용하는 것을 포기함으로써 문제를 일으키고 말았다. 우리는 어둠의 산맥의 긴 그림자 아래에서 도적단과 마주쳤다. 무자비하게 그들은 내 동료 여행객들을 죽였다. 나 혼자 살아남았어. 나는 구타당하고 피투성이가 되어 이 곳으로 양심의 가책을 받았다. 내가 신의 섭리를 믿는가? 운명으로? 별에서? 아니면 내가 사람을 믿는가? 아니, 사람 말고도 다른 힘이 있었어 내 삶을 형성하기 시작한 힘. 그녀는 내가 특별하다고 했지만, 그녀에게만 특별했어! 나는 그녀를 위해 쓰였다! 그것이 바로 내가 그녀의 손아귀에 살아 있는 이유야! 아니면 그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까?"

 

왼쪽 거울을 도사합니다.

 

"나는 너다. 도적이 산에서 왔다. 캐러밴을 공격하고 잡혔다. 그날 자비는 없었어! 내가 포로로 잡혀간 힘과 목적만. 독단적으로 감방에 처넣어 내 상황을 이해하려고 했어. 내 동료 죄수가 도망 칠 수 있도록 도울 수 없었어! 그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면, 그의 행동은 처벌을 받을 만 한 것이다! 나는 도망 쳤다! 달콤한 자유지! 나 같은 사람에게 던전에 갇힌 것은 사형선고야! 하지만 내 감방 동료에게 던전은 교훈이다! 젊음의 무모함은 인생에 대한 경멸이다! 자기 자신을 위한 노력! 그래, 그는 너가 운명 때문에 보내진 교훈으로 그의 운명에 처해질 것이다!"

 

솔찍히 아가르의 여동생이 델을 이용해 먹었다는 생각이 지워지지가 않긴하죠. 아가르를 던전에서 꺼내줬고 꺼내줬더니 자기들은 떠나버리고. 근데 이제와서 이런 소리를 할 필요는 없죠. 이미 다 벌어진 일이니까요. 그러니 이왕 이렇게 된거 끝까지 가봅시다. 오른쪽 거울에서 등을 집니다. 그럼 어디론가 이동하고 앞에는 왕국의 반지가 있습니다. 반지를 가져가고 다시 돌아가려면 반지를 장착하고 하얀판 위에 올라서면 됩니다.

 

[시련의 탑 - 1층]

라크미르와 대화를합니다.

 

"정말로, 내 어린 친구여, 너의 정신은 잘 있구나. 이것을 알아둬라: 너의 새 위치과 함께 새로운 책임이 온다는 것을! 이렇게 대화하고 있는 중간에도 상황은 심각해지고 있다. 서둘러야 한다! 우리 형제들을 깨워 주기를 부탁한다. 공기를 장악했던 사람들. 너는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익숙한 목소리로 길을 여는 것을 잊지 마라. 오직 음악에서만 할 수 있다!"

 

이제 제자의 탑 1층으로 돌아옵니다.

 

[제자의 탑 - 1층]

이제 왕국의 반지를 낀 상태에서 오른쪽에 용이 있는 문을 열수 있습니다. 앞에 있는 용의 피리를 챙기고 발굴 지역 2로 갑니다.

 

[발굴 지역 2]

이제 드래곤 타워에 들어갈 시간입니다. 오른쪽에 큰문 앞에서 용의 피리를 연주하세요.

 

[드래곤 타워 - 1층]

중앙에 있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마지막 용이라는 책을 가지고 왼쪽에 사다리를 타고 내려갑니다.

 

-----------------

마지막 용

-----------------

나는 내 보고서를 끝냈고 굿 마스터 라크미르는 슬픈 표정으로 한숨을 쉬었다. 나는 그에게 더이상 알려진 용은 없다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그 전설 속의 용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내가 굿 마스터에게 말하지 않은 것은, 내가 그것을 전혀 믿지 않아서 였다.

내 연구를 완성하기 위해, 나는 마지막 용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임무를 받았다. 용이 오래 전에 멸종되었다고 알려졌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다.

다른 좋은 학생들처럼, 나는 내 일을 받아들였다. 나는 오래된 책을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하고, 먼 곳을 여행했다.

여기 내가 짜낸 것이 있다. 그리고 나는 나의 발견을 보류하는데 지혜를 보여주었기를 바란다.

남아있는 용 한 마리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이 짐승을 발견한 것은 라크미르 자신이다. 나는 어디있는지는 모르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난 시즌, 축제 기간 동안,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축제 날 밤에, 강력한 폭풍이 게이트 키퍼의 비탈에서 내려왔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 성 주민들은 폭풍으로 인한 번개를 피하기 위해 실내로 도피했다.

닫힌 창문 뒤에서 이상한 불빛과 불은 결코 제대로 설명되지 않았다. 지금까지는.

폭풍우가 한창일 때, 전설적인 드래곤키퍼인 드 나르스가 드래곤 타워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왜 그가 그렇게 심한 폭풍 속에서 밖에 있었는지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드 나르스가 탑 꼭대기에서 거대한 용을 통제하려고 애쓰는 것을 보았다고 말한다. 이 금빛 용은 번개에 비친 황금 용은 하늘을 가리는 거대한 날개폭을 가지고 있었다.

이 마지막 부분은 그것의 근원 때문에 항상 취중에 떠드는 것으로 무시된다. 하지만 나는 궁금했고 더 잘 어울렸다.

이상한 빛이 나기 전에 폭풍이 몰아칠 때, 다른 사람들은 라크미르가 탑 쪽으로 몰래 다가가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그와는 매우 다르지만, 그는 너무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나도 이 부분을 무시할 수 없다.

성 일부의 주술사들은 신비한 에너지의 거대한 축출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누군가는 큰 마법을 부렸지만, 아무도 누가 왜 그런지 몰랐다. 비록 라크미르가 항상 그러한 것을 부인해왔지만, 하늘에서 비춰진 이상한 불빛은 무언가 마법 같은 것이 일어났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는 항상 성의 마스터 마법사가 그날 밤 중에 마법 같은 것을 감지하지 못했다는 것이 궁금했다.

번개는 가라앉았지만 폭풍은 아침까지 계속되었다. 경비원들은 이른 아침에 드 나르스의 엄숙한 모습을 보았다고 말한다. 그가 가진 모든 것은 그의 등 뒤로 묶여 있었다. 그는 다시는 보이지 않았다.

나는 마지막 용이 그날 밤 탑에 있었다고 믿는다. 나는 라크미르가 그가 원하지 않는 것을 하도록 강요당했다고 믿는다. 나는 그가 내 이야기를 알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그것이 비밀로 남아있기를 바란다. 왜 그런지, 나는 말할 수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한 나의 결정이 현명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마지막 드래곤 타워의 비밀은 필요할 때 까지 남아있을 것이다.

 

[드래곤 타워 - 지하실]

테이블에서 드래곤의 눈알을 가지고 다시 1층으로 올라갑니다.

 

[드래곤 타워 - 1층]

밖으로 나와서 계속 가장자리를 돌아 끝까지 가면 벽에 새겨진 이용만 유난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송곳니를 사용하면 4층으로 올라갈수있는 계단이 생깁니다.

 

[드래곤 타워 - 4층]

드 나르스의 말이라는 책을 들고 거인의 머리카락을 침대 옆에 있는 악기에 사용하고 문을 열고 나갑니다.

 

-----------------

드 나르스의 말

-----------------

나, 드 나르스, 마지막으로 드래곤워더들이 오늘 떠난다. 어젯밤 내가 한 일은 모두 최악이었다. 그것은 기쁨의 시간인 축제였다. 하지만 나는 축하하지 않을 거야, 대신에 나는 지난 밤에 필요한 일을 해야 할 필요성을 말할 거야!

그 계절은 아주 유망하게 시작되었다. 나는 내 용의 리라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괴수들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더해 줄 정말 놀라운 디자인! 하지만 이제 내가 떠날 준비를 하면서 내 발 앞에 미완성인 채로 놓여 있다. 애도를 하고 여기에 두겠다.

내가 가장 슬퍼하는 것은 마지막 용을 본 곳은 드 나르스의 감시 아래였다. 여기 용이 언젠가 다시 태어나기를 바라는 희망이 있다. 적어도 그것은 좋은 주인이 말한 것이다. 하지만 나는 오늘 후회만 한다.

그래, 내 리라는 여기다가 두겠다. 그리고 그것의 침묵은 나의 가족과 나의 형제들에게 노래와 비행에서 실패의 상징으로 남을 것이다.

 

그럼 가운데 대형 용 조각이 있고 사방에 금색으로 된 용의 조각이 있습니다. 이 황금 용을 작동시켜야 하는데 순서가 있습니다.

 

 1. 오른쪽

 큰 드래곤

 2. 왼쪽

 3. 왼쪽

 입구

 4. 오른쪽

 

이렇게 날개를 조작하면 가운데 용 머리가 내려오면서 계단을 만들어 줍니다. 계단을 올라갑니다.

 

[드래곤 타워 - 지붕]

계단을 올라가면 잠든 용이 있고 라크미르와 대화합니다.

 

"너의 길은 곡선으로 바뀌고 회전하여 끝나거나 또는 시작에 가까워졌다. 그래 좋든 나쁘든 곧 끝나고 새로 시작하겠지! 이제 선택을 해야 한다! 너는, 그렇게 부당하게 선택되었나? 그렇다면, 용을 원래대로 되돌려라! 권력을 잡아라! 그리고 악에 맞서라!"

 

이제 용의 머리에 박혀있는 시대의 지팡이를 가져가면 용이 깨어나고 델과함께 마구간으로 날라갑니다.

 

[마구간]

주변에 드워프들은 델을 찾고 체포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피해서 가야하는데 먼저 왼쪽에 있는 마구간으로 들어가서 건초 위에 부싯돌을 사용해 불을 붙입니다. 그리고나서 성문 쪽으로 달려갑니다.

 

[성문]

오른쪽에 있는 사람과 대화하여 제지벨의 펜던트를 보여줍니다.

 

"우리 엄마의 펜던트 가지고 있잖아! 어떻게 된 일인지 말해! 아니, 맹세코! 난 망했어! 엄마는 죽었어?! 이 모든 것이 엄마를 위한 것이었다! 내가 시도했던 모든 것은 엄마를 위한 것이었다! 자랑스럽기 위해서, 내가 성공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 하지만 그것은 지금 무의미하다! 오, 내가 얼마나 죄를 지었는지! 엄마는 부끄러워했을 거야! 내가 죽였어! 나는 악과 한패다! 내가 거룩한 부활을 이끌도록 도와주지! 내가 보상할게! 이 광기를 멈추러 왔다고? 그럼 내가 도와줄게! 할 수 있는 한 많이! 그러니, 군인들을 내게 맡겨! 진입로가 열려 있어 서둘러라, 하프링! 모든 것이 제 자리에 있고 마지막 주문도 시작되니까!"

 

그 놈은 제지벨의 아들 사울이였네요. 어떻게 한동네 살면서 엄마가 죽은지도 모르지? 이 게임하면서 느끼는건데 활동 반경을 엄청나게 압축한 느낌이 너무 들더군요. 아무튼 대화가 끝나면 길을 비켜 줍니다.

 

[지주 회의소]

용의 눈을 복제된 시대의 지팡이앞에서 사용하고 잠시동안의 컷씬을 본뒤 라크미르와 대화합니다.

 

"길 끝에 다다랐나? 다음 순간은... 잘 해냈군, 하프링! 정말 훌륭한 영웅이다! 내가 더 빨리 나타날 수 있었다면. 사실, 나는 너를 지켜줄 수 밖에 없었어! 저주받은 벨자르는 죽었어 지팡이의 폭발로 인해 여기저기 흩어졌지. 하지만 그의 마법은 완벽했어! 너는 사악한 힘을 느낄 수 있는가? 워록 군주은 그의 압박에 대항하여 싸우고 있다. 나는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거야. 내 동생은 강해! 나보다 더 강해! 예언의 씨앗이 여기 있었다면! 자이르 경이 여기 있었다면! 그 사람만이 지팡이를 마음대로 휘둘 수 있다! 혼자.. 아, 아직 희망은 남아 있지, 하프링? 우리는 항상 희망을 가져야 해! 너는 잘해왔다 지금은 너가 마무리 지어야 한다! 최선을 다하면 할 수 있다!"

 

[공원으로 가는길]

공원으로 갑니다.

 

[공원]

연못에 물이 빠져 자이르의 동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왕국의 반지를 껴둡니다. 그리고 시대의 스태프를 사용합니다. 그다음에 왕국의 반지를 뺍니다. 만약 반지를 안끼거나 반지를 먼저 사용하게 되면 시대의 스태프를 사용할 경우 게임 오버가 되니까 주의합니다.

 

[엔딩]

비인간적인 울음소리에, 워록 군주은 파멸됬다! 당신의 기쁨은 땅이 당신을 우울하게 할 때 빠르게 밝게 변한다! 이제 떠날 시간이야, 드래곤 플루트를 잡을 때라고 생각해. 당신의 요청에 응하여, 마지막 용은 땅으로 착지한다. 당신은 그 뒤로 뛰어간다. 공중으로 올라오면서, 당신은 마술의 대성공에 의해 끌려 내려온 그 성을 볼 수 있다. 남은 것은 4개의 탑뿐이고, 나머지는 현재 숨겨진 비밀에 묻혀있다! 용의 목을 꽉 붙잡고 있으면, 당신의 모험이 어디로 데려갈지 궁금해 할 것이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