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Pocket Monsters Kin : Game Freak 1999

Game/Nintendo - Game Boy Color

2011. 4. 8. 03:58

728x90

 

전작이였던 적, 녹, 청, 노에 이어 그 다음을 잇는 금, 은버전 이에요. 기본적으로 전작의 시스템에 이어 여러가지 요소가 추가되었으며 2세대의 포켓몬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세대 포켓몬도 일부 등장하기도 하죠. 하지만 전작의 시스템에 이어서인지 식상한 부분을 피해갈 수는 없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타일도 크게 바뀌지 않았고요. 이번 시리즈가 처음인 사람은 처음부터 하드코어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거기다가 포켓몬도 늘어나서 게임 속에서 체감하기보다는 먼저 성향부터 숙지를 어느정도 해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아무튼 이번 시리즈는 기존의 관동 지방이 아닌 성도 지방이 주 무대 입니다. 그럼 추가된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시간 개념이라는 거에요. 보통은 정말 시간 개념까지만인데 요일까지 구분해야 합니다. 이로인해 요일에 따라서 만날 수 있는 NPC가 등장한다는 것이죠. 물론 포켓몬도 요일별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특공과 특방의 기술이 분리되어 어떤게 공격이고 방어인지 좀더 명확하게 기술을 구분짓는게 쉬워졌다는 장점이 있어요. 전 시리즈에서는 뭐가 공/방인지 몰라서 일단 써봐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대충 이름가지고 판단은 되긴 하지만 가끔 헷갈리는 기술도 많죠. 또한 포켓몬의 성별이 구분되어 교배로 인해 아기몬스터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1세대 몬스터를 교환할 수도 있어요.

 

시리즈

 

Pocket Monsters Aka : Game Freak 1996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작품이자 타이틀엔 하나같이 색이 붙어있는데 적, 녹, 청, 노가 같은 게임인듯 하면서 다소 차이점이 있어요. 우선 적, 녹이 제일 먼저 나왔는데 그 중에서도..

Nintendo - Game Boy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