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Hercules - The Legendary Journeys : Player 1 2000

Game/Nintendo - 64

2020. 7. 7. 20:05

728x90



이복형제인 헤라클레스와 아레스는 헤라의 도움으로 아레스가 제우스를 퇴위시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제우스는 사라져버렸고, 권력을 위한 투쟁은 불멸의 영역을 타락시켜 버렸죠. 신들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이유를 알 수 없어서 인간의 영역으로 피신하게 됩니다. 헤라클레스는 아레스를 무찌르고 아버지 제우스를 구하고 세계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에요.


게임은 트레이닝부터 시작하게 되고 스토리 외에 전체적인 분위기는 아레스를 죽이고 제우스를 찾기위해 걸림돌이 되는 문제들을 여러마을을 돌아다니면서 풀어나가는 형식이에요. 중간에 트라키아에 도착하고 나서부터는 여기저기를 왔다갔다해야해서 꽤 귀찮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각 마을에는 사제가 있어서 100디나르를 반드시 기부를 하고 각 신에 대한 메달을 습득해야했어요.


그 외에도 중간에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서 힘든 곳이 있는데 공략에도 써놨지만 치트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할 수가 없었어요. 플레이 영상을 보면 쉽게 뛰는거 같아서 진짜 500번정도 실패를 맛보고 결국 치트를 썼습니다. 마지막 타이탄을 잡을 때도 조이스틱이 없으면 전투가 불가능할 정도가 되어버려서 설정을 수시로 바꿔서 진행했어요. 그외 일반적인 전투는 타격감은 있다고해도 두대맞으면 적이 쓰러져버리기 때문에 연속해서 때리는 맛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번은 해볼만하긴 하네요.


기종 : Nintendo - 64

제목 : Hercules - The Legendary Journeys

제작사 : Player 1

제작년도 : 2000

작성자 : Purestar

[제 1장][제 2장][제 3장][제 4장][제 5장][제 6장][제 7장]


[1. 연습]

게임이 시작되면 훈련을 시작할테니 밖으로 따라 나오라고 해요. 여기서 배우는 것들은 물체를 들거나 행동을 취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어차피 A버튼으로 모든것이 통용됩니다. 중간에 아주 큰 바위를 들기 위해서는 연타를 해야하고요. 주변을 둘러보고 싶을 때는 Z버튼을 눌러 카메라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한 펀치를 날리기 위해서는 B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요. 적의 머리위에 별이 둘고 있으면 잡아서 던질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에 집으로 들어가서 저장을 하고 연습을 마치면 되요.


[2. 트라이쿠스]

집에서 나와서 곧장 떨어집니다. 그리고 계속 앞으로 가면 절벽사이에 길을 통해 연습장을 떠나세요. 중간에 텐트를 몇개 발견하게 될것이고 각 텐트마다 5명의 도둑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텐트를 강한 펀치로 날려 추가적으로 돈을 얻을 수 있어요. 가던 길을 가면 큰 바위가 보이는데 바위를 들어올려 처리하고 상자에서 열쇠를 꺼냅니다. 이제 폭포 뒤로 들어가서열쇠를 사용하면 나무 문이 열릴 것이고 강한 펀치를 날려 암벽을 부시면서 트라이쿠스에 도착하세요.


마을 사람들은 사이클롭스가 거대한 바위로 강을 막아 버렸고 마을 반대편에 요새를 지었다고 해요. 물이 끊기니 곡물들을 빻지 못하고 있고 농작물이 시들었다고 합니다. 사이클롭스의 공격을 받은 사람들은 눈이 멀어버렸고요. 다리를 건너 나무판으로 만들어진 경사로를 따라 올라가서 바로 앞에 있는 여성이랑 대화하면 가족의 가보인 어머니의 요리책을 잃어버렸다고 해요. 다시 내려와서 오른쪽에 있는 집의 책장에서 요리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요리책을 건네주고 여성은 책에서 열쇠를 찾아 헤라클레스에게 건네줍니다. 마을 입구 근처에 또다른 나무판 경사로가 있고 수로를 건너 끝으로 가면 상자가 있는데 받은 열쇠로 열면 곰인형을 얻을 수 있어요. 이제 올라온 경사로 쪽으로 되돌아가서 오른쪽에 작은 집으로 들어갑니다.


집에 있는 남자랑 대화하면 사이클롭스와 싸우다가 많은 친구들이 다쳤다면서 불안해하고 있어요. 그래서 헤라클레스가 불안감을 풀어주기위해 물어보는데 잃어버린 곰인형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그 남자에게 방금 얻은 곰인형을 주면 사이클롭스 요새 열쇠를 줄거에요. 이제 수로의 다리를 건너고 바로 앞에 있는 큰 문을 열쇠로 열면 사이클롭스가 있고 헤라의 신성한 포도원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저지른 짓이였어요. 이제 사이클롭스와 싸워야 하는데 정면 공격은 먹히지 않으니 측면 공격을 해야해요. 싸움에서 이긴 헤라클레스는 사이클롭스에게 자비를 배풀었고 커다란 바위는 치워지게 됩니다. 덕분에 사람들은 기뻐했지만 물이 한꺼번에 유입되어 사이클롭스는 빠르게 하류로 떠내려 갔어요.


다시 요리책을 구해달라고 했던 여성 왼쪽 집에 들어가서 대화하면 편지를 알프시우스 사촌에게 전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밭에서 일하고 있는 농부에게서 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밀을 옆에 있는 방앗간으로 가져가서 밀가루로 만들어 버리세요. 마을을 떠나기 전에 둘러보면 100디나르를 기부하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거에요. 반드시 기부해서 메달을 모아야 합니다. 참고로 모든 마을에 사제가 한명씩 있는데 반드시 기부를 해서 모든 메달을 모아야 해요. 이제 마을을 나와서 좀 앞으로 가면 왼쪽에 동굴이 하나 있을 거에요. 


[3. 포도원]

동굴에 들어가면 이올레스가 서있는데 대화하면 강물이 흐르면서 포도나무가 원상태로 되돌아왔다고 해요. 그러면서 이올레스로 플레이가 됩니다. 근처에 덩쿨을 타고 올라가서 폐허를 지나고나면 어떤 마을이 있을 거에요. 우선 가장 북서쪽에 있는 집으로 가서 하얀 옷을 입고 있는 아프로디테를 만납니다. 아프로디테는 자신과 다른 신들 모두 제우스가 한동안 실종된 것을 눈치챘다고 해요. 그러면서 아레스와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있고 아레스가 타이탄족을 풀어줄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헤라클레스에게 전해서 알프시우스에 있는 헤파이스투스를 만나보라고 전해달라고 해요.


우선 마을 입구에서 동쪽 오르막길 바로 앞에 있는 집에 들어가면 소녀가 울고 있는데 루시라는 검은 고양이를 잃어버렸다고 해요. 아마 높은 곳에 올라갔을 거라고 해요. 다시 아프로디테 옆집 벽에 덩쿨을 타고 올라가서 난간을 타고 돌아다니다보면 고양이를 발견할 거에요. 소녀에게 고양이를 돌려주면 고맙다면서 보답으로 파이를 구워주고 싶은데 밀가루가 없다고 해요. 이전 마을에서 밀가루를 구했으니 건네주면 파이를 얻게 됩니다.


집을 나와서 오른쪽 끝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면 배고프다고 말하는 여성이 있어요. 여성에게 파이를 건네주면 벽난로 뒤에 있는 비밀 통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은 갈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억만 해두고 물웅덩이로 들어가서 뭔가 발견할때 까지 계속 돌아다니세요. 확인하면 열쇠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 벽난로 뒤로 들어가서 덩쿨을 타고 올라가 난간에 올라타고 상자를 열면 디스펠의 보석을 얻을거에요.


이제 마을 한가운데 있는 시장의 집으로 가면 아레스의 마법때문에 오로라 밖을 벗어 날수 없는 시장이 있어요. 시장을 디스펠의 보석을 사용해 마법을 해제하면 트라키아의 시작이었는데 여전히 도시의 열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사의 표시로 트라키아의 열쇠를 얻게 됩니다. 이제 헤라클레스에게 돌아가서 대화를 하면 열쇠와 함께 헤라클레스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4. 트라키아]

트라이쿠스로 돌아와서 동쪽에 트라키아로 가는 문을 열고 스위치 두개를 작동시켜놓고 계속 가다가 두번째 텐트들이 있는 곳에서 오른쪽길로 가서 다리를 건너면 건너편에 스위치가 있는 곳이 보일거에요. 이 곳을 점프해서 가야하는데 정말 점프를 잘해야 건널 수 있어서 에뮬레이터에 있는 공중부양 치트의 힘을 빌리는게 정신 건강에 좋아요. 이제 밑으로 떨어져서 왼쪽으로 가서 네번째 스위치를 작동 시키고 반대로 돌아와서 개들을 혼내주고 마을 입구 오른쪽 길에 있는 마지막 스위치를 작동시켜 마을로 들어갑니다.


우선 일부 마을에서는 사원 안에 있는 신성한 정원을 들어가기 위해서 신에게 100디나르 기부를 요구하는 사람이 있어요. 100디나르를 지불하면 메달을 얻게 되요. 트라키아에 도착해서 마을 내부에서 왼쪽 집 사이로 들어가면 사제가 있습니다. 마을 대부분의 집은 나무 판자로 막혀 있는데 부셔진 곳이 한군데가 있어요. 그 집으로 들어가면 아레스가 해골 미니언을 이용해서 마을 사람들을 쫒아 낸 후 집들을 털고 있는 있는 사람이 한명있는데 이 사람에게 최고급 소가죽을 200디나르에 살 수 있습니다. 이제 트라이쿠스로 돌아와서 물레방앗간 건물 맞은편에 있는 수선집으로 가서 가죽을 사용하면 비록 헤라클레스에겐 작아서 입을 수 없는 작은 가죽 코트를 얻게 됩니다. 다시 트라키아로 돌아와서 마을 중앙에 있던 이올레스에게 가죽 코트를 사용하고 이올레스로 전환하세요.


[5. 알프시우스]

이제 마을에서 알프시우스로 향하는 문으로 나가세요. 중간에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서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돌아와서 계속 가면 마을 입구가 보일거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화하길 거부하지만 300디나르에 가죽을 팔고 있는 사람이 있을거에요. 가죽을 사서 트라키아로 돌아와 헤라클레스에게 주세요. 다시 트라이쿠스의 수선집으로 돌아와서 가죽을 건네주고 큰 가죽 코트를 받으세요. 이제 헤라클레스로 알프시우스로 가세요.


이제 트라이쿠스에서 편지 의뢰를 해결할 시간입니다. 눈사람근처에 있는 사람과 대화해서 편지를 건네주고 프로메테우스의 횃불을 얻으세요. 그리고 마을의 대장간으로 가서 헤파이스토스랑 대화하면 아레스가 올림푸스로 향하는 포탈을 봉쇄했고 타이탄 므네모시네에 활기를 불어넣었으며 문제를 더 복잡하게 만들기 위해 타이탄이 있는 방에 자물쇠를 설치하고 열쇠를 세개로 분리되어 미노타우르스가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제 프로메테우스의 횃불로 기간투스의 미궁 입구를 열어야 합니다. 밖으로 나가기 전에 다른쪽 입구로 나가면 사제에게 기부할 수 있어요.


트라키아로 돌아와서 들어가지 말라는 표지판이 있는 문을 프로메테우스의 횃불을 사용해 들어가세요. 안으로 들어가서 미궁를 통과하고 미노타우르스와 싸우게 되는데 에너지가 다 달았을 때 쯤에 가운데 용암쪽으로 유인하세요. 그런 다음 정신을 못차리고 있을 때 용암에 던져버려야 합니다. 이제 기간투스의 심장을 얻게 됩니다. 다시 알프시우스로 돌아와서 헤파이스토스에게 심장을 돌려주면 룬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제 마을의 반대쪽으로 가면 밖으로 나가는 또다른 문이 있을거에요. 그 근처에 있는 남자에게 룬을 주면 포털로 이어지는 열쇠를 줍니다. 이제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좀 익숙한 곳이 나올거에요. 트라이쿠스 마을로 가서 사제에게 돈을 기부하여 메달을 받고 끝에 있는 거대한 문을 룬을 사용해서 열면 또다른 미궁가 나옵니다. 첫번째 미궁처럼 벽을 파괴하면서 진행하면 되는데 벽을 보면 타일들이 붙어있을 거에요. 그냥 숫자라고 생각하고 1개의 타일이 있는 곳에 벽을 부셔서 상자들을 열고 마지막 상자를 열어서 어딘가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또다른 미노타우르스가 등장하는데 첫번째 상대했던 방식에 하나를 더 추가하자면 주변에 징이 3개가 있을거에요. 3개의 징을 모두 치면 가운데가 열리고 용암이 보였을때 던져야 합니다. 이것도 시간이 있어서 뚜껑이 닫힐 수 있어요. 다시 먼길을 돌아 알프시우스로 가서 두번째 심장을 헤파이스토스에게 줘서 룬을 받고 트라키아로 돌아오세요.


[6. 산 토마니쿠스]

산 토마니쿠스로 갈수 있는 문을 열고 나가서 가다가 나오는 동굴은 무시하고 산 토마니쿠스에 도착하세요. 왼쪽에 정박 중인 배에 있는 여성과 대화하면 여러가지 이유로 출항을 할 수 없으니 물건들좀 구해달라고 부탁해요. 첫번째로 어망을 구해달라고 하는데 어부들 중 한명은 여분으로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해요. 좁은 길을 통해 다른 해안으로 이어지는 곳에 가면 멀리 작은 배가 보이는데 헤엄쳐서 배에 타고 있는 여성과 대화해서 어망을 얻고 가져다주면 미끼를 구해달라고 합니다. 미끼는 마을에 미끼를 파는 가게가 있으니 50디나르를 주면서 사오라고 해요. 물고기 그림이 그려져 있는 간판이 미끼를 파는 집입니다. 미끼를 가져다 주면 굴을 받을 수 있어요.


항구 입구에서 나오자마자 정면에 보이는 집에있는 여성에게 굴을 주면 굴을 먹어치우고 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선술집으로 가서 마을의 지도자에게 진주를 주면 세번째 미노타우르스 미궁 열쇠를 받을 수 있어요. 이제 미궁 앞에있는 받침대에 열쇠를 사용하고 문에서 룬을 사용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 미궁은 역시 두번째에 더해서 함정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어요. 


들어서자마자 왼쪽에서부터 시작해서 제일 끝에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끝에 타일 하나에 상자가 있는 곳이 보일거에요. 방금 꺾은 곳에서 반대로 가서 두번째 왼쪽을 보면 좌우로 열렸다 닫히는 함정이 보일 것입니다. 끝에는 타일 두개짜리 상자가 있고 또다른 열쇠를 얻을 수 있어요. 다시 나와서 진행하던 방향으로 끝까지 가서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통로로 들어가면 같은 유형의 함정을 또 볼거에요. 여기에는 3개짜리 열쇠가 있습니다.


통로를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면 위아래로 열렸다 닫히는 함정을 볼 수 있을 거에요. 통과하자마자 오른쪽으로 가서 끝에서 4개짜리 열쇠를 얻고 다시 위아래로 열리고 닫히는 함정쪽으로 돌아와서 바로 오른쪽 통로를 보고 있으세요. 그러면 함정이 좌우로 지나갈텐데 오른쪽으로 갈거니까 함정이 왼쪽으로 지나갔을때 오른쪽으로 가서 2개짜리 열쇠를 사용해 4개짜리 상자를 열고 엄청 큰 열쇠를 얻고 위아래 함정이 있던 곳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함정으로 빠져 나오면 됩니다. 자세히 보면 왼쪽과 오른쪽 위아래 함정이 닫히는 순서가 틀려요.


함정을 빠져 나온뒤 오른쪽으로 진행해서 끌에 통로를 지나는 함정을 조심하고 왼쪽으로 가세요. 바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1, 2, 3개짜리 상자가 있을 거에요. 이 상자는 2, 3, 1개짜리 순으로 열쇠를 사용해 열어서 각각의 열쇠들을 얻으세요. 다시 위아래 함정이 있던 곳으로 와서 함정을 통과 후 왼쪽 통로로 진행해서 바로 오른쪽으로 돌면 3개의 열쇠구멍이 보일거에요. 여기에 여태까지 구한 하얀색 열쇠를 사용하고 조금더 앞으로 가서 왼쪽에 있는 열쇠 구멍에는 노란색 열쇠를 사용하면 됩니다.


계속 진행해서 벽을 부시고 벽을 부시고 나면 스위치가 나오는 곳이 여러군데가 있는데 3개의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근처 어딘가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세번째 미노타우르스와 싸우게 됩니다. 주변을 돌아보면 기둥이 4개가 있는데 기둥을 부시면 용암이 흘러내립니다. 하지만 모두 부시면 용암이 넘처흐르기 때문에 3개만 부시고 여태까지 해왔던 것처럼 흐르는 용암에 던져버리세요.


[7. 동굴]

헤파이스토스에게 가서 룬을 얻고 다시 산 토마니쿠스쪽으로 가는 길에 중간에 무시하라고 했던 동굴로 들어가세요. 거기에 있는 미노타우르스와 대화하면 미노타우르스로 플레이가 되면서 활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다른쪽 문을 열고 나가면 많은 궁수들이 있어요. 마지막에 하피들을 죽이고 동굴로 들어가면 석판을 읽게 되는데 제우스는 가이아에서 타이탄을 추방하고 이 곳에 가뒀다고 해요. 그러면서 봉인을 풀지 말라고 적혀있는데 석판을 읽고 있다면 너무 늦었다고 써있습니다. 낚인것이죠. 결국 모네모시네는 깨어나게 됩니다.


모네모시네랑 싸우는건 많이 까다로와요. 직접 공격하면 안되고 맞은편 위쪽을 보면 과녁들이 보이는데 과녁들을 맞쳐서 떨어트려야 합니다. 우선 주위를 돌다가 오른쪽에 게이지가 빨간색이 한번씩 올라가는 것이 보일거에요. 그 게이지에 파워를 맞쳐서 쏴야하는데 키보드로 하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포기할 수는 없죠. 무적을 키고 컨트롤러 설정에서 랜지를 18~23까지 설정하고 연속 발사도 같이 맞쳐놓고 쏘다보면 언젠가는 떨어집니다. 뭐 잘될거에요. 모네모시네를 이기면 심장을 얻게되고 다시 돌아와서 헤라클래스와 대화하고 헤파이스토스에게 가서 대화하면 제우스의 메달을 받을거에요.


이제 모든 메달을 모았을 것입니다. 없으면 반드시 각 마을에서 기부를 통해 메달을 받으세요. 이제 트라키아로 돌아와서 신성한 정원으로 가서 모든 곳에 메달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제우스의 메달을 사용해서 끝에있는 포탈을 타고 올림포스 산으로 가세요. 포탈들을 타다보면 보석이 있는데 4개를 모두 얻고 중간에 있는 3개의 돌은 첫번째, 세번째랑 같은 쪽이고 두번째는 반대쪽으로 발로 차서 밀어버시면 포탈이 활성화 됩니다. 모든 보석을 모았으면 근처에 골든 힌드(미노타우루스)가 있을 거에요. 대화해서 골든 힌드로 플레이하고 끊어진 다리쪽 밑을 보면 또다른 포탈이 있을거에요. 이제 용이랑 싸워야 하는데 어렵진 않아요. 용을 정면에서 맞추면 아주 적은 피해만 입힐수 있기 때문에 우선 피한 뒤에 후방을 노리면 엄청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이제 한층 더 밑으로 떨어지면 골든 힌드가 있었던 곳이고 헤라클레스로 바꿔서 근처에 조각상이 있던 곳으로 가서 발로 걷어차고 밑으로 떨어지세요. 좀더 높은 곳으로 올라온 상태입니다. 근처에 경사로를 타고 올라가서 4개의 보석들을 아이템에서 선택해 원위치에 올려놓으세요. 이제 아레스랑 싸워야 합니다. 절반쯤 때리면 사라지고 여러명의 부하들이 덤벼들 거에요. 처리하다보면 아레스가 3명으로 늘어나는데 한놈만 죽어라 패면 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마침내 헤라클레스는 수정을 깨트려 제우스를 봉인에서 풀어주게 됩니다. 땅에는 다시 평화가 찾아왔어요.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