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Magic Candle, The : Sammy Studios 1992

Game/Nintendo - Famicom

2018. 10. 12. 19:38

728x90

 

 

아주 먼 옛날 구로리와 세계에서 장렬한 싸움을 하고 있던 이무루는 오랜 싸움을 끝으로 구로리의 영혼을 마법 양초에 봉인 시키고 이 전투에 의해 생겨난 공간의 균열에 의해 이무루 또한 다른 세계로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오랜 세월이 흘러 평화로운 시대를 맞고 있었다.

 

마법의 양초라는 롤플레잉 게임이에요. 이무루와 구로리랑 오랜 싸움끝에! 구로리를 양초에 봉인 시키는데 성공을 했어요. 그 이후 오랜 시간이 흘러 가만있는 양초를 규레스 장군이 반역하여 마법의 양초에 봉인되어 있는 구로리를 깨우기 위해 불을 끄려고 해요. 결국 용자는 한발 늦어서 규레스가 불을 꺼버리고 구로리를 봉인에서 풀어버리지만요. 이게 극 후반부 내용인데 사실 그 사이 내용은 스토리랑 이어지는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아요. 아무튼 구로리에의해 위험에 빠진 세상을 구하고 피아 공주랑 행복하게 잘 살게 될 것인가...!

 

이 게임에는 낮과 밤 개념이 있는데 밤은 좀 짧아요. 그래서 다행인데 밤이라 괴물들이 더 쌔지는거 같진 않고요. 간혹 입구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는 있어요. 그냥 입구같다 생각해서 가면 입구긴 하지만요 ㅋㅋ. 그리고 총 4장의 파트로 구분되어 있어요. 

 

1장은 용자가 아버지 파레스의 부탁을 받고 편지를 메룬에 있는 신부에게 전하면서 시작이 되요. 그리고 규레스의 조카인 소도무스를 처치하러 가는 내용이에요.

 

2장은 사자수 마을의 디톤의 부탁을 받고 사미에루 저택에 출몰하는 사미에루 귀신을 처단하고 보스 루도우잇크를 물리치러 가는 내용이에요.

 

3장은 납치된 피아 공주를 구하고 규레스와 떨거지 보스들을 처단하는 내용이구요.

 

4장은 규레스가 촛불을 꺼서 봉인 해제된 구로리를 처치하러 가는 내용이에요.

 

그리고 여행중에 얻은 4개의 팔찌를 통해 구로리를 죽이러 가기 전에 이무루가 4개의 팔찌의 힘을 검에 넣어 주면서 구로리를 물리치고 팔찌는 각 지역으로 돌아가고 피아공주랑 결혼해서 잘 살겠죠 뭐!

 

그리고 엔딩의 끝에는 게임상에서 몇일만에 세상을 구했는지 나오는데 저는 96일 걸렸어요. 현실로는 공략을 쓰면시간까지 포함해서 4일정도 걸렸네요!

 

다른기종

 

Magic Candle, The : Mindcraft 1989

주인공인 루카스는 왕의 권유로 영웅이 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마법 양초를 지키는 수호자 40명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서 드렉스의 봉인이 풀리려고 하고 있어요. 왕은 루카스에게 즉시 기사들

Apple - II

 

지도 원본

Magic Candle, The Map.7z
다운로드

 

 

아래는 공략이에요.

 

파레스는 에루미아의 미레무 왕의 명에의해 성지 테트로 서둘러 돌아왔다.

 

어서 와요 당신.

 

음.. 나는 앞으로 미레무 왕의 명에의해 마법 양초가 있는 성지 테트에 갈거야. 테트를 지키는 구로리 장군이 왕을 반역했어. 즉시 갈 준비를 해야돼. 아들아! 이리좀 와봐라!

 

네! 아버지!

 

음.. 메룬의 신부님께 이 편지를 전해드려라. 꽤 긴 여행이 되겠지만 너도 올해로 15살이란다. 때로는 이런 경험도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 어때?

 

좋아요! 아버지!

 

아들은 편지를 받는다.

 

그럼 곧 준비하겠습니다.

 

잠깐 기다려.

 

왜요?

 

아.. 아니.. 아무것도 아니다. 편지를 잘 부탁한다.

 

 

[챕터 - 1]

신부한테 편지(てがみ)를 보여주세요. (갑자기?)

 

규레스가 드디어 반란을 일으켰다! 용자여 너의 아버지 파레스에게 부탁을 받은게 있다. 그것을 너에게... 

 

하는 순간 소도무스가 등장해요. 

 

헛! 거기 누구냐! 

 

흐흐흐 기색만으로 내 존재를 눈치챘군. 과연 숙련된 신부군. 나는 소도무스. 규레스님의 조카. 시간의 조각 팔찌와 너의 목숨을 받으러 왔다! 

 

그렇게 신부는 날라가 버리고 용자와 소도무스와 결투가 시작 되는데 용자는 아직 15살짜리 꼬맹이라 약해서 상대가 되지 않아요. 대충 싸우고 뒤져주세요!

 

잠에서 깨어난 용자. 같은 공간에 누워있는 신부.... 분해되서 날라간줄 알았는데 살아는 있었어요. 와~ 용자는 젊어서 일찍 회복되었나봐요. 이제 신부와 대화를 해보세요.

 

오~ 용자여! 무사해서 정말 다행이구나. 너에게 시간의 조각(ときのかけら)을 줄게. 시간의 조각은 너의 아버지 파레스가 나에게 맡겨둔 것이다. 시간의 조각을 가지고 빨리 에루미아의 파레스에게...

 

이렇게 메룬의 신부는 조용히 눈을 감았어요. 게임 시작하자마자 나와서 얻어터지고 그는 떠나서 너무 슬퍼요 ㅠㅠ 다시 대화를 걸어도 그의 대답은 없어요...

 

아래 있는 그의 딸과 대화를 하세요.

 

아버지가... 그렇군요.. 용자님의 소지품은 상자에 있어요. 에루미아까지 조심히 가세요..

 

원래 가지고 있던 작은 검(こがたのけん)과 여행자의 옷(たびのふく)을 챙기고 꼭 마을을 벗어나기전에 장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밖으로 나가서 마을로 가요. 따로 문같이 생긴게 없어서 안막혀 있어 보이는 오른쪽으로 나가서 마을 밖으로 나가세요. 참고로 교회를 가면 앞으로 레벨업까지 남은 경험치와 저장이 가능하고 게임을 그만 진행 할 수 있어요.

 

이제 마물과 싸워야 해요. 50골드를 모아서 메룬 마을에서 청동 나이프(どうのナイフ)를 구입할 수 있어요. 장비를 맞추고 서쪽에 있는 토후토 마을로 가요. 토후토마을은 근방에서 가장 큰 마을이라고 해요. 이 마을에서 버클러(きのたて, 40G), 청동 검(あかがねのけん, 150G), 철 갑옷(てつのよろい, 600G) 장비를 맞쳐요. 지금쯤이면 リフレ마법이 있을테니 마법을 사용해 에너지를 회복하면서 노가다를 하세요!

 

이제 토후토 마을 여관에서 밑으로 내려가 남동쪽에 사막지역으로 가요. 가운데쯤에 동굴이 하나 있을 거에요. 들어가면 마물들이 득실거릴 동굴일줄 알았는데 노부부가 사는 동굴이였어요. 꽃을 돌보고 있는 할아버지와 대화를 하세요.

 

거북의 샘.. 독의 늪 근처에 있어. 어쩌면 로쿠쿠 사원에 거북이와 함께 살아가는 종족이 있으니 거북의 샘에대해 잘 알고 있을 거야. 행운을 빈다.

 

다시 토후토마을로 돌아와 동쪽으로 나가서 남동쪽 제일 구석에있는 루쿠쿠 사원으로 가요. 이 지역에서는 스콜피온 거미랑 싸우다 보면 독에 걸리게 되는데 레벨 5이상이면 ケア마법으로 독을 제거할 수 있고 안티도트(どくけし)를 사용해서 치료할 수 있어요. 루쿠쿠 사원 앞에 쓰러져있는 사람과 대화를 하세요.

 

마귀가 갑자기 덮쳐서 동굴로 들어갔어...

 

이제 루쿠쿠 사원으로 들어가요. 싸워요! (갑자기?) 들어가자마자 박쥐 한마리가 싸움을 걸어와요. 보스같은 놈인줄 알았는데 별거 아니에요. 그냥 죽여주세요. 사원은 지하 2층까지 있어요. 지하 1층에서 쓰러져 있는 사람과 대화하면 마물들은 마법을 쓴다고 하네요. 북동쪽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끝까지 가면 숨겨져있던 상자에서 가죽 투구(かわのかぶと)를 얻을 수 있어요. 다시 올라와서 다른 계단을 통해 지하 2층으로 내려가요. 앞으로 가다보면 어떤 사람이 쓰러져 있고 그 앞은 보스전이니까 에너지를 채우고 들어가는게 좋아요.

 

또 시끄러운 벌레 한마리가 헤매다 들어온거 같네? 나는 샤도우. 내 마법으로 먼지로 만들어 버리겠어!

 

라고 자신있게 외치던 샤도우는 레벨 7때 배우는 프리즈(フリーズ)마법으로 나가 떨어졌어요.

 

흔적도 없이 사라진 샤도우를 뒤로하고 앞으로 가면 드디어 가족을 구할 수 있어요. 그 중에 보라색 옷을 입고 있는 놈과 대화를 하세요.

 

위험으로부터 구해주셔서 감사해요. 마귀가 샘의 열쇠가 되는 결정 중 하나를 빼앗아 거북의 샘으로 향하고 있어요. 거북의 샘에 마귀가 도착하기 전에 거북이들에게 이 사실을 전해주세요. 여기 결정(すいしょう)을 하나 가지고 독의 늪 한가운데에서 사용하세요!

 

이제 늪을 정화하러 가야해요. 지하 2층에서 얻은 바람의 돌(かぜのいし)을 사용해 마을로 돌아와요. 없으면 그냥 걸어 나오시면 되요. 바람의 돌을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저장했던 교회로 돌아오게 되요. 즉, 메룬 마을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요. 이제 늪으로 가요. 늪은 토후토 마을 들어가기 직전에 북쪽으로 올라가면 되요. 이제 늪 중간에서 결정을 사용해요. 늪은 밟으면 에너지가 달아버리니까 조심해야해요. 결정을 사용해서 계단을 통해 계속 진행하면 거북이가 있는 곳으로 나오게 되요. 대빵처럼 보이는 거북이와 대화를 하세요.

 

그래요? 여기의 평화도 오래가진 않겠군요. 우리는 앞으로 평화가 찾아 올때까지 숨어있어야 겠습니다. 뿅!

 

그렇게 거북이들은 갔습니다. 떠난 자리에 있는 상자를 열면 회복초(かいふくそう)가 있어요. 다시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데 계단을 막고있는 거북이 한마리가 보이네요.

 

야, 기다리고 있었어. 내 이름은 로코!! 너는 세상을 구하려고 싸우고 있지? 그럼 나도 함께 데리고 갔으면 좋겠어! 세상이 놈들 때문에 부서지는 것을 이대로 잠자코 볼 수는 없다구!

 

다른 거북이는 도망갔는데 의리 충만한 로코 거북이는 이렇게 파티로 들어와요. 이제 다시 토후토마을로 돌아와서 북동쪽 집에 노인과 대화를하면 거북이를 보고 기뻐해 철검(てつのけん)을 주게되요. 철검을 주다니 너무 기분이 좋으신거 같아요. 이제 무기점에가면 아파서 누워있는 남자가 있어요. 이 남자에게 회복초를 사용해요.

 

으응~ 여기는 어디입니까? 내가? 아! 무리! 마물이 습격했어요. 빨리 도우러 가지 않으면. 이 열쇠를 사용하고 빨리 림에 가서 사람들을 구출해 주세요.

 

이렇게 림의 열쇠(リムのかぎ)를 받았어요. 그러고보니 마을 사람들 일부가 안색이 안좋아 보이네요. 림은 토후토 마을의 서쪽에 있어요. 림은 워낙 작은 마을이라 구경할게 별로 없어요. 림에 들어서면 바로 앞에 교회인데 보스전에 대비해야해요. 별다른 소개를 안하는 이 녀석은 도마뱀 병사라고 하는데 이름이 보스같지가 않아요. 역시 프리즈 마법과 로코와 함께 싸워서 손쉽게 무찌를 수 있었어요. 라고 하는 순간! 여관에 한마리가 더 있어요. 

 

뭔가 조금 더 빡쌘거 같지만 정의의 이름으로 처단하고 림의 키를 사용해 문을 열고 계단을 내려가서 신부랑 대화하고 위에 여자랑 대화해 상자를 열어 철 방패(てつのたて)를 획득하세요. 이제 마을 밖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사람들이 각자 원위치에 있어요. 여관은 무료이니까 꼭 자주 이용해야겠어요.

 

이제 북동쪽에 악마의 성으로 가야할 차례에요. 그 전에 레벨 10은 만들고 가는걸 추천해요. 성 입구에 도착하면 삼손이 가로 막고 있어요. 삼손도 별거 없으니 프리즈 마법으로 날려버려요.

 

악마의 성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요. 입구를 기준으로 북서쪽에 숨겨진 상자에 약초가 있고 남동쪽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강철 검(はがねのけん)과 약초와 바람의 돌을 얻을 수 잇어요. 그리고 북쪽에 계단을 통해 올라가서 이 구역의 보스인 처음에 신부를 죽인 소도무스랑 싸우게 되요.

 

네놈이? 너는 다른 인간이랑 좀 다르군. 역시 그때 끝냈어야 했어! 여기서 즐겨주지!

 

역시 강력크한 프리즈 마법으로 날려버려요. 하지만 빈틈을 한번 보인다면 이기기는 힘들어요. 용자는 한대 맞으면 죽을라고 하는데 어설프게 뒤질라고 하면 로코의 회복 마법은 항상 에너지가 찌끄레기정도 남았을 때만 마법을 써주니까요. 이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야 수월하게 공격만 하면서 이길 수 있어요.

 

 

[챕터 - 2]

바로 북서쪽 사자수 마을로 가서 장비를 사요. 언월도(えんげつとう, 800G)랑 강철 아머(はがねのよろい, 1200G)를 사면 되요. 그동안 돈이 많이 모여서 노가다 안하고 바로가서 사버렸네요. 이제 마을에서 제일 부자인 디톤(ディトン)을 만나러 가요. 상점에서 북동쪽에 있고 딱봐도 졸부같은 느낌의 캐릭터가 벌떡벌떡 뛰고 있어요. 

 

나는 이 구역에서 제일 권력이 있는 디톤이다.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관에서 귀신이 나오는거 같아. 마을을 위해 그 귀신을 퇴치해줘. 물론 사례금은 넉넉히 줄게!

 

당연히 승낙을 해야겠죠? 하지만 지금 당장 처리할 수는 없어요. 마을의 제일 왼쪽에 있는 사미에루 저택에 들어가야 처리가 가능한데 문이 잠겨서 들어갈 수가 없는 상황이에요. 일단 갑자기 괴물들이 쌔진 느낌이 있으니 약간의 노가다를 해서 레벨 16정도로 올려야해요. 준비가 됬으면 동쪽에 사막 폐허로 가서 이무루를 만나러 가요. 여긴 아무 것도 없어서 그냥 끝까지 가서 이무루와 대화만 하고 오면 되요.

 

잘왔다. 힘을 계승하는 자여. 내가 이무루다. 니가 여기에 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었다. 용자여 잘들어라. 펀은 지금 마법의 양초의 봉인을 깨고 구로리를 부활 시키려 하고 있는 한 녀석이 벌써 대지의 조각을 손에 넣었다. 나머지 3개의 조각을 찾는데 혈안이 되어 있지. 다행히 어둠의 조각은 인근 마을에 있다. 그 녀석에게 넘어가기 전에 얼른 서둘러야 한다. 어둠의 조각을 손에 넣어라. 뿅!

 

레벨 16일테니 ウイント마법을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저장했던 교회로 텔레포트가 가능해요. 사자수 마을로 가야하니 저장이 안되어 있으면 걸어오세요. 사자수 마을을 기준으로 북동쪽에 요정 왕국이 있어요. 여기서 검객의 검(はくぎんのけん, 7800G), 마법의 옷(まほうのふく, 8000G)를 꼭 살필요는 없지만 있으면 좋아요. 특히 검객의 검은 다음단계 무기인 마법의 검보다는 금액이 3300골드가 비싸서 안사도 괜찮은거 같아요. 금액이 꽤 크지만 지금 당장 하나정도는 살돈이 있네요. 가면서 돈이 모아질거 같아서 꼭 사러 가야겠어요! 결국 노가다해서 샀어요. ㅠㅠ

 

이제 북서쪽에 레이우드 마을로 가야하는데 가기전에 페어리 왕국 상점에서 마법의 에테르(ようせいのみず, 10G)를 반드시 하나를 사가지고 가요. 여기서는 페어리 마을에서 두가지를 산걸 기준으로 하면 철 투구(てつかぶと, 1600G), 강철 방패(はがねのたて, 1400G)두가지만 사면 되요. 이제 슬슬 전투중에 회복하려고 마을을 안가도 될정도로 많이 달지도 않는데다가 로코가 힐도 잘해주고 있어서(이건 기분탓) 굳이 조마조마하면서 전투를 안해도 되는 상황이 됬네요. 상점에서 나온 뒤에 바로 왼쪽 집으로 들어가면 어떤 소녀가 침대에 누워있어요. 근처에 보라색 여성과 대화를 하세요.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은 마법의 에테르? 오 ~ 그 물만 있으면 딸이 살아날거에요. 부탁드립니다. 그 물을 조금 나누어 줄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이제 딸도 살아날거에요. 그런데 나를 찾고 있다고 듣었는데 어떤일이신지요~ 흠흠~ 조각을 찾으러... 좋아요 이것이 관의 열쇠에요. 행운을 빌게요.

 

그리하여 딸은 단번에 깨어났고 저택의 열쇠를 얻었으니~ 이제 할일은 사자수 마을의 저택에 들어가 귀신을 물리치고 사례금을 받으러 가야겠죠? 일단 3층을 가서 지하실 키(ちかしつのカギ)를 가져와야 해요. 그리고 나서 지하실 키를 이용해 문을 열고 지하로 내려가세요. 그리고 검객의 방패(けんしのたて)를 얻으세요. 그리고 다시 올라가면 귀신이 등장해요.

 

너도 디톤이 보냈나보군. 불꽃으로 태워주마!

 

귀신(사미에루)마저도 프리즈 마법으로 끝내버렸어요. 다른 마법은 별로 쓸게 없네요. 이제 보상를 받으러 디톤에게 가죠. 저택을 나가기전에 바로 디톤이 침대에서 휴식중이네요. 보상을 주려고 이렇게 찾아온건가봐요! 얼른 디톤과 대화를 해요.

 

귀신을 처치 해줬군. 수고했다. 보상에 약초를 줄테니 어디든 갈때 이 것을 가지고 가라. 얼른 가~!

 

하... 약초... 여태 약초를 써본적도 없는데 고작 약초 하나로 끝내자는건가? 현실이였으면 너 죽었어! 아무튼 집을 나와서 가다보면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려와요. 뭔가 불안하네요. 다시 사미에루 저택으로 돌아가면 끔찍한 광경이 펼쳐지네요. 진짜 죽어버렸네;;; 디톤의 뼈다귀를 조사하면 어둠의 조각(やみのかけら)을 얻을 수 있어요. 이정도 보상은 줘야지!

 

이제 남서쪽 늪지대쪽으로 가야해요. 늪지대는 지날때마다 에너지가 깎인다는건 챕터 - 1에서 경험을 해서 알고있겠지만 어둠의 조각을 사용하면 달지않고 지날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은 사용 후 늪지대를 건너는 와중에 다른 타일을 밟으면 효력이 사라져요. 그럴땐 다시 사용하고 지나쳐야해요. 늪지대를 통과해 나오는 마을은 시아런 마을 이에요. 여기서 장비는 아까 요정 왕국에서 장비를 맞쳤다면 살필요 없고 참고로 바로 전단계 무기와 갑옷이에요.

 

마을의 북서쪽으로 나와서 계속 북쪽으로 가다보면 좌우로 길이 나눠지는에 일단 오른쪽으로 가요. 끝까지 가면 늙은 마법사가 있어요.

 

나그네. 루도우잇쿠 동굴로 가는거면 오파 마법을 알아야 한다네. 산을 무너트릴 수 있는 주문이야!

 

오-파~ 마법을 배웟어요. 오~파~라니! 이제 반대로 왼쪽으로 가면 루도우잇쿠 동굴로 갈 수 있어요. 특이하게 보이는 산 앞에 다가가서 오~파~! 산이 무너지고 입구로 들어갈 수 있게 됬어요. 이 동굴에는 아무 것도 없으니 루도우잇쿠와 싸우는 일만 남았어요.

 

쿳쿳쿡. 감쪽같이 나의 함정에 빠졌구나 나는 악마 루도우잇크. 어리석은 사람이 동굴에서 시체가 되겠구나!

 

시체는 님이 되셧어요.

 

아직 나를 쓰러트린 것으로 생각하고 안심하기는 아직 일러. 곧 동굴은 너희들과 함께 땅속으로 사라질거니까! 너야말로 최후를 맞이해라.

 

그때 누군가 나타나서 구해줘요.

 

어! 겨우 깨어났구나. 이대로 안일어 나는줄 알았다고. 여하튼 할아버지가 너를 데려오고 나서 일주일이 흘러버렸다니까. 여기는 에루미아로 가는 배 안이야. 또 앞으로 5일이 지나면 에루미아 항구에 도착하게되. 그때까지 푹 쉬어.

 

 

[챕터 - 3]

에루미아 항구에서부터 시작해요. 마을로 가서 마법의 검(まほうのつるぎ, 4500G)을 구입해요. 바로 여관으로 가서 엄마를 만나요.

 

아들! 귀가가 늦어져서 걱정했어! 중간에 뭔일 있었어? 그랬구나.. 그럼 조각을 모아야겠네. 알았어. 하지만 반드시 돌아와야한다. 기다리고 있을게. 너무 지쳐보이는구나. 오늘은 여기서 쉬다가렴.

 

이제 마을 남쪽에 왕을 만나러 성에 가야해요. 2층으로 올라가서 왕이랑 대화하세요.

 

용자? 어쩌다 이지경이 됬는지 모르겠다. 마물에게 빼앗긴 피아가 로아이에의 거리에 있다는 것이다. 아니 로아이에를 파멸시킨 것이 바로 피아라는 것이다. 그것이 진짜라면 내 손으로 피아를 묶을 수밖에 없다...

 

얼른 로아이에로 가야겠네요. 로아이에는 북쪽에 있어요. 로아이에에 도착하면 주민들이 밖에 싸돌아다니고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마물들이 마을을 점령해서 그래요. 쭉 올라가다보면 상자가 갑자기! 나타나는데 버리세요. 처음에 입었던 장비니까요. 이어서 교회로 들어가면 계단이 있어요. 분명 계단을 내려갔는데 밖이 나왔어요. 신기하네... 전에도 몇번 이런적이 있었던거같아요. 이제 북서쪽으로 가서 여관에서 신부를 찾으세요.

 

용자아닌가. 무슨일로 나를 찾아왔지? 니가 다양한 경험을해서 남들 이상으로 강하게 된 것은 알았지만 지금은 규레스를 잡는건 무리일 것이다. 녀석은 이미 거대한 지옥에서 새롭게 창조 이상으로 되어 버렸다. 놈을 쓰러뜨리기엔 신의 힘을 손에 넣지 않으면... 이 마을에 전설의 갑옷이 있다. 나도 테트에 있겠다.

 

신부에게 곡옥(まがたま)을 받고 마을로 돌아와 여관을 기준으로 아래로 내려가면 계단이 있는 집이 보일거에요. 아참! 여관에서 또 갑자기 상자가 생기는데 이것도 쓸모없는거라 버리세요. 2층으로 올라가면 공주는 침대에 누어있고 카밀라라는 마녀가 지키고 있어요. 마녀랑 대화를 하세요.

 

카밀라. 소도무스의 몸을 빌려 로아이에를 함락시킨 위대한 마녀님이다. 너도 내손으로 처치를 하고 싶지만 나는 무의미한 전투를 할 정도로 바보가 아니니까. 하나 내가 피아 공주를 무사히 풀어주는 대신에 너가 가지고 있는 2개의 조각을 나에게 넘겨라.

 

선택지는 있지만 의미는 없었어요. 나머지 두 조각을 카밀라에게 넘기고 피아 공주를 구하는게 우선인거 같기는 무슨! 내가 어떻게 모은 조각인데! 엄청난 노가다와 안되는 번역을 하면서 공략을 쓰면서 더디게 플레이 하고 있는데! 쪼까 기다려라잉~ 내가 나중에 허벌나게 패줄랑께!

 

용자는 어쩔 수 없이 조각을 넘기고 카밀라는 남은 2조각을 받고 규레스가 좋아할 것을 생각하면서 실실 쪼개며 튀었어요. 지금은 피아 공주만 신경쓰기로 해요. 용자는 공주를 데리고 미레무 왕에게 돌아갔어요. 왕과 대화를 하세요.

 

공주를 구해줘서 고맙다. 내 그대에게 포상을 내리노라! 그러나 모든 조각을 규레스에게 빼앗겨 한시라도 빨리 쓰러트리지 않으면...

 

이렇게 칠흑의 방패(しっこくのたて)를 얻었어요. '그래 잘쓸게... 넌 좋겠다. 그렇게 원하던 공주가 구출되서! 나는 초기화되어 해탈할꺼 같은 기분이야.' 어쨌든.. 뭐~ 이번엔 한곳에 조각이 몰려있을거같으니 한꺼번에 4개를 차지하면 되겠죠? 아무튼 이 방패는 이 게임에서 2번째로 좋은 방패이며 절대 돈으로 살수 없는 물건이죠. 왜냐면~ 안팔거든요! 이제 마을 서쪽으로 나가서 북서쪽으로 가면 계단을 막고있는 기둥앞에서 곡옥을 사용하면 입구가 열려요. 계단으로 들어가서 도마뱀 사막으로 넘어가세요. 길을 따라 가다보면 진홍 갑옷(しんくのよろい)을 얻을 수 있어요. 이 갑옷도 두번째로 좋은 갑옷이에요. 이제 타우레스 마을로 가야해요. 다시 에루미아 마을에서 동쪽으로 나가서 가다보면 위아래로 갈라지는데 위든 아래든 상관없이 동쪽으로 가면 있어요. 중간에 빠지는길을 놓쳐서 쭉 동쪽으로 가면안되요. ㅋㅋ 뺑뺑 돌 수 있어요.

 

타우레스에서는 딱히 할일은 없고 장비를 맞추세요. 검객의 투구(けんしのかぶと, 5500G)와 표범의 발톱(ひょうのつめ, 6000G)를 사세요. 잠시 여관에 들려 회복하고 침대에 누어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으면 파레스는 규레의 눈앞에서... 우리의 힘으로는... 하고 이렇게 생명을 하나 또 보내버립니다. 굳이 대화를 할 필요는 없어요. 이제 용의 동굴로 갑니다. 용의 동굴은 타우레스의 남쪽으로 나와서 동쪽 끝에 있어요. 여기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전부 쓸모없는 것들이니 신경쓰지말고 이 구역의 보스인 지옥의 용을 처치해야해요. 용에게 대화를 해요. 용은 말을 못하니 대화고 뭐고 전투가 시작되요.

 

이번 보스는 다른 보스보다 좀 힘들었어요. 믿었던 프리즈 마법도 약하고 그냥 공격하다가 안죽길 바라거나 버프마법을 쓰면서 쓰러트릴 수밖에요. 지옥의 용을 쓰러트리면 엠버의 검(こはくのつるぎ)을 얻어요. 타우레스에서 샀던 표범의 발톱보다 쬐끔 더 좋은 검이에요. 하지만 이제부터 나오는 상위급 무기들은 보너스 공격이 있다고 해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추가 공격이 있나봐요 ㅋㅋ. 이제 에루미아의 성으로 돌아가서 왕쪽으로 가기전에 항상 입구를 막던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과 대화를 하고 테트의 성역으로 들어가서 신부랑 대화하세요. 

 

오! 용자군! 놀라움 주소서! 나는 마침내 테트에 들어가는 방법을 찾아냈어! 각지에서 여러가지 단서를 조사한 결과이 에루미아 학회와 테트 학회 사이에 통로가 존재하는 것을 밝혀냈다. 통로는 신의 힘들 가진 사람밖에 지나가지 못하지만 너라면 가능할거야. 자, 어서 규레스의 야망을 꺾어버려!

 

테트의 성역에는 보스 3마리가 출현해요. 도중에 나오는 아이템들은 보잘것 없구요 ㅋㅋ. 그리고 길이 엄청 복잡해요. 그리고 지도에는 시작포인트가 다른 곳에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움직이세요. 탑을 올라가야 하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밖으로 떨어질 수가 있다는 거에요. 뭐... 죽지않고 처음부터 올라가야 하지만. 꼭대기로 올라가서 첫번째 보스는 조각을 훔처간 카밀라!

 

바보같구나... 조각만으로 모자라 자신의 생명까지 내앞에서 포기한거야?

 

응~ 아냐~ 이렇게 카밀라는 억울해하며 죽었어요. 이제 탑을 내려가야 해요. 왔던 길로 내려가지는 말구요! 탑을 내려가서 북쪽으로 가면 두번째 타이탄이라는 보스가 있어요. 납작하게 만들어 주겠다면서 전투가 시작되요. 좀 쌔긴 했어도 납작하게 눌러줬어요. 이제 입구로 들어가면 규레스를 무찌르기 전까진 나올 수 없으니 마을로 가서 회복하고 저장하고 오는게 좋을 수도 있지만 저는 귀찮았어요.

 

입구에 들어가려는 순간 4개의 조각을 얻게 되요! 역시! 한방이야! 이렇게 해서 시간의 조각, 어둠의 조각, 대지의 조각, 빛의 조각 모두 모였어요! 자동으로 안으로 들어가지고 규레스 앞에는 마법의 양초이 있네요. 규레스를 처단해야할 시간이 왔어요.

 

크크크~ 용자여 늦게 왔구나. 촛불은 방금 내손으로 꺼버렸지. 이제 우리가 오랬동안 기다려 왔던 구로리님께서 땅속에서 부활해 지상의 모든 것을 없애버리겠지만! 용자! 너만큼은 내손으로 지옥에 떨어뜨려 주겠어. 훗~ 규레스는 솔찍히 타이탄보다는 약한거 같은 느낌이네요.

 

결국 내 역할은 촛불을 끄는 것까지군. 펀의 멸망하는 모습을 보지 못해 유감이구만...

 

그렇게 규레스는 가버렸어요. 이제 촛불을 확인해세요.

 

규레스가 사라져 버린 뒤에는 불꽃이 사라진 양초가 남아 있었다. 양초를 손에 넣었다.

양초가 닳은 것을 왕에게 전하기 위해 조용히 돌아가기로 했다.

 

이렇게 촛불이 꺼진 양초를 가지고 쓸쓸하게 돌아온 용자. 부활한 구로리! 점점 흥미진진해 가네요.

 

 

[챕터 - 4]

성으로 이동한 용자~ 성에 있는 교회로 가면 어떤 남자가 길을 막고 있어요. 이 남자한테 테트의 열쇠를 받으세요. 그리고 안에서 조금 돌아다니다보면 갑자기 상자가 생겨요. 이 상자에는 별로 안좋은 검객의 방패(けんしのたて)가 들어 있어요. 이제 문으로 들어가서 길을 막고있는 전사와 대화를 하세요.

 

왕의 선물입니다. 용자님이 여행 시 아무쪼록 가지고가 주십시오. 그럼 안녕히 가세요. 기원합니다!

 

2번째로 좋은 전사의 투구(せんしのかぶと)를 받았어요. 이제 테트의 열쇠로 오른쪽에 잠겨진 문을 여세요. 동쪽에 저장이 가능한 곳과 약간의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고 북쪽으로 쭉 올라가다가 동쪽으로 가면 중간에 사막 감옥이 있어요. 감옥으로 들어가서 게루하와랑 싸우세요. 별 중요한 얘기는 안하니 패스. 하지만 은근히 마법 공격이 안먹히더라고요. 특히 에너지 관리를 잘하면서 공격하세요. 게루하와를 쓰러트리면 감옥의 키(ろうやのカギ)를 받아요. 한층 내려가서 다른쪽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잠겨있는 감옥 문이 보일거에요. 여기서 감옥의 열쇠를 사용하세요. 그럼 묘지같은게 보일 거에요. 별 중요한 얘기는 안하지만 거기서 망치질을 하고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하세요.

 

오~ 감사! 도우러 왔구나! 이몸은 천재 빼낫토다. 녀석과 싸워 봤지만 역시 나는 대장장이를 하고 있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얼른 여기서 나가야겠다.

 

감옥을 나와서 북동쪽으로 가면 작은 캠프가 하나 있어요. 캠프안에서 서쪽으로 이동해서 보라색 남자랑 대화를 하세요.

 

루쿠쿠족의 족장입니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마족한테서 살려주셨으니 루쿠쿠 투구를 드리겠습니다. 이 루쿠쿠의 투쿠라면 어떤 공격도 최소한으로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당신의 싸우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루쿠쿠의 투구(ルククのかぶと)는 팔지 않는 제일 좋은 투구에요. 당장 장착하세요. 이제 길이 좀 헷갈릴 수 있는데 남동쪽으로 가면 기념비가 보일거에요. 기념비를 조사하면 빛의 구체(ひかりのたま)를 얻을 수 있어요. 이걸 가지고 어디로 가냐면... 엄청나게 돌아서 위에서 말했던 처음부분에서 동쪽으로 가면 또다른 캠프가 있어요. 여기에 아까 구해준 대장장이와 대화하세요.

 

뭐야~ 빛의 구체를 검에 박길 원해? 그건 쉽지! 조금만 기달려봐! 엇! 뭐야 이건! 검이 빛나기 시작했어~ 후아~ 겨우 완성했네! 근데 이렇게 빛이 나는 검은 처음봤어~ 또 뭔가있으면 언제라도 말해줘~

 

이렇게 엠버의 검(こはくのつるぎ) 업그레이드 버전을 얻었어요. 다시 장착한 후에 먼길을 걸어서 북쪽에 물이 핑크색인 곳이 있는 지역으로 가면 끝에 구로리의 영토로 가는 곳이 있는데 일단 여길 가기전에 남서쪽으로 아주 조금만 가면 핑크색 선인장이 있을거에요. 핑크 선인장을 조사하면 어디론가 이동하는데 여기는 거북 마을이에요. 오른쪽으로 가서 파란 거북이와 대화를 하세요.

 

우리는 싸움을 좋아하지 않지만 당신에게 힘을 빌려보자 부디 갑각 방패(こうらのたて)을 투쟁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구로리를 어둠으로 보내버리세요. 이무루를 따르는 당신이라면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갑각 방패는 제일 좋은 방패니까 장착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초록 거북은 엘릭서(エリクサー)를 파는데 엘릭서는 HP와 MP를 모두 회복합니다. 개당 10000G이므로 전부 사려면 70000G가 있어야 하는거죠. 저는 정확히 70007G가 있어서 전부 사고 7G만 남았어요 ㅋㅋ. 한순간에 거지가 되어 버렸네요! 이제 아까봤던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레벨 40정도는 만들고 들어갈 것을 추천합니다. 대략 경험치 12만정도가 되면 40이 되네요. 이제 마지막 동굴로 가즈아~!

 

무기랑 갑옷이 최강이 아니니까 아마도 여기에 최강의 무기와 갑옷이 있을거 같네요. 여기는 지하 3층까지 있으며 당연히 구로리는 지하 3층에 있겠죠? 주변에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전혀 쓸모가 없어요. 전부 구린 장비들 뿐이에요. 이제 서쪽 끝에있는 계단을 통해 지하 2층으로 내려가세요. 가는 도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구멍이 있으니 최대한 바깥쪽으로 돌면 피할 수 있어요. 참고로 지도에 표시된 위치가 정확한게 아니라 그 지역 어딘가에 구멍이 있다는 거에요. 2층에서도 마찬가지로 서쪽으로 쭉가면 계단이 있어요. 여기서는 바닥이 파인 곳으로만 가지 않으면 구멍에 빠지지 않을거에요! 그래도 빠지면 그냥 운이 없는거라 생각하세요~! 아무튼 3층으로 내려가세요. 3층으로 내려가면 길이 엄청나게 꼬여 있어요. 거기가 거기같아요~ 동쪽으로 가다가 위로 올라가세요. 지도를 보면 보스 1의 위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데 한칸 오른쪽이에요. 여기에 다구라는 보스가 있는데 용자를 요리해주겠다고 하네요. 요리는 너님이 되시고 랍스터를 내놓으세요.

 

다구한테는 마법이 안통하는거 같네요. 그냥 공격해도 100이상은 피해를 주니 계속 공격을 하세요. 아무튼 랍스터를 요리한 용자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기전에! 주변을 돌아보면 최강의 갑옷! 매직 갑옷(まほうのよろい)을 줍줍할 수 있어요. 상자에서 꺼내는건 아니에요 ㅋㅋ. 이제 왼쪽으로 가면 이무루가 삐까뻔쩍하면서 등장해요.

 

갑자기 주위가 밝아진다.

 

나의 힘을 계승하는 용자여 우리 후손들을 지켜봐 왔지만 아무래도 그 역할을 감당할 때가 온 것 같다. 너가 가지고 있는 검에 모든 힘을 쏟아 구로리를 이길 수 있는 검으로 만들어 주겠다. 용자여 앞으로 와서 검을 내려 놓아라. 용자여~ 파사의 검(はじゃのけん)을 얻은 용자여. 반드시 구로리를 쓰러트려라. 펀 세계에 평화를 되찾길 모두가 간절히 바라고 있다.

 

이무루는 조용히 사라져간다.

 

이제 위로 올라가면 구로리를 만나게 되요. 그동안 참 오래 걸린거 같아요~ 구로리의 공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거북 마을에서 사뒀던 엘릭서 덕분에 쉽게 이겼어요. 용자는 촛불을 꺼내 구로리의 영혼을 다시 촛불 속으로 봉인하여 촛불은 다시 밝게 타올라요. 촛불에 봉인한 용자와 로코는 고동치는 가슴을 참고 동굴을 떠나서 다시 성으로 돌아와요.

 

잘 돌아 오셨습니다. 왕께서 매우 기뻐합니다. 용자님이 오시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십니다.

 

어서 왕으로 달려가요. 그런데 중간에 뭐가 있네요.

 

내가 바로 최후 생존한 마족이다. 촛불을 돌려줘!

 

이 놈은 라스트 매크로라는 놈이에요. 만약 이 놈을 이길 수 없다면 결말을 맺을 자격도 없을만큼 엄청난 심각한 문제가 있는거에요. 귀여운 녀석이라 날려버리고 왕에게 달려가세요.

 

아들! 게다가 로코씨! 너희들이 무사히 와줘서 정말 좋다! 오늘은 푹 쉬어!

 

용자님! 피아는 기다리고 있었어요. 무사해서 정말 다행이에요 ㅠㅠ.

 

이런 피아야 기쁜 것은 알겠지만 갑자기 울기 시작하면 돌아온지 얼마 안된 용자가 멘붕에 빠지지않겠니? 즐거운 얼굴로 맞아드려야지!

 

쳇~! 왜냐하면 기쁜걸요!

 

뭐 정말 기쁘다면 어쩔수 없겠지. 그것보다도 용자군 그리고 로코군! 정말로 잘해주었다. 내 마음속으로 앞으로 펀은 더 평화로운 세계로 계속해서 지켜나갈 것이다.

 

자, 오늘 밤은 거북이와 요정 루쿠쿠 가족들도 성대한 잔치를 하겠다. 새로운 펀을 위해 모두 건배!

 

이렇게 구로리를 봉인한 마법 양초는 에루니아의 용사 용자에 의해 화염 깊숙히 봉인되어 4개의 팔찌도 다시 나뉘어 각 부족들이 지키게 되었다. 그 후 용자는 피아 공주와 결혼해 새로운 마음으로 사람들을 섬겼다고 한다.

 

용자의 모험은 96일만에 끝났다.

728x90

'Game > Nintendo - Famic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uryou Senki Madara : Konami 1990  (0) 2019.02.05
9999999-in-1 : Unknown 19xx  (0) 2018.11.27
Zunou Senkan Galg : DB Soft 1985  (0) 2018.09.27
Hyper Olympic : Konami 1985  (0) 2018.07.08
Ishin no Arashi : Koei 1990  (0) 2018.04.0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