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Time Hollow - Ubawareta Kako o Motomete : Tenky 2008

Game/Nintendo - DS

2023. 7. 8. 00:58

728x90

 

타임 할로우는 부모님이 주인공(호로)의 17세 생일에 사라져 버리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돼요. 호로의 기억 속에는 12년 전 부모님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호로는 키우던 고양이 포로한테 붙어있던 할로우펜과 메모를 발견하게 되는데 메모에는 학교 쓰레기통을 조사해 보라고 하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호로는 펜을 사용하면서 불가사의하게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현재를 변화시키지만 변하기 전과 변한 후의 기억이 모두 남아있게 돼요. 그러면서 쥬니바야시라는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또 다른 펜을 소유하고 있는 이치야나기는 아기였을 때 어머니를 사고로 잃게 돼요. 그는 어머니를 죽게 만든 사람이 호로의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호로 일가에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그도 과거를 바꾸게 되면서 호로의 플래시백이 계속 안 좋게 바뀌게 되면서 호로도 자신의 문제를 풀어나가다가 결국 서로 할로우펜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치야나기의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하게 되며 호로는 이치야나기의 복수를 막고 뒤 바뀌어버린 과거의 영향으로 현실마저 꼬여버린 호로의 삶을 다시 정상 궤도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할로우펜을 사용하면 시간 구멍을 낼 수 있으며 특정한 조건이 필요해요. 호로의 기억속에 있는 플래시백의 장소와 시간을 밝혀내야 그 장소로 가서 할로우펜을 사용해 시간 구멍을 내고 과거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펜은 닿게 되어 있고 여러 장소를 다니면서 포로를 발견하게 되면 한 칸씩 채울 수 있어요. 보통은 장이 끝나기 직전에 채우면 됩니다. 게다가 과거를 넘나드는 스토리이기 때문에 스토리가 헷갈릴 수 있지만 어차피 마지막에는 정리가 어느 정도 될 거예요.

 

기종 : Nintendo - DS

제목 : Time Hollow - Ubawareta Kako o Motomete

제작사 : Tenky

제작연도 : 2008

작성자 : Purestar

참고 공략

 

  • 게임은 호로의 방에서 시작됩니다. 호로는 고양이 포로를 목욕시키려다가 손등을 긁히게 돼요. 이제 기본적인 조작 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방에 있는 것들을 조사하다 보면 호로의 생일이 내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생일 선물로 시계를 원하고 있어요. 이제 오른쪽에 EXIT나 B버튼을 누르면 장소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저녁을 먹으러 가기 위해 방을 나가세요. 

    이제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아버지 와타루랑 대화하면 쇼유(간장)를 달라고 할 거예요. 화면에서 쇼유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어머니 아키와 대화해서 소금을 건네받게 되고 손등에 난 상처를 보고 와타루는 크게 놀라는데 포로에게 긁힌 것임을 알게 되자 진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포로는 타모츠 삼촌이 기르던 고양이라는 것을 알게될거에요.

    다시 위층으로 올라가면 창문이 열려있을 거에요. 창문을 닫으면 아키는 차를 마시러 내려오라고 할거에요. 마침 타모츠 삼촌이 집으로 왔는데 호로의 부모님에게 돈을 빌리러 온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와타루는 거절할 것이고 타모츠는 겁을 주고 떠날 거예요. 이제 호로의 생일 이야기가 시작될 것이고 17살이 될 거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어서 선물 이야기도 나오지만 갑자기 선물 이야기가 쏙 들어가게 되자 화가 난 호로는 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투정을 부리고 방으로 올라가게돼요.

    포로를 침대에서 치우고 잠을 잡니다. 호로는 방금 전에 있었던 일들을 생각하게 되고 잠에 들게 되요. 꿈에서 호로는 어렸을 때 불타는 건물에 갇힌 부모님에 대한 악몽을 꾸게 됩니다. 호로는 잠에서 깨어나게 되고 방에는 웜홀(시간 구멍)이 생겼어요. 호로는 딱히 궁금해하진 않습니다. 이제 침대와 바닥을 확인하세요. 방이 달라진 걸 알게 될 것입니다. 이어서 할로우 펜을 얻게 될 거예요. 다시 웜홀을 조사하고 타모츠가 올라와서 호로에게 샤워하고 아침을 먹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로의 부모님은 실종된 지 12년이 지났다고 해요. 무언가 시간이 꼬여버린 거 같습니다. 플래시백은 호로의 과거에 대한 기억의 파편들이에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타모츠와 대화하고 학교를 가기 위해 집 밖으로 나가세요.

    호로는 두 명의 남학생이 시계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듣게 되고 플래시백에 있는 쓰레기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제 와오리와 쿠리가 등장하는데 둘 다 모두 호로를 좋아하고 있어요. 쿠리는 호로에게 탁상시계를 선물로 줍니다. 와오리와 쿠리가 떠나면 미하라가 나타납니다. 이제 친구들이랑 대화하면 타모츠가 말한 것처럼 전부 호로의 부모님이 12년 전에 실종되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제 장소를 선택할 수 있어요. 역 앞으로 이동해서 시도와 고시마와 대화하면 오늘따라 호로가 이상하다고 할 것이고 시도는 쿠로네스에 안 가냐고 할 거예요. 쿠로네스로 가면 쿠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집으로 가세요. 호로의 방으로 가면 선물 받은 시계를 올려둘 것입니다. 호로는 어제 아버지가 말했던 말을 떠올리게 될 것이고 포로의 목덜미에 있던 종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종이에는 할로우 펜은 토키오 가에 대대로 물려받아 내려오던 물건으로 조건이 갖춰지면 펜 끝이 빛나고 시공간에 구멍을 낼 수 있으며 나머지는 학교 쓰레기장 시간은 5월 7일, 7시간 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세요.

    삼촌과 대화가 끝나면 학교로 가서 쓰레기 장으로 갑니다. 호로는 지금이 10시니까 7시간 전이니 3시쯤이라고 생각할 거예요. 플래시백에서 쓰레기장을 선택하면 확정 짓게 됩니다. 이제 할로우 펜에서 빛이 날 것이에요. 이제 위 화면을 참고해서 시간의 구멍을 낼 시간입니다. 동그랗게 그려서 쓰레기 틈에 있는 빨간 물체를 찾고 조사하세요. 또 다른 편지를 발견하게 될 것이고 구멍의 저편은 과거의 한순간이며 열었던 구멍은 닫아야 하고 구하러 와달라고 아버지가 남겨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상자에서 손목시계를 얻을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과거를 바꾸면 현재도 같이 바뀝니다. 방금 시계를 찾았으니 학교에서 시계를 발견했던 두 학생은 시계를 찾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호로는 부모님을 구하려고 할로우 펜을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할 것이에요.

  • 이제 다음 날 학교에서 시작할 것이고 담임선생 니노미야를 만날 것입니다. 니노미야 선생님은 소년은 늙기 쉽고 학문은 이루기 어렵다의 다음이 뭔지 물어보는데 딱 봐도 답일 수밖에 없는 단 한치의 시간도... 를 선택하면 돼요. 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시간에 변화가 생깁니다. 이어서 와오리와 쿠리는 어제의 선물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 위해 나타날 것이고 미하라는 돈이 아깝다면서 그 돈으로 와오리의 잃어버린 핸드폰을 사는 게 나았을 거라고 해요. 이어서 플래시백이 나타나고 현실은 또 바뀌게 됩니다. 그러더니 시도가 급하게 나타나서 와오리가 이틀 동안 돌아오지 않아서 실종신고를 했으니 같이 찾자고 해요.

    이제 새로운 플래시백들을 확인하고서 쓰레기장에 가보고 학교 안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사물함이 있는 장소가 나타나고 때마침 플래시백에서 봤던 남학생이 보일 거예요. 와오리가 사물함앞에 있던 플래시백을 다시 확인한 후 남학생이랑 대화를 해서 와오리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일단 같은 반이라는 것과 마지막으로 본 시간이 4시 반쯤이었고 사물함에서 뭔가를 찾고 있었다고 할 것입니다. 복도로 가서 니노미야 선생과 대화하면 와오리가 실종된 것에 대해 대책회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왼쪽 게시판에 붙은 종이를 확인하면 쥬니바야시가 봉투 분실물을 맡아놓고 있다는 내용이에요. 이제 왼쪽에 교실로 들어가면 고시마는 공부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학생과 대화하면 바로 자리를 뜰것이고 고시마와 대화하면 방금 나간 여학생이 쥬니바야시라고 말해줄 거에요. 고시마는 다도부에 가서 찾아보겠다고 합니다. 이제 교실에 있는 플래시백을 확인해 확정짓고 건물을 나오면 두명의 여학생이 있을거에요. 대화하면 쿠리가 와오리를 찾으러 갔고 와오리가 사라지기 전에 같이 있었다는 소문이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시도가 나타나 아무런 진전이 없다고 말할 것이에요. 이제 학교를 떠날 시간입니다.

    역 앞으로 가면 쿠리를 만날 수 있을 거에요. 호로는 쿠리랑 대화하려고 하지만 쿠리는 왠지 호로를 모르는 눈치입니다. 시점 상으로 호로가 생일 선물을 받기 전인 것을 알 수 있어요. 플래시백들을 확인하고 쿠리랑 대화하면 호로의 생일 선물을 위해 돈을 모으고 있었는데 쿠리가 와오리를 밀쳐버린 것이었습니다. 화가 난 와오리는 그대로 어디론가 달려가 버렸기 때문에 자기 탓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이제 집으로 가서 선물 받은 시계가 있던 자리를 조사합니다. 호로는 또 달라졌던 점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데 쥬니바야시가 이전 현실에서는 없다가 이번에는 나타난 것에 의문을 품게 돼요. 다시 학교로 가서 게시판에 붙어있던 종이를 확인합니다. 호로는 쥬니바야시에게 전화해서 학교로 불러들일 것이고 그 분실물이라는 것은 돈이 들어있는 봉투였고 와오리랑 부딪혀 떨어뜨렸다고 해요. 호로는 대신 전달해 줄 것이라고 하지만 쥬니바야시는 돈이다 보니 조금은 신중한 태도입니다. 

    이제 미하라의 집으로 가서 대화가 끝나면 다시 집으로 가서 미하라와 대화해서 와오리랑 친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는 사진을 얻습니다. 다시 학교로 가서 쥬니바야시랑 대화하고 봉투를 받습니다. 그리고 쥬니바야시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고 떠나게 돼요.

    원래 현실
    1) 쥬니바야시는 호로와 같은 반이 아님
    2) 와오리는 호로의 생일 선물을 위한 돈을 잃어버리지 않거나 잃어버렸어도 찾았을 것
    3) 와오리와 쿠리는 호로에게 선물을 사줌

    바뀐 현실
    1) 쥬니바야시는 호로와 같은 반
    2) 와오리는 호로의 생일 선물을 위한 돈을 잃어버리고 쥬니바야시가 발견
    3) 와오리와 쿠리의 다툼
    4) 와오리의 실종
    5) 호로는 선물을 받지 못함

    호로는 어떻게든 과거로 가서 와오리에게 돈을 건네준다면 원래대로 돌아올 것이라고 할 거에요. 여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사물함 플래시백을 결정 짓고 시간 구멍을 열고 사물함을 조사한 후 봉투를 사물함에 넣는 방법
    2) 와오리와 쿠리가 다퉜던 쿠로네스로 가서 시간 구멍을 열고 와오리의 손에 봉투를 지어주는 방법

    1번의 경우 선물로 쿠키를 받을 것이고 2번의 경우 생일 카드를 받을 것이에요. 선물이 시계에서 다른 걸로 바뀐 이유는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집으로 돌아온 호로는 창문 너머 미하라가 부르는 것을 확인할 것이고 와오리는 미하라를 붙잡으면서 호로에게 더 좋은 선물을 줄 것이라고 말할 거에요.

  • 다시 학교에서 친구들은 호로와 함께 쿠로네스로 갈거에요. 친구들과 대화한 후 뒤쪽에 신문을 보고있는 남자를 확인하고 점장과 대화하면 주방에 있던 야기가 나타나 자전거 사고가 일어날뻔한 이야기를 시작하게 될 것이고 신문을 보던 남자는 가게를 나가게 되면서 시간은 뒤틀릴 것입니다. 친구들과 대화하면 무슨 일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플래시백 확인은 주기적으로 확인해 줘야 합니다. 반드시 확인을 해야 진행될 것이니 잘 안풀릴 때는 플래시백부터 확인해봐야해요. 쿠로네스에 들어가려고 하면 임시휴업중인데 로쿠죠의 연락을 받은 시도는 어제의 사고로 야기가 죽었다고 합니다. 다시 친구들과 대화하고 할로우 펜을 사용할 수 있게 사고현장으로 가기로 결정합니다.

    교차로로 가면 쥬니바야시가 나타나 이곳에서는 이미 야기가 죽었으니 사고가 일어나기 전 과거로 가서 조사해 보라고 할 것입니다. 이제 와오리와 쿠리를 만나기 위해 도서관으로 가세요. 둘과 대화하면 쿠로네스의 주차장에서 있었던 일을 물어보는데 쿠리와 와오리가 선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7시 10분 정도라는 것을 알게될 것이에요. 이제 쿠로네스 주차장으로 가서 시간 구멍을 열고 자전거를 조사하면 브레이크 와이어가 잘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호로는 브레이크 와이어를 고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자전거에 꽃혀있는 자전거 열쇠를 가져가서 타지 못하게 하려고 할거에요. 원한다면 쿠리의 안경도 훔칠 수 있습니다. 이제 현실이 바뀌고 쿠로네스에 있을거에요.

    야기는 집에 걸어가고 있는데 이번엔 개가 화물에 치여 죽었다고 해요. 이번엔 개를 구하러 갈 차례에요. 다시 교차로로 가서 쥬이치타니라는 아이와 대화하면 존이 죽었다고 할거에요. 위쪽 길로 가서 약간의 기억을 찾고 교차로로 돌아오면 포로가 있을거에요. 포로는 녹색 빛이 나는 원동체를 가지고 있을 것이고 원동체를 얻으면 할로우펜의 사용횟수가 하나 증가합니다. 이것이 중요한 것은 할로우펜의 횟수가 비어있는 채로 장이 끝나버리면 다음장 이후로 그만큼 되돌릴 수 없게 되어 버려요. 그러니 포로를 발견할 때마다 계속 조사합니다. 다시 쿠로네스로 가서 야기랑 대화해 골목에서 있던 다른 사람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그는 도서관을 관리하는 사람이에요.

    도서관으로 가면 와오리와 쿠리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토쿠라랑 대화하면 사건은 8시 40분 쯤에 벌어졌다고 합니다. 다시 교차로에서 골목으로 돌아와서 트럭의 냉장고를 조사하면 쥬니바야시가 나타나 누군가가 과거를 바꿀 때만 플래시백을 볼 수 있다고 하고 호로는 자신 말고 다른 사람이 할로우펜을 가지고 있는지 묻지만 쥬니바야시는 대답하지 않고 떠나요. 아무튼 냉장고에 있는 밧줄을 제대로 해뒀고 다시 쿠로네스로 돌아오게 됩니다. 야기도 무사하고 개도 무사하니 모든 것이 잘 풀렸지만 시도는 야기한테 나나사와라는 남자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절망에 빠지게 되요. 이제 쥬니바야시 뒤로 연관된 사람이 등장하고 호로가 방해가 된다면 제거할 것이라고 합니다.

  • 호로는 고시마에게 그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패러렐 월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집에서 전화가 와서 고시마는 잠깐 떠나고 호로는 아이온으로 갈 생각이에요. 이어서 미하라에게 전화가 와서 시도가 살인을 저질렀으니 쿠로네스로 오라는 전화를 받게 됩니다. 미하라가 시도를 말리고 있고 바닥에는 피가 묻어있습니다. 피를 조사하고 사람들과 대화하면 시도는 안정을 되찾을 것이에요. 미하라랑 대화하면 처음엔 죽은줄 알았던 나나사와가 아직 숨이 붙어있어서 구급차를 불렀다고 합니다. 나나사와는 야기의 남자친구에요. 쥬이치타니는 시도가 가게를 나오면서 존에게 화를 냈고 이어서 시도와 나나사와가 싸웠다고 합니다. 고시마랑 대화해서 존을 찾으러 가게 되요.

    역 앞에서 쥬니바야시를 만나게 됩니다. 호로는 쥬니바야시에게 무언가 물어보려고 하지만 때가 아닌거 같아 머뭇거리고 있는 가운데 고시마가 개를 찾으러 왔다고 하자 쥬니바야시는 본적이 없다고 말해요. 이번엔 친구들의 아지트였던 아이온이라는 가게로 이동하게 되고 시로라는 개를 키웠던 기억을 상기 시킵니다. 시로는 낙뢰를 맞아 죽었는데 그날이 시도가 시로를 돌바주는 날이었어요. 하지만 까먹어 버려서 시도는 그날 이후로 변한거 같다고 합니다. 이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랜덤이기 때문에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존을 찾고 쿠로네스로 돌아오세요. 미하라는 결국 나나사와가 죽었다는 소식을 알리게 되고 시도는 자수하겠다고 고시마는 믿을 수 없다면서 시도를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존은 가게 옆에서 니퍼를 찾게되고 쥬이치타니가 가게에서 나와서 존을 데리고 돌아갑니다.

    플래시백을 확인하면 이곳에서 할로우펜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쿠리의 오른쪽 바닥에 떨어진 니퍼를 찾습니다. 이번에도 다시 미하라에게 전화가 와서 시도가 위험하다고 말할거에요. 호로가 이해가 되지 않자 고시마에게 물어보는데 시도는 나나사와에게 폭행을 당했고 사건의 발단은 존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 앞으로 가면 쥬니바야시가 나타날 것이고 알고 있는 듯이 기다리고 있었다고 해요. 둘의 대화가 끝나고 고시마는 호로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봅니다. 그래서 알려주지만 할로우팬이 고시마에게는 보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요. 아무튼 대충 이해한 고시마는 잘 안풀렸다는 것을 알게되고 쿠로네스에 가두던 존의 산책코스를 가두는 방법을 생각해보지만 둘다 좋은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포기하게되고 고시마는 시간 구멍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데려가 달라고 해요.

    우선 교차로 위쪽 거리, 쿠로네스에서 니퍼를 찾았던 곳, 학교의 쓰레기장을 가면 모두 쓸모 없는 곳이기 때문에 결국 아이온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둘은 시로를 구할 수 있다면 시도도 변하지 않을 거라는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 펜에는 빛이 나지 않기 때문에 가게안으로 들어오게 되지만 좀더 안쪽까지 들어가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게 되고 태풍이 일어났던 날을 알기위해 도서관으로 가자고 할거에요. 그곳에서 낙뢰가 있었던 날이 8월 12일 오후 5시 40분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으니 다시 아이온으로 갑니다. 호로는 어차피 잊혀질 일이니 가게 안쪽을 보여달라고 말하게 되고 가게 주인과 동창인 것을 알게되자 결국 안쪽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가게주인은 몇일 전 시계를 샀던 두명의 여학생 이야기를 언급 하던 중 펜에서 빛이 날것이고 시간 구멍을 내려고 할 때 고시마는 저번 시험에서 위험한 점수를 맞았기 때문에 다음에 도와달라고 합니다. 아무튼 시로를 묶고있는 줄을 니퍼로 자르면 끝나게 되요. 과거를 바꾸면 가게주인은 명함을 건네줄 것입니다. 

    이제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포로를 찾아 펜을 충전 시키고 쿠로네스로 가세요. 여전히 고시마는 없지만 고시마가 시로를 돌보기 위해 학교를 떠나게 됩니다. 적어도 행복해 보이니 잘된거 같긴 하네요. 그때 쥬니바야시가 나타나 오래전에 호로의 아버지도 펜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봤다고 말할 것이고 가문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것이니 타모츠 삼촌도 알 것이기 때문에 다음날 물어봐야겠다고 하면서 끝납니다.

  • 호로는 삼촌에게 할로우펜에 대해 물어보기로 하지만 전혀 아는게 없는 모양입니다. 그러던 중 부모님 이야기를 하는데 둘이서 오래된 사고를 쫓고 있었다고 해요. 삼촌의 동창인 이치야나기는 어머니가 사고로 돌아가셨는데 고등학교 이후로 행방을 모른다고 해요. 이치야나기는 아이온의 주인이고 시계이야기가 떠오르자 호로는 상기되어 버립니다. 호로의 방으로 가서 선물로 받은 것을 확인하세요. 삼촌은 호로를 부를 것이고 내려갑니다. 호로는 삼촌에게 아치야나기에게 받았던 명함을 건네주게되고 삼촌은 아이온으로 갈거에요. 이제 2층으로 가려고 하면 서재의 문이 열려있다는 것을 알게될 것이니 서재로 들어가세요. 

    책상 위에는 와오리의 핸드폰이 있습니다. 오른쪽 선반에서는 스크랩북이 있을 것이고 없어진 신문 기사에 날짜가 적힌것을 발견할 거에요. 책상에서 열쇠를 발견하고 회색 캐비닛을 조사하면 학교의 졸업앨범을 발견하게 됩니다. 거기서 쥬니바야시도 같이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쥬니바야시는 늙지 않았다는 점이고 이치야나기는 너무 늙었다고 느낄거에요. 호로는 앨범을 집어넣으려고 하던 중 모래시계를 발견하게 됩니다. 오른쪽 선반 아래에서 메모를 찾으세요. 내용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서재를 나가면 플래시백이 생길 거에요. 생기지 않는다면 다시한번 조사했던 곳을 재조사 하고 밖으로 나오세요.

    이제 도서관으로 갑니다. 평상시 있던 토쿠라가 없고 다른 사서가 있는데 대화하면 일한지 얼마 안되기도 한데다가 기계치라 자료를 찾지 못하고 있어요. 교차로로 가면 고시마가 토쿠라를 고객으로 끌어드리려고 합니다. 토쿠라가 도서관으로 떠났으니 다시 한번 도서관으로 가서 토쿠라랑 대화하면 버스 교통사고 기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탑승자 3명 중 운전사와 이치야나기 나오코가 사망했고 이치야나기의 장남인 세이사쿠는 경상이라고 합니다. 밖으로 나와 토키와 언덕으로 가세요. 시간 구멍에서 문쪽에 있는 버스 창문에 구멍을 내고 나오코랑 대화를 시도합니다. 나오코도 할로우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거에서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나오코를 버스에서 나오게 했지만 여전히 플래시백은 바뀐게 없이 그대로에요.

    한편, 아이온에서는 이치야나기도 플래시백을 보게 되는데 때마침 타모츠가 그곳에 도착하고 둘은 대화를 시작해요. 대화가 끝나고 타모츠는 밖으로 나가는데 그곳에서 쥬니바야시를 만나게 되고 이치야나기는 쥬니바야시를 가게안으로 끌고 들어가요. 다시 호로의 시점으로 돌아와서 도서관에 가봐야 겠다고 합니다. 도서관에서 버스 사건 기사를 다시 보게 되는데 역시 바뀐건 없었어요. 다시 토키와 언덕으로 가면 펜이 다시 빛나게 되고 아까랑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호로는 가능한한 빨리 버스 밖으로 나가라고 할 것이지만 역시 바뀌는 것은 없었어요. 호로는 지쳐버렸고 집에가서 생각해 봐야겠다고 합니다. 한편, 아이온에서는 쥬니바야시와 이치야나기와 알수 없는 대화를 하게되요.

    집으로 가기 전에 교차로의 위쪽 골목으로 가면 야기와 나나사와는 자전거에 대한 대화를 할 것이고 공원에서는 고시마가 개들을 산책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쿠로네스에서는 미하라와 시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타모츠 삼촌과 대화하고나면 호로는 아이온에 가도 될거 같다고 해요. 하지만 문은 잠겨 있으니 다시 집으로 돌아와오면 집앞에 니노미야 선생님이 있을 것입니다. 대화하면 타모츠 삼촌 이야기를 할 것이고 갈거에요. 집으로 들어가서 호로의 방으로 들어가면 다음 날이 됩니다.

    학교에서 쥬니바야시를 만나게 되고 플래시백이 바뀌지 않자 쥬니바야시는 호로가 나오코를 죽인게 아닌가 의심을 합니다. 호로는 아니라고 할 것이고 쥬니바야시는 방법이 없다면 시간 구멍을 통해 나오코를 현실로 데리고 오는 것을 제안할 거에요. 그 말을 들은 호로는 이치야나기가 쥬니바야시를 현재로 끌어당긴 것이냐고 묻지만 쥬니바야시가 말하려고 할 때 갑자기 집으로 돌아오게 되요. 지금의 호로는 혼자 살고 있고 타모츠는 쿠로네스에 있습니다. 상황이 점점 꼬이고 있는 것 같네요. 아이온으로 가면 야기가 있지만 호로를 알고 있지 못합니다. 야기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는 중이에요. 쿠로네스로 가면 쥬니바야시를 만나게 되고 삼촌을 구하라고 합니다. 호로는 쥬니바야시와 함께 쿠로네스에 들어오게되고 주변을 조사하다보면 로쿠죠와 대화할 수 있어요.

    호로는 로쿠죠 점장에게 타모츠에 대해 물어볼 것이고 타모츠는 카페의 전 주인이었습니다. 타모츠는 이 가게를 14년 전 5월 1일에 개업하고 손님이 아무도 오질 않아 결국 악덕 사채에 손을 댔고 가게를 싸게 팔면서까지 어렵게 돈을 갚았고 그 뒤로 글을 쓰는 사람이 되었으며 가게를 접은지 2년 후에 살해 당했다고 합니다. 쥬니바야시는 크로노스 신화에 나오는 시간의 신의 이름이라는 것을 듣고 로쿠죠는 검은 둥지라는 뜻의 쿠로네스트를 줄여 만든 것이라고 해요. 밖으로 나오게 되면 쥬니바야시는 삼촌을 구하길 바라는 말을 남기고 떠납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도서관만한 곳이 없어요. 토쿠라에게 타모츠의 살인 사건에 대해 물어보면 12년 전 12월 5일 저널리스트 살해라는 타이틀을 단 기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모츠도 카코마치의 버스사고를 취재하던 도중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모츠의 시체에서 발견된 메모가 언급되고 호로는 메모를 찾아야 겠다고 해요. 역 앞으로 가서 기차를 타고 살인현장으로 갑니다.

    시간 구멍을 열고 시체를 덮고 있는 덮개를 조사하면 메모를 찾을 수 있을거에요. 그 메모는 호로가 건네줬던 이치야나기의 명함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면 호로는 쿠로네스가 잘되었다면 삼촌은 죽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날 학교에서 미하라와 시도에게 쿠로네스 카페가 번창하는 방법에 대해 의논을 할거에요. 아이디어가 떨어질 때까지 계속 대화를 한 후 학교를 나와서 도서관으로 가서 시도와 대화합니다. 쿠로네스로 가서 나나사와랑 대화하고 공원으로 가서 고시마와 대화하고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포로를 찾아 펜을 충전하세요. 쿠로네스로 들어가서 삼촌 근처에 구멍을 내고 왼쪽에 아이디어 메모를 올려두면 되요. 이제 쿠로네스는 잘되고 있고 삼촌도 무사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호로는 방도 달라졌다는 것을 알게되고 침대위에 있는 포로 인형을 조사하면 삼촌이 호로의 17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기념으로 선물을 두었어요. 그 때 이치야나기에게 전화가 오고 다음 날 아침 6시에 버스 사고 현장으로 오라고 합니다.

  • 호로는 새벽에 사건현장으로 가서 이치야나기를 만나러 갔어요. 이치야나기는 호로에게 몇 번이나 반복해서 어미니인 나오코를 죽이는 이유가 뭔지 물어봅니다. 이치나야기는 버스에서 아무리 빠져나와도 구멍이 닫히면 다시 버스에 탄 채라고 해요. 그리고 호로의 아버지가 약속을 잡지만 않았어도 그 사고를 겪지 않았을 거라고 합니다. 결국 호로를 위협하게 되고 타모츠 삼촌이 나타나서 저지하게 되요. 그러던 중 이치나야기는 호로의 부모를 죽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할로우펜으로 시간 구멍을 내서 35년 전의 버스 사고 현장으로 돌아가게 되요. 이제 플래시백이 나타나고 호로는 집에서 깨어납니다. 쥬니바야시는 호로에게 전화를 걸어 지금 당장 아이온이 있던 곳으로 와달라고 해요. 이제 아이온이 있던 공터로 가세요.

    쥬니바야시랑 대화하면 이치나야기에게 속고 있었다고 합니다. 쥬니바야시가 16살 때 옥상에서 누군가에 의해 떨어졌었는데 시간 구멍에서 호로의 아버지가 끌어낸 덕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교실이었다고 해요. 호로의 아버지는 그 날이후 3일 후의 시간 구멍을 열고 쥬니바야시가 떨어지지 않도록 과거를 바꾸러 갔지만 그렇게 호로의 아버지는 실종이 되어버리고 맙니다. 그때 이치야나기가 나타나 쥬니바야시를 도와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쥬니바야시를 이용해 호로를 감시한 것 말고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와중에 호로의 손에는 화상자국이 있었고 이치야나기가 과거를 바꾸고 있는 상태라 친구들이 걱정된 호로는 쥬니바야시와 함께 학교로 가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쥬니바야시는 학교의 학생이 아니었기 때문에 대신 다른 곳에서 과거가 바뀐게 없는지 확인해 보고 나중에 합류하자고 해요. 호로는 학교로 갔지만 친구들은 모두 없었습니다. 그때 이치나야기는 니노미야 선생으로 나타나게 되요.

    반에서 뛰쳐나온 호로는 사물함에서 어디에도 친구들의 사물함이 없다고 합니다. 밖으로 나가 와오리와 쿠리랑 대화하면 미하라는 죽었다고 해요. 정보를 얻기위해 도서관으로 가면 공터 화재 기사를 얻을 수 있고 10년 전 1월 20일, 오후 3시 반에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공터로 가서 불을 끄세요. 학교로 돌아온 호로는 이치야나기를 만나게 되고 불을 끄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이치나야기는 문제를 내는데 5초전으로 1억을 보내면 어떻게 될까라는 거에요. 어떤 것이 과거로 돌아간다면 그것은 과거로 보내진 시간에 도달할 때까지 존재하고 도달하자마자 사라진다고 합니다. 이치야나기도 과거로 돌아가서 아기였던 이치야나기를 구하고 과거로 돌아갔던 시점이 지나 사라져 버린 것이 되고 대신 그 때의 아기가 자라서 니노미야로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해도 아직 복수의 끈을 놓지 않고 있어요. 이치야나기가 떠나고 호로와 쥬니바야시는 더 달라진게 없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쿠로네스로 가면 시도가 보이질 않아요. 친구들은 시도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플래시백을 확인하면 계속 진행되고 호로가 과거에 있었던 일을 생각하다가 시로를 구하는 것을 잊고 결국 시도는 나나사와를 또 죽이게 됩니다. 이치나야기는 과거를 또 바꾸게 되면서 역 앞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고시마가 교실에서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대화해서 정보를 얻고 나면 다시 이치나야기는 쿠로네스 앞에서 과거를 바꿉니다. 호로는 집에 있을 것이고 시도에게서 연락이 오는데 미하라의 집에 가보라고 할거에요. 와오리도 죽었다고 합니다. 미하라의 집으로 가도 되고 공원으로 가서 나나사와가 쥬이치타니와 대화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쿠로네스로 가서 야기와 로쿠죠의 반응을 보고 공터로 가서 경찰들과 대화하세요. 

    이제 학교로 가서 사물함 근처에 있는 학생과 와오리에 대해 대화합니다. 사물함에서 시간 구멍을 열고 와오리 손을 조사하면 손에든 봉투에 쿠로네스에 가지 말라고 써놓을 거에요. 호로는 집에 있게되고 이치야나기는 또 과거를 바꿔 와오리가 죽게 만듭니다. 미하라의 집으로 가서 미하라와 대화하면 호로가 고시마와 와오리를 죽인 상황으로 바껴있습니다. 호로는 아니라고 하지만 미하라는 이미 믿음이 사라졌어요. 도서관으로 가서 쿠리와 대화합니다. 호로는 와오리가 핸드폰을 가지고 있었는지 물어보고 쿠리는 잃어버렸다고 하면서 겁을 먹고 도망칠거에요. 공터로 가서 경찰과 대화를 하면 봉투에 적힌 문구를 언급하게 되면서 확실히 그때 적었던 것으로 인해 호로가 용의자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게 확실해 집니다. 학교로 가서 쥬니바야시를 만나고 상황을 정리하던 도중 호로는 이전에 봤던 휴대폰이 떠오르게 될거에요. 집으로 가서 삼촌과 대화한 후 와오리의 핸드폰을 챙깁니다.

    학교로 가서 사물함에서 시간 구멍을 열고 휴대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고시마를 구할 차례에요. 공터로 가서 시간 구멍을 열고 예전에 했던 것처럼 시로를 구하세요. 그러면 원래대로 돌아오고 쿠로네스에 있게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고시마가 보이지 않자 쿠로네스를 나오게 되는데 다행히도 밖에 고시마가 있었어요. 다시 이치야나기가 나타나 협박을 하고 떠납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삼촌과 대화하다보면 이치야나기는 역 앞에서 초대장을 보낼거에요. 호로는 삼촌에게 35년전 나오코에게 보내진 편지를 볼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편지를 확인하던 중 이치야나기는 시간 구멍을 열고 편지를 우편함에 넣습니다. 호로는 혼자가 되었어요. 도서관으로 가면 안에서 쥬니바야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쥬니바야시는 삼촌의 죽음에 대한 기사를 찾은 상태고 양식점 가스 폭발 사건으로 되어 있어요. 12년 전 4월 5일 밤 8시 50분. 에테루나라고 합니다.

    에테루나로 가서 플래시백을 확인하고 쥬니바야시와 대화하면 이전에 이치야나기가 그랬듯이 쥬니바야시가 시간 구멍으로 들어가겠다고 해요. 거기서 삼촌을 발견하면 멀리 대피시키겠다고 합니다. 시간 구멍을 열면 쥬니바야시가 삼촌을 구하고 다시 돌아올 것이에요. 이제 플래시백에서는 호로의 부모가 나타납니다. 다시 플래시백을 확인하고 시간 구멍을 열기전에 돌아다니면서 잉크를 충전하고 다시 돌아와서 쥬니바야시랑 대화해 시간 구멍을 열려고하면 이치야나기가 나타나 칼을 휘두를 거에요. 결국 호로는 다리를 찔리고 쥬니바야시는 호로를 보호합니다. 이제 이치야나기가 가지 칼을 휘두르려고 할 때 삼촌이 나와서 저지할거에요. 이제 시간 구멍을 다시 열고 건물의 문에서 대화를 시도하세요. 호로의 부모님은 시간 구멍을 통해 빠져 나옵니다. 이제 호로의 부모는 돌아가시지 않았어요. 하지만 과거의 호로의 부모가 현실로 왔으니 뒤틀린 상황입니다. 그 여파로 할로우팬 아버지가 가지고 있게 될걸로 예상되지만 시간 구멍을 넘어왔기 때문에 자격을 박탈 당했다고 해요. 이제 이치야나기가 호로를 죽이면 다 끝난다면서 칼로 찌르려고 하자 쥬니바야시가 대신 찔리게 되면서 쥬니바야시는 사라지게 되요.

    쥬니바야시가 사라지면서 삼촌이 줬던 목걸이를 떨어뜨리게 되고 옛날에 있었던 일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 사이에 이치야나기는 도망가게 되고 화가난 삼촌은 뒤를 따라가게 되요. 호로도 마찬가지로 뒤를 따릅니다. 결국 35년전 사고가 있었던 곳에서 이치나야기는 다시 과거로 돌아가 다른 이치나야기가 나타나 죽이러 올거라고 해요. 호로는 재빨리 이치야나기를 밀쳐냅니다. 그 여파로 이치야나기는 펜을 놓치게 되고 절벽 밑에 매달리게 되지만 결국 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 호로는 병원에서 깨어납니다. 며칠 후 호로의 가족들 모두 집에 모였어요. 호로는 부모님을 그때의 시간으로 돌려보내고 쥬니바야시를 구할 것을 약속 합니다. 아버지랑 대화하면 포로도 시간 구멍을 넘어왔다고 해요. 그리고 쥬니바야시가 옥상에서 떨어져 사망하고 3일 후 시간 구멍에서 꺼낸 이유는 타모츠 삼촌 때문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타모츠도 뒤따라 자살을 했기 때문이에요. 우선 학교로 가서 사물함을 지나 3-B반으로 갑니다. 시간 구멍을 열고 쥬니바야시를 구하면 같이 집으로 오게 됩니다. 쥬니바야시는 누가 밀었는지는 모르지만 방어하다가 상대방의 손에 상처를 냈다고 해요. 범인은 바로 이치야나기 였습니다. 그리고 이치야나기의 어머니를 학교에서 본적이 있다고 해요. 호로는 버스사고 자체를 바꾸면 안되고 누군가가 이치야나기의 어머니를 사고에 휘말리게 하려는 것을 바꿔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타모츠는 나오코의 편지를 가져올 것이고 호로는 그 편지를 언제 누가 보냈는지만 알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학교의 사물함으로 가면 왠지는 모르겠지만 타모츠와 나오코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에요.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아버지한테 삼촌의 자살에 대해 더 들어봅니다. 정확히 19년전 10월 23일 방과후 5시에 자살을 했다고 해요. 서재로 가서 삼촌과 대화하면 쥬니바야시가 삼촌의 반이랑 번호를 알려줄 것입니다. 쿠로네스에서 와오리와 쿠리랑 대화하고 다시 학교 사물함으로 가서 시간 구멍을 열고 사물함의 위에서 3번째줄 왼쪽에서 3번째칸에 메모를 남겨둡니다. 플래시백에 변화는 생겼지만 메모가 전해졌는지는 알수가 없기 때문에 집으로 가서 삼촌에게 물어보지만 기억이 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쿠로네스로 가면 시도는 미하라가 사물함에 있던 러브레터를 그냥 버렸다고 말합니다. 집으로 돌아가서 쥬니바야시에게 메모를 써달라고 할거에요. 다시 학교로 돌아가서 사물함에 메모를 넣으면 이번엔 전달이 잘 되었을거에요.

    집으로 돌아와서 삼촌과 대화하면 다음 날 전해줬다고 합니다. 역 앞으로 가서 시간 구멍을 열고 나오코랑 대화하면 나오코는 펜을 가지고 있고 그때문에 어느정도 상황 파악이 되는 상황이에요. 게다가 이치야나기가 쥬니바야시를 옥상에서 떨어트리지 못하면 칼로 찌를 것이라고 합니다. 칼도 실패하면 돌로 내리칠 것이고요. 나오코는 아들에게 펜이 넘어가기 전에 책임을 지기위해 과거의 자신에게 와타루를 만나가게 하면서 자신을 죽이기로 결심합니다. 결국 원점으로 돌아와버렸고 집으로 돌아와서 부모와 대화한 후 서재로 들어가 삼촌과 대화하면 다시한번 정리를 할 것입니다. 결국 쥬니바야시를 노리지 않게 만들면 나오코도 살고 가족들도 살거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그러기 위해 삼촌은 구멍 너머로 넘어가서 쥬니바야시를 지킬 것이라고 해요. 이제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포로를 찾고 펜을 충전한 후 플래시백을 확인하고 학교의 3-B반으로 갑니다. 시간 구멍을 열고 아이템에서 타모츠를 선택하세요. 그럼 삼촌은 쥬니바야시를 구할 것입니다. 그 때, 이치야나기가 나타나서 와타루를 찌를거에요. 아버지는 어서 시간 구멍을 닫으라고 합니다. 이제 모든 것이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 이틀 후, 호로는 삼촌이 보낸 편지를 받게됩니다. 이치야나기는 어머니와 함께 마을을 떠난뒤 돌아오지 않았고 쥬니바야시는 또 하나의 나와 결혼해서 딸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해요. 이제 몇가지가 남았습니다. 플래시백을 확인하고 공원에서 쥬이치타니를 만나면 시로와 함께 산책을 하자고 할것이고 도서관에 토쿠라에게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말할 것이고 쿠로네스 밖에서 나나사와는 야기의 자전거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것이지만 반드시 가야하는 곳은 미하라의 집과 쿠로네스 입니다. 미하라의 집에서 와오리와 쿠리는 호로에게 같이 여름 여행을 가자고 할거에요. 쿠로네스로 가서 친구들과 대화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학교의 쓰레기장으로 가서 시간 구명을 열고 시계를 돌려보냅니다. 다시 집에서 시간 구멍을 열고 과거로 할로우펜을 보내 게임을 끝내세요.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