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Romancing SaGa : SquareSoft 2001

Game/Bandai - Wonder Swan Color

2020. 1. 5. 22:39

728x90



세상에 인간이 생겨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악명높은 3명의 신이 있었어요. 데스, 사루인, 세라하는 신들의 왕인 에롤과 인간들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가 데스와 세라하는 에롤에 무릎을 꿇고 봉인당했고 밀자는 자신이 만든 힘이부여된 10개의 보석으로 사루인을 봉인했지만 자기도 죽게 되면서 밀자라는 이름과 보석 이야기는 전설로 전해져 내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8명의 영웅중 한명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퀘스트가 존재하지만 이미 밑밥은 다 깔려 있는 상태에서 조건부 퀘스트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여기 까지는 다른 롤플레잉이랑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 분기점이 되는 퀘스트도 있는거 같네요. 약간은 랑그릿사에 턴제 시스템을 뺀느낌인 정도로 느끼면 될거 같아요.


즉, 어떻게 플레이를 하고 어떤 캐릭터로 했는지에 따라서 엔딩이 다르고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돌아다니는 것은 맞지만 퀘스트 주는 사람을 통해 바로 퀘스트가 발생되니까 대화를 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편할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원더스완 버전에서는 기존에 슈퍼패미컴 버전에서 용량문제로 모든 것을 구현할 수 없었던 문제를 이 버전에서는 완벽하게 구현이되었다고 하네요.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