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Rocky : Ubisoft 2002

Game/Nintendo - Game Boy Advence

2018. 1. 7. 19:09

728x90


영화가 원작인 록키는 5편까지 나올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 1~5편을 합친 게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GBA세대가 아니라서 게임으로 인기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 게임은 꼭 해봐야 할 정도로 잘만들어진거 같습니다. 


일단 무비모드로 플레이를 하게되면 이런류의 영화에선 꼭 등장하는 끝판왕이 있듯이 한편에 등장하는 선수가 4명씩 그리고 마지막은 마지막 대결에서 싸웠던 선수와 붙게 되는데요. 5편이니까 총 20명이랑 대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5편 전부 영화로 보진 않아서 각각의 선수들의 특색을 잘 살렸는지는 모르겠는데 게임만 놓고 보면 별거 아닌거같은데 각각의 특색이 존재하네요. 20명 전부 상대하면서 비슷비슷하면서도 다소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게임화면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가운데 시간은 뭔지 아시겠고 녹색 바는 체력이고 파란 바는 펀치력입니다. 커버 이미지 뒤에도 실시간 데미지 시스템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그렇기 때문에 펀치력이 낮은 상태에서 상대를 가격하면 에너지가 잘 달지 않고 특히 에너지가 다달면 KO를 시켜야 하는데 펀치력이 약한상태면 어려워 집니다.


한판을 이기면 2번의 트레이닝 기회가 주어지는데 자동으로 할 수 있고 수동으로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자동으로 했는데 진행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더라고요. 또한 연습모드마다 올릴수 있는 특성이 각각 달라지니 부족한거 위주로 올리면 좋습니다.


무비모드를 클리어하면 엔딩이야 당연한거고 넉아웃모드를 할 수 있는데요. 쉽게말해 토너먼트 전이라 보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이기면 록키동상이 잠금 해제되고 넉아웃 모드를 하드로 이기면 아폴로 맥스가 잠금 해제 됩니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