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Rise of the Dragon : Dynamix 1991

Game/Commodore - Amiga

2011. 4. 17. 16:41

728x90

 

 

찬드라라고 불리는 여자가 루라는 사람에게서 어떤 종류의 패치를 받게 되고, 패치를 목에 붙인 찬드라는 변이를 일으켜 결국 죽게 됩니다. 3일 후면 예언대로 운명이 실현될 것이라면서 대항하는 자들을 처치하고 도시를 멸망시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조력자인 조니 웡은 패치를 만드는데 집중을 하게 됩니다. 찬드라는 빈센치 시장의 딸이었고 주인공인 윌리엄 헌터(블레이드)는 빈센치 시장의 부탁으로 뒷조사를 시작하게 돼요.

 

다른기종

 

Rise of The Dragon : Dynamix 1992

찬드라라고 불리는 여자가 루라는 사람에게서 어떤 종류의 패치를 받게 되고, 패치를 목에 붙인 찬드라는 변이를 일으켜 결국 죽게 됩니다. 3일 후면 예언대로 운명이 실현될 것이라면서 대항..

Microsoft - DOS

기종 : Microsoft - DOS

제목 : WaxworksRise of The Dragon

제작사 : Dynamix

제작연도 : 1992

작성자 : Purestar

[제 1장] [제 2장] [제 3장] [제 4장] [제 5장] [제 6장] [제 7장] [제 8장] [제 9장] [제 10장] [제 11장] [제 12장] [제 13장]

 

[1. 아파트]
아파트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버튼은 좌클릭을 하면 인벤토리만 보여주고 우클릭을 하면 인벤토리와 캐릭터까지 보이게 됩니다. 아이템의 경우 좌클릭은 드래그를 할 수 있고 우클릭으로 캐릭터에게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바닥에 있는 옷과 코트를 얻어서 캐릭터에 입혀 줍니다. 베개 밑에는 권총이 있으니 챙기세요. 왼쪽에 잘 보이진 않지만 문이 있는데 욕실입니다. 마우스로 다가가면 EXIT로 뜨게 될 거예요. 욕실로 들어가서 구급키트와 불구로 사용하는 대상에 적대적 행동을 할 수 없게 만드는 나펜트 에어로졸을 챙기세요. 싱크대 위에 캐비닛은 잠겨있고 당장 열쇠가 없어서 열 수 없습니다. 책상에 컴퓨터를 확인하고 본체 스위치를 켜고 음료 캔 왼쪽에 있는 리모컨으로 제어를 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저장을 하고 싶으면 F5를 누르고 불러올 때는 F7을 누르면 됩니다.

빈센치 시장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아이들이 죽어가고 있다는 보고가 더 들어왔으며 인트로에서 등장했던 찬드라는 시장의 딸이었어요. 원인을 알기 위해서 찬드라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플레셔 돔에서 찬드라의 친구였던 제이크를 찾아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딸의 영상을 전송할 테니 확인해 보고 이번 사건이 언론에 새어 나가는 것은 싫다면서 엄격히 비공식으로 진행해달라고 말합니다. 모마르의 자동차 메시지는 중고 호버카에 대해 광고 메시지일 뿐이고 카린 소머스는 여자 친구인데 데이트가 있었는데 연락도 없어서 화가 나있는 상태예요. 그리고 무슨 열쇠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집에 놔두고 갔다고 말해줍니다. 그러면서 기록 국에 가있을 것이라고 말해요. 메시지를 전부 확인했으면 전원을 끄고 본체에 꽂혀있는 ID카드를 챙기고 전화기 위에 기기에서 빈센치 시장이 보낸 사진 한 장과, 전화기 앞에 있는 탄창을 챙기세요. 이제 집에서 나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세요. 앞에 보이는 패널을 조사하면 어디론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시간이 있는데 이 게임에서는 시간 개념이 있어서 특정 이벤트가 생기기도 해요. 우선 카린은 기록 국에 있겠다고 했으니 시청(City Hall)으로 가세요.

 

[2. 시청]
도착하면 남자와 여자가 있고 여자랑 대화하면 블리스풀 하모니라고 소개하면서 블리스라고 부르라고 해요. 그녀는 도시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꽃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좋은 것을 팔고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인 블레이드는 여자 친구랑 데이트를 안 해서 사이가 안 좋다고 말하자 블리스는 블레이드에서 불안한 주황색 아우라가 느껴졌었는데 이제 이유를 알았다고 해요. 그러면서 장미 꽃다발과 친절한 사과를 제안합니다. 

1. 안 산다. 
2. 장미 10송이를 산다. 
3. 그런 거 안 사도 어떻게든 해결될 거라는 근자감. 

당연하겠지만 저는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리스는 훌륭한 선택이라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유대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해요. 이제 인벤토 리창이 뜨면 ID카드를 건네주면 됩니다. 그럼 화면 왼쪽 아래에 꽃과 ID카드가 보일 거예요. 반드시 다시 챙겨야 합니다. 인벤토리창이 만약 안 뜬다면 ID카드가 인벤토리에 없는 거예요. 이제 남자랑 대화하면 5000년이나 기다렸던 바후마트가 깨어나서 모두 망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블레이드는 그냥 술 취해서 횡설수설하는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우선 시청으로 가기 전에 오른쪽으로 나가면 공장 같은 곳이 나올 거예요. 다시 한번 오른쪽으로 나가서 계단 위쪽을 확인하면 창문 너머로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게 보이는데 연구원 같은 복장을 하고 있을 거예요. 다시 나와서 아래로 나간 다음에 건물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Keep Out이라고 적혀있고 나무판자로 막혀 있는 곳이 있을 거예요. 그 안으로 들어가면 상자에 앉아있는 노인이 있는데 대화하면 놀랍게도 주인공의 풀네임을 알고 있으며 창리라고 소개합니다. 블레이드는 어떻게 이름을 아는지 물어보는데 장리는 단지 귀를 기울이는 법을 알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장의 딸이 비극적인 죽음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블레이드가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는 것까지 아는 사람이 몇 명 있다고 해요. 블레이드는 그들이 누구인지 물어보는데 장리는 블레이드가 아프길 바라는 사람들이라면서 조심해서 행동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면서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때 돌아와 달라면서 얼른 떠나라고 해요.

노인과 대화가 끝났으니 카린을 만나야 합니다. 꽃을 샀던 곳에서 왼쪽으로 나가 기둥 뒤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세요. 만약 시간이 밤이라면 문이 열려있지 않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3개의 문이 있고 접수원이 보일 거예요. 문에는 각각 어떤 공간인지 쓰여 있고 제니(접수원)와 대화하면 자기랑 놀려고 왔는지 물어봅니다.

1. 시장을 만나러.
2. 카린 소머스를 만나러.
3. 어떤 걸 생각하는데? 

중에 고르면 됩니다. 사람은 솔직해야 해요. 적어도 여자 앞에서는 말이죠. 당연히 카린이 중요하니 2번을 선택하면 제니는 블레이드에게 필요한 여자는 자기 같은 여자라고 말해요. 

1. 과찬이지만 일편단심이라 카린과 대화. 
2. 흥미로운 말이지만 카린과 대화. 
3. 나중에 드라이브. 

저는 일편단심이라 1번을 선택했어요. 제니는 몹시 화가 나있으면서도 마음이 바뀌면 언제든지 돌아오라고 합니다. (근데 내 타입은 아니라서 블레이드도 널 싫어할 거 같아. 솔직히 말해서 진짜 너무 싫다.)

카린은 기록 국에 있다고 했으니 Records로 들어가서 카린과 대화하면 카린의 표정이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카린은 바람 맞혀줘서 고맙다면서 자기는 집에서 새 이브닝드레스를 입고 앉아서 람보 12를 보면서 정말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또 플레져 돔에 취해 있었냐면서 전화라도 하지 그랬냐면서 핑계라도 대는 게 좋을 거라고 합니다.

1. 별일 아니잖아?
2. 내가 바보인걸 만회하기 위해 꽃을 가져왔어.
3. 데이트를 못하게 돼서 정말 미안해. 작은 사랑의 표시로 꽃을 사 왔어.

만약 꽃을 사 오지 않았으면 가능한 한 지금 벌어진 일에서 어떻게든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만약 꽃을 샀지만 엉뚱한 대답을 해서 저장도 못해서 불러오지 못할 경우 다음날 가서 다시 대화하면 됩니다. 아무튼 블레이드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여자 친구가 화를 내지 않았으면 좋겠으니 좋게 푸는 게 좋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데이트를 못하게 되었다 == 보고 싶은데 보지도 못하고 심지어 자기를 혼자 있게 방치했다가 됩니다. 진짜 미안해해야 되는 거예요. 내가 지금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해야 합니다. 귀엽게 받아들이세요. 이제 꽃을 주면 카린의 표정은 행복해 보입니다. 카린은 꽃이 너무 사랑스러워 보인다고는 하지만 잘못한 게 있어서 같이 있어야 하니 저녁 7시 반에 L'Etoile에서 저녁 식사하는 게 어떤지 물어봅니다. 

1. 아스트로 버거 6개를 싸들고 너의 집으로 가서 사이버 볼을 볼까 생각 중이야.
2. 지금은 중요한 사건을 처리 중이니까 다음에 컵케이크 먹자.
3. 저녁 시간을 보낼 방법에 대해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그러니 데이트를 하겠다.)

잘못했으니 벌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저런 벌이 어딨습니까? 보자고 하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지가 되는 것이죠. 이 정도면 카린이 떠먹여 주는 수준까지 온 거예요. 이래서 일과 사랑은 같이 할 수 없나 봅니다. 당연히 사랑이 우선이에요. 일이야 잘리면 구하면 그만이지만 여자 친구는 헤어지면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뭐,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살인충동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면 존버 한 사람이 결국 이기게 되어 있어요. 절 믿으세요. 근데 뭘 선택하든 상관없어요. 이건 현실이 아니니까. 아무튼 저녁 7시 반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을 거예요. 7시니까 19시가 되겠군요. 그러니 이번에는 실수하지 말고 19:30분까지 카린의 집으로 가야 하는 것을 집중적으로 기억을 해두세요. 카린은 놓고 갔다던 열쇠를 블레이드에게 넘겨줍니다. 알아서 하겠지만 잘 안 보여서 놓칠까 봐 왼쪽 아래에 키가 있으니 챙기세요.

 

[3. 제이크]
열쇠가 생겼으니 우선 집으로 돌아가 싱크대 위에 있는 캐비닛 열쇠를 사용해서 열 수 있어요. 집으로 들어갈 때는 문 옆에 ID카드를 집어넣고 문을 열고 반드시 ID카드를 회수하세요. 캐비닛에서 피스토 캔디바는 설탕의 희소성 때문에 이 세계에서 매우 유니크한 아이템으로써 누군가를 매수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용 폭발장치(PED) 4개와 와이어 테스터도 챙기세요. 이제 제이크를 만나러 플레져 돔으로 가야 합니다. 도착해서 플레져 돔으로 들어가세요. 문 앞에서 슬렌과 아리스는 블레이드에게 총이 있는지 수색하게 됩니다.

1. 뭐가 문제야?
2. 문제없으니까 살펴봐라.
3. 얘들아! 난 여길 날려버릴 생각은 없어.
4. 어차피 들어가고 싶지 않았다.

뭘 선택하든 게임은 끝나지 않지만 아무튼 여긴 꼭 들어가야 하지만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으니 좋게 해결하는 쪽으로 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뒤에 있는 여성에게 총을 건네주면 슬렌이 다른 건 없냐고 물어보는데 슬렌에게 피스토 캔디바를 넘겨주면 아내가 좋아할 거라면서 블레이드의 얼굴은 못 본 걸로 할 테니 나중에 플레져 돔에서 나오게 될 때 총을 되찾을 수 있게 플레저 돔 클레임 티켓을 줄 거예요. 이건 단지 한 번만 하면 되고 이후로는 마음대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이제 티켓을 챙기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3 사람이 테이블에 앉아 카드게임을 하고 있을 텐데 제일 왼쪽에 있는 달셀과 대화를 합니다.

1. 제이크라는 남자를 찾고 있는데 봤어?
2. 찬드라라는 소녀를 본 적이 있어?
3. 카드 게임이 꽤 잘 되고 있나 보군.

일단 제이크를 찾으러 왔으니 물어보면 제이크를 본 적이 없지만 바에 가서 물어보는 게 나을 거 같다고 해요. 화면에서 Bar라고 써진 곳으로 가서 흰 티를 입고 있는 케이시 존스랑 대화하세요.

1. 정보를 얻고 싶다.
2. 남자가 어디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알아?
3. 좀 웃겨 보인다.

정보를 얻으러 왔으니 1번을 선택하세요. 이제부터 선택지가 나오면 복잡한 거 외에는 플레이어의 손가락에 맡길게요. 그렇긴 해도 선택지는 딱히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는 이상 선택 순서가 좀 바뀌어도 원하는 결론으로 흘러갈 수는 있어요. 즉, 제시된 순서대로 하지 않아도 결과가 같으면 된다는 것을 의미하니까 너무 신경 쓰지는 마세요.

1. 여기서 찬드라라는 여자를 본 적이 있어?
2. 제이크라고 부르는 남자를 찾고 있는데 들어본 적 있어?
3. 여기서 거래가 이루어진다고 들었어. 어디서 좋은 약을 찾을 수 있는지 알아?

케이시 존스는 제이크라는 이름을 들어보긴 했지만 어떻게 생겼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해요. 별로 도움이 되진 않는군요. 이제 케이시 존스 뒤에 있는 캔디라는 여자랑 대화하세요.

1. 난 블레이드. 좋은 시간을 원해.
2. 너는 아니다.
3. 재밌겠다. 하지만 일 때문에 왔어.

캔디는 자신도 일 때문에 여기에 온 거라면서 내 사업은 같이 집에 가는 거라고 해요.

1. 그건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아. 내 여자 친구는 허락하지 않았다.
2. 그래! 떠나자!
3. 다음에. 지금 당장은 제이크라는 남자를 찾는 중인데 들어본 적 있어?

캔디는 바텐더인 무잘람보라면 모든 사람을 알고 있으니 바텐더에게 물어보라고 해요. 무잘람보랑 대화하세요. 무잘람보는 블레이드가 경찰이라고 의심을 하자 더 이상 경찰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아직도 돼지 냄새가 난다고 해요.

1. 못생기고 냄새도 고약해!
2. 제이크라는 남자를 찾고 있어. 주변에 그를 봤나?
3. 한잔 마시고 싶으니까 당장 내놔!

무잘람보는 봤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애매하게 말하는데 별로 관심 없으니 그래도 찾고 싶다면 초록색 코트를 입은 남자에게 물어보라고 해요. 제일 멀리 앉아 있는 흑인 남자랑 대화하세요. 이 남자와의 대화는 게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시장은 분명 비밀리에 수사를 진행하라고 했으니 노출이 되면 안 되는 선에서 대답을 해야 해요.

1. 제이크를 찾고 있어.
2. 어디서 알랑방귀야, 미쳤어?
3. 살인 사건을 수사 중이야.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싶다.

남자는 그를 왜 찾는지 물어봅니다.

1. 이봐, 꼬맹이! 오늘 아침부터 정말 안 좋았는데 너처럼 기어 다니는 시궁창에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그러니 제이크라는 놈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말해!
2. 그 친구가 곤경에 처해 있다.
3. 진정해, 친구! 그냥 정보를 좀 찾고 있어.

남자는 그 친구가 누군지 물어봅니다.

1. 난 제이크하고만 이야기해.
2. 찬드라 빈센치.
3. 그는 친구 한 명을 잃었어.

남자는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건지 물어봅니다.

1. 찬드라 빈센치에 관한 이야기야.
2. 친구 중 한 명인 찬드라 빈센치와 문제가 생겼다.
3. 시장의 딸에 대한 이야기나 그녀에 대한 내가 모르는 거라던가.

남자는 찬디는 항상 곤경에 처한다면서 그녀가 어떤지 물어보게 돼요.

1. 그녀가 죽은 것 같다.
2. 그냥 친구가 많다고 하자.
3. 그녀를 얼마나 알고 있는가?

남자는 미쳤냐면서 꺼지라고 합니다. 이제 인벤토리에서 찬드라 빈센치 사진을 남자에게 보여주세요. 그럼 그 남자가 제이크라는 것을 알게 되고 사무실로 오라고 합니다. 잘 안되면 1, 2, 3, 2, 1번 순으로 대화를 하세요. 여전히 제이크와의 대화는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제이크랑 대화하면 윌러드 조크스턴이라고 소개하고 제이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제이크는 찬드라가 그렇게 된 것을 보고 믿기지 않고 있지만, 분명 찬드라에게 첸에 대해서 말했다고 합니다.

1. 나에게 무엇을 말해줄 수 있나?
2. 첸이 누군데?
3. 미안.

제이크는 첸에 대해서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다고 말합니다.

1. 거짓말!
2. 찬드라가 첸이랑 어떻게 엮이게 되었지?
3. 너는 찬드라가 첸을 피하길 원했나?

제이크는 찬드라는 다 큰 여자라고 말하면서 도대체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해합니다.

1. 그게 뭐였든 간에 아직 밖에 있어!
2. 다른 친구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길 기다리겠다는 거야?
3. 나도 몰라. 하지만 누군가는 알아! 나 좀 도와주지 않을래?

제이크는 이런 일이 일어나길 원한 건 아니었다면서 그녀는 유일한 친구였다고 말해요.

1. 이봐, 우리 모두 문제가 생겼어.
2. 징징거리지 말고 이제 내가 그녀의 살인범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줘!
3. 이 자의 이름과 주소는?

제이크는 이제야 횡설수설을 멈추고 도움이 되는 말을 합니다. 그의 이름은 첸이며 차이나타운의 월러비 554가 798번지에 있으며 찬드라는 첸과 일행과 함께 서성거리고 있었고 그게 알고 있는 전부라고 해요. 여기서는 첸의 주소를 알아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3, 3, 3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위치를 알았으니 첸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4. 첸루]
플레져 돔에서 나올 때 슬렌하고 대화해서 티켓을 제시하고 총을 받아 가세요. 이제 첸루의 집으로 가면 장면이 나오는데 처음으로 스네이크와 조우하는 거예요. 그는 안대를 쓰고 있고 블레이드는 첸의 친구 중 한 명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게 됩니다. 앞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첸은 온몸에 패치가 붙어있고 죽게 됩니다. 곧 경찰에게 신고가 접수되고 블레이드는 함정에 빠지게 돼요. 그래서 일단 TV 오른쪽에 있는 장치(비드폰)에서 전원을 켜고 버튼들 아래쪽에서 첸루의 ID카드를 가지고 간 다음 건물 밖으로 나가세요. 다시 첸루의 집으로 가면 문 앞에 폴리스 라인이 쳐져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시간 안에 나오지 못했다면 경찰서로 끌려가 감옥에서 다음날 풀려나게 됩니다. 그럼 여자 친구는 또다시 화가 날 거예요.

이제 첸의 ID카드를 이용해 집으로 들어가세요. 만약 집에서 나올 때 ID카드를 챙기지 않았다면 폭탄을 사용해서 들어갈 수는 있지만 경찰이 다시 올 것입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비드폰에 있는 메시지를 확인하면 뎅황이라는 사람이 보냈는데 첸루가 찬드라를 죽였고 찬드라의 아버지는 권력자의 딸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서 개인 대리인을 보냈다는 메시지고 그가 바로 좀 전에 만난 스네이크라는 사람이에요. 이제 욕실에서 찬드라를 죽음으로 이끌게 한 패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침실로 가면 용상이 있는데 용상이 내려가면서 뒤에 금고가 나타나게 돼요. 비밀번호는 0772입니다. 금고를 열어 피스토 캔디바랑 양피지를 챙기세요.

 

[5. 데이트]
지금 당장 할 거는 다했습니다. 남은 건 데이트뿐이에요. 그래서 카린의 집으로 가야 하는데 시간이 좀 이르다면 인벤토리 창에서 시간 옆에 화살표를 눌러서 때우면 됩니다. 19시 반까지라고 했지만 19시까지부터 이벤트가 발생해요. 카린을 만나고 저녁을 먹고 건배를 하고 집으로 와서 키스를 하면서 블레이드는 카린과의 관계를 거의 날려버릴 뻔했던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밤이 지나고 블레이드는 카린에게 사건을 조사하러 가야겠다고 하면서 집으로 돌아와요.

 

[6. 양피지]
이제 양피지를 해석해야 하는데 시청으로 이동해서 공장단지에 있던 창리 노인에게 부탁하면 됩니다. 노인과 대화하면 천체는 이 세상에 큰 변화의 시기를 나타낸다면서 역행하는 토성은 용자리의 달에 의해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해요. 그때 최고조로 사건들이 시작될 것이고, 예전에 있었던 질서는 끝나고 새로운 질서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블레이드만이 바후마트에 도전할 수 있고 선택받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1. 말도 안 되는 소리는 충분히 했다! 난 떠날 거야!
2. 다가올 갈등에 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3. 내가 전설 속의 남자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뭐야?

다크 원의 미니언들이 다른 후보들을 모두 제거했으니 자기가 도움을 줄 거라고 해요. (그러니까 전설 속의 남자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뭐냐고..)

1. 이 캘리그래피 샘플을 봐줬으면 좋겠어.
2. 당신이 나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모르겠어.
3. 잊어버려! 난 이 일에 관여하고 싶지 않아!

1번을 선택하고 양피지를 노인에게 보여줍니다. 노인은 양피지를 해석하는데 곧 용의 상승이 있을 것이고 날짜는 3.8.5687 할리우드 저수지이며 바후마트 만세라고 적혀있다고 해요. 바후마트는 7세기 후반 중국력에서 권력을 잡은 사악한 군벌의 마술사이며 율리우스 달력이 기원전 3000년 경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고대 두루마리들은 바후마트가 악의 힘을 이용해 용으로 변신해서 적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파괴했다고 하며 그의 궁극적인 목표는 어둠 속에서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도시를 파괴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죽이고 노예로 삼았고 전설에 따르면 칼을 뜻하는 긴수라는 이름을 가진 백인 마술사의 힘에 의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불행히도 긴수는 전투에서 치명상을 입고 그의 영혼은 바후마트를 5000년 동안 지옥으로 추방하기 위해 모든 빛의 힘을 쏟아부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율리우스 달력으로 바꾸면 2053년 8월 3일이라고 해요. 딱 이틀 후입니다.

블레이드는 바후마트가 영원히 사라진 것이 아니냐고 물어보는데 어둠의 새벽을 알리는 부패의 시대에 용이 나타날 것이라는 바후마트의 귀환을 예언이 있다고 하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알 수 없다고 해요. 그의 악은 인류의 영혼에 스며들어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할 것이고 복종하게 될 거라고 합니다. 노인은 블레이드에게 아버지에게 받은 고대 지혜의 책과, 라마의 축복을 받은 생명의 돌, 듀퐁이 만든 방탄조끼인 케블라와 포츈 쿠키를 줍니다. 케블라는 코트를 벗고 장착하세요. 이제 할리우드 저수지로 갈 수 있는데 우선 시청으로 가서 카린과 대화해서 첸루의 ID카드를 건네주고 조니 웡과 스네이크에 대한 정보를 대충 얻고 첸루의 집에서 얻은 패치를 사용하면 연구실에서 분석 요청을 의뢰해 놓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생명의 돌을 건네주세요. 이제 첸루의 ID카드를 통해 조니 웡의 주소를 알게 되었으니 지도에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7. 불꽃놀이]
우선 제이크를 보러 플레져 돔으로 가세요. 제이크랑 대화하면 첸이 죽었다는 소문을 들고 소문으로만 끝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어요.

1. 그는 죽었다.
2. 나는 누구에게도 그런 것을 바라지 않을 것이다.
3. 그는 하이 시에라에서 휴가를 보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

제이크는 사필귀정이라고 그가 찬드라에게 고통을 준만큼 겪었으면 좋겠다고 해요.

1. 그의 죽음에 대해 주변에서 뭐라고 하든가?
2. 누가 첸을 죽이길 원했는지 아는가?
3. 넌 제정신이 아닌 거 같아.

제이크는 소문의 내용은 중국 마피아가 운영하는 마약 생산과 관련 있는 것 같다고 해요.

1. 네가 봐줬으면 하는 게 있어.
2. 고맙군
3. 내 비드폰 번호가 칩 안에 있으니 전화 줘.

1번을 선택해 피스토 캔디 바를 사용하고 이제 조니 웡에게 갈 시간입니다. ID카드가 없기 때문에 정면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하수구를 통해 들어갈 수는 있어요. 하수구에 들어가려고 하면 부랑자가 개만큼 큰 쥐가 있다면서 거길 들어가지 않는 게 좋을 거라고 합니다. 그도 그랬듯이, 조심해야 하는 게 오래 머물면 쥐에게 물립니다. 쥐에게 두 번 물리면 죽게 되고요. 구급상자를 사용하면 다시 초기화됩니다. 길을 따라 왼쪽으로 들어가면 비드폰 유지 관리 접근 패널이 잠겨 있을 거예요. 자물쇠에다가 폭탄을 하나 사용하고 뒤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열려 있을 겁니다. 문을 열면 선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을 거예요. 이제 와이어 테스트기를 사용하면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집게들이 생길 텐데 우선 좌우로 미터기가 움직이는 것이 보일 거예요. 드래그까지는 괜찮지만 미터기의 위치가 초록색을 가리킬 때만 집게를 놓고 만약 집게의 위치가 잘못됐다고 하면 테스터기가 깜빡거리게 됩니다. 그럴 땐 다시 집게를 빼면 되는데 이 때도 미터기의 위치를 잘 확인하고 빼야 해요.

힌트는 선들 중에서 빨간 선과 검은 선이 있고 양쪽 끝에는 금속 재질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에다가 빨간색과 파란색을 사용하고 노란색 접지선은 꼭 마지막에 사용하세요. 노란색 집게는 오른쪽에 보면 금속 부분이 4개씩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밑에서 두 번째에다가 꽂으면 됩니다. 이제 도청이 가능해졌고 조니 웡의 메시지를 비드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잘못됐을 경우에는 고압 전류에 감전되어 끝나버리는데 재밌네요. 이제 집으로 돌아갑니다. 비드폰을 확인하면 뎅황이 조니 웡에게 보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메시지의 내용은 생산 일정에 차질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불안한 소식을 들은 뎅황은 조니 웡에게 이 상황을 조속히 처리하라는 내용이에요. 아예 싹을 잘라버릴 필요가 있습니다. 시청 쪽에 있는 공장으로 다시 가서 염탐했던 문 옆에 스위치 4개가 보일 거예요. 이 스위치에다가 폭탄 하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부하에게 발각되어 보고가 들어가게 돼요.

바로 집으로 와서 비드폰에서 또 다른 메시지를 확인하면 뎅황이 조니 웡에게 창고가 블레이드에게 파괴되었다는 것을 보고받고 이 문제를 즉시 논의하기 위해 북부 변두리에 있는 공장 본부로 오라고 하는 내용입니다. 밤 10시가 되면 장면이 시작되고 뎅황은 조니 웡에게 바하마트의 노여움을 달래주기 위해서 영혼을 받쳐야 한다면서 조니 웡을 죽이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실패하면 이렇게 된다는 것을 잘 보라면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블레이드의 머리를 가지고 오라고 해요. 더 이상 할 게 없으니 시간을 넘겨 잠을 잡니다.

 

[8. 납치]
일어나면 시청으로 가서 카린과 대화하면 맡겼던 연구 보고서가 나왔다고 해요.

1. 그래, 자기야, 얼른 말해줘!
2. 이걸 구해줘서 고마워, 카린.
3. 고마워.

카린은 보고서를 비디오테이프로 건네주면서 또 물어볼 게 없냐고 물어봅니다.

1. 응, 있어.
2. 뎅황이라는 사람에 대해 조사를 해줬으면 좋겠다.
3. 지금은 없어. 카린 고마워.

2번을 선택하면 바로 조사하게 되는데 이례적으로 파일이 잠겨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파일에 접근한다면 알람을 울리고 시스템이 삭제될 것이라고 해요. 그래도 우회해서 알 수 있지만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잊어버려, 위험을 감수하면서 할 필요는 없어.
2. 사람은 영원히 살지 않아. 추적해줘.

그래도 추적해 달라고 부탁하면 2년 전부터 정보가 거의 없다고 해요. 생년월일뿐 아니라 아무런 기본 정보도 없고 그의 이름이 거론된 건 중국 마피아와 관련된 연방수사국 조사와 로스 알라모스의 군사 유전 연구시설 침입 사건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 사건에서 20명을 죽이고 장소를 불태워 버렸다고 해요. 그 외에 모든 내용은 기밀 사항으로 되어 있으며 중국 마피아가 유전자 연구 시설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 이제 보안을 직접 뚫지 않는 이상 더 이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으니 우회했던 기록을 삭제할 것이고 모른 척할 거라고 해요. 이제 테이프를 챙기고 밖으로 나갑니다.

이제 빈센치 시장을 만나러 가야 합니다. 시장실로 들어가려고 하면 제니와 대화를 하게 돼요.

1. 급한 일로 시장을 만나러 왔다.
2. 제니, 오늘따라 사랑스러워 보여! 그런데, 시장님을 뵈러 들어갈 수 있을까?
3. 나도 만나서 반가워. 새로운 것이 있어?

제니는 미안하다면서 시장은 아무도 못 만나게 하라고 말했고 특히 블레이드는 더더욱 부르지 못하도록 요청이 들어왔다고 해요.

1. 젠장, 제니! 지금 당장 만나고 싶다고 말해!
2. 그럼 언제쯤이면 가능할까?
3. 번거롭게 해서 미안하군. 나중에 다시 올게.

블레이드는 시장에게 세간의 이목을 끌지 않은 선호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주라고 말하면서 참고로 올해에는 선거가 있는 해라고 강조해요. 제니는 주차위반 딱지를 떼고 싶을 때마다 시장실로 들여보낼 수는 없다면서 이번에도 그런 이유로 온 거라면 우리 모두 끝날 거라고 해요. 아무튼 제니는 시장에게 전해 주는데 시장은 주차 위반 딱지를 고치러 온건 아닌지 물어봅니다. 시장이 블레이드에게 비밀리에 일을 시켜놓고 주차 위반 딱지 때문에 못 오게 막는 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스토리상 이해가 되질 않네요. 아무튼 제니는 긴급하게 전할 말이 있다면서 재선의 기회를 해칠 정보원을 폭로하겠다고 전해줍니다. 이제 시장실로 들어가서 시장과 대화하세요. 시장과 대화할 때는 잘못하면 감옥에 갈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시장과 대화하면 블레이드는 화가 났는지 당신과 관련된 사람들에 둘러 쌓이는 것도 지긋지긋하고 이 일을 하게 만든 장본인인데 만나려고 하면 방사능에 오염된 것처럼 군다고 말하는데 시장은 공개적으로 보이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블레이드처럼 이 도시의 쓰레기들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고용했을 뿐이라고 해요. 그리고 가식은 그만두고 자기가 블래이드를 시궁창에서 끌어냈으니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바로 저기로 돌아가게 될 거라고 해요.

1. 협박? 진짜 무섭군.
2. 이런 헛소리는 이제 지긋지긋하니까 떠날 거다.
3. 다음 선거 때 대가를 치를 수 있는 정보를 가진 사람에게 조금 더 예의를 보여야 하는 게 아닐까?

블래이드는 찬드라가 중국 마피아 조직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정보와 마약에 빠져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시장은 그런 정보라면 자기한테만 말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말하지 말라고 부탁해요.

1. 가망이 없군! 이 모든 상황은 악취가 난다.
2. 누가 찬드라를 죽였는지 알아냈어.
3. 말할게. 하지만 나는 지금 이 거래를 다시 협상해야 할거 같아.

시장은 당장 말하지 않으면 감옥에 처넣을 거라고 하면서 지금은 보호 구류 중이라고 말해요.

1. 허세를 부리는군!
2. 글쎄, 그렇게 까지 나온다면 말하지 않을 이유는 없지.

블레이드는 찬드라가 중국 마피아 주변에 있었고, 그중 한 명이 첸루라는 사람인데 찬드라에게 마약을 줬고 그 마약 성분에는 유전자를 변형하는 바이러스와 함께 묶여 있었다고 말합니다. 시장에게 테이프를 보여주세요.

시장은 첸루에 대해 다른 정보가 없는지 물어보고 블레이드는 그의 아파트에서 남은 패치를 발견했고 찬드라와 같은 방법으로 죽었으니 중국 마피아가 어떻게든 M.T.Z. 와 관련되어 있을 거라고 하는데 원한관계가 있는지 물어보지만 없다고 말해요. 시장은 이 상황을 경찰이 해결할 문제가 아닌 거 같다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봐 줬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M.T.Z. 의 궁극적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지 알아봐 주면 더 이상의 조사는 없을 거라고 해요.

1. 뭐? 지금 농담해? 그건 우리 거래에는 없었어.
2. 말도 안 돼! 더 이상 헛소리를 듣고 싶지 않아!
3. 좋아, 하지만 어디까지나 그 녀석들에게 개인 적인 원한이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거야.

시장은 너무 성급하게 극단적인 입장을 취하지 말라면서 분명히 답을 알아낼 수 있을 거라고 해요. 블레이드는 여태까지 위협적인 폭도들을 찾아다니면서 열심히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얻은 건 아무것도 없으니 조금이라도 협력을 하는 게 어떻겠냐고 합니다. 시장은 공식적으로 도울 수는 없다면서 대신 경찰 무기고에 있는 더 좋은 무기들을 얻을 수 있게 보안 패스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시장에게 LAPD 보안카드를 받게 될 것이고 제일 오른쪽에 있는 경찰 본부로 들어갈 수 있어요. 옆에 있는 경비원에게 LAPD 패스를 사용하면 통과가 가능합니다. 경비원 뒤로 있는 무기고로 들어가서 총을 챙기고 당장 할 수 있는 건 없으니 집으로 돌아와 저녁 6시까지 시간을 때우면 카린이 납치당하는 장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제 비드폰을 확인하면 뎅황에게 메시지가 와있을 거예요. 

메시지의 내용은 불편함을 주었기 때문에 카린 소머스를 납치했으며 잘 지내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만약에 협조해 준다면 계속해서 잘 돌봐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으니 더 이상 참견하지 말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저항은 헛수고이며 절때 이길 수 없고 파멸만 가져올 것이라면서 잘 생각해보고 더 이상 추가적인 경고는 없을 거라고 해요. 더 이상 할 수 있는 게 없으니 4일이 될 때까지 잠을 잡니다.

 

[9. 비밀회의]
비드폰을 확인하면 제이크로부터 메시지가 와있을 거예요. 메시지가 오지 않았다면 제이크에게 피스토 캔디바를 주지 않은 것이 됩니다. 그렇다면 20시까지 시간을 때우면 됩니다. 메시지의 내용은 제이크가 길거리에서 들리는 소문으로는 P.I. 를 미행하고 있다면서 20시 30분에 창고에서 만나자 고해요. 창고는 폭탄 설치해서 날려버렸던 곳입니다. 바로 창고로 가서 저장을 해두고 20시 30분까지 기다리세요. 그럼 스네이크가 제이크를 위협하고 있을 것이고 저장을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게임은 플랫폼 형식의 액션으로 변하게 되며 좌, 우, 아래 방향키와 점프는 엔터를 누르고 총은 스페이스지만 여러 버튼들이 있으니 편한 걸로 사용하세요. 높게 점프하기 위해서는 위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엔터를 눌러 점프를 하면 되는데 연습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DOS 버전에서는 5번 죽으면 바로 아케이드 모드를 끝내거나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뭘 선택하든 스네이크를 처치하고 제이크를 구해주면 DH 엔터프라이즈 본부에 카린이 구금되어 있으며 스네이크의 ID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저수지]
카린을 구하러 뎅황의 본부로 바로 가도 되지만 가기 전에 저수지(Reservoir)에 먼저 가서 또 다른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소총을 블레이드에게 장착시키고 저수지로 이동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기회는 한 번뿐이지만 5명만 죽이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고 단순하게 마우스로 컨트롤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만 잘 찾아낸다면 아주 쉬운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다면 블래이드와 로스앤젤레스의 모든 사람도 함께 죽어버리죠. 이기면 바로 앞에 있는 호버카를 탈 수 있게 됩니다. 지도에서 바로 뎅황의 본부로 이동합니다. 만약 호버카가 아니라 평소대로 엠 웨이를 이용하게 되면 경비원에게 스네이크의 ID카드를 사용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어느 쪽이든 결국 접수대에서부터 시작을 하게 돼요.

 

[11. 용의 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여자가 보일 것이고 대화를 하세요.

1. 나는 윌리엄 헌터다. 뎅황을 보러 왔다.
2. 경비실에 있는 마이크로 스풀러를 읽어봐야 해.
3. 넌 뭔가 알고 있지? 넌 나한테 누군가를 생각나게 해.

접수원은 블레이드를 어디선가 본거 같다고 말하면서 빌리 헌터냐고 물어보는데 블레이드는 그렇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접수원은 리지 몬트에서 온 로레인 러트렐이라고 해요. 그러면서 여러 수업을 같이 했다고 말합니다.

1. 당연히 기억하지! 너만큼 예쁜 얼굴은 절대 잊을 수 없어!
2. 나를 다른 사람으로 착각했구나.
3. 너 정말 이뻐졌구나! 무슨 짓을 한 거야? 얼굴 주름제거 술이라도 받았어? 고등학고 때는 개를 닮았었는데.

로레인은 조금 있다가 만나서 술이나 한잔 하는 게 어떤지 물어봅니다.

1. 그게 무슨 말이야?
2. 고맙지만 사양할게.
3. 물론이지! 옛날 얘기나 하자.

블레이드가 경비실에 들어가야 한다면서 부탁을 하는데 로레인은 직장을 잃고 싶지 않다면서 안된다고 잡아뗍니다. 

1. 오, 제발!
2. 제발요?
3. 저녁 식사랑 같이 영화 보러 가는 건 어때?

결국 로레인은 경비원들이 대부분 휴식시간이지만 그리 오래가진 않을 거라면서 빨리 나오라고 말합니다. 왼쪽에 빨간 문으로 경비실로 들어가세요. 로레인은 오랫동안 속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곧장 큰 화면 아래 조작 패널을 조사해서 Break만 잠그고 나머지는 열어둡니다. 이제 포춘 쿠키를 열어보세요. RYP-YWP-YRPWRY-PBW 이 메시지만 보면 됩니다. 저 글자들은 색깔의 첫 글자들이 표시된 거예요. 왼쪽 아래 5가지 색으로 표시가 있고 표시 아래쪽에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이제 오른쪽에 있는 보만 스위치를 Off로 놔두고 위에 100KV 쪽에도 Off버튼을 누르고 최대한 빨리 빠져나오세요.

 

[12. 카린의 운명]
경비 시스템을 껐으니 밖으로 나와서 엘리베이터 왼쪽에 복도로 가세요. 문이 두 개가 보일 것이고 오른쪽 첫 번째 문으로 들어가 정면에 보이는 상단 패널을 열어 스위치를 당기고 하단 패널을 열고나서 세면대에 있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전선들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전선들은 그냥 드래그해서 다 끊어버리고 드라이버랑 전선을 가지고 나옵니다. 바로 다음 방으로 가면 카린이 있고 방금 구한 전선으로 카린의 몸을 둘러쌓은 다음 카린의 목을 둘러싸고 있는 장치에 연결된 3개의 선들을 제거하세요.

 

[13. 용의 상승]
뎅황이 바후마트로 변하게 되고 게임의 형태가 바뀌게 돼요. 이번엔 좀 어려운데 DOS 버전이라면 스네이크를 처치했을 때처럼 어차피 5번 죽으면 결국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화염은 화면 위쪽에 붉은 스위치가 있을 거예요. 거길 총으로 쏴서 터트리고 지나가야 합니다. 두 번째 불기둥을 만나면 최대한 바짝 붙어서 아래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점프를 누르면 밑으로 떨어지고 숙인 채로 지나가면 됩니다. 근데 키보드 키가 겹쳐서 도저히 2단 점프는 절대 안돼서 그냥 5번 죽고 끝냈어요. 엔딩은 카린을 구했는지 여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728x90

'Game > Commodore - Ami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OutRun Europa : Probe 1991  (0) 2011.05.07
Legend of the Sword : Silicon 1988  (0) 2011.05.07
Valhalla & The Fortress Of Eve : Vulcan 1996  (0) 2011.05.05
Lemmings : DMA Design 1991  (0) 2011.04.25
Shivered Sheep : Lee Hesselden 1998  (0) 2011.04.09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