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Pink Shock Pirates II : Soft Plan 1990

Game/NEC - PC-98

2020. 4. 12. 15:24

728x90


용감한 해적 핑크가 사악한 테무진을 물리친 후, 타나토스 땅에 평화가 회복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아직 살아 있어서 악한 힘은 사라지지 않았어요. 왕은 핑크가 사라졌기 때문에 테무진에 의해 납치되었을지도 모른다고 우려하고 있고, 사라의 지휘 하에 네 명의 여성 기사들을 소환하여 그들에게 핑크를 구출하고 악의 군대를 다시 한번 저지하라고 지시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핑크를 구하고 테무진의 영혼이 있는 키무이라를 처치하는 스토리에요.


스토리는 비교적 짧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레벨도 금방금방 오르고 전투에서 랜덤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이기는거고 아니면 누구 한명 죽는데 난이도는 쉬운편이기 때문에 동네 마실 나간다는 느낌으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어요. 전투는 육지에서의 전투와 던전 및 해상 전투가 있는데 해상 전투는 대항해시대처럼 배를 수리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포탄을 발사해 적의 배를 침몰 시키거나 배를 가까이 붙혀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의 문장이 있으면 하나당 배 한척을 소유할 수 있으며 선원들을 사들여 전투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무기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장비가 없습니다. 아이템은 몇가지 있지만 레벨업이 되면서 에너지가 회복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사용할 일도 없고요. 그렇기 때문에 돈을 쉽게 모을 수 있고 배를 업그레이드 할 때 정도만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아군과 적군의 수는 비례하게 등장하기 때문에 운영하는 배가 많아질 경우 그만큼 해상전이 길어지기 때문에 귀찮을 수도 있어요.


기종 : NEC - PC-9801

제목 : Pink Shock Pirates II

제작사 : Soft Plan

제작년도 : 1990

작성자 : Purestar

지도

Pink Shock Pirates II Map.7z


왕은 일행들에게 테무진 건에 대해 신세를 졌다고 말하면서 타나토스 대륙의 근해에 대부분의 해적들은 눈에 띄지 않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신관이 말하기를, 테무진은 아직 죽지 않았다면서 죽기 전에 영혼이 몸에서 탈출했고 나구이 대륙의 동남쪽 끝에 봉인되어 있는 동굴이 있는데 그 동굴에는 100년전 대전 때 만들어진 악마가 있다면서 테무진이 이 악마에게 홀렸다고 전해듣게 되요. 그래서 테무진의 영혼은 악마에 깃들어 막강한 힘을 손에 넣게 되었고 그 것이 사실인지 파악하기위해 성에 군사를 보냈지만 대군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돌아온 사람은 단 한명 뿐이였으며 핑크 선장이 악의 기사에게 잡혀 있다는 보고를 받게 됩니다. 아마 소생한 테무진이나 다른 누군가가 그 성에 있던 악마의 기사들을 조종하고 있을거라면서 테무진이든 다른 누군가든 무엇인가가 또 움직이고 있다고 해요. 그 성의 위치는 남쪽으로 꽤 멀리 떨어진 곳에 카라는 마을이 있으며 그 마을에서 남동쪽에 성이 있다고 합니다.


성을 나와서 남쪽으로 가면 바로 칸콘이라는 마을이 있어요. 그리고 저장을 하고 싶으면 우물이랑 대화를 하면 됩니다. 이 마을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남쪽으로 가면 카 마을이 있고 집안에 할아버지와 대화하면 핑크 선장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맡겨둔 물건 때문이라고 해요. 일행은 핑크 선장에게 가져다 드리겠다면서 물건을 달라고 하지만 넘겨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닌자가 출몰해서 도둑질을 한다는데 키키슈 성(처음 시작했던 성)의 동쪽 대륙에 있는 무크 성에서 중요한 물건을 도둑맞았다고 하지만 어떤 물건인지는 비밀에 가려져 있습니다.


마을을 나와서 남쪽으로 5~6번정도 내려가면 카라는 마을이 나와요. 예상대로 남동쪽에 타일란트 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선교는 마을의 동쪽에 있지만 닌자들 때문에 출항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해요. 할아버지는 오래 전 타일란트 성에서 최후의 결전이 일어나 대지가 갈라지고 대륙의 지형이 변화될 정도로 에너지가 발생하였으며 너무 오래되어서 누가 이겼는지는 모른다고 해요. 강 건너에 있는 여자는 소중한 사람이 타일란트 성으로 가서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하고요. 별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는 없네요.


남동쪽으로 다리를 건너면 탑같은게 보이고 동쪽에 성이 보일거에요. 여기서 주의할 것은 성의 가운데로 들어가야 해요. 북서쪽에 2층으로 올라가면 핑크 선장이 감옥에 있고 그 앞을 괴물이 지키고 있는데 대화하면 싸우게 됩니다. 메뉴를 통해서 문을 열고 무사히 핑크 선장을 구하면 마법에 걸려 있는 상태인데 선장의 할아버지가 말하기를 수백년 전에 악마가 세상에 나타났을 때부터 사용했던 아주 무서운 마법이 있다고 해요. 그 마법의 주문을 듣는 사람은 어이가 없어서 머리가 멍해지고 자신을 잃어버리게 되는 무서운 마법이라고 해요. 그 마법은 테무진이 걸었다면서 우선 왕에게 보고를 드리러 가자면서 키키슈 성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핑크 선장이 마법에 걸린 것을 확인한 왕은 역시 할아버지에게 들었던 이야기지만 칸콘에서 서쪽으로 가면 숲의 중심에 정신주입봉을 만드는 장인이 있다고 해요.


칸콘은 처음으로 들렸던 마을이에요. 거기서 서쪽으로가면 숲이 있는데 숲의 중앙에 나무가 5그루가 보일거에요. 그 중에서 가운데 나무로 들어가면 숲으로 들어갈 수 있고 길은 하나지만 꽤 많이 가다보면 우물이 보일 것이고 거기서 더 가면 계단이 보일 거에요. 그 곳엔 어떤 할아버지가 있는데 대화하면 정신주입봉을 만든지 50년이 지났다면서 핑크를 살펴보더니 아주 강력한 마법에 결렸다면서 강한만큼 큰 나무를 찾아야 한다고 해요. 아마 숲 초반에 지나가다가 유독 큰 나무를 봤을텐데 큰 나무를 찾아서 조사를 하고 이상한 막대기를 얻은 후에 다시 할아버지한테 돌아가면 할아버지는 막대기로 핑크 선장을 때리고 핑크는 기절해 버려요. 할아버지는 누구라도 쌔게 때리면 기절할거라면서 카 마을로 가서 찬물에 들어가면 정신이 들거라고 해요. 


카 마을로 돌아와서 강에 들어가면 핑크는 정신을 차리게 되고 일행은 선장에게 여태까지 있었던 일을 말해주게 됩니다. 핑크는 그렇다면 바다를 건너야 겠다면서 칸콘 마을의 할아버지에게 맡겨 놨던 것을 찾으러 가야겠다고 해요. 집을 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나무사이로 길이 있는데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상자가 있어요. 하지만 상자에는 아무 것도 없었고 일행들은 뭐가 있었냐고 물어보는데 사이렌의 피리라고 해요. 다시 올라와서 할아버지에게 물어보려고 하지만 할아버지는 없고 집 밖에 류즈라는 할아버지의 손녀랑 대화하면 할아버지는 심각한 표정으로 어디론가 갔지만 금방 돌아올거라면서 집에서 기다리게 됩니다. 그렇게 3일이 지나고 할아버지에게서 편지가 도착했어요. 편지의 내용은 술집에서 실수로 피리에 대한 얘기를 해서 닌자들이 그 말을 듣고 강제로 창고를 열어 피리를 훔쳐갔다고 해요. 하지만 할아버지는 미리 손을 써서 막아봤지만 닌자들은 가짜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할아버지를 귀수도의 동굴로 납치하고 류즈에게 10일안에 피리를 가져오라고 으름장을 놓고 갔던거였어요. 그리고 진짜 피리는 옷장 왼쪽에 있고 열쇠는 류즈가 가지고 있다고 해요. 류즈는 울음을 터트렸고 귀수도는 마을에서 동남쪽 바다에 있는 섬이라고 하면서 할아버지를 구해달라고 해요. 열쇠를 받고 집에 있는 문을열어 왼쪽 옷장을 조사해 사이렌의 피리를 입수합니다.


마을을 나오면 바로 남동쪽에 선교에 올라서 왼쪽 세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배를 탈수 있어요. 이제 남동쪽에 있는 섬으로 가서 계단을 내려가세요. 동굴은 복잡하진 않지만 꽤나 길게 되어 있어요. 끝에 가면 할아버지는 쓰러져 있고, 위에는 마닌 삼형제가 있어요. 서로 기세 등등하고 있는 가운데 마닌 삼형제는 점프를 하더니 거대한 괴물로 합쳐졌어요. 삼형제를 물리치면 일행이 테무진을 물리쳤던 것을 말해주자마자 삼형제는 지는것이 당연하다면서 테무진은 아직 죽지 않았다면서 그 소문을 듣고 세상이 멸망하기 전에 세이렌의 피리로 배를 불러서 세상 끝까지 도망치려 했다고 말해줘요. 삼형제는 테무진을 꼭 물리쳐달라고 말하면서 죽어버렸고 가발, 안경을 남겼어요. 핑크 일행은 할아버지를 무사히 데리고 칸콘마을로 돌아왔고 류즈는 왕이 행방불명 되었다는 소식을 일행에게 말해주게 되요. 얼른 성으로 돌아가서 왕비랑 대화해서 어찌된 상황인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왕비랑 대화하면 1주일 전쯤에 2, 3일 후에 돌아오겠다고 말하고 어디론가 떠난 후 4일동안 연락이 없다고 해요. 그리고 배의 문장이 하나 없어진 것으로 보아 배를 타고 간거 같다고 해요. 성의 동쪽에 있는 나구이라는 대륙의 무쿠 성으로부터 더 동쪽에 배를 강화할 수 있는 목수가 있으며 나구이 대륙 주변으로 해적들이 출몰하기 때문에 배를 강화하라고 하면서 배의 문장 2개를 받게 됩니다. 이제 남쪽 선교에서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면 또 다른 선교가 보일 거에요. 거기서 동쪽으로 가면 성이 하나 있고 그 곳의 왕과 대화하면 삼형제를 물리치고 받은 가발을 왕에게 돌려주고 배의 문장이 있으니 자신들의 배와 합쳐서 함대를 구성할 수 있고 동쪽에 있는 요우요 마을의 목수에게서 배를 강화하고 수리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성을 나와서 동쪽으로 산맥 사이를 지나가면 마을이 보일거에요. 마을을 들어서자마자 위쪽에 있는 건물로 가면 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강화를 해야해요. 안그러면 바다에서 해적에게 접근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내구성, 공격,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데 내구성은 에너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내구성은 500까지, 공격은 99까지 올릴 수 있고 방어는 5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돈도 충분할테니 4개 모두 강화시켜도 돈이 남을거에요. 그 아래 가게에서는 선원들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전투할때는 일행 외에도 선원과 같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어요. A~C등급 선원을 고용할 수 있는데 다 합쳐서 16명까지 고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 왼쪽 가게에는 사용할 탄환을 살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왕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사람이 과자의 탑에 갔다고 하는 사람이 있어요. 과자의 탑은 마을에서 나와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면 바다에 소용돌이가 치는 곳이 있는데 남동쪽으로 돌아서 갈 수 있고 집안에 할아버지는 논발트라는 얘기를 해주는데 논발트는 환상의 생문인 인어이며 70년 전에는 있었지만 점점 바다가 더러워 지면서 모두 죽었다고 해요.


일단 과자의 탑에 대한 정보를 얻었으니 한번 가봐야 겠네요. 마을을 나와서 동쪽에 선교에서 배를 부르고 동쪽으로 쭉 가면 소용돌이로 막혀서 못갈때까지 쭉 간다음 남동쪽으로 돌아서 올라가세요. 그럼 섬이 나오고 거기에 과자의 탑이 보일거에요. 거기서 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왕이 있을 거에요. 왕과 대화하면 배고파서 과자를 먹고 있던 중이였어요. 아무튼 탑의 남쪽에 둘러 쌓인 섬이 있는데 그 곳에 테무진이 있다고 해서 총공격을 하려고 계획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그 곳을 지나치려면 논발트라는 인어를 만나야 한다는데 서쪽 끝 바위산에 조용히 살고 있다고 해요. 왕은 일행에게 배의 문장과 다이아몬드 줄을 주고 일행은 배의 문장이 없으면 어떻게 돌아갈 거냐고 묻자 왕은 명문 키키슈 왕가의 6대째니까 어떻게든 될거라고 해요. 


이제 이건 선택사항일 수 있는데 왕 근처에 보이는 계단으로 내려가면 근처 상자에 탑의 정문이였던 녹색문의 열쇠(緑の扉の鍵)를 구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왼쪽에서는 적색문의 열쇠(紅い扉の鍵)를 구할 수 있어요. 두개의 열쇠를 구한다음에 가운데 문으로 들어가서 끝까지 가면 보스처럼 생긴 괴물이랑 대화하면 게임 스토리와 상관없으니 무익한 싸움은 하고 싶지 않다고 해요. 그러니 싸울건지 물어보는데 싸우면 죽이진 않을테니까 싸우게 되고 결국 죽여버리고 2000로고스를 얻게 되요.


다시 선교로 돌아가서 배를 타고 남서쪽 끝에 좁은 육지 사이로 들어가면 신사같은 곳이 있고 안에 들어가서 주변을 돌아보면 신전으로 보이는 곳이 있어요. 계단을 올라가서 여왕과 대화하면 논발트족을 다스리는 여왕 가퓨포스라고 소개해요. 왕이 말했던 것처럼 소용돌이로 둘러쌓인 섬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논발트 족이 사용하는 아이템이 필요하니 부탁을 하지만 류진의 수정을 얻기 위해서 한가지 조건이 있다고 해요. 린자론이라고 하는 바다속의 최강의 생물이 있는데 논발트 족은 이 곳을 곧 떠날 예정이고 떠나게 되면 봉인이 풀려 린자론은 사람들에게 재앙을 입힐 것이라고 해요. 그러니 린자론을 잡으면 수정을 주겠다고 하네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북서쪽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 배를타고 동굴 끝에 도달하면 린자론이 있고 전투를 시작하면 됩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린자론은 도망가버리고 신전은 없어져 버려요.


수정도 얻었으니 이제 남동쪽 끝에 소용돌이는 그냥 지나칠 수 있어요. 이 섬은 아주 작은 마을이 하나 있고 아래쪽에는 계단이 있어요. 이쯤되면 만렙을 찍어도 데미지는 좀 받는 편인데다가 레벨업하면 에너지 회복이 되는 혜택을 받을 수도 없고 은근히 길을 꼬아나서 헤멜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철장을 열고 나가면 다시 어떤 섬으로 올라오게 되고 바로 건너편에 있는 육지에 라아 마을이 있어요. 이 곳에서는 정비를 좀 하고 지도를 보면 북동쪽에 길 사이에 있는 마을에 있는 사람과 대화하면 삼형제를 죽이고 얻은 안경을 건네주게 되고 배의 문장을 받게 되요. 그리고 마을에서 북동쪽쯤에 도망친 린자론이 있습니다. 이번엔 완전히 물리쳐주고 계속해서 북동쪽으로가서 선교에 올라와 길을 따라가다보면 큰 산이 보일거에요. 산으로 들어가면 계단들이 쭉 보이고 끝까지 올라가서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면 늪지대에 나무로된 징검다리가 있을거에요. 징검다리를 따라가다보면 여관이 있고 마지막으로 준비를 마치고 남쪽에 있는 탑으로 들어가면 핵심 보스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각각 각개격파를 하고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드디어 마지막 키무이라를 처치하면 키무이라의 몸에 갇혀 있던 테무진은 키무이라가 절명하면서 테무진의 영혼이 흘러나오고 둘다 소멸해버리게 됩니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