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Minelvaton Saga - Ragon no Fukkatsu : Random House 1987

Game/Nintendo - Famicom

2019. 10. 27. 20:01

728x90



이 게임에서 주인공은 팔메시아 왕자이지만 전혀 모르고 있었던 사실을 알게되고 라곤의 통치하에 있는 오펠리아의 남쪽지방을 구원하고 자신의 진짜 아버지가 그랬던 것처럼 아르카사스 성의 왕좌를 다시 되찾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롤랜드의 왕을 먼저 만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전투 시스템은 좀 독특한데 전투가 시작이 되면 직접 움직여 괴물들과 맞닿으면 공격을 하게 되요. 그리고 파티로 들어오게 되는 캐릭터들은 자동적으로 공격을 하게 되지만 인공지능이 너무 안좋아서 단지 귀찮음을 해결해주는 정도일 뿐입니다. 그마저도 전투 회피하면 그만인 것이죠. 게임의 진행은 심각할 정도로 비선형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는 있지만 너무 꼬아놔서 유물을 구하게 되면 그 유물에 상호작용하는 대상이나 목표들은 아주 귀찮을 정도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전투의 빈도가 대체적으로 많이 잘생하기 때문에 집중하기 힘들다는 점이 있죠.


처음에 롤랜드 왕에게 왕위를 인정받기 위해 시너스에 가서 왕관을 구해오라고 하는데 일단 처음부터 괴물들이 꽤나 상대하기 힘듭니다. 비선형이지만 꽤나 절제된 비선형으로 진행하게 만들려고 여기저기 꼬아놓았고 일부터 처음부터 힘든 괴물들을 만나게 하고 꼭 필요한 유물은 던전 구석 깊은 곳에 쳐박아 놓으므로써 이 콜라보레이션의 조화는 곧 엄청난 플레이 타임을 커버치게 되는 결과가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템들의 다양성도 많이 부족한 면도 있고요. 스토리는 잘잡았지만 그 외에 정말 플레이어를 고의적으로 괴롭힐려고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종 : Nintendo - Famicom

제목 : Minelvaton Saga - Ragon no Fukkatsu

제작사 : Random House

제작년도 : 1987

작성자 : Purestar

지도 : Minelvaton Saga - Ragon no Fukkatsu Map.7z


게임이 시작되면 용자의 아버지는 거의 돌아가시기 직전이에요. 하지만 아버지인줄 알았던 용자는 뜻밖에 유언을 듣는데 용자는 팔메시아의 왕자라고 말하는 젤라. 용자는 아카사스 성벽 너머의 모든 땅은 자이라스에 의해 파괴되었고 팔메시아를 포함해 라곤의 지배하에 있다고 말하지만 젤라는 왕의 제사장에 불과하지만 용자는 왕자니까 남부 오펠리아를 구하면 팔메시아에 평화가 찾아 올거라고 해요. 젤라는 우선 롤랜드 왕을 만나면 왕자를 도와줄 것이라고 하면서 돌아가십니다.


이제부터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롤랜드에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젤라가 롤랜드 왕을 만나보라고 했으니 우선 성을 가봐야 하겠네요. 롤랜드 왕은 왕자가 팔메시아 왕자라는 것을 믿을 수 없기 때문에 고대의 성인 시너스에 왕자의 왕관이 있고 그 왕관을 찾아야 팔메시아의 합법적인 후계자로 인정받을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왕은 그냥 되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시너스 폐허로 가기 전에 필드에 다니는 괴물들도 지금은 좀 많이 버거운 편이므로 남쪽에 몰트마을에서 장비를 맞추고 가는게 좋아요. 이제 롤랜드에서 동쪽으로 길을 따라가면 시너스 폐허가 있어요. 폐허 2층에 골렘을 물리치고 상자에서 왕관을 획득하고 롤랜드로 돌아와 왕과 대화하면 됩니다.


롤랜드 왕은 드디어 왕자를 팔메시아의 왕으로 인정했어요. 롤랜드 왕은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고 하며 롤랜드에서 도구점 위에 있는 에비라는 마법사랑 대화해서 파티에 가입시키세요. 그리고 첫 전투가 걸리면 마법메뉴에서 플레어를 선택해줘야 공격을 하게되요. 이제 북쪽에 있는 도르프마을로 향하세요. 이 곳에서 장비를 맞추고 밖으로 나가서 해안선을 따라서 남쪽 끝에 있는 토르 사원으로 가세요.


토르 사원에서 가운데 있는 사람과 대화하면 배의 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도르프로 돌아와서 마난 왕이랑 대화하면 배의 진주를 발견한 자로써 성스러운 배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배를 이용할 수 있으니 도르프를 나와서 서쪽에 통나무 부두에서 그냥 물쪽으로 뛰어들면 사용할 수 있어요. 배를 타고 남서쪽 섬에가서 길을 따라가면 나무사이에 비석이 있을 거에요. 비석의 내용은 레온은 라물룬의 정령 노반과 함께 싸웠고 라물룬의 대사제로써, 그는 엄청난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었다고 쓰여져 있네요. 별로 중요한 것 같진 않으니 다시 도르프 쪽으로 돌아와서 쉬바이마을로 향하세요. 배를타고가든 걸어가든 그건 자유입니다.


쉬바이 마을에 도착하면 도구점 오른쪽 집에 분홍색 옷을 입은 거지와 대화해 자비를 베풀면 샤론의 지팡이를 얻을 수 있어요. 마을에서 북서쪽으로 가면 성같은 곳에 궁수인 지노라고 하는 남자가 있고 파티로 데리고 올 수 있어요. 장비도 좀 맞추고 도구점에서 키를 좀 넉넉하게 사놓으세요.


이제 쉬바이 남쪽으로 아르카사스로 가면 아마 아무도 없을 거에요. 적들이 점령을 해서 도시 안에서 전투가 발생하기도 하고요. 마을의 오른쪽 끝으로 가면 갇혀있는 할머니가 있을 거에요. 문앞에서 키를 사용하고 대화해보면 자이라스를 피해 모두 숨어 버렸다고 하네요. 마을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 자이라스를 물리치세요.


마을엔 다시 활기가 띄고 있네요. 아르카사스를 벗어나 롤랜드에서 도르프에 가던 도중에 있는 사막 지역으로 가면 운명(Fate)의 타워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해야할일은 롤랜드의 불을 얻는 거에요.


이제 도르프의 동쪽에 있는 올판마을로 가서 무기가게 위에 있는 남자와 대화를 하고 롤랜드의 불을 건내주면 강철검을 받을 수 있어요. 브랜드 검보다는 떨어지긴하지만 이제부터 무기점에서 철 장비들은 모두 강철 장비로 바뀌게 됩니다.


다음으로 가야할 곳은 이쉬마을이에요. 동쪽으로 쭉 가면 풀밭에 십자가를 들고있는 성직자 한명이 보일거에요. 이전에 거지한테 샤론의 지팡이를 얻을 상황이므로 파티에 넣을 수 있는데 에비 대신에 들어오게 되요.


마을을 나와서 북동쪽 거의 끝에 있는 라물룬 신전으로 갈 시간이에요. 신전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이동하게 되고 샤론에게 보호 부적을 받고나서 다시 롤랜드로 가서 에비를 파티에 넣고 북동쪽 집에 있는 로우라는 남자와 대화를 하면 드디어 자기 어머니가 어디계신지 생각났나보네요. 로우를 파티에 넣고 아르카사스로 가세요.


아르카사스에서 제일 북동쪽 집으로 가면 로우의 어머니를 만나게 되고 답례로 황금열쇠를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밑으로 자이라스를 물리쳤던 곳으로 가서 옆에 있는 문을 유물메뉴에 있는 황금 열쇠를 사용해 열고 상자를 열면 나중에 필요한 녹슨 키가 있을 거에요.


다음 지점은 얼음 성 동굴입니다. 역시나 멀군요... 가는길에 쉬바이 마을에 가서 지노를 다시 영입을하고 동굴로 가면 이름처럼 막 얼음같은 동굴은 아니네요. 제일 먼저 북동쪽에 일반적인 문과 좀 다른 문이 있을거에요. 이 문을 녹슨 열쇠로 열고 들어가서 상자에서 팬던트를 얻으세요. 다음은 동쪽 끝으로 가서 아이다를 물리치고 레이나를 구하세요.


레이나와 대화하면 서둘러 얼음 궁전으로 가라고 해요. 하지만 아직 얼음 궁전은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아까 구했던 팬던트라도 써먹어야 겠네요. 토르 사원으로 가야 하는데 이미 가봤던 제일 남서쪽에 있는 사원이에요.


토르 사원에서 오른쪽 제일 위에 사람과 대화하면 아까 구했던 팬던트를 보고 반응을 하는데 시렌에 데려다 달라고 해요. 또 일행 중 누군가 빠지고 들어와서는 곧있으면 나갈거같은 일행추가가 또 생길려고 하나 보네요. 아무튼 아이잠을 파티에 넣고 시렌으로 가야하는데 이쉬마을 남서쪽보면 어두운 부분의 바다가 보일거에요. 이 곳은 아이잠이 있으니 이제 통행이 가능합니다. 


동굴을 지나 시렌의 저택에 도착해서 저택에 있는 시렌이랑 대화하면 아이잠은 아이다에게 팬던트를 도둑맞은 거에 대해 시렌에게 용서를 구하고 시렌은 아이잠이 돌아와서 기쁘다면서 앞으로 이 집에서 영원히 함께 보낼 수 있다면서 둘이 꿀이 떨어지고 있어요. 곧 크리스마스인데 뭐 크리스마스가 연인들만을 위한 날은 아니니까요.


시렌은 감사의 표시로 마녀의 표시를 주는데 이걸 레이나에게 건내주면 얼음 궁전에 들어갈 수 있게 되요. 아이잠은 이제 파티에서 빠지게 되는데 그럼 바다는 어떻게 건너라고! 다행이도 이젠 아이잠은 없어도 되요.


파티를 다시 채우러 롤랜드로 가기 귀찮으니 뭐 한명 더 늘어난다고 득이 크게 되지도 않으니 그래도 채우겠다면 가서 다시 채우면 되고 이제 얼음 궁전으로 가서 가로막고 있는 경비병들은 더이상 보이지 않을 거에요. 이제 레이나랑 대화하면 얼음 인형을 받을 수 있는데 필드상에 부셔져 있는 다리를 고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에요!


이제부터 다시 세계일주를 할거에요. 레이나에게 얼음 인형말고도 토메라고 하나 더 받았을텐데 이걸로 막혀있는 봉인을 풀 수 있어요. 자자란건 다 빼고 액기스만 설명하자면 일단 1번은 무조건 해야해요.


1. 쉬바이 마을에서 성 오른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쭉 가면 봉인된 젠이라는 마법사가 있을거에요.

2. 몰트 마을에서 남쪽에 계단을 통해서 영웅의 갑옷을 얻을 수 있어요.

3. 올판 마을에서 북서쪽 끝에 영웅의 투구를 얻을 수 있어요.

4. 도르프 마을에서 북서쪽 계단을 통해 영웅의 방패를 얻을 수 있어요.


이제 아르카사스로가서 서쪽 길을 따라 쭉 따라가다보면 부셔진 다리가 보일거에요. 여기서 얼음 인형을 사용해서 건너가고 남동쪽으로 가면 거대한 바위가 길을 막고 있을텐데 접근하면 젠이 돌을 파괴하고 자신의 임무는 끝났다면서 파티를 떠나게 되요. 그래~ 잘가라~ 이제 북동쪽으로 제일 끝에 애쉬 마을로 가서 장비를 맞추세요.


준비가 끝났으면 굴라의 사원으로 가세요. 북쪽의 입구를 통해 지하로 내려가서 아래로 내려가면 살라만다가 길을 막고 있을 거에요. 살라만다에게서 가죽(Hide) 유물을 얻고 난뒤에 사원 밖으로 나오세요. 이제 올판으로 가서 마법길드 위에 있는 도구점에 가서 주인과 대화하면 살라만다 가죽으로 용암을 건널 수 있는 마법의 신발을 만들어줘요. 다시 굴라의 사원으로...


사원 1층에서 가운데 방에 있는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세요. 지하 5층쯤 내려가면 용암이 흐르는 곳이 있고 마법의 신발이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있어요. 여기서 아래 살라만다를 처리하고 들어가서 상자에서 토메 마법을 획득하세요. 계속해서 지하 9층까지 내려가 밖으로 나오면 라반트 성이 나올거에요.


라반트 성은 매우 크기때문에 설명하기 힘드니 지도를 참고하세요. 20번계단을 통해 22번까지 가서 문을 열고 인시핏 보스를 물리친다음에 상자를 열어서 빨간 보석을 얻고 다시 1층으로 돌아오세요.


그리고 보물 L에있는 썬더 완드는 꼭 구할필요는 없는데 지금 당장 구할 수 있는 완드 중에 제일 강력한 무기니까 필요하면 구하세요. 1층의 8번계단을 통해 가서 1층의 11번계단까지 와서 상자에서 얻으면 됩니다.


여기서는 더이상 할게 없으니 밖으로 나가서 굴라의 사원까지 나가서 만약 파티에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면 애쉬마을에 들려 제일 위에 있는 모그라는 마법사를 파티에 넣으세요. 이제 레퀴엠 힐까지 가세요. 거기엔 성직자 한명이 있는데 대화하면 토메 마법을 사용하면 성직자의 고향인 살라를 수면 위로 띄울 수 있다고 하면서 갑자기 땅이 흔들리기 시작해요.


밖으로 나오면 바로 왼쪽에 살라가 수면위로 올라와 있네요. 살라에는 꼭 필요한 아이템은 없긴 하지만 살라에는 바로 남쪽 방에 고대의 종이 한장이 있는데 내용은 이렇습니다. 빛의 표시는 전쟁이 일어나기 전에세 개로 갈라졌고 파란 부분은 물속에 잠겼으며 녹색 부분은 성지고 붉은 부분은 치욕으로 얼룩진 성 안에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빛의 표시는 빨강, 파랑, 녹색 보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미 빨간 보석은 레반트 성에서 얻었으니 나머지 두개를 구하러 가야겟네요. 그 전에 F지점에 있는 쓰루 마법 아이템은 곧 쓸데가 있으니 가지고 가는게 좋겠네요.


이제 쓰루 마법을 사용하러 떠나야 겠네요. 이 마법은 꼭 이 마법만을 사용해 진입할 수 있는 봉인된 곳이 있어요. 초반에 들렸던 시너스와 운명의 타워와 아르카사스 마을과 애쉬 마을 입니다. 그리고 이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법사가 동행해야하며 쓰루 마법은 250의 마법력을 소모하므로 아까 애쉬마을에서 모그를 파티에 넣으라고 한 이유가 이것 때문이였어요.


그리고 쓰루 마법을 사용하면 화면상에서 사용했다는 표시같은건 안해주니 그냥 사용한거 같으면 막고 있는 벽을 그냥 지나가면 되요. 쓸데없이 마법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나올때 까지도 계속 유지되니까 그냥 나와도 되요.


1. 시너스에서 B지점의 상자에서 레온의 갑옷을 얻으세요.

2. 운명의 타워에서 3번계단으로 시작해 3층까지 올라갔다가 1층까지 내려와서 파란벽 앞에서 마법을 사용하고 상자에서 레온의 방패를 얻으세요.

3. 아르카사스에서 충분히 마법력을 회복하고 4번 계단 앞에서 한번 사용하고 계단을 내려가서 한번 더 사용해서 두개의 벽을 통과해 상자에서 레온의 검을 얻으세요. 총 3번의 마법만 사용하면 됩니다.

4. 애쉬마을에서 1번계단을 통해 G에 있는 상자를 열어 마법 망토를 얻으세요.


일단 3번까지만 하면 레온 세트는 완성되기 때문에 레옹의 무덤에 진입할 수 있게 되요. 마을을 나와서 남쪽에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봤을테지만 숲에 비석이 있는 것을 본적이 있을 거에요. 그게 레옹의 무덤이고 거기로 들어가서 밖으로 나가면 바로 갈릴리 성이 보일거에요. 여기서 E지점에 있는 여신의 우상을 가지고 나오면 됩니다.


이제 도로스 타워로 가세요. 거기에 사람과 대화하면 여신의 아이돌을 이용해 유리아 섬을 수면 위로 끌어 올릴 수 있게 되요. 남동쪽에 유리아 동굴로 가서 C지점에서 무지개 씨앗과 D지점에서 녹색 보석을 얻고 북서쪽 입구로 나가세요. 강앞에서 무지개 씨앗을 사용해 다리를 만들고 유리아 사원으로 들어가세요.


위로 조금 올라가면 테르나라는 마법사가 있는데 모그보다도 쌔니 대신 파티에 넣고 북동쪽에 라나와 만나세요. 라나와 대화하면 칸이 미넬바톤을 위해 만든 빛의 성소이며 시간의 문을 열어 판테온에 갈수 있게 해주겠다고 해요. 미넬바톤의 길은 롤랜드, 아르카사스, 갈릴리에 그 길이 있습니다. 쉽게말해 워프 게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워프게이트는 롤랜드와 아르카사스랑 연결되어 있고 갈릴리와 판테온과 연결되어 있어요.


이제 갈릴리의 워프게이트를 통해 판테온으로 가서 미넬바톤의 4대 신들가 각각 이야기하면 권력의 신이자 아르카사스의 수호자인 왕자 굴라에게 영웅의 마크를 받을 수 있고 이것으로 빛의 전사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다시 유리아 사원으로 돌아와서 왼쪽 방에있는 루나와 대화하고 파티에 합류 시키세요. 그리고 오른쪽 방에 라나와 대화하면 영웅의 마크를 얻어 빛의 전사가 되었으니 세개의 고대 보석을 찾으라고 해요. 그 중에 두개는 찾았고 파랑 보석이 남았어요. 


파랑 보석은 고르곤의 미로에 있는데 가는 방법 또한 힘들어요. 우선 굴라의 사원을 통해 라반트 성으로 가야하고 7번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서 쓰루 마법을 사용해 반대편으로 넘어가서 사다리를 타세요.


여기서 I지점에 있는 파랑 보석을 얻고 Q의 홀리 클락, R의 굴라의 방패, Y의 굴라의 활 정도만 얻으면 되요. 다시 유리아 사원으로 돌아와서 라나와 대화하면 세 개의 보석을 합쳐서 빛의 마크를 만들어 주게되고 라곤의 공격을 약하게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데 루나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제 몬스터 타워를 지나 라곤을 끝장낼 시간입니다.


우선 몰트마을 남쪽에 있는 에빌 포레스트 동굴로 가서 F지점에서 다크 토메를 얻으세요. 다시 머나먼 고르곤의 미로로 와서 반대쪽으로 나가세요. 이제 마지막 지역인 남쪽의 오펠리아 지역입니다. 서쪽에 졸라 마을이 있는데 딱히 할건 없고 정비 좀 한다음에 여관 근처에서 돌아다니는 마법사랑 대화하면 라곤 신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4개의 타워를 먼저 꺾어야 해요.


그 첫번째 타워는 졸라 마을의 남서쪽에 있는 에다의 타워 입니다. 타워에 도착해서 조금 올라가면 에다가 보이긴 하지만 꽤 멀리 돌아서 가야해요. 죽음의 여신 에다를 물리치고 지하로 내려가서 크리스탈 볼을 얻고 우선 밖으로 나와서 제나의 동굴로 가서 제나를 파티에 넣으세요. 그 다음 졸라 마을로가서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회복 아이템과 열쇠를 아주 많이 사두세요.


다시 에다의 타워로 돌아가서 크리스탈 볼을 얻은 지점부터 계속하세요. 그 다음 타워는 아고라의 타워 입니다. 2번 지점으로 가면 다시 1층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파멸의 신 아고라가 함정을 설치한거에요. 그리고 동료들은 사라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남쪽으로 가면 다시 밖으로 나가지니 지도를 잘 보고 동쪽으로 이동하세요.


3번 지점 위쪽에 루나가 있을테니 잘 찾아보세요. 진짜 절묘하게 숨겨놔서 그냥 지나치게 되더라고요. 이제 F지점에서 굴라의 갑옷정도만 얻고 아고라를 처리하고 다시 제나를 파티에 합류시키도 다음 타워로 가세요.


이번 타워는 아라메스의 타워에요. 타워 자체로는 빌빌 꽈놓지 않아서 괜찮은데 아라메스를 상대하는건 좀 까다로워요. 중간중간에 계속 3마리로 쪼개지는데 3마리를 처리하면 다시 합쳐지는 것을 죽을 때까지 반복하기 때문이에요.


다음은 다렌의 타워입니다. I지점에 있는 굴라의 검을 얻고 다렌을 물리치면 레온의 장비들은 빛의 장비로 바뀌게 되니 검, 방패, 갑옷을 다시 착용해 주세요. 이제 드디어 라곤의 사원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역시 마지막 답게 배경음이 틀려지는 군요.


33번 지점을 지나 파란 벽에서 쓰루 마법을 사용해 벽을 통과하고 35번 지점에서 나오면 다크 토메를 사용해 문을 통과하세요. 위로 쭉 올라가면 라곤이 있고 드디어 평화를 되찾을 순간이에요. 라곤을 물리치면 졸라 마을 근처로 이동하게 되고 이제 마지막으로 향할 곳은 아르카사스 입니다.

728x90

'Game > Nintendo - Famic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ggy Popper : SAS Sakata 1986  (0) 2019.11.29
Faria - Fuuin no Tsurugi : Game Arts 1989  (0) 2019.11.06
64 in 1 : Unknown 199x  (0) 2019.10.06
War : Hummer Team xxxx  (0) 2019.09.11
Raid 2020 : Color Dreams 1989  (0) 2019.08.03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