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Lunar - Sanposuru Gakuen : Studio Alex 1996

Game/Sega - Game Gear

2022. 5. 28. 15:06

728x90

 

루나 스토리의 외전인 루나 - 워킹 스쿨입니다. 쾌활한 레나와 조신한 엘리가 주인공이고 밭에서 작물을 거두다가 글렌이라는 노인이 이옌 섬의 마법 학교에 초대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요. 학교에 도착한 일행은 레나와 엘리는 마을에 학생을 빼고 아무도 보이지 않는 것을 알게 되고 학생들끼리 그 안에서 질서를 확립하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남자와 여자로 편이 갈라지며 남자는 앤트가 주도하지만 찌질하고 그렇게 비중이 없다보니 레나와 앤트는 항상 말싸움을 하지만 분위기도 그렇고 재밌는 대사가 이어집니다.

 

시간이 지나 레나와 엘리는 믿고 따를 수 있는 선생님을 찾게 되지만 하나같이 개성이 넘치는 선생님이라 쉽진 않아요. 결국 다디스 선생을 선택한 일행은 세니아와 함께 선생님이 원하는 것을 찾으러 가면서 서로 친해지지만 세니아의 남자친구가 멤피스에게 잡히게 되자 구하러 가게되고 결국 남자친구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다시 두명이된 레나와 엘리는 추후에 소심한 윈이라는 소년이 무리로 들어오게 되고 레나는 그런 윈의 모습을 정말 싫어하게 되지만 악의 무리가 있는 악마의성 디에서 멤피스와 바루아를 물리치게 되면서 점점 자신감을 되찾고 중간에 시간의 수호자가 되기도 해요. 윈보다 먼저 학교에 들어온 레나와 엘리는 먼저 학교를 졸업하게 되고 졸업과 동시에 마법 길드에 초청을 받아 떠나게 되며 윈과는 나중을 기약하게 됩니다.

 

전체적인 시스템은 별도의 장비가 없고 여관도 없지만 마력은 가만히 있으면 회복이 되고 회복된 마력으로 회복 마법으로 체력을 회복하면서 진행해야 해요. 그리고 외전이라서 그런지 기종 특성상인건지 난이도는 엄청 쉬운 편이도 던젼도 구조가 쉽게 되어 있습니다. 마법의 경우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르면 학교 관리자나 선생들로부터 무료로 배울 수 있고 돈의 개념은 있지만 비중이 크지 않을 정도로 사용할 일이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기종 : Sega - Game Gear

제목 : Lunar - Sanposuru Gakuen

제작사 : Studio Alex

제작연도 : 1996

작성자 : Purestar

Lunar - Sanposuru Gakuen Map.7z
0.48MB

[챕터 1 - 초대]
레나와 엘리는 밭에서 작물을 수확하고 있습니다. 엘리는 레나에게 작물을 어디다 팔지 물어보는데 아기토 곶 북쪽 부유섬인 이옌에 팔거라고 해요. 그때 레나의 아빠가 허겁지겁 달려와서 어떤 노인이 레나와 엘리를 이옌에 팔려고 한다는 소문을 듣고 도망치려고 하는데 그 노인이 나타납니다. 노인은 소문과 다르게 두 소녀를 특별히 이옌의 유명한 마법학교 수업에 참여하라고 해요. 레나의 아빠는 거짓말이라면서 허락하지 않지만 결국 마법학교에 가게 됩니다. 마법 선생은 교육과 숙식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지만 레나는 지루하다면서 농작물에 물을 주는 것을 배울 수 있냐고 물어봅니다. 그러자 이전에 마법을 배운 학생들은 비를 마음대로 부를 수 있는 힘을 얻었고 그들의 마을은 번창했다고 하지만 물 한방울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공부를 해야했다고 말해요.

[챕터 2 - 입학 시험?]
마을을 떠난 지 일주일 만에 신입생들은 약속 장소에 모였어요. 학생들은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이제 북서쪽에 다리를 건너려고 하면 레나는 학교로 서둘러 가자고 합니다. 다리를 건너면 어떤 일행이 앞질러서 가게 되고 레나는 엘리에게 빨리 가자고 해요. 지역을 벗어나면 어떤 도시가 포커싱이 되고 레나와 엘리는 멀리 있는 도시를 보고 감탄하게 됩니다. 도시로 가서 서쪽에 좀전에 앞서갔던 푸른 머리 앤트랑 대화하세요. 레나는 앤트에게 주의를 주면서 곧 마을에는 사람이 아무도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서로의 자기 소개가 끝나고 레나는 사람들을 찾아보자고 말하지만 앤트는 명령은 자신이 내린다면서 레나에게 아기라고 놀려대고 레나는 화가나서 앤트 일행을 뒤로한채 떠나게 됩니다. 이제 마을을 떠나 남쪽 아기토 곶으로 가세요.

계단을 내려가면 학생들은 방금 전 다리를 건너온 이후 섬이 부유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레나는 학생들을 데리고 마을로 돌아와서 모두 힘을 합쳐야 된다 말하고 마을을 둘러보자고 합니다. 마을을 나와서 원래는 마을 바로 북동쪽에 있는 사이드 포레스트를 가야하지만 남쪽 다리를 건너 남동쪽에 있는 넥스트 포레스트로 가서 레벨 4까지 올리는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레벨 4까지 올리세요. 일반 공격은 너무 약하므로 엘리의 공격마법과 레나의 회복마법을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전투를 하다보면 고기를 얻을 수 있고 레벨을 올렸으면 마을로 돌아가세요. 참고로 MP회복은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이제 언덕위에 빨간 지붕인 마법학원으로 들어가서 근처에 있는 사람과 대화하고 나와서 아래있는 꽃밭으로 갑니다. 엘리는 마치 유령마을 같다고 말하자 레나는 배고프기 시작했다고 해요. 앤트는 음식을 모으기 위해 남자아이들을 이끌고 동쪽 숲에서 고기를 얻으러 갑니다. 이에 질세라 레나는 여자아이들에게 숲으로 가자고 합니다. 원래는 이 시점에서 넥스트 포레스트에 가서 고기를 얻고 마을로 가야하지만 이미 전투를 했기 때문에 고기는 있을테니 대충 레벨 6까지 올리고 마을에 있는 꽃밭으로 돌아가세요.

앤트와 마주보고 있는 여자아이랑 대화하면 결국 남자들이 구해온 음식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고 여자들은 레나와 엘리 말고는 거의 음식을 구해 오지 못한 상황입니다. 앤트는 여자아이들에게 그냥 쉬고 있으라고 말하고 떠납니다. 이제 마을 옆에 있는 사이드 포레스트에 한번 갔다가 다시 마을로 오세요. 마법 학교 북서쪽에 빨간 지붕 학원 기숙사로 들어가서 바로 앞에 보이는 소녀랑 대화하면 밥을 짓는 동안 2층에서 쉬라고 할거고 2층에 올라가서 근처에 소녀랑 대화하면 이미 알고 있는 가만히 있으면 MP가 회복된다고 말할 것이고 남서쪽에 있는 소녀랑 대화하면 집이 있으니 캠프를 차릴 필요가 없다고 할것이고 1층으로 내려와 다른 소녀랑 대화하면 시간이 걸릴테니 산책을 하고 오라고 합니다. 그냥 기숙사를 나왔다가 들어가면 창고에 있던 음식을 누군가가 훔쳐갔다면서 남자아이들이 범인일 거라고 하는데 레나는 가서 혼내주겠다고 합니다. 다른 소녀는 빨래를 훔쳤다고 해요. 레나는 어떻게해서든 모두 되찾아오겠다고 합니다. 기숙사를 나가면 두명의 남자들과 싸우게 되고 전투에서 이기면 쿠키를 얻을 수 있고 앤트는 해안 동굴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마을을 나오세요.

마을을 나오면 해안동굴의 위치가 포커스가 되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동굴에서 북서쪽으로 가면 앤트 일행이 길을 막고 있을 거에요. 앤트와 대화해서 릭과 쿨하고 싸움에서 이긴 후 다시 앤트와 대화해서 앤트마저 혼내주세요. 앤트는 회복마법 탓에 진거라는 찌질한 모습을 보여주고 결국 앤트 일행은 도망가게 됩니다. 그 때 소녀 한명이 다가와서 마을에 괴물들이 침입했다고 합니다. 마을로 돌아가 기숙사로 가세요. 근처에 있는 소녀랑 대화하고 기숙사를 나옵니다. 그럼 앤트 일행은 앤트가 사라졌다고 해요! 그러니 앤트좀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다시 동굴로 가서 앤트를 처음 봤던 곳으로 가면 편지가 떨어져 있을 거에요. 편지는 앤트가 썼고 거대한 괴물이 숲에 있으니 잡으러 간다는 내용이에요. 다시 동굴로 나와서 넥스트 포레스트로 갑니다. 일단 숲의 남서쪽으로 가기 전에 레벨 9까지 올리세요. 앤트는 혼자 돌진하다가 쓰러지고 레나가 회복시켜 도와주지만 앤트는 여전히 찌질하게 구네요. 이제 셋이서 트렌트랑 싸워야 합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앤트는 괴물안에 뭔가 있을거라면서 괴물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다가 사라져 버리고 앤트는 어딘가의 집에서 나타나는데... 한편 레나 일행은 기숙사로 돌아왔고 곧이어 지진이 나게 됩니다. 이제 기숙사를 나오면 계속 지진이 발생하기 때문에 엘리는 다시 기숙사로 돌아가서 소녀들을 구하려고 하지만 결국 앤트와 마찬가지로 이상한 곳으로 이동하게 되었어요. 상담사인 엠마는 이곳이 이옌의 공식 학생 휴게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위층으로 올라가면 학생회장이 있을거라고 해요. 2층으로 올라가서 레나와 만나고 오른쪽으로 가면 학생회장 브라운이 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브라운은 만들어진 섬에서 학생들을 시험한 것이었다고 설명하고 만들어진 섬에서 학생들의 내면을 파악하기 위함이었다고 말하자 앤트는 자신이 찔렸는지 맘에 들지 않아했고 알았으면 행동을 다르게 했다고 했겠지만 레나는 계속해서 앤트가 일으킨 문제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서 둘이 말다툼을 하게 됩니다.

[챕터 3 - 선생 찾기]
엘리와 레나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마법학교의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이제 자신의 선생님을 찾아야 합니다. 교장 선생 스틸은 정식으로 이옌의 학생이 된것에 대해 엘리와 레나를 축하해주며 자신의 선생을 찾으라고 합니다. 마법학교를 나와서 오른쪽에 있는 빨간 지붕 도서관으로 가세요. 제일 위에 있는 랄프 선생님과 대화하면 자기한테 배우고 싶은지 물어보는데 그렇다고 선택합니다. 레나는 첫 수업이 뭔지 물어보는데 랄프 선생은 저기 가서 책들을 읽으라고 해요. 레나는 강의나 연습은 안하는지 물어보는데 여기서는 책을 읽고 의미를 곰곰이 생각하는 것 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레나는 뭔가 잘못되었다면서 다른 선생을 찾아보겠다고 해요. 이제 도서관을 나와서 도서관 뒷편에 있는 약초 가게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블룬 선생과 대화하면 기뻐하면서 학생이 되고 싶다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해요. 레나는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강한 화학물질이 많이 있어서 피부가 상할 수도 있다는 말에 레나는 결혼을 망칠수도 있겠다면서 그런 피부를 가지면 아무도 자기와 결혼할 사람이 없을거라고 말하고 거부합니다. 다시 나가서 마법학교 뒤쪽에 파란 지붕 큐리오샵으로 들어가서 안쪽에 녹색 모자를 쓰고 있는 알바 선생과 대화하면 정원이 꽉찼다고 할것입니다. 이제 마법학교 왼편에 빨간 지붕으로 들어가세요. 오른쪽에 피아노가 있는 곳으로 가서 금발 머리의 테라나 선생과 대화하면 레나가 반주에 맞쳐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 테라나 선생은 음치이기 때문에 노래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자 레나는 화가나서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밖으로 나가면 레나는 나무에 분풀이를 하고 있을거에요. 레나는 노래가 밥을 먹여주진 않는다고 할것이고 아래 다리를 건너 왼쪽에 있는 그랜드 도장으로 가세요.

제일 위에있는 제이슨 선생과 대화하면 이 체육관에서는 진정한 남자가 된다면서 여자는 남자가 될수 없으니까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해요! 그래서 레나는 차별이라면서 기회는 달라고 합니다. 제이슨 선생은 재미있을 수도 있겠다면서 시험을 보는것도 나쁘진 않다면서 남자들의 지하감옥에서 괴물을 물리치고 남자다움의 증거를 보여준다면 수업을 하겠다고 합니다. 이제 체육관 뒷편에 있는 남자들의 지하감옥에 들어가서 전투에서 패하면 체육관으로 이동하게 될것입니다. 제이슨 선생은 여자는 진짜 남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할 것이고 레나는 이건 여자가 남자가 되는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제이슨 선생은 다른 선생을 찾아보라고 할거에요. 이제 체육관 위쪽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다디스 선생과 대화하면 미용 마술을 가르쳐 준다면서 학생이 되고 싶으면 시험을 봐야한다고 해요. 시험은 지하실에서 시나바 하나 가져다 달라는 아주아주 쉬워보이는 부탁같은 시험입니다. 물론 괴물이 등장하니 단순한 부탁은 아니고 시험이긴 하지만 어쨌든 쉬워요.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서 상자에서 시나바를 찾고 다디스 선생과 대화하면 다디스 선생은 시나바를 왜 가져왔냐고 물어보게 되고 치매가 있는지 시험을 내준 사실을 모르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엘리와 레나는 다디스 선생의 학생이 되었습니다.

[챕터 4 - 전격전술]
엘리와 레나는 늦잠을 잤습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다디스 선생은 레나와 엘리를 기억못하는 것 같지만 아무튼 새로운 타입의 화장품을 시험하고 있는데 재료가 떨어졌다고 해요. 그래서 어디서 재료를 찾으면 되냐고 묻자 다디스 선생은 역시나 잊어버렸지만 그렇지 않은 척 동굴이라면서 창고가 있는 동굴이라고 말하는데 레나는 동굴에 창고는 왜 있냐고 물어보는데 결론은 그 동굴이 어디있는지도 모르는 다디스 선생은 이건 학생들의 시험이니 알아서 잘 찾아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3인 1조로 해야한다고 해요. 이제 초록 머리 소녀 세니아를 일행에 불러들이면 다디스 선생은 뭘 구해오라고 했는지 마저 까먹어버렸고 레나가 옆에서 재료라고 말해줍니다. 그 재료는 황동석, 물, 샤프란이라고 해요. 남자 일행들은 역시 또 딴지를 거는데 세니아가 누군지 궁금해하니 레나가 사기꾼일 뿐이라며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세니아는 전기계열의 광역 마법을 가지고 있어서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동료에요. 밖으로 나가서 오른쪽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서 동굴로 들어갑니다. 좀 올라가면 잠겨있는 문이 있고 문이 말하기 시작하면 세니아는 목소리가 다디스 선생같다고 말할거에요. 그러니까 답은 다디스입니다. 문제가 너무 쉬워서 일행은 당황하게 되고 레나는 다디스 선생이 분명 학생들의 기억력이 자기보다 낮을거라 생각해서 만든 문제일거라고 할것입니다.

이제 지하 2층으로 가서 앤트 일행이랑 대화하면 감사하게도 자기들이 구해놓은 황동석을 떨어뜨리고 가버립니다. 이제 아래쪽 상자에서 샤프란을 찾고 남서쪽 문으로 가면 이번 질문은 가장 잘하는 것이라고 물어보는데 당연히 다디스 선생이 잘하는거는 화장이겠죠. 레나는 정말 말도 안되는 문제라고 말할것이고 세니아는 그래도 시험에 떨어지지는 않을 것 같으니 걱정은 안해도 될거라고 합니다. 이제 지하 4층까지 내려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 상자에서 마지막 재료를 얻으면 괴물이 나타나는데 어차피 싸웠던 괴물들이라 어렵진 않습니다. 또한번 지진이 일어나고 레나는 세니아의 전기 마법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쨌든 무너지는 동굴을 탈출하고 결국 무너져 버립니다. 그걸 본 다디스 선생은 실험했던 것들이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하는데 레나는 세니아 때문이라고 하자 다디스 선생은 세니아를 끌고 갑니다.

[챕터 5 - 학교 기숙사의 춤추는 나비들]
기숙사로 돌아온 일행은 배고프다면서 밥을 먹어야 겠다고 하니 위에있는 식당으로 갑니다. 스텔라 아줌마는 일행을보고 1학년 폭파범들이라고 말하는데 레나는 천진난만하게 그게 바로 우리라고 말합니다. 아무튼 스텔라 아줌마는 기숙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요리를 하는 대리모라고 소개하고 식탁에 있는 음식들은 앤트 일행의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앤트 일행을 좋게 평가하는 말을 듣고 또다시 레나는 화가 불같이 나서 뭘 잘하는지 묻는데 아줌마는 항상 모든 것을 먹어치우기 때문에 접시를 닦을 일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세니아는 그냥 돼지일 뿐이라고 반박하고 스텔라 아줌마는 오늘은 앤트 일행이 오질 않았기 때문에 음식이 상하게 놔둔 것에 대해 실망을 했다고 말하고 대신 레나 일행에게 음식을 먹으라고 합니다. 다들 음식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는 가운데 누군가가 몰래 세니아의 스프에 매운 소스를 타게되고 레나는 장난을 친 학생을 가만 놔두지 않겠다고 하자 스텔라 아줌마는 학생들이 여기서 싸우는걸 보고싶지 않고 라일라는 신입생들에게 장난을 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말해요. 이제 마술 학원 3층으로 가서 오른쪽에 스틸 교장과 대화하면 마술은 예술을 통해서도 전달될수 있다면서 마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제 엘리는 볼트를 배우고 레나는 싸이에어를 배우게 되었어요. 마법을 알려준 교장은 어제의 사건에 대해 말하고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합니다.

이제 기숙사 2층 가운데에 라일라와 대화하면 라일라는 다디스 선생의 연구실을 파괴한 사람들이라고 비꼬고 세니아의 스프에 뭘 넣었는지 물어봐도 시치미떼고 있습니다. 화가난 세니아는 한판하자고 물어보고 레나는 말려요. 라일라는 기숙사의 비밀에 대해 들어봤는지 물어보는데 사실대로 두번째를 선택하면 라일라는 이 건물은 마술 건축학 교수에 의해 지어졌으며 복도에서 매우 희귀한 종류의 나비를 발견했는데 나비를 쫒다가 사라졌다고 해요. 그리고 나비를 따라가면 보물이 있을거같다고 하면서 앤트 일행은 이미 나비를 쫒아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비는 동쪽 다락방에 있는 릭터 교수에게 가야한다고 해요. 이제 4층으로가야하는데 이곳에 계단은 두군데가 있기 때문에 오른쪽 계단을 이용하면 되요. 4층으로 올라가 나비를 쫒으로 가면 갑자기 어디론가 순간이동하게 됩니다. 가다보면 앤트 일행이 있고 앤트는 마법으로 치료해주길 바라는데 치료해주면 왠일로 앤트는 감사하다고 하지만 레나는 그다지 받아들이지는 않아요. 계속 가서 상자에서 분필을 찾고 끝까지 가면 나비가 보일 것입니다. 이제 보스랑 싸워야 하는데 크게 위력적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기 때문에 조금 긴 전투가 될거에요. 전투에서 이기고 위로 올라가서 릭터 선생과 대화하고 밖으로 나옵니다.

[챕터 6 - 예술의 섬 셸]
모든 학생들이 예술에 대한 감상을 얻기 위해 예술의 섬 셸에 도착했어요. 올해의 주제는 괴물이기 때문에 괴물을 전시했고 때마침 동상이 걸어와서 엘레노라를 먹어버렸어요. 아래로 내려가면 여러가지가 전시되어 있고 그중 가운데 전시로 가서 안으로 들어가세요. 조금 움직이면 엘레노라를 먹어치운 괴물이 뒤를 따라오게 되고 일행의 앞을 지날 때 살려달라는 목소리를 듣고 엘레노라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머리카락과 싸우게 되요.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눈과 싸울 것이고 팔과 싸우게 될것입니다. 마지막에는 스퀴즈랑 싸우게 될 것이고 엘레노나를 구하게 될 것입니다. 일행은 이런 괴물을 만든 헤너를 추궁하지만 절대 그럴일이 없다면서 누군가 뒤에서 조종한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엘리의 전투에 반한 헤너는 영감을 얻었다면서 모델이 되어주길 바라지만 레나는 엘레노라를 빨리 마을로 데려가야 한다면서 상황을 모면하게 되요. 돌아와서 교장은 조각품 뒤에 사악한 아우라가 있었다면서 그것이 원인이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은근슬적 레나 일행에게 해결해 주길 바라고 있어요. 이제 왼쪽 위로 나가서 마을로 가세요.

마을에 도착하면 마법 학교로 가서 왼쪽에 파란머리 엠마랑 대화하면 지금 레벨이면 레나는 트랜퀼과 큐어, 리바이브라는 마법을 배울 것입니다. 큐어정도는 필요하니 배워두면 좋긴한데 셸 섬으로 가서 왼쪽 아래에 있는 동상과 싸우려면 세니아의 레벨이 최소 15는 되야 무난하게 싸울 수 있어요. 동상은 마법 공격도 일반 공격도 잘 먹히질 않는데다가 피하기도 잘피하기 때문에 레벨이라도 높여서 조금이라도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여 싸워야 해요. 전투에서 이기면 헤너는 엘리를 모델로한 동상을 만드는데 하나도 비슷하지 않네요.

[챕터 7 - 기습 결혼]
아무튼 이번 일의 해결로 인해 급격히 유명세를 탄 일행은 학생 모임에 초대되었어요. 한편 세니아는 고향에서 편지가 왔고 아주라는 남자친구인거 같은 사람이 편지를 보낸거 같아요. 세니아는 일행에서 잠시동아 빠지게 되고 학생회장 브라운과 대화하세요. 브라운은 엘리에게 차 한잔 하자고 하는데 키가 작은 레나는 보이질 않나봅니다. 결국 레나가 티를 엄청내는 바람에 레나의 존재를 알게된 브라운은 언제 왔냐고 물어보는데 덕분에 또 화가난 레나는 키가 작은 것에 대해 불만을 쏟아내고 말아요. 그 때 멤피스라는 악마성의 영주가 나타나 세계를 돌아가니며 재능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노예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브라운이라면서 브라운을 납치하려 하지만 엘레노라가 브라운을 밀쳐 대신 잡혀가게 됩니다. 한편 엄청난 마법을 감지하고 교장이 와서 상황을 설명하게 되고 일행은 기숙사로 돌아가라고 하면서 브라운과 함께 엘레노라를 구하러 가게 되요. 기숙사로 돌아온 일행은 세니아도 역시 이상한 마법을 감지했고 설명을 하지만 이미 남자친구 아주의 편지를 받은 세니아는 그 말이 들어올리가 없습니다. 그러니 아주가 이곳으로 온다고 하니 항구에 같이 가자고 해요. 가기전에 마법 학교 왼쪽 아래 빨간 지붕으로 들어가서 피아노 실에 있는 테라나 선생에게 마법을 배우고 왼쪽에 다리를 건너 체육관으로 가서 제이슨 선생에게도 마법을 배우고 학교 3층으로 가서 스틸 교장한테서도 마법을 배우고 학교 오른쪽에 도서관에 가서 랄프 선생에게 마법을 배우세요. 이제 마을을 떠나 남쪽 아기토 곶으로 가세요.

세니아가 기뻐서 먼저 뛰어 내려가고 아주랑 만나게 됩니다. 그 광경을 본 레나는 부럽다고 하고 엘리는 분명 짝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 위로해줘요. 아주는 세니아에게 세니아의 아버지가 가라고 해서 여기 온것이라고 말하면서 세니아는 화가나게 됩니다. 그와중에 멤피스가 아주를 납치하고 일행은 스틸 교장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그리고 해변의 동굴 밑에 미궁을 통해 이옌 섬에 들어올 수 있을 가능성에 대해 말하게 되고 스틸 교장은 그럴 가능성을 대비해 선발대를 보내두었으니 일행에게도 해변 동굴에 가보라고 해요. 초반에 갔었던 해변 동굴로 가면 예전에는 없었던 보물 상자들이 생겼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괴물들도 조금은 강해졌어요. 안쪽에 똑같은 위치에서 귀찮음을 유발하는 앤트가 있고 갈색문을 열고 들어가서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레나는 세니아에게 아주가 단지 어렸을 때부터 친구냐고 묻는데 세니아는 마을 근처에 쓰러져있는 아주를 마을로 데리고 와서 아버지가 돌보면서 절친이 되었다고 해요. 지하 3층에 도착하면 세니아는 더 말해주게 되는데 아주와 뗄려야 뗄 수 없는 사이까지 되었지만 아버지는 싫어했기 때문에 화를 내었습니다. 세니아의 아버지는 촌장이였거든요. 그래서 아주를 별로 좋게 생각하진 않았다고 해요. 지하 5층에서도 이야기가 이어지는데 아버지는 세니아에게 결혼을 주선하면서 아주를 더이상 만나지 말라고 했고 그 이야기를 아주에게 말하던 도중 괴물의 습격을 받아 아주가 물리치게 됩니다. 아주는 또 부상을 입었고 그날 이후 세니아에게 짐만 되는거 같아 혼자서 숲에서 단련하기 시작하면서 더 강해지려고 이곳에 온것이였고 아주가 이곳에 온날 세니아를 걱정하는 것보다는 아버지의 말을 전하러 온것에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이제 위로 올라가서 멤피스랑 대화하고 미노스와 미노타러스랑 싸워야 해요. 전투에서 이기면 세니아는 아주에게 많이 강해지지 않았냐면서 다시는 짐이 되지 않을 것이고 아버지의 결혼 주선을 피해 이옌에 왔다고 말합니다. 아주는 다시 마음을 바꿔 평생 함께 하고 싶다고 아버지를 이해시키겠다고 다짐하게 되면서 레나는 그들의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하게 되요.

[챕터 8 - 미스테리한 신입생들]
세니아는 아즈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갔고 신입생으로 보이는 누군가가 꽃밭을 거닐고 있을 때 바루아라는 악마성 D의 주인이 나타나 신입생의 숨겨진 힘을 풀어줍니다. 한편 레나는 아주의 멋있는 행동에 여전히 헤어나오질 못하고 현타가 와서 엘리에게 쇼핑이나 하러가자고 합니다. 기숙사를 나와서 꽃밭으로 가면 방금 봤던 윈이라는 신입생이 있을거에요. 윈은 칼도르 섬에서 왔다고 하고 레나는 신입생이냐면서 시험을 봤냐고 물어보는데 윈은 이옌의 마법사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신성한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꽃밭을 나오면 마을은 초토화가 되어있을 거에요. 마을을 나가서 윈이 있던 곳에서 괴물과 싸우고 윈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틀림없이 동쪽에 있는 섬으로 갔을 거라고 합니다. 곧장 동쪽으로 가면 다리 위에 윈이 있을거고 대화하면 똑같은 말만 반복하게 됩니다. 이제 윈과 싸우게 되는데 절때 공격이 먹히질 않아요. 그럼 네번째 턴에서 글렌 노인은 윈과 싸우기 위해 합류할 것입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글렌은 신입생이 누군가의 조종을 받고 있었을 거라고 해요. 윈과 함께 글렌의 오두막으로 돌아오게 되고 갑자기 지진이 일어나는데 글렌 할아버지는 시간의 왜곡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악마의 성과 섬은 일치하게 되었어요. 이제 글렌과 함께 성으로 들어갑니다.

글렌은 레벨이 99인 아주 막강한 동료입니다. 우선 북쪽입구로 들어가서 지하 3층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루아를 만나게 되고 글렌이 아직도 살아있음에 놀랍니다. 그리고 후방에서 윈이 나타나게되고 엘리는 용서하지 않겠다고 말하는데 레나는 엘리의 그런모습이 처음이라 당황하게 되고 윈이랑 다시한번 전투를 하게 됩니다. 그래도 여전히 별 상대가 안되는 윈이에요. 윈을 이기면 이어서 바루아랑 싸우게 됩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글렌은 바루아가 예전에도 많은 문제를 일으켰었다고 해요. 윈은 저주가 풀리고 교장 스틸은 글렌이 키운 제자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윈은 누구인지 물어보는데 레나는 상급생이니까 신입생이면 우리의 권위를 존중해줘야한다고 말해요. 이제 일행은 다시 마을로 돌아오게 됩니다.

[챕터 9 - 장학생에게는 힘든 삶]
일행은 악당들을 물리쳐 장학생이 되었고 스틸 교장에게 찾아가 장학금을 받으려고 했으나 스틸 교장은 자리에 없었고 책상엔 편지 한통이 있었어요. 편지의 내용은 잠깐 외출할테니 다디스한테 뭔가 더 배워야 한다는 내용이였고 레나는 더이상 다디스 선생한테 배울게 없고 스틸 교장을 못본지 오래되었으니 집에 찾아가 보자고 합니다. 윈은 동료가 되었고 레벨은 1이지만 많은 마법을 알고 있어요. 이쯤에서 마법을 더 배울 수 있으므로 1층 왼족에 엠마에게 마법을 배우고 도서관의 랄프 선생한테도 마법을 배우고 다디스 선생과 대화하세요. 레나는 오랜만이라고 인사하는데 다디스 선생의 그 짧은 기억력으로 또 누군지 알아보질 못합니다. 그러다가 기억이 났는지 이름을 말하는데 여전히 세니아 수준에서 기억이 머무르고 있었어요. 다디스 선생을 만나면 역시나 누군지 또 까먹어버렸고 기껏 썬탠을 구해다 줬더니 썬탠이 뭐냐고 물어봅니다. 레나는 역으로 다디스 선생한테 가르쳐주고 다디스 선생은 기억이 났는지 실험할 때 쓰는 검은 돌과 똑같다고 말해요. 그러니까 가지고 있는걸 또 구해오라고 했으니 일행도 저도 현타가 너무 심하게 왔습니다. 레나는 또 빡이쳐서 다시는 부탁을 들어드리지 않겠다고 말하고 지금쯤 스틸 교장이 있을거 같으니 교장실로 가자고 합니다.

일단 기숙사로 가세요. 앤트 일행은 지건이라는 괴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이미 한판 하고 왔는지 강하다면서 엘리 일행이라면 분명 지건을 이길 것이라고 합니다. 마을을 나와서 동쪽으로 곧장 가면 호수로 둘러쌓인 섬이 있을거에요. 섬의 깊숙한 곳에서 괴물과 싸우게 될것이지만 윈은 기절을 하게 될 것이고 정신 못차린 윈은 레나랑 같이 사는 꿈을 꾸게 되는데. 윈이 꿈에서 깨어나면 레나는 일단 교장실로 가자고 합니다. 이제 학교 3층에 교장실로 가면 여전히 교장은 보이지 않지만 다른 편지가 있으니 확인하세요. 편지에는 지건 소식은 유감이지만 언젠간 이길 수 있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윈과 할 이야기가 있으니 글렌 교수의 집으로 오라고 해요. 레나는 윈만 부른 것에대해 뭔가 비린내가 난다고 말에 엘리는 레나한테 윈에대해 관심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레나는 뭐 조금은이라고 하면서도 하지만 자신감이 더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한편 윈이 꿈속에서 본 것은 미래지만 미래를 보는 것은 금지라고 해요. 하지만 스틸 교장과 글렌 모두 시간의 수호자이기 때문에 미래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미래를 봤다고 해서 정해진 것은 아니며 그럴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에요. 그러니 레나랑 잘되기 위해서 노력해야 미래를 실현할 수 있다는 뜻이됩니다. 그래서 윈에게 남자들의 던전으로 가서 남자다움을 보여주라고 해요. 한편 또다른 편지를 보고있는 레나는 윈과 함께 남자들의 던전으로 가라는 내용의 편지를 보고있고 윈은 레나한테 돌아와서 남자답게 남자들의 던전에 가자고 말합니다.

이제 엠마한테 마법을 배우고 도장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는 앤트랑 대화합니다. 앤트는 윈에게 소꿉놀이나 하라면서 엄마가 되는건 어떠냐고 하고 윈은 어쩔줄 몰라하고 있는데 레나는 윈에게 자신감을 찾으라면서 마음만 먹으면 저 쪼다들에게 한방 먹일 수도 있다고 힘을 줍니다. 아무튼 도장으로 가서 제이슨 선생과 대화하고 도장 뒤에 있는 남자들의 던전으로 갑니다. 좀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어디로 가든 똑같으니 밑으로만 내려가세요. 마지막 층에서 기어를 물리치면 윈은 자기가 기어를 물리쳤다고 말해서 레나는 윈에게 화를 내게 됩니다. 윈은 또 기어를 이겼으니 강하다는 뜻이라고 말해 레나의 화를 돋구게 되고 결국 기숙사로 돌아오게 되고 윈은 글렌에게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글렌은 괴물을 소환할 테니 싸우고 훈련해서 자신감을 더 키우라고 해요. 그걸 본 레나와 엘리는 윈과 함께 괴물과 싸우게 됩니다. 이제 지건을 잡으러 섬으로 가세요. 지건을 잡으면 레나는 앤트일행이 더이상 윈을 나쁘게 생각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돌아가자고 합니다.

[챕터 10 - 악마의 성 디]
헨너는 엘리의 동상을 드디어 완성시키고 알테나 여신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레나는 헨너의 재능에 감탄하지만 엘리를 여신에 비유하는건 좀 지나치지 않냐고 묻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하지만 아무리봐도 여신보다는 엘리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마을로 돌아가서 스틸 교장한테 마법을 배우고 밖으로 나와서 꽃밭에 들어갔다가 나오세요. 레나는 알테나 여신의 모델리 엘리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고 한편 악마성에서는 알테나가 이옌의 여신으로 나타난 것이 멤피스의 귀에 들어가게 되고 여신상을 모델로 삼은 엘리를 손에 넣어야 하겠다고 합니다. 바루아는 일행앞에 나타나 일행을 강제로 악마성으로 이동시킵니다. 바루아는 윈을 데리고 가려고 하지만 윈의 완강한 거부로인해 시간을 멈쳐놓고 도망칠수 있게 되었어요. 여기는 악마성 3층이고 1층까지 내려와서 중간쯤 오면 멤피스 일행이 나타나게 됩니다. 멤피스는 D에게 명령해서 엘리를 결박시키지만 금방 풀리게 되는데 엘리가 알테나 여신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에요. 이제 바루스랑 싸우게 되고 전투에서 이기면 글렌이 나타나서 일행과 함께 탈출하게되고 도망가는 도중에 글렌은 성의 입구를 막아버려요.

[챕터 11 - 청룡의 공포]
일행은 마침내 약간의 자유시간을 갖게 되었고 글랜 할아버지가 있는 동쪽 섬으로 놀러갔어요. 글랜이 10년 전에 마지막으로 이옌에서 목격되었던 청룡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려던 찰나에 점성술의 하이드 교수가 찾아왔어요. 글렌은 일행보고 잠깐 나가있으라고 하고 레나는 밖에서 옅듣자고 합니다. 하이드는 새로운 별을 만들어 우주의 모든 마법이 별에 이끌려 에너지를 분석할 수 있다면 우주의 모든 신비가 밝혀질 것이라고 하는데 글렌은 시간이 많이 걸릴 뿐더러 이뤄지지 않을 정도로 매우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이드는 시간의 수호자니 시간을 돌리는게 어떤지 제안하지만 글렌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면서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는 꼴이라고 합니다. 결국 하이드는 글렌없이는 어떻게 할 수 없으니 프로젝트를 포기하겠다고 하면서 가버려요. 글렌과 대화해서 마법을 배우고 마을로 돌아와서 제일 가까운 집으로 들어가 1800까지 로브를 사고 스틸 교장을 만나러 가세요. 레나는 청룡이 왜 10년에 한번씩 이옌에 오는지 물어보고 스틸과 글렌은 시간의 수호자로써 시간이 원래대로 계속될 수 있게 지키고 있으며 글렌은 시간의 흐름을 바꾸려는 사람들로부터 보호하고 스틸은 이옌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옌 섬은 시간의 흐름에서 일종의 소용돌이 역할을 하고있는데 시간이 이옌으로 흘러들어와서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기 전에 일단 섬에 모인다고 해요. 그래서 청룡은 10년 주기로 섬으로 오고 시간에 변화가 생겼다면 시간이 바뀐 것이라고 설명하는데 때마침 청룡이 별의 탑쪽으로 지나갑니다. 때마침 글렌이 나타나서 청룡이 예정보다 일찍 온것에 대해 하이드의 짓일 수도 있다면서 청룡을 확인하러 가자고 하고 레나는 기숙사로 돌아가자고 해요.

마을을 나와서 동쪽으로 청룡이 지나갔던 근처에 별의 탑으로 들어갑니다. 6층에서 사람들과 만나면 일행은 글렌에게 여기는 자기들한테 맡기고 먼저 올라가라고 합니다. 바루아를 이기면 레나는 하이드 선생을 치료해주고 어떻게 된건지 이야기 해주는데 글렌의 거절 이후 청룡이 지나갈 때 수정으로 봉인했을 때 청룡의 힘을 훔치기 위해 적들이 움직였다고 해요. 이제 7층으로 텔레포트하면 글렌이 저지하려다 실패하고 일행은 멤피스랑 싸우게 됩니다. 3번째 턴에서 패하게 되지만 멤피스의 몸은 힘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썩어버리게 되고 다시 싸우게 될거에요. 전투에서 이기면 글렌은 이미 내상을 심하게 입어 더이상 가망이 없게 되었고 졸업하는 것을 보지못해 아쉬워하며 죽게됩니다. 1층으로 내려온 일행은 청룡을 발견하게 되고 청룡은 비록 힘을 빼앗겼지만 곧 돌아오게 될거라고 하면서 윈에게 반지를 건네주게되요. 일행은 스틸 교장한테 돌아가게되고 윈이 반지를 보여주자 진정한 시간의 수호자에게만 주어진다면서 청룡이 윈을 선택한 것이고 그 반지는 신뢰의 증거라고 말합니다. 윈은 그럴 자격이 없다고 하지만 레나는 이러쿵 저러쿵 결론은 윈이 싫다는 말에 스틸 교수는 레나 말이 맞다면서 탑에 있을 때 파란 불빛을 봤는지 물어보게 되는데 그건 시간이 흐르고 있다는걸 표현하고 있는 거라고 해요. 그 빛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진정한 수호자들 뿐이고 그래서 청룡이 윈을 믿었던 거라고 합니다. 한편 바루아가 나타나서 청룡의 힘과 가장 강한 악마가 자기의 통제하에 있다고 말하면서 이제 진짜 이옌의 종말이 다가왔다고 합니다.

[챕터 12 - 안녕, 마법학교]
스틸 교장은 엘리와 레나를 졸업시키기로 결정한 이후 시간은 빠르게 지나가고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어요. 레나는 내일 졸업하니 마지막으로 인사를 하러 가자고 합니다. 기숙사를 나가려고 하면 윈은 합류하고 학교 2층으로 가서 스틸 교장과 대화하면 회의를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나중에 찾아오라고 합니다. 1층으로 내려가면 레나는 회의를 옅듣자고 하면서 다시 올라가게 됩니다. 스틸 교장은 쉘 섬은 악마성에 의해 빼앗겼으니 이곳에 오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해요. 그리고 이 문제에 학생들을 끌여들일 필요가 없으니 직접 공격하는게 어떤지 물어보게 되는데 글렌 교수에 대한 복수를 하자고 합니다. 1층으로 내려온 일행은 윈이 레나에게 글랜의 복수와 레나의 청혼을 위해 싸우고 싶다고 합니다. 그 때 앤트가 나타나서 거대한 성이 마을 서쪽에 나타났다고 하고 이옌에 괴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이제 왼쪽 다리를 건너 괴물과 싸우고 악마성으로 들어가세요. 북동쪽 끝에 워프를 타고 길을 막고 있는 괴물을 물리친 후 계속 앞으로 가서 또 다른 길막고 있는 괴물을 죽이세요. 좀더 가서 워프를 타고 계단으로 올라가서 길을 따라 두 괴물을 물리치세요. 그 때 레나는 괴물들을 물리칠 때마다 윈만 들은 목소리를 또 물어볼까봐 미리 들은 것처럼 선수칩니다. 아래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계속해서 가면 드디어 마지막 보스 바루아랑 싸우게 되고 전투에서 이기면 악마성의 정령 디는 바루아의 통제에서 벗어나게 해줘서 고맙다고 합니다. 그리고 멤피스가 사라졌으니 더이상 여기에 남아 있을 이유가 없고 단지 심연 속으로 사라지고 싶을 뿐이라고 해요. 윈은 시간의 수호자의 이름으로 악마성을 돌려보내 평화롭게 만들고 일행은 꽃밭으로 날라갑니다. 이제 스틸 교장이랑 대화하면 최근 베인으로부터 서신을 받았는데 마법에서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아 엘리와 레나는 베인의 마법 길드에 초대되었고 졸업한 다음 날 배가 도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공식적으로 이옌의 마법학교를 졸업하고 다음 날 윈과 대화하면 드디어 사랑한다 말하고 위대한 시간의 수호자가 되어서 나중에 찾으러 간다고 말하는데 레나는 베인에서 더 좋은 사람을 찾을지도 모른다고 장난칩니다. 아무튼 걱정하지 말하면서 기다리겠다고 해요. 엔딩이 끝나고 마지막에 반전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