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Battlefield 1 : Electronic Arts 2016

Game/Microsoft - Windows

2024. 10. 21. 18:12

728x90

 

배틀필드 1은 전작과는 완전히 다르게 제 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내용은 크게 강철의 폭풍: 여명, 진창과 피를 뚫고, 창공의 전우들, 사보이아 만세!, 전령, 정해진 운명이란 없다로 구분지어지며 강철의 폭풍은 프롤로그 성격이라 볼륨이 좀 작은 편이에요.

 

강철의 폭풍은 1918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흑인으로만 구성된 미 육군 소속 할렘 헬파이터의 여러 사람들을 컨트롤 하고 뫼즈-아르곤 공세 중 프랑스에서 독일군의 공세에 맞서 방어전으로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최전선에서 시작하여 밀려드는 독일군들을 방어하게되고 이후 플레이어가 죽으면 다른 군인으로 넘어가면서 마지막 군인이 되었을 때 전장에 남아있는건 양쪽 군인 한명씩으로 묘사되고 서로 무기를 겨누지만 의미없다는 것을 깨달은 두 군인은 무기를 내려놓게 되요.


진창과 피를 뚫고는 1918년 가을, 백일 공세의 캄브레이 전투를 배경으로 주인공은 전직 운전사였던 다니엘 에드워즈의 역할을 맡아 전차 운전수로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에드워즈는 블랙 베스라는 마크 V 전차에 배정되어 전차장인 타운센드밑에서 냉소적인 사수 맥매너스, 프리처드, 정비병 핀치와 함께 전장에 나서게 됩니다.


프랑스의 캄브레이 마을에 도착해 전략적 위치를 점령하고 포대를 파괴하기 위해 독일 전선을 뚫어야 하고 핀치는 탱크를 수리하다가 기관총에 전사하게 됩니다. 이후 탱크가 진창에 갇혀 독일군에 포위되고 타운센드는 탱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위치를 포격 위치로 정하고 전령 비둘기를 보내고 맥매너스는 격렬하게 반대합니다. 프리처드가 전령 비둘기를 보내려다 전사하고 에드워즈가 이어서 전령 비둘기를 보내 영국군 포병의 지원 사격으로 탱크를 구하게 됩니다. 이후 짙은 안개가 깔린 숲에서 에드워드는 탱크에서 나와 정찰병 역할을 합니다. 그러던 중 점화 플러그가 고장나 타운센드는 에드워즈와 맥매너스를 보내 독일군이 노획한 영국 전차의 점화 플러그를 회수하도록 지시하고 맥마누스는 마음에 들지 않아 임무를 포기하고 가버리지만 마음을 바꾸고 돌아와 에드워즈를 독일군으로부터 구하게 됩니다.

 

이제 베스는 유일한 영국 전차였지만 독일군이 영국군의 대규모 공세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속이기 위해 독일군이 방어하는 기차역을 공격하게 되고 성공한 후 카브라이로 향하게 되지만 독일군의 포병에 움직이지 못하고 공격을 받으면서 에드워즈와 맥매너스는 방어를 하다가 부상을 입고 타운센드는 전차 내부의 가스 누출에 불을 붙여 자신과 독일군을 상대로 자폭하게 됩니다. 베스가 파괴되고 에드워즈와 맥매너스는 살아남은 후 걸어서 캄브레이로 가게되요.

 

창공의 전우들에서는 1917년 봄, 아라스 전투를 배경으로 기만적이고 미국인 조종사이자 도박꾼인 클라이드 블랙번으로 시작합니다. 블랙번은 카드 게임에서 지게되면서 영국 귀족의 조종사인 조지 래컴을속이고 전투기를 훔쳐 래컴으로 가장한 블랙번은 래컴의 사수인 윌슨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공중 훈련을 시작하게 되는데 훈련 중 독일 전투기의 기습을 당하고 전투기와 싸운 후 우연히 발견한 독일 군수 기지의 사진을 찍게됩니다. 윌슨은 불복종 혐의로 기소될까 두려워 영국군 사령부에 사진을 보여주기 꺼려하지만 블랙번은 윌슨을 꾀어 보여주게되요.

 

블랙번과 윌슨은 영국 폭격기를 호위하며 촬영된 독일 군수 기지를 공격하게되고 기지는 파괴되었지만 폭발에 휘말려 흩어지게 됩니다. 블랙번은 독일군 진지에 잠입해 윌슨이 부상을 입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윌슨이 영국군 전선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블랙번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끝까지 윌슨을 아군 전선으로 데려가는데 성공하지만 래컴을 속여 전투기를 갈취했다는 사실이 들통나자 런던의 군법회의로 가게되는데 도중에 독일군의 공습을 받고 래컴은 전사하게 됩니다. 이후 블랙번과 윌슨은 전투기를 조종해 독일군의 공습에 맞서 두 제펄린을 파괴하고 결국 템스 강에 빠져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사보이아 만세!에서는 1918년 가을, 이탈리아 북부 돌로미테스의 이탈리아 전선에서 특공대 소속인 아르디티 부대의 일원인 루카 빈첸조 코키올라의 이야기를 다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전쟁이 끝나고 늙은 루카가 딸(베카)의 생일에 자신의 추억을 이야기하면서 시작되요. 그와 쌍둥이 형제 마테오는 21번째 생일이 얼마지나지 않아 오스트리아-헝가리 요새를 점령하기 위해 공세에 참여하게 됩니다. 마테오가 공세에 빠르게 진격하는 동안 루카의 부대는 앞을 터주는 역할을 맡게되요. 무거운 방탄복을 입고 MG08/15를 사용하는 루카는 거점을 점령하고 포를 파괴하며 적의 공중 공격을 저지하게 됩니다.

 

요새에 대한 공격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오스트리아-헝가리 폭격기는 이탈리아의 공세를 방해하기 위해 산사태를 일으키고 마테오를 구하기 위해서 루카는 마테오를 찾기 위해 홀로 전장에 나가게 됩니다. 도중에 곤란에 빠진 이탈리아 부대를 돕고 적의 요새 방향으로 진격해 요새를 정리하지만 마테오 부대의 잔해를 발견하고 죽어있는 것을 보게 되요.

전령에서는 1915년 갈리폴리를 배경으로 호주의 전령이자 제 2차 보어 전쟁 참전 용사인 프레드릭 비숍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야기는 새로운 전령이라 말하는 젊은 잭 포스터를 만나는 것으로 시작되며 그에 대한 태도는 냉소적이지만 비숍은 마지못해 포스터를 자신의 휘하로 받아들이지만 나이가 어리므로 전투는 자제하라고 경고합니다. 비숍은 케이프 헬레스의 갈리폴리 해변을 습격해 전략적 위치를 점령하고 조명탄을 쏘지만 연합군과 함께 진격하라는 명령을 무시한 포스터를 발견하자 비숍은 포스터의 순진함과 전쟁을 영광스러운 것으로 여기는 포스터를 질책하면서 대학살 현장을 보여줍니다.

 

다음 날, 비숍은 경험이 부족하다고 판단한 포스터를 대신해 전령으로 자원하게 되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령부로 돌아가게 되는데 근처에 있던 오스만 병사를 포스터가 죽이면서 비숍을 구하게 됩니다. 영국군 장교 화이트홀은 비숍을 후방 사령부로 보내 영국군이 진격할 의향이 있음을 알리러 가지만 후방의 CP가 버려진 것을 발견하고 철수를 계획 중이며 포격 요청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설상가상으로 포스터가 아직 최전선에 있다는 것을 기억한 비숍은 포스터를 데려오기 위해 달려가고 화이트홀은 포스터가 오스만 요새 공격에 가담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아요. 비숍은 포스터를 구하기로 결심하고 괴로워하는 화이트홀은 시간이 많지 않다는 말을 하면서 후퇴명령 무시하고 비숍에게 포스터를 데려오는것을 허락합니다.

 

결국 비숍은 포스터를 찾아 포격이 임박했다고 알리지만 포스터는 부상자들을 그냥 두고 갈 수 없다면서 비숍은 철수 엄호를 하는동안 포스터에게 퇴각이 완료되면 조명탄을 쏘면 탈출하겠다고 안심시킵니다. 이후 비숍은 혼자서 요새를 점령하는 과정에서 치명상을 입지만 포스터의 조명탄을 보고 퇴각이 성공했다는 사실에 안도하게 되고 비숍은 영국 전함이 요새를 포격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으로 끝나게 되요.

 

정해진 운명이란 없다에서는 1918년 봄을 배경으로 베두인 반란군인 자라 구프란을 맡아 영국 정보 장교 토머스 에드워드 로렌스와 함께 아라비아 반도의 오스만 제국을 무너뜨리기 위해 싸우게 됩니다. 자라는 알 아즈다르에서 탈선한 오스만 열차에 잠입하여 오스만 통신 코드가 담긴 매뉴얼을 회수하고 오스만 장교 틸키치의 함정에 걸리지만 로렌스와 몇몇 베두인 반란군에 의해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자라와 로렌스는 오스만 장갑 열차인 카나바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수동으로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틸키치를 심문하지만 틸키치는 반란군이 승리하지 못할 것이라며 비웃게되요.

 

틸키치의 심문이 끝나게 되면 세 명의 오스만 장교가 들고 있던 메시지 캡슐을 사용해 열차에 정지를 요청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라가 홀로 진격하여 오스만 진영에 잠입하는 데 성공하게 되고 두 개의 메시지 캡슐을 비둘기 전령으로 보내지만 세 번째 캡슐을 보내려고 할때 탈출한 틸키치에 의해 의식을 읽고 쓰러집니다. 틸키치는 자라를 사막으로 끌고가 이미 카나바가 로렌스의 캠프로 향하라는 명령을 보냈다고 조롱하면서 자라를 죽이려 하지만 자라에게 역으로 당해 틸키치는 죽게됩니다. 틸키치로부터 살아남은 자라는 로렌스에게 돌아와 카나바의 보급을 위해 잠시 머무를때 공격하기로 결정합니다. 자라는 카나바가 정차하는 마을에 잠입해 열차의 일부를 파괴하여 열차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반란군은 격렬한 전투를 벌여 카나바를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자라와 로렌스는 수에즈 운하의 목표물을 공격하게 되요.

 

시리즈

 

Battlefield 4 : Electronic Arts 2013

배틀필드 4는 전작으로부터 6년 후인 가상의 2020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미국 사이의 긴장은 지난 6년 동안 지속되어 사상 최고치로 치솟고 있었던 때였어요. 여기에 더해 중국은

Microsoft - Windows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