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Cosmic Fantasy II - Bouken Shounen Ban : Laser Soft 1991

Game/NEC - PC-Engine (Turbo Grafx-16)

2019. 9. 8. 22:23

728x90

 

 

 

반은 16살 소년이며 아이디어 행성에있는 클랜 섬에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반은 마을을 잠시 떠났다가 인근 마을이 쑥대밭으로 변한 것을 목격하고 집으로 돌아왔으나 갈람의 부하 중 하나인 위즈다라는 사악한 마법사가 로라를 납치했어요. 반은 투항해 보지만 결국 쓰러지고 맙니다. 깨어난 곳은 아벨 할아버지의 집이였고 할아버지는 왕실에 대한 비밀을 반에게 들려주었어요.

 

로라는 아이디어 행성의 유일한 왕실의 공주이고 다르바라는 예언가가 나타나서 로라를 보호해달라고 해서 이런 조그마한 마을에서 로라와 같이 살아가고 있었던 것이였어요. 갈람은 로라가 17번째 생일을 맞이해 결혼을 하게 되면 결혼한 사람은 불멸을 줄 수 있는 마법의 힘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로라를 납치했던 것이고 반은 결국 갈람과 만나게 되지만 힘에 부딪혀 큰 상처를 입게 되요.

 

그 충격으로 인해 반은 20년 미래로 이동을 해버리고 우주에서는 우주 사냥꾼 생도인 배벳은 아이디어 행성에서 구조요청 신호가 잡히자 행성에 착륙하게 되고 피코라는 고양이처럼 생긴 외계인을 구출하게 되고 본선에 지원요청을 해보지만 코스믹 해적들에게 공격을 받아 결국 페인 소령에게 잡히게 되고 한편 공격을 받고 깨어난 반은 우연히 피코를 만나 배벳을 구하게 되요. 저항군들도 만나고 갈람을 처치하러 떠나게 되는데... (아.. 여기서 에러가 나서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 했어요 ㅠㅠ)

 

이 롤플레잉 게임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이에요. 다른 롤플레잉과는 달리 여관에서 돈을 낼필요도 없고 무기들도 다양하지도 않고 직업개념도 없어서 아무거나 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주인공이 잠깐 바뀌는 스토리 전개는 지루함을 깨기엔 정말 좋은 요소로 동작하게 되지만 최소 필드에서 싸울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도 많고 단순히 퀘스트 진행 흐름만 가지고 파티에 들어오는 경우도 참 많았어요.

 

간혹 기본 공격에 특정한 무기를 사용하면 랜덤으로 마법이 발동해서 공격이 될 때가 있는데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서 상관없이 고정으로 피해를 주더라고요. 좋은점은 낮은 레벨에서 사용하면 평타가 적게 나오니 좋긴 하지만 레벨이 높을 때는 평타가 더 강해지더라도 발동을 하니까 오히려 강한 공격의 피해가 낮아지는 경우가 생겨버리더라고요. 아무튼 가볍게 즐기긴 좋은 롤플레잉입니다. 그렇다고 플레이 시간이 짧은 편은 아니에요!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