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Star's Emul

Day of the Pharaoh : Chip 1989

Game/Commodore - Amiga

2018. 9. 9. 18:02

728x90



약 4000년 전 강력한 파라오에 의해 지배된 훌륭한 문명은 거대하고 신성한 나일강의 둑을 따라 뻗어 있었다. 파라오의 왕조는 세계의 7대 불가사의에 해당하는 거대한 피라미드와 같은 인상적인 기념물의 형태로 그들의 위대한 힘의 상징을 남기기 시작했다.


그러나 나일강 홍수 기간 중 어느 조용한 저녁, 지배적인 이집트 파라오가 오랜 평화와 번영의 통치 끝에 그의 친척에 의해 포위되어 사망하였다. 죽음의 신, 오시리스(Osiris)는 그를 그의 거대한 피라미드의 마지막 휴식처로 이끌었고, 그의 피라미드는 완성하는데 30년 이상이 걸렸다. 신들 사이에서 큰 경쟁이 생겨났고, 증오, 질투, 불화의 형태로 나타났다. 사막의 왕이자 악의 힘을 가진 신 세트(Seth), 이집트 왕좌는 이집트의 권력가들의 손에 맡겨야 한다고 결정했다. 영향력 있고 지배적인 이집트인들은 세트에 의해 마지막 파라오의 모든 상속인들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 대가로 그들은 왕위를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태양신 아몬-레(Amon-Re)는 이집트인들을 감시하고 나일강의 깊고 어두운 수역에 빠져있는 한 어린 후계자를 구했다. 그는 강둑에 집을 지었던 일꾼인 둑으로 끌려갔다. 여기서 어린 왕자는 그들 자신의 한 사람으로 그들을 무명하게 키웠다.


당신은 대단한 재치와 야망을 가진 젊은 이집트인이다. 어느 날 밤 오시리스는 영원한 생명의 신이자 세스가 꿈속에서 나타난다. 그는 은과 상선, 그리고 이집트 사람 가운데서 자신을 사회적으로 구분하는 일을 권한다. 신들에 의해 당신이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돈과 배는 신중하고 현명하게 사용되어야 한다. 그들과 함께 이집트 도시들 중 한 곳에 도착해야 한다. 거기에서 사회적으로 올라가서 이집트의 신들에게 파라오의 왕좌를 차지할 능력이 있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직접 역대 파라오중 한명을 선택하게 되요. 그리고 도시를 선택하고요. 위대한 이집트 신이 주신 배에 이름을 선택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메인 화면를 보면 좌우 놔눠져 있고 왼쪽은 3개로 나눠저 있습니다. 그중에서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설명할게요.


6개의 경제관련 메뉴

선박 건조: 말그대로 선박을 건조하는데 필요한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낙타 경주: 배의 상품으로 베팅하여 낙타 경주를 할 수 있습니다.

병거: 전쟁을 위해 병거를 만듭니다.

무역: 선박을 통해 무역을 합니다.

컨설턴트: 사회적으로 지위가 높을 경우 사업 자문 위원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창고: 보유하고 있는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메뉴

불러오기: 왼쪽에 불러오기 아이콘

날짜: 중간에 날자 표기

저장: 오른쪽에 저장 아이콘


소셜 메뉴에는 사회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키텍쳐: 건축물을 확인

종교: 신

하렘: 하렘을 통해 부인을 고를 수 있습니다. 대신 그녀의 아버지는 상품들을 요구하죠.

전쟁: 병거를 타고 활을 쏘며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역을 하게 되면 나오는 지도 화면에서 지도에는 14개의 이집트 마을이 빨간 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을 이름을 보려면 빨간색 점을 클릭하면 마을 이름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나머지 6개의 해외와 사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내에서 마을로 여행하는 것은 자유롭고 게임이 시작될 때 신들에 의해 주어진 단 한 척의 배가 표시됩니다. 처음에 이 배는 선택한 도시에서 찾을 수 있고 하얀 점으로 표시됩니다. 배와 함께 바다로 가려면 하얀 점을 클릭하면 선박 이름과 이동 가능한 방향과 배가 현재 정박 중인 마을의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창을 클릭하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데 일단 항해를 해야하고 적절한 방향으로 항해해야만 도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금, 은, 동, 주석, 석회, 화강암, 석고, 목재, 상아, 에메랄드, 터키석, 노예, 말, 옥수수, 기름, 와인, 맥주를 무역으로 거래를 하게 되요.



조이스틱(마우스, 키보드)을 사용해서 물에 떠 있는 장애물을 피해야 합니다. 만약 장애물과 3번 부딪히면 배는 가운데와 같이 침몰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처럼 미이라가 되는 것이죠. 가끔은 항해 중에 배의 약탈을 노리는 페니키아 도적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조촐해보이는 전쟁을 할 수도 있죠. 가진거라곤 병거와 활. 하지만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클릭한번으로 활을 쏠수 있지만 이동하면서 활을 쏴야하기 때문에 적들이 지나치기 전에 미리 쏴서 맞길 기대해야합니다. 감잡기가 쉽지가 않네요.

728x90

'Game > Commodore - Ami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ionfall : Infocom 1987  (0) 2019.03.05
Killerball : Microids 1991  (0) 2018.10.05
American Poker : Mirage Interactive 1993  (0) 2018.08.11
Sword Of Honour : Dynafield System 1992  (0) 2018.02.14
1000 Miglia : Simulmondo 1991  (0) 2017.12.04

태그